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도
1. 노자의 자연도:
노자가 제안한 '도'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그는 역사와 문화의 축적에서 우리의 행동을 이끌어줄 원리를 찾지 못했고, 자연계를 찾았으며, 자연 속의 도가 시대를 인도할 수 있다고 믿었다. 이것이 바로 정치를 재건하고 합리적인 삶을 재건하는 최고의 기반입니다. 반대로, 역사적으로 확립된 '규칙'을 믿는다면 인류는 심각한 어려움을 겪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노자가 제시한 '도'는 고대 사상사에 큰 영향을 끼쳤다. 그 주된 특징은 그것이 자연적인 방식이라는 점이다.
노자의 자연법은 단지 자연을 이용하여 우리를 인도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는 실제로 자연 세계가 우리의 문화 사양이라고 믿습니다. 인간의 사회 관습 밖의 세계는 심오하고 측량할 수 없으며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자연의 심오함과 자연의 생명력은 인간의 지성과 이해력을 훨씬 뛰어넘습니다. 이는 노자와 그 이후의 모든 도교 사상가들의 중요한 신념으로 이어집니다. 즉, 사람들은 자연과 그 인도를 믿어야 하지만 그러한 "규칙", 특히 자신의 지능을 믿을 수 없으며 다른 사람 앞에서 겸손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도교의 원리입니다.
노자는 '도'의 위대함과 심오함, 사람이 자연의 이치 앞에 겸손해야 한다고 주장했지만, 사람이 위대한 사명을 짊어져야 하고 사람이 존재한다는 것을 얕잡아 본 것은 아니다. 인간의 삶은 놀랍고, 그의 위대한 잠재력은 바로 타고난 재능에서 비롯됩니다. 자연을 신뢰하는 것은 사람을 얕잡아보는 것이 아닙니다. 자연을 신뢰하는 것은 바로 '규칙'의 장벽을 무너뜨리고, 관습의 장벽을 무너뜨리고, 인간의 본래의 위대한 가능성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제가 이해하는 가장 독창적이고 가치 있는 일입니다. 노자(老子)의 생각에서 미래 세대를 위한 가장 계몽적인 점이다. 사람은 항상 자신의 상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사람은 교만하기 쉽습니다. 사람은 문화를 만들고, 말을 만들고,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매우 훌륭하고 위대해 보입니다. 각자의 상황, 당신의 발판이 어디에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그것은 자연에 대한 깊은 이해이다.
노자는 먼저 '도'가 우주 만물의 근원이자 근원이며, 만물은 '도'에서 유래한다고 제안했다. 노자의 오천자에는 이에 대한 많은 설명이 있습니다. 때때로 그는 "도"가 무엇인지 말하기 위해 비유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는 "곡신의 불멸성을 신비한 여성이라 부른다"고 말했다. Xuanfei는 여성 생식기이고 "Tao"는 생식의 대문과 같습니다. 고대에는 우주의 모든 것이 생식의 문에서 생성되었습니다. 이러한 비유는 장회강 유역의 노자 문화적 배경의 특징을 반영한다.
노자가 자연의 도(道)를 만물의 창시자이자 최초의 발기인으로 묘사할 때, 그는 이 '도'가 매우 신비롭다고 최선을 다해 설명했다. 그는 지옥, 황홀경이라는 모호한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일부러 이런 말을 한 것 같아요. 그는 "도"를 설명하기 위해 관습적인 단어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이것은 어떤 생각을 반영하는가? 나는 이것이 우주 만물의 근원인 '도'가 전통적인 문화적 수단으로는 설명될 수 없다는 노자의 강조를 반영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인간의 지능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그것은 인간의 지능과 이해력보다 높습니다. "타오"는 신비스럽고 신비 롭습니다. 이 사상은 이후 도교 사상의 발전에 큰 영감을 주었다.
노자가 자연의 길을 제안했을 때 그의 주된 목적은 단순히 자연 철학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또한 우주 만물의 기원과 만물이 생성되는 과정을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주된 관심은 다른 곳에 있다. 그의 주요 관심사는 무엇입니까? 나는 인간의 실수를 바로잡기 위해 자연의 방식과 자연계의 훌륭한 예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인간의 실수는 주로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하나는 인간의 정치이고 다른 하나는 인간의 일상 생활입니다.
노자 오천자 팔십일장의 주요 내용은 사실 정치에 관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일부 학자들은 노자가 실제로 자연적인 방식으로 정치에 개입했다고 믿고 있다. 우리는 노자가 말하는 정치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 통치'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노자는 정치적 문제는 자연의 원리에 따라 다루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왜 자연의 원리에 따라 정치적 문제를 다루나요? 왜냐하면 인간 사회는 매우 복잡하기 때문입니다. 복잡한 사회 속에서 우리가 과거에 갖고 있던 규범으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내가 말했지요, 하늘과 땅을 보세요,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나요? 그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결국 모든 것을 아주 잘 정리하게 됩니다.
묻고 싶다면 아무것도 하지 않고 통치하는 정치는 어떤 정치인가? 왜 이런 정치가 사회를 잘 통치하게 만들 수 있는가? 아무것도 하지 않고도 사회가 잘 발전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을 찾을 수 없습니다. 설명이 없습니다. 그는 단지 자연 자체가 잘 조화를 이룰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렇다면 비유하자면 사회생활 자체는 신경쓰지 않으면 잘 조화될 수 있다. 이는 도교의 기본 신앙이자 자연 자체의 생명력에 대한 신뢰이며, 여기에는 사회생활의 과정도 일종의 자연이라는 믿음이 포함됩니다.
나는 "큰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작은 요리를 하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왜 항상 그것에 관심을 두느냐? 그래서 노자는 정부가 없다고 주장하는 듯한 인상을 줍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정부가 있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사회생활 자체의 활력을 신뢰하는 것입니다.
노자 자연도의 가장 중요한 영혼은 자연을 존중하고, 자연의 법칙을 따르며, 자연계 자체의 생명력에 대한 신뢰, 자연의 잠재력에 대한 신뢰라고 생각합니다. 자연의 길을 따른다는 것은 사회적 관습, 전통적 규범 등의 장벽을 허물고 이러한 잠재력이 발휘되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초급 중국어 <<자연의 길>>
7명의 동료와 생물학자 가이드가 나를 남태평양의 갈라파고스 섬으로 데려갔다. 이 섬에는 많은 태평양 녹색 바다거북이 둥지를 틀고 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적은 부화한 거북이들이 어떻게 둥지를 떠나 바다로 들어가는지 관찰하는 것입니다.
태평양녹색거북의 무게는 약 150kg인데, 부화된 새끼는 그 중 1%도 채 되지 않는다. 부화한 새끼들은 보통 4월과 5월에 둥지를 떠나 서둘러 바다로 기어갑니다. 다만, 거북이 둥지에서 바다로 가려면 길게 뻗은 해변을 통과해야 합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포식하는 새들의 먹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날 섬에 갔을 때는 거의 황혼이 흘렀고 곧 큰 거북이 둥지를 발견했습니다. 갑자기 어린 거북이가 둥지 밖으로 머리를 내밀었지만 나오려던 참이었습니다. 마치 밖이 안전한지 확인하려는 것처럼. 어린 거북이가 머뭇거리자 갑자기 조롱하는 지빠귀가 날아와 날카로운 부리로 거북이의 머리를 쪼아 해변으로 끌어당기려 했습니다. 나와 일행은 초조하게 눈앞의 광경을 바라보았다. 한 사람은 가이드에게 "방법을 생각해야 해!"라고 말했지만 가이드는 침착하게 "그냥 입으로 가져가라. 이것이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가이드는 자신의 생명을 구하기를 거부했다고 말했고, 동료들은 "죽어도 구할 수 없다"고 외쳤다. 가이드는 마지못해 작은 거북이를 안고 바다를 향해 걸어갔습니다. 조롱하는 지빠귀는 그의 손에 있는 맛있는 음식을 보고 낙담한 채 날아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가이드가 부화한 새끼들을 데려간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둥지 밖으로 부화한 무리가 쏟아져 나왔다. 가장 먼저 나온 부화자는 알고 보니 거북 무리의 '정찰병'으로 지금은 거북 무리의 '정찰병'으로 밝혀졌다. 안내거북에게 인계를 받아 바다로 향하던 중, 둥지 안의 새끼들은 엉뚱한 메시지를 받고 밖은 안전하다고 생각하고 함께 달려나간다. 해변은 막혀 있지 않았고 곧 많은 육식 새들이 모여들었습니다. 수십 마리의 새끼 새끼가 흉내지빠귀, 갈매기, 얼가니의 먹이가 됩니다.
수십 마리의 육식새들이 잘 먹고 행복하게 울어대는 모습에 여행자들은 모두 고개를 숙였다. 가이드는 "우리가 아니었다면 이 거북이들은 전혀 해를 입지 않았을 것입니다."라고 한탄했습니다.
이 기사의 작성자: [미국] Burrow Munsell
중심 아이디어: 사람들은 작은 동물들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바다거북의 도움은 언뜻 보기에는 친절한 행동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자연의 법칙에 어긋나며 바다거북에게 큰 해를 끼치는 일입니다.
본 글은 2008년 대학입시 2차 논문의 중국어 작문의 소재로 각색되어 사용되었습니다.
작문의 원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남태평양에는 푸른 바다거북이 새끼를 부화시키는 모래굴이 많이 있습니다. 어느 날 저녁, 어린 거북이 한 마리가 머리를 내밀고 기어 나왔습니다. 독수리가 그것을 낚아채려고 급강하했습니다. 친절한 관광객이 그것을 발견하고 달려가서 독수리를 쫓아냈고, 바다로 기어가는 작은 거북이를 보호했습니다. 그런데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났고, 모래동굴에서 어린 거북이 떼가 나왔는데, 알고 보니 먼저 나온 어린 거북이는 위험에 부딪히면 움츠러들고 무사히 도착했다. 바다에서는 잘못된 정보로 인해 부화한 새끼들이 보호되지 않은 해변으로 달려갑니다. 친절한 관광객들은 떠났고, 기회를 기다리던 독수리는 다시 날아갔고, 다른 독수리들도 뒤를 따랐다.
3. 깃털숲의 자연길:
큰 길은 눈에 보이지 않고, 큰 덕에는 덕이 없으며, 만물은 시작이 있고, 사람이 왕이다. 세상에는 옳고 그름이 없으며, 세상에 이와 같은 것은 없습니다.
큰 조화의 형태는 인간이 만든 형태입니다. . 리더가 없는 용의 무리, 자연에서 배우는 유린은 자연의 도가 신도의 시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