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펭귄씨가 갑자기 큰 고충을 겪었던 이유는 '내셔널 어썰트'라는 게임이 자신의 제품인 '내셔널 어썰트'를 악의적으로 표절했다는 사실이 밝혀졌기 때문이다. 펭귄은 이를 법원에 가져가 침해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100만 위안의 배상금과 공개 사과를 요구했다. 이번 침해 사건은 천 달러의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지만, 이는 지적재산권의 가치이기도 하다. 모바일게임 침해사고가 자주 발생하지만, 계속해서 금지되고 있습니다. 정품과 위조품의 싸움에는 승패가 얽혀 있고, 사람마다 희로애락이 있지만, 눈물 없이 울고 싶은 사람은 바로 게이머인 소비자인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의 침해 사건은 이번뿐만이 아니다. 한때 부두에 앉아 있을 뻔했던 스네일이 이번에는 원고가 됐다. 깨어났을 때 UI 디자인이 거의 비슷한 게임을 발견한 것으로 밝혀졌다. 그것의 복제품. 스네일은 직원들이 여전히 활발하게 일하는 모습을 보지 못했다면 이 게임이 자신의 팀과 옆집 라오왕의 사생아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뉴스가 나왔을 때 갑자기 그 비밀을 발견했습니다. UI를 복제하는 것은 확실히 노동력을 절약하고 안전한 복제 방법이며, 해독과 마법을 동시에 수행하는 이 표절 방법은 제조업체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표절 위조 방법이 흔하지만, 진정한 권리 보호를 위한 조치도 진행 중입니다.
온라인 소설 개작의 암흑지가 아직 개척되지 않았을 때, 소설 개작 1위는 물론 진용 사부였다. 하지만 진용 소설의 모바일 게임 각색 판권은 이미 2011년 초 퍼펙트월드와 창유에서 구입했습니다. 이는 다른 제조사가 진용의 IP 시리즈를 각색하려는 경우 모방할 수 밖에 없다는 의미입니다. 이에 2013년 8월 창유와 퍼펙트월드는 모바일 게임 저작권 전쟁을 벌였고, 베이징 크랩완이 개발한 '더 마스터'가 부두에 놓였다. 권리 보호 폭풍 속에서 '삼검'을 포함해 100여개 게임이 사과하고, 이름을 바꾸거나, 퇴출되는 등 진용팀의 강력한 권리 보호가 모방업체들에게도 경각심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권익보호 돌풍의 시작점인 '대보스'는 마침내 진용팀과 합의에 이르렀다. 게임 속 선수들의 권익은 보호됐지만, 다른 게임에서는 해피엔딩이라고 할 수 있다. 그다지 운이 좋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진용의 권리 보호가 자신의 가족에게 문을 닫고 자신의 일을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면, 릴리스가 '히어로즈 차지'에 대해 분노한 비난은 사람들을 해외로 내쫓는 것으로 볼 수 있다. '히어로즈 차지'는 도타 레전드에서 카피한 이후 다른 제조사처럼 리스킨을 입히지 않고 국내 출시한 뒤, 원작을 수출해 해외 '옆집 라오왕'이 됐다. '히어로즈 차지'는 북미 출시 이후 많은 돈을 벌어왔고, 마치 진짜 게임처럼 보인다. "Legend of Dota"는 현재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고 초기의 액션 카드 게임입니다. 게임 자체가 MOBA 게임 "Dota"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Lilith는 권리를 보호하는 과정에서 스스로를 보호하기가 어렵습니다. 화가 나서 불평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릴리스는 '히어로즈 차지'에서 자신이 남겨둔 이스터 에그를 발견하게 되는데, 이 핵심 증거가 등장하면서 유쿨은 이번에도 탈출할 수 없을 것이라 믿는다.
하지만 어린 시절 매미를 사냥하던 중 블리자드의 아버지가 뒤쳐졌고, 마음씨 착한 블리자드는 결국 화를 냈다. 치열하게 싸우던 릴리스는 '도타 레전드'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캐릭터 설정과 장면 레이아웃을 표절했다고 주장하며 핵심 증거를 공개한 뒤 블리자드로부터 고소를 당했다. Blizzard는 몇 달 후 DOTA2 개발자 Value에 합류하여 베이징에서 Lilith와 Zhongqing Longtu를 공동으로 고소했습니다. 블리자드의 격렬한 반응은 대부분의 시청자들의 예상을 뛰어넘었지만, 돌이켜보면 이런 반응은 당연한 것으로 여겨졌다. '내 이름은 MT'에 대한 구두 경고부터 '월롱의 전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대한 비판까지, 블리자드는 그야말로 국산 모방 제품에 대한 불관용 지경에 이르렀다. 사실 더 흥미로운 점은 블리자드가 '다바'로 불리는 이유가 게임 팬들의 별명일 뿐만 아니라, 블리자드 시리즈가 실제로 국내 모바일 온라인 게임을 대거 지원했다는 사실이다. 우리의 권리를 끝까지 지켜내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얼마나 많은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포기하고 큰 손실을 입을지 모르겠습니다.
산자이는 제조업체에게는 기회이기도 하지만 골치 아픈 일이기도 하다. 삼국지 무료테마부터 도타, 블리자드 시리즈, 현재 카피캣 모바일게임까지 카피캣 트렌드가 거듭 금지되고 있습니다. 모든 권리 보호 전쟁에는 항상 소수의 불운한 사람들이 있고 다른 사람들은 두려움에 떨지만, 각광이 끝나면 그들은 다시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법적 허점 외에도 표절을 조장하는 환경적 요인은 물론 많습니다.
우리 왕조의 재능
산자이는 거의 우리 왕조의 민족 재능입니다. 5년제 대학 입시 시뮬레이션의 3년이 청명만큼 클 수도 있습니다. River Scene 또는 Wang Zhonggan은 Master Kong에게 술을 마셨고 모방범은 거의 만연했습니다. 모바일게임처럼 라이프사이클이 짧고 제작비가 상대적으로 낮은 제품도 모방 대상에 포함될 것이 확실하다. 따라서 대부분의 게임을 개발할 때 플레이어가 더 많이 수용할 수 있도록 다른 게임의 인기를 어떻게 빌릴지에 대해 더 많이 고려합니다. 반면, 진짜 독창성을 주장한다면, 인정 여부에 관계없이 중간에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독창성이 표절된 모방품이라고 생각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따라서 게임을 제작할 때 차용주의는 일부 제조업체에게 영감의 주요 원천 중 하나입니다.
모바일 게임이 수익성이 없다는 말은 거짓이다. 2015년 상반기에만 모바일 게임 시장의 실제 매출액은 209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약 67% 증가했다. -년도. 업계의 전망이 밝으며 모방이 만연하다는 전제하에 다양한 제조업체가 더욱 활발해지며 자체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투자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은 좀 더 성숙한 오리지널 게임을 천천히, 꾸준히 출시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힘을 모아 큰 임팩트를 주는 게임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게임을 모방하면서 제작비를 줄이고 제작 시간을 절약해 효율성을 크게 높인다. 게임의 수익이 이상적이지 않다면 최악의 경우 그냥 이익만 내고 떠나면 된다.다홍다시가 정품으로 발견되어 침해죄로 고소를 당한다면 이때에 상응하는 배상금을 지불할 만큼의 힘이 있을 것이고, 대부분은 개인적으로 정착할 수 있습니다. 운이 좋아서 태어나자마자 죽는 게임은 그리 많지 않지만, 이러한 추세는 여전히 제조업체들이 모방작을 만들기 위한 조치를 계속하도록 강요하고 있습니다.
게임이 어느 정도 진전을 보이고 있을 때, 많은 게임들이 맞서 싸울 소송을 찾으려고 애쓰는 것 같습니다. 비슷한 이름을 가진 두 게임은 이해상충이나 저작권 분쟁이 없지만, 출시 당시 한 쪽이 다른 쪽과 전쟁을 벌이려는 의욕이 있었지만 미묘하긴 했지만 매우 화약이었다. 그리고 표절 논란의 소용돌이에 휘말리던 게임이 뜬금없이 등장했지만, 최종 승패에 대해서는 조용히 관심이 쏠렸다. ?
사실 플레이어들도 정품과 카피캣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딜레마에 빠진다. 정품을 지원하고 싶지만 카피캣 플레이가 더 재미있다는 것이다. 버전도 모방 콘텐츠의 경향을 장려하므로 단순히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우합니다. 그러나 이때 저작권 문제로 인해 게임이 진열대에서 제거되면 플레이어의 투자가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임에서 패할 것이며 권리 보호를 향한 길은 더욱 어려워질 것입니다.
다행스럽게도 국내 저작권 인식은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많은 IP 기반 게임이 정품 경로를 취하기 시작했으며 모방 기술도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게임 운영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정육점이 정육점으로 변하는 것처럼, 이런 개작의 창의성에 박수를 보내면서, 이 아이디어를 원작에 적용하면 더 재미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모방에도 창의력이 필요하지만,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도 자해가 되고 점차 게임에 대한 제조사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가로막는 일이 됩니다. 자신의 명예에 안주하면 플레이어는 대량 생산 게임에 질리게 될 뿐이며, 결국 정품 게임이든 복제 게임이든 플레이어는 거부당하게 될 것입니다.
요약: 도요새와 조개는 어부의 이익을 위해 경쟁하지만, 정품과 모방자의 싸움에서는 어느 누구도 큰 이익을 얻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정품이 이기더라도 침해로 인해 손실을 입게 됩니다. 비록 모방자가 돈을 벌더라도 여전히 낙인을 찍고 보상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가장 나쁜 것은 우리가 즐겁게 게임을 하고 싶은 것뿐입니다. . 현재 전반적인 시장 환경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결국 나도 크랙 패치를 기다리는 해적견이지만, 자신의 이익이 거의 보장되지 않기를 바라는 플레이어는 합리적으로 소비하고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결국, 복제범은 권리 보호라는 기치 아래 플레이어의 소비를 이용해 자신의 실수에 대한 대가를 지불하는 반면, 정품 복사본은 랜섬머니를 사용하여 IP로 인해 입은 손실을 보상하는 반면, 플레이어의 이익은 대부분 다음을 통해서만 해결될 수 있습니다. 그들 자신.
Ps: 펭귄씨도 가끔 억울하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는데 너무 슬프네요 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