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당신이 쓸모 있기를 바라지만, 당신이 흥미롭다고 말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매일 지루한 일을 끝내고도 진지한 메시지를 받을 의향이 있으신가요? 누구나 자신의 삶을 활기차게 만들 가벼운 주제가 필요합니다.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정보가 흥미롭나요?
요즘 사용자들은 유용한 콘텐츠와 흥미로운 콘텐츠 두 가지에만 관심이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오늘날의 사용자들은 한 종류의 콘텐츠에만 관심이 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유익한 콘텐츠라 할지라도 유용한 콘텐츠가 삽입된 흥미로운 콘텐츠여야 사용자가 웃는 얼굴로 유용한 지식을 배울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콘텐츠가 재미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용자들은 그것을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모르고, 오히려 지루한 농담을 시청합니다. 사실 사용자가 변한 것이 아니라 우리의 독서 습관이 변한 것입니다.
우리의 독서는 책 속 한 줄 한 줄 읽는 것에서 화면 한 장씩 읽는 '스크린 리딩'으로 바뀌었습니다. 사용자가 두 화면을 스크롤한 후에도 설렘과 설렘의 지점을 찾지 못하면 사용자는 금세 꺼지게 된다.
'스크린리딩' 시대에는 콘텐츠 마스터가 되어야 한다. 스크린 리딩 시대에는 순수한 사실을 정말 좋아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농담처럼 인생을 살아야 합니다.
Luo Ji Si의 Tuobuhua 선생님은 Luo Ji Si에 콘텐츠를 만드는 데 몇 가지 표준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1. 콘텐츠에는 느낌표가 절대 허용되지 않습니다. 느낌표는 개인적인 감정이지만, 공개 계정의 그 누구도 당신의 감정을 따라갈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2. 형용사는 최대한 사용하지 마세요. 형용사를 사용하면 사용자를 자신의 심리적 감정 속으로 초대하지만 사용자는 들어갈 수 없습니다.
3. 문단은 더 자주 작성하고, 문장은 짧아야 하며, 익숙하지 않은 정보를 설명하기 위해 복잡한 명사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느낌표'와 '형용사'의 사용이 줄어들고 짧은 문장이 필요한 시대에 콘텐츠를 흥미롭게 만드는 것은 추가적인 요구 사항이 아니라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이다. 흥미로운 콘텐츠가 없으면 많은 팬을 확보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콘텐츠를 더 흥미롭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을까요?
루틴에 대비를 만들어 보세요
아기와 잘 지내는 경험이 있다면 손으로 얼굴을 가리고 이런 작은 게임을 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갑자기 열리면 아기가 재미있어 할 것입니다. 이 방법은 거의 모든 아기에게 적용됩니다.
아기는 당신이 전에 당신의 얼굴을 볼 수 없다는 피드백을 주었기 때문에 웃을 것입니다. 잠시 후 갑자기 뇌가 루틴에서 사고를 당하고 조이 버튼을 눌렀습니다. 아기는 재미있어했어요.
인간의 뇌는 예상치 못한 사건이나 대조적인 사건에 특히 민감합니다. 대비를 만드는 방법에는 "반관성적 사고"가 필요합니다.
즉, 한 가지 관성적 기대는 북쪽으로 가는 것이지만 일부러 남쪽으로 가고, 심지어 남쪽으로 가지도 않고 마음을 열고 하늘로 날아가서 땅바닥까지 뚫고 들어간다는 것이다. . 대비가 더욱 놀라울수록 재미있는 효과는 더욱 좋습니다.
예를 들어 "여자는 남자에게 안겨서는 안 된다"를 "여자는 남자에게 안기는 것이 허락되지 않는다"로 바꾸면 한 단어 차이만 있어도 짧은 이야기와 극적인 줄거리를 만들어냅니다.
또 다른 예로, 누군가가 "내 프로필 사진이 멋있나요?"라고 묻는다면 일반적인 대답은 "멋지네요"인데, "좋아요"라고 대답하면 갑자기 논리가 반전됩니다.
또 다른 예로, Papi Jiang은 친구가 돈을 빌리는 것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의 제목은 "내 친구가 빌린 돈을 항상 갚지 않아서 잊어 버렸을 것입니다."
심리에서는 역시 다른 대답을 내놓았지만, 이때는 본능적으로 흥미를 느끼고 살펴보게 될 것입니다.
상식을 따르지 않는 카드 놀이는 실제로 인간 두뇌의 흥미를 끌 수 있습니다.
크로스 토크, 농담, 유머러스 한 토크쇼의 내용을주의 깊게 관찰하면 모두 논리를 따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즉, 먼저 당신을 넣은 다음 대조되는 놀라움을 선사합니다. . 결과는 당신을 웃게 만들 것입니다.
콘텐츠를 구체적으로 만드세요
구체성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구체성은 콘텐츠 제작의 비장의 카드입니다. 콘텐츠를 설명하기 위해 형용사를 사용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콘텐츠를 인식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사용자가 콘텐츠를 전혀 이해할 수 없으므로 콘텐츠를 요약하기 위해 광범위한 언어를 사용하지 마세요.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고, 세부 사항, 세부 사항, 이야기, 작은 것들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표현함으로써 사용자가 세부 사항과 작은 것에서 당신의 관점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 일반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대신 요약은 귀하의 관점을 알려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마치 벨크로처럼 작은 고리가 있어 사람들이 신선하게 기억할 수 있게 해준다. 시간이 지나도 그 세부 사항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영화를 자주 보고, 몇 년이 지나도 그것이 어떤 관점을 전달하는지 기억하지 못하더라도 특정 장면, 특정 모습, 특정 순간을 여전히 기억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예를 들어 "그 장면을 보니 토할 뻔했다"는 문장이 "그 장면을 보고 30위안짜리 버거킹과 헤어지기가 꺼려지지 않았더라면"으로 바뀌었다. , 그 자리에서 토해냈을 텐데.”
또 다른 예는 “형님, 먼저 200만 갚아주시면 안 될까요, 요즘 생활비가 부족해요”에서 “형님, 200만 갚으시는 게 어때요?”라는 문장도 있다. 백일 먼저, 며칠 전부터 천사현 상사들이 최근에 왜 계란찜을 안 넣었는지 묻기 시작했어요.” 디테일한 표현이 더해지면서 내용의 표현이 더욱 드라마틱해집니다.
과장감소
전문 배우들이 연기를 배울 때 처음에는 과장된 연기를 하게 되는데, 왜냐하면 관객이 감정을 느끼기 힘들고, 80%는 관객이 표현하기 때문이다. 60%만 느낄 수도 있으니 과장해야 합니다. 콘텐츠 표현도 마찬가지입니다.
먼저 과장된 내용을 시도해 보세요. 무슨 일이 일어나면 평가를 따르다가 결과를 과장하고 극도로 우스꽝스러운 관점으로 돌린다.
예를 들어 리젠은 '나는 가수다'에 출연했을 때 '리젠아 이제 긴 내복 입지 마'라고 놀림을 당하기도 했다. 남성 신들은 긴 내복을 입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에 리젠은 '알겠습니다. 약속해요. 면바지를 입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둘째, 신체, 언어, 움직임을 과장하세요. 영상이나 오디오 업계에서 퍼스널 브랜딩에 집중한다면 콘텐츠에 실시간 표현이나 액션 퍼포먼스 등의 요소를 추가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성 정보국에서 양디는 미친듯이 팬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과장된 연기에 의존한다.
예를 들어 duan 세계의 'Nan Zhang Bei Xue'는 말하는 속도가 과장되어 있습니다. Joker Xue의 말하기 속도는 분당 330에서 560 단어 사이에서 변동합니다.
보통 사람들은 분당 240단어를 쓸 수 있고, 뉴스 진행자가 할 수 있는 가장 빠른 속도는 분당 300단어입니다. Xue Zhiqian보다 빠른 것은 Da Zhangwei로 분당 420이 가장 빠릅니다.
결론
스크린리딩 시대에는 재미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콘텐츠를 더욱 흥미롭고 생생하게 만드는 방법은 첫째, 일상에 대비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예상치 못한 결과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둘째, 콘텐츠를 구체적으로 만들고 세부 사항을 감동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 과장 및 부조리한 표현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하세요.
재미있게 행동하는 것은 쉬운 일처럼 보일 수 있지만, 사용자를 진정으로 파악하고 감동을 주고 싶다면 사용자에 대한 정확한 통찰력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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