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4대신화수는 용(龍), 백호(白虎), 주작(黑草), 흑거북(黑龍)이며 용의 아홉손(九孫)은 용(龍)이 아홉 아들을 낳는다는 뜻으로, 아홉 아들 중 어느 누구도 용이 되지 않으며, 각각은 서로 다릅니다. 소위 "용이 아홉 아들을 낳는다"는 것은 용이 아홉 아들을 낳는다는 뜻이 아닙니다. 중국 전통 문화에서 9는 많은 것을 상징하며 최고의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9는 허수이자 고귀한 숫자이므로 용자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용에게 아홉 명의 아들이 있다는 설은 오랫동안 존재해 왔지만, 그것이 어떤 아홉 동물인지에 대해서는 명나라 시대가 되어서야 다양한 이론이 등장했습니다. Lu Rong의 "Shu Yuan Miscellaneous Notes", Li Dongyang의 "Huailutang Collection", Yang Shen의 "Sheng'an Collection", Li Xu의 "Jie'an Old Man Essays", Xu Yingqiu의 "등 명나라 일부 학자의 메모입니다. Yuzhitang Tan" "Yun" 등 각 용자(龍子)의 상황이 기록되었으나 통일되지는 않았다.
고대에는 "용이 아홉 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용이 되지 않으면 각자의 이익이 있었다"는 민간 전설이 있었다. 그러나 Jiuzi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다른 의견이 있습니다. "중국의 상서로운 삽화"는 9명의 아들 중
1. 사장은 소의 포로이고 음악을 좋아하며 피아노 머리에 웅크리고 있습니다.
2. 둘째 상사는 야자를 좋아하고 살인과 싸움을 좋아하며 칼자루에 새겨져 입을 삼킨다.
3. 그의 인생에 위험이 닥쳤고, 궁전에 있는 뿔난 짐승이 그의 초상화입니다;
4. 넷째 아들 풀라오는 맞았을 때 큰 소리로 고함을 지르며 종의 손잡이 역할을 했습니다. 그 소리가 널리 퍼진다;
5. 다섯째 아들 수안니는 모양이 사자 같고, 연기를 좋아하며, 향로 밑에 기대어 연기를 삼키는 것을 좋아한다.
6. Liuzi Baxia(다른 이름도 있으며 상자에 있는 이름은 [Chongba] [Chongxia] ]로 간주됨), XX(bi xi)라고도 함 ), 이빨이 있는 거북이처럼 무거운 짐을 지기를 좋아하며, 비석 아래에 있는 거북이
7. 호랑이 모양을 하고 있으며, 소송에 취약한 감옥 문;
8. 여덟 아들이 가랑이(fù xì)를 들고 있는데 몸이 용처럼 우아하고 우아하다.
9. 부엉이꼬리 또는 기(chi) 입맞춤이라고도 알려진 오래된 구치원(舊絲十)은 입이 매끄럽고 목이 두꺼우며, 삼키기 쉬우므로 궁궐 능선 양쪽 끝에서 등뼈를 삼키는 짐승이 되어 불을 끄고 재난을 없애는 데 사용하였다.
『신의 기원』이라는 책에는 용의 아홉 아들이 자질이 있고, 거북의 형상을 하고, 무거운 짐을 잘 옮기는 것을 잘하는 것, 즉 용의 아홉 아들이 있다고 기록하고 있다. 비석 아래의 거북은 짐승 모양이고 성격이 좋으며 지붕 능선에 서 있고 음식을 먹기에 좋고 지렁이 위에 서 있고 서 있기에 좋습니다. 다리는 달팽이와 조개처럼 닫히기에 좋고, 황금니는 사자 모양이고, 불꽃놀이에 좋으며, 풀라오(Pulao), 비안(Bian), 그리고 야스야, 그들은 바로 용의 아홉 아들이다.
치키: 치키, 치웨이, 하오왕 등으로도 불린다. 꼬리가 잘린 네발 달린 뱀의 모습을 한 이 용의 아들은 위험한 곳을 잘 둘러보고 불을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 무제(吳帝)가 백량궁(白良殿)을 지었을 때 어떤 사람이 바다에 부엉이 같은 꼬리를 가진 물고기, 즉 물과 비를 뿌릴 수 있는 물고기가 있다고 썼다. 화재를 막기 위해 그의 이미지는 지붕 위의 모서리, 능선 및 모서리에 조각되었습니다.
수아니(Suanni): 지니(Jinni), 링니(Lingn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수안니는 원래 사자의 별칭이라 사자 모양을 하고 있어 불꽃놀이에도 좋고, 앉기에도 좋다. 그의 스타일은 불좌와 사찰의 향로에서 볼 수 있습니다. 호랑이, 표범까지도 잡아먹을 만큼 위풍당당한 외모를 지닌 동물인 사자는 불교와 함께 중국에 전래됐다. 석가모니 부처님은 '두려움이 없는 사자'라는 비유가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그를 부처님의 자리로 마련하거나 향로에 조각하여 향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도 합니다.
睚禦: 자칼처럼 생겼고 죽이기에는 매우 물고기가 많습니다. 종종 칼자루와 칼집에 새겨져 있습니다. Yaizhen의 원래 의미는 "식사의 미덕은 갚아야하고 Yaizhu의 원한은 갚아야합니다"라는 속담처럼 화를 내며 쳐다 보는 것입니다. 보복은 필연적으로 죽음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자칼 같은 용이 칼자루와 칼집에 나타나는 것은 당연합니다.
자오투: 달팽이와 조개처럼 생겼고, 침묵하기 쉬우므로 문에 그림을 새기거나 문패에 그림을 그리는 경우가 많다. 달팽이와 조개는 이물질의 침입을 받으면 항상 껍질을 단단히 닫습니다. 사람들은 문에 이 문을 사용합니다. 아마도 안전을 위해 단단히 닫힐 수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프리즌 카우(Prison Cow): 비늘 모양의 뿔이 있고 음악이 좋은 작은 노란색 용입니다. 이 음악적 용의 아들은 한족의 호친(Huqin) 위에 서 있을 뿐만 아니라 이족의 용 머리를 한 월친(Yueqin), 백족의 싼셴친(Sanxianqin), 일부 티베트 악기 위에 머리를 들고 입을 벌리고 서 있습니다.
풀라오(Pulao): 용처럼 생겼지만 용보다 작으며 노래를 잘 부른다. 풀라오는 바다 옆에 살고 고래를 가장 무서워한다고 합니다. 풀라오는 고래의 공격을 받을 때마다 끊임없이 비명을 지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종에 그의 형상을 새기고 종을 치는 긴 나무를 고래 모양으로 조각하여 종을 쳐서 소리를 점점 더 크게 만들었습니다.
타오티에: 늑대처럼 생겼고, 잘 먹는 편이다. Zhongding Yi 그릇은 종종 머리 모양을 장식으로 조각합니다. 도철은 특히 탐욕스러운 전설의 사악한 짐승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음식, 심지어 재산에 탐욕스러운 사람들을 대식가라고 부릅니다. Taotie는 또한 Taotie 패턴이라고 불리는 동물 얼굴 장식으로 Shang 및 Zhou 청동에 나타납니다.
狴犴: 차터(Charter)라고도 합니다. 호랑이처럼 생겼고, 힘이 세고, 감옥소송에 걸리기 쉬우므로 사람들이 감옥 문에 새겼습니다. 호랑이는 강력한 짐승이므로 호랑이의 목적은 감옥의 위엄을 높이고 범죄자들을 위협하게 만드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사계: 거북이라고도 불린다. 거북이 모양으로 되어 있어 짐을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석판은 수년 동안 운반되어 왔습니다. 사람들은 사원과 사당 어디에서나 이 열심히 일하는 강한 남자를 볼 수 있습니다. 만지면 복이 온다고 합니다.
백시아([총바][충샤]): 비시라고도 불리며 거북이처럼 생겼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3개의 산과 5개의 산을 등에 짊어지고 문제를 일으키곤 했다고 합니다. 나중에 그는 하우에게 굴복되어 하우에게 많은 공헌을 했습니다. 홍수 통제가 성공한 후 Xia Yu는 성과를 실현하도록 했습니다. 따라서 중국의 석비 대부분은 등에 짊어지고 있습니다.
'용이 아홉 아들을 낳았다'는 명나라 이동양의 『화이록당기』에 나오는 용의 아홉 아들은 다음과 같다. 상사가 소를 가두다(qiúniú)
둘째 아이 睚禦(yázì)
셋째 아이가 바람을 비웃다(cháofēng)
넷째 아이 풀라오 (púláo)
다섯째 아이 수안니(suānní)
노유비희(bìxì)
노기수안(bì'àn)
라오바 부정 시(fùxì)
라오구치 키스/鸱tail(chīwěn/chīwěi)
또 다른 속담은:
라오다비 시(bìxì)
둘째 아이 치 키스/鸱tail(chīwěn/chīwěi)
셋째 아이 풀라오(púláo)
넷째 아이 狴狴(bì'àn)
늙은 다섯 대식가(tāotiè)
Lao Liu(벌레 여덟)(벌레 여름)(bāxià)
Lao Qi 睚禦( yázì)
Lao Ba Suan Ni ( suānní)
Laojiujiaotu (jiāotú)
일부 이론에는 Chishou, Qilin, Chaotianhou(犼) 및 Pixiu도 포함됩니다. 용 중 하나.
용의 아홉 아들 중 한 명인 치뉴
치뉴는 용의 아홉 아들 중 장남으로 평생 음악을 좋아합니다. 현악기 연주를 즐기기 위해 피아노 머리 부분에 그의 초상화가 새겨져 있습니다. 이 장식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으며 일부 귀중한 호친 머리에는 여전히 "용두 호친"이라고 불리는 용 머리 이미지가 새겨져 있습니다.
용의 아홉 아들 중 둘째인 야이즈는 공격적이고 살인을 좋아하는 아이로, 반지와 용을 삼키는 입이 특징이다. . 용의 형상을 장식한 이 무기들은 더욱 무서운 힘을 더해줍니다. 전장에서 유명한 장군들의 무기에 장식되었을 뿐만 아니라, 의례수호대와 궁궐 수호병들의 무기에도 널리 사용되어 더욱 웅장하고 엄숙합니다.
용의 아홉 아들 중 셋째인 조봉
짐승의 형상을 한 조봉은 인생의 위험과 희망을 모두 좋아한 셋째 아이이다. 홀 모퉁이에 있는 짐승은 그의 초상화입니다. 이 동물들은 수직 능선 앞에 똑바로 서서 일렬로 늘어섰는데, 동물의 우두머리는 새를 탄 '불멸자'였고 그 뒤를 용, 봉황, 사자, 페가수스, 해마, 수안니 순이었다. , 물고기, Xie Zhi, 투우 및 엔터테인먼트. 배치에는 엄격한 계층 체계가 있습니다. 오직 베이징 자금성에 있는 태화전만이 10개를 모두 가질 수 있으므로 그에 따라 보조 홀의 수도 줄여야 합니다. 조봉은 행운, 아름다움, 위엄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악마를 막고 재난을 없애는 의미도 있습니다. 조롱하는 바람의 배치는 궁전 전체의 형태를 엄격하면서도 다양하게 만들어 엄숙함과 생동감의 조화, 웅장함과 정교함의 통일성을 이루며 우뚝 솟은 궁전에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용의 아홉 아들 중 넷째인 풀라오
풀라오는 똬리를 틀고 있는 용의 형상으로 4위를 차지하며 평생 노래를 많이 부른다. 종 모양의 동물 버튼이 바로 초상화입니다. 알고 보니 풀라오는 바다 옆에 살고 있지만 늘 거대한 고래를 두려워했습니다. 고래가 공격하면 겁에 질려 큰 소리로 으르렁거립니다. 사람들은 "울리기 좋은 성질" 때문에 "모든 종은 큰 소리를 내고 싶어한다"고 말했습니다. 즉 풀라오는 종 단추로 주조되었고 종을 울리는 나무 유봉은 종 모양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고래. 종을 울릴 때 고래가 풀라오를 몇 번이고 치게 하여 "하늘에 울려 퍼지게" 하고 "혼자서 멀리서 울리게" 합니다.
용의 아홉 아들 중 다섯 번째인 수안니
수안니는 사자처럼 생겼고, 5번째로 조용한 것을 좋아하지만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앉아서 불꽃놀이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자리에 있는 발 장식과 향로가 바로 이 부처님의 포로입니다. 이런 불좌에 장식된 수안니는 한나라 때 인도인에 의해 중국에 전해졌다고 하며, 남북조 시대에 우리나라 불교미술에 널리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훗날 용자의 노무(老吳)가 된 중국 전통 양식은 대부분 연꽃 자세나 책상다리를 한 불상 앞에 배치되어 있다. 명청시대 돌사자나 청동사자의 깃 중앙에 있는 용 모양의 장식도 수안니의 이미지로 문을 지키는 중국 전통 문사자를 더욱 개방적이고 웅장하게 만든다.
구룡중 여섯째·박시아
비시라고도 알려진 박시아는 거북이처럼 생겼으며 그의 여섯 번째 아이이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 박시아는 종종 3개의 산과 5개의 산을 등에 지고 강, 호수, 바다에 파도를 일으켰다고 합니다. 나중에 다유가 홍수를 다스리는 동안 이 곳을 정복하여 우의 명령에 따라 산을 파고 도랑을 파고 강을 준설하여 홍수 조절에 기여했습니다. 홍수가 통제된 후 다유는 바샤가 다시 날뛰게 될 것을 걱정하여 하늘 높이 서 있는 매우 큰 비석을 옮겨서 바샤의 홍수를 통제한 흔적이 새겨져 있으며 이를 바샤에게 운반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무거운 돌비 때문에 가볍게 걸을 수는 없었다. 배시아와 거북이는 매우 유사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차이가 있습니다. 배시아에는 이빨이 있는 반면, 거북이는 갑각의 수와 모양도 다릅니다. 돌거북으로도 알려진 박시아(Baxia)는 장수와 행운을 상징합니다. 그것은 항상 힘겹게 머리를 앞으로 내밀고 필사적으로 네 발을 붙잡고 앞으로 나아가려고 안간힘을 썼지만 결코 물러설 수 없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일부 유명한 석조 기념물의 기초는 바하(Ba Xia)에 의해 운반되는데 비석의 숲과 일부 유적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구용자중 일곱째·편안
천자라고도 알려진 비안은 호랑이처럼 생겼으며 일곱 번째 아이이다. 그는 소송에 취약한 인물이면서도 막강한 인물이었다. 감옥문 윗부분에 있는 호랑이 머리 장식은 그의 초상화이다. 전설에 따르면 비판은 정의를 열망하고 정의를 외칠 뿐만 아니라 옳고 그름을 구별하고 공정한 결정을 내리는 능력도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감옥 문에 장식된 것뿐만 아니라 양쪽에 웅크린 모습도 당당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정부 청사 로비의 모습. 야멘 추장은 법정에 앉을 때마다 추장의 직함과 침묵 카드 상단에 그의 이미지가 나타나며 주위를 둘러보며 법정의 엄숙함과 정직함을 유지합니다.
용·닝시에서 태어난 아홉 아들 중 여덟 번째
닝시는 용처럼 여덟 번째 아들로 평생 글을 잘 썼다. 돌판의 측면은 그의 초상화입니다. 우리나라의 비석은 역사가 유구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어떤 것은 모양이 단순하고 매끄럽고 빛이 뚜렷하며, 어떤 것은 정교하게 새겨져 있고 어떤 것은 석조로 새겨져 있다. 뜸의 인기는 예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푸이는 예술적 광채가 빛나는 이러한 종류의 비문을 매우 좋아했으며, 이를 무늬 있는 용으로 바꾸어 전승된 문학 보물을 더욱 우아하고 아름답게 만들었습니다. 서로 휘감겨져 천천히 꿈틀거리는 것 같은 베이스의 베이스와 함께하면 더욱 장관을 이룬다.
용의 아홉 아들·치키
치웨이 또는 치키라고도 알려진 치키는 용 모양의 척추를 삼키는 짐승입니다. - 능선 양쪽 끝에 있는 꼬리가 달린 용머리는 그의 초상화이다. "Taiping Yulan"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습니다. "Tang Hui 왕조에서 Han 왕조의 Liang Palace에 재난이 발생한 후 Yue Wu는 '바다에는 물고기와 거북이가 있고 올빼미와 같은 꼬리가 있고 강한 파도가 있습니다. 비를 내리게 하리라.' 그래서 불의 상서로움을 보여주기 위해 꼬리에 형상을 만들었습니다." "기사에 언급된 '마녀'는 연금술사를 뜻하고, '우추'는 치키의 전신입니다. 치키는 수성이므로 화재를 예방하는 진정제로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