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애완동물 탁송 - 조주 한문공묘비의 필기 특징.

조주 한문공묘비의 필기 특징.

이 문장 은 매우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으며, 수시 문장 중의 정품 중 하나이며, 역대 비각 중 유일무이한 걸작이다.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문장 기세가 웅장하고 감정이 충만하다. 수시는 한유의 생애와 업적에 상당히 익숙하지만, 어떻게 이 문장 을 잘 쓰는지 그를 망설이게 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수십 번이나 함께 갈 수 없었고, 갑자기 이 두 마디를 얻었다" 고 한다. 문장 초반에는 한우생의 배비를 소개하지 않았지만, 그는 격식에 구애받지 않았다. 그는' 한 사람은 백사단이고, 한 마디는 천하법이다' 라는 두 문장으로 문장 전체를 운송하는데, 이군이 튀어나온 기봉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언, 일언, 일언, 일언) 이어 영발을 진작하며 맹자 어록을 인용해' 심과 노자악이 떨어지며 별이 된다' 고 인용해 귀족 정신이 세상 어디에나 있고 전능하다고 말했다.' 졸봉하고, 군과 뭇사람이 재물을 잃고, 진과 추 () 가 재물을 잃고, 선과 지혜, 그 열정과 교양이 용기를 잃고, 예의와 진나라가 변론을 잃는다. 하늘 별, 땅 강산, 유령, 명처인' 이 두 집단은 강과 같아서 막을 수 없다. 이제야 갑자기 필봉이 돌면서 역사의 흥망에서 한유를 끌어냈다. 문장 제 1 단, 작가는 선현의 삶과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은밀히 한유는 우뚝 솟아 있고, 파란만장하며, 생과 생으로 선현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비범한 철인이다. 문장 언어는 교묘하고 참신하여, 사람을 분발하게 한다. 속담에 "한 사람은 백사단이고, 한 말은 천하법이다", "문기팔대의 쇠퇴, 도기의 익사" 라는 말이 있어 극찬을 아끼지 않고 매우 우렁차다. 이렇게 웅장한 기세는 한유의 위대한 공적, 수시의 대필 때문이다. 한유와 스시는 할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둘째, 문장 광범위하게 인용하여 작품의 내포를 풍부하게 했다. 심씨, 노자가 뛰어내려 별이다',' 심백은 영웅이고, 노후보는 무유덕의 왕이다. 그들이 태어나자마자 그들이 주 왕실의 울타리라는 것을 보여 주는 길조가 있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푸가 상 () 조 무정왕 () 의 재상이라고 하는데, 사후에 승천하여 별에 오르는 것은 전설에서 따온 것이라고 한다. "나는 나의 호연의 기운을 잘 고친다." "군자는 도애인을 배우고 소인은 나를 위해 사용하기 쉽다." 는 공맹어록에서 인용했다. 충수 노여움과 삼군 잘생김' 은 한유의' 불골상' 을 가리키며 영불골은' 비도덕적이고 웃음거리를 퍼뜨리는 행위' 라고 생각하며, 신불의 황제가 모두 단명할 것이라는 사실을 인용해 헌종을 화나게 했다. 나중에, 왕 팅 당나라 muzong Changqing 년 반군 에 대한 음모, 한 유 반군 을 위로하기 위해 병부 시랑 으로. 중무장한 반군에 직면하여 한유는 당조의 역사적 사실을 인용하여, 법원에 반항하는 사람들은 모두 좋은 결말이 없다는 것을 설명하였다. 왕정은 부하들이 한유를 설득하는 것을 두려워하여 반란을 끝내겠다고 약속했다. 이상의 글은 수시가 한유의 사적에 대해 매우 상세하게 알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여, 손금 보듯 글에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셋째, 문장 형식은 자연히 변화무쌍하고, 수법이 생동감 있고 교묘하며, 고지식하지 않다. 첫 번째에서 세 번째 단락은 모두 토론이지만, 또 각각 다르다. 첫 번째 단락은 평행으로 분산되고, 두 번째 단락은 분산이 주를 이루고, 세 번째 단락은 거의 모두 평행하다. 네 번째와 다섯 번째 단락은 서술문이지만, 한 단락은 직접 서술문이고, 다른 한 단락은 대화이다. 마지막 두 단락, 감정은 마음에서 태어나 노래에서 기원한다. 문장 속에는 논점, 서술, 대답, 인용문, 시사, 제 3 인칭 위주, 가끔 1 인칭 등이 있다. 글의 비유가 생생하다. 수시는 1 인칭으로 한유가 조류에 붙지 않는다는 주장을 논증했다. "공의 신은 물 같은 땅, 어디에나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예를 들어, 우물을 파서 샘을 채취하고, 물이 특별히 여기에 있다고 하는데, 어떻게 말할 수 있습니까? "물을 비유하는 것은 설득력이 있고 전염성이 있다.

넷째, 문장 봉우리가 겹겹이 쌓여 낭만이 가득하다. "한 사람은 백 사단이고, 한 말은 천하법이다" 는 말은 이상한 논점이다. "심, 노자 점프는 후예, 스타다." 고대에는 훌륭한 대신이 태어났는데, 태어날 때 기이한 징조가 있었고, 사후에 성월로 변해 문장 토론이 기령으로 가득 찼다. 형산의 구름을 열 수 있다' 와' 악어의 폭력을 길들일 수 있다' 는 것은 서사의 경이로움이다. 한 () 은 배우고 우시 () 를 배운다. 스시는 한이동지순악어의 성의를 써서 이런 전설을 진짜처럼 썼다. 이 필묵들은 문장 () 를 기이한 궤변으로 가득 채우고 한유의 신기한 매력을 더했다. 마지막으로, 문장 끝의 그 시는 매우 이상하게 쓰여졌다. 가사에서 한유가 천제 곁에서 떠오면서 난세를 위해 문장 수습을 하고 이백, 두보를 따라 함께 날고, 장계, 황보적응은 따라잡을 수 없다고 한다. 천궁에는 도우미가 없고 천제는 슬펐다. 무당을 파견하여 신곡을 부르고, 그의 신을 청하다. 시는 낭만으로 가득 차 있어 문학사에서 한유의 지위를 확인하고 한유의 불후의 공적을 칭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