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주 진화의 특징 시스템
동물이 생물을 길들이는 행동 패턴은 습성, 식성, 길들이기, 승마, 번식으로 나뉜다. 식성은 생물이 좋아하는 음식이다. 육식동물: 생고기를 먹는 초식동물: 장과와 농작물을 먹는 잡식동물: 두 가지 종류의 부식동물: 시체를 공격하여 생명값을 회복하는 식어동물: 생선을 먹는 식어동물.
식혈동물: 거머리만 식분동물이다. 쇠똥구리만이 원시적인 게임이다.
습관은 공격에 대한 생물학적 반응이다. 주로 세 가지로 나뉜다. 주동적으로 당신이 보는 플레이어를 공격하고, 플레이어를 보면 도망가고, 플레이어가 반응하지 않는 것을 보면 아랑곳하지 않고, 공격을 받고 자신의 습관에 따라 반응한다. 기타 특수한 경우는 아래와 같이 처음 나타난 후에 표기할 것이다.
동물을 길들이는 수단은 수동적으로 동물을 먹이는 데 필요한 미끼, 기절하여 동물의 멀미를 메우고, 문장 칸에서 먹기에 적합한 미끼로 먹이를 주는 등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