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샤오이 검색에서는 당송시대 남자 비녀 패션 트렌드를 알려드립니다! 관심 있는 독자는 Xiaoyi Search를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물마진'을 읽어보면 매우 흥미로운 현상을 발견할 수 있다. 거친 주인이 꽃을 좋아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도쿄 중위 관리 린총과 쉬닝 모두 아름다운 꽃을 달았습니다. Yang Xiong은 "무궁화 꽃을 심는 것을 좋아합니다"; 탕자 Yan Qing은 "그의 사원에는 사계절 꽃이 있습니다.", 수명이 짧은 Erlang인 Ruan Xiaowu는 "찢어진 터번을 쓰고 그의 관자놀이에 석류 꽃을 꽂았습니다. ." Shi Xiu가 Lu Junyi를 구하기 위해 유명한 Cuiyun Tower에서 뛰어내렸을 때, 그녀의 머리에 있는 꽃들은 여전히 흔들리고 있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사람이 바로 사형집행인 차이칭이다. 아름다운 얼굴을 가지고 태어났지만 꽃을 사랑하기 위해 태어났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단순히 '꽃'이라고 불렀다.
반란적인 영웅의 꽃에 대한 사랑도 송나라의 미적 취향을 반영합니다. 문화를 중시하고 군사를 억압하는 송나라의 국가정책은 민간경제의 발전을 크게 자극했다. 사람들은 더 이상 기본적인 음식과 의복 문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자신의 의복과 외모를 추구하기 시작합니다. 아름다운 옷과 장식을 입는 것이 유행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공식적인 지도력 하에서 송희종은 궁으로 돌아올 때마다 “왕실의 예복을 입고 작은 모자와 머리핀을 쓰고 말을 타고 있다”고 했다. 궁궐의 신하들과 의장대들도 착용할 꽃을 보냈습니다. 송희종은 자신의 꽃을 달았을 뿐만 아니라 호위병들에게 목걸이와 녹색 잎으로 만든 황금꽃을 선물했습니다. 이 궁전 브로케이드 코트는 "노동 허가증"에 해당합니다. 그래야만 내몽골 궁궐에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다.
남자들의 비녀는 송나라 시대에 유행이 되었고 궁중예절제도로 발전하기도 했습니다. 송나라사기(宋史史)에 따르면 남자들이 예복을 입을 때 머리핀에 꽂은 꽃을 샴푸에 바르곤 했다고 한다.
송나라 기록 "철위산총탄"에서는 모든 주요 축제에서 황제가 궁중들에게 꽃을 보냈고, 행사마다 다른 꽃이 사용되었다고 설명합니다. "비단 꽃"은 생일 잔치에 사용되었습니다. 봄과 가을 연회, 연회에서는 관료의 직위에 따라 꽃의 수를 정한다. 칭찬은 상류층의 지위를 나타내는 중요한 상징이 되었습니다.
양완리는 “모란, 모란, 장미가 활짝 피어 있는데 수천 명의 관리들이 이 모자를 쓰고 있다”고 잘 말했다. 비녀는 상류층뿐만 아니라 서민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 항저우의 재스민은 이미 시중에 나와 있고 가격도 매우 비싸다고 하는데, 현지 여성들은 단체로 착용하고 최대 7개의 인서트와 수십 개의 쿠폰을 직접 판매하며 하루 동안만 오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송나라는 꽃이 만발하고 미를 사랑하는 분위기에 푹 빠져 있었습니다.
송나라 남자들은 꽃을 달았지만 당나라는 부유하지 않았다. 서기 731년, 당 현종 황제가 봄 나들이를 계획했고, 시인 소향(蘇祖)이 '붉은 안개 위를 날아 하늘을 덮은 구름 위를 헤엄치다'라는 시를 지었습니다.
당현종은 그것을 무척 좋아해 현종의 머리에 꽂힌 꽃인 소향의 터번에 '황제의 꽃'을 꽂아 놓았다.
좋아하는 것이 마음에 들면 원하는 것을 얻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당나라 남자들은 아름다운 여자를 매우 좋아하게 되는데, 맛있는 옷을 입고, 립스틱을 바르고, 회를 먹고, 꽃을 꽂는 것이 가장 흔한 일이다.
당나라 말기, '옥처럼 키가 작고 하얗게' 태어난 이몽부라는 잘생긴 소년이 있었다. 그는 일년 내내 꽃이 가득하며 홍주의 거리에서 흔들리고 노래하고 술을 마십니다. 나중에 그는 정부를 화나게 했고 '오만과 무질서'라는 혐의로 체포되어 투옥되었습니다.
미남 이우유는 감옥에서 “꽃을 꽂고 술을 마셔도 나쁠 것이 없고 어부의 노래를 불러도 나쁠 것이 없다”는 시를 썼다. 매우 시크합니다.
당나라 말기의 시인 두목은 『무림외전』에서 “세상에 입을 열고 웃는 일은 드물고, 국화가 앞장서서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썼다. " 당나라 남자들은 꽃을 달았을 뿐만 아니라 마음대로 꽃을 배열하기도 했습니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나라가 개방되고 경제가 번영해야 사람들이 아름다움을 옹호하는 데 관심을 갖게 됩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빈번한 문화 교류와 강력한 경제적 기반은 사람들의 오락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를 들어 여성이 남성으로 위장하는 현상이 있다. 여성의 옷은 패셔너블하다고 여겨지지만, 남성은 여성의 옷을 입어도 별다를 것 없이 입을 수 있습니다.
남성들도 여성과 마찬가지로 루즈, 립스틱 등 화장품을 사용해 얼굴을 꾸미는 경우가 많다. 이 모든 것은 당나라 남성들이 개방적이고 패션을 추구할 수 있었던 탄탄한 경제적 기반 때문이었습니다. 그들은 세상이 어떻게 생각하든 상관하지 않습니다.
송나라에 대해 엥겔스는 “북송에서는 수도를 수호하는 노병이 당시 유럽의 군주들보다 더 나은 삶을 살았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 당시 사람들이 얼마나 부유하고 편안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중국문학의 정점은 당송시대에 나타났다. 문인은 예리하고 정서가 풍부하며 우아한 것을 좋아해야 하므로 풍속, 취미, 관습에 속한 사람들은 극도로 발전하였다.
굴원은 당시 이 향기로운 꽃과 식물을 몸에 지니고 다녔다. "호수는 가지와 분리되어 있으며 Qiulan은 다른 사람들에게 존경을받습니다." 중국 남자들은 꽃에 대한 오랜 사랑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날 남자들은 특정한 경우에만 꽃을 달 수 있다는 것이 일종의 도덕성을 상징하지만, 꽃을 향한 사람들의 사랑은 성별을 막론하고 식은 적이 없습니다.
옛 베이징에는 '부청(富淸)'이라는 민간 풍습이 있었습니다. 연말과 연초에 사람들은 제라늄, 월동, 수선화, 금귤 등과 같은 우아한 식물을 제공할 것입니다. 새해와 봄을 축하하세요.
가난한 집에서는 값비싼 꽃을 살 여유가 없지만 그래도 색이 조금 남아서 풋마늘 한 병을 보관해두거나 무의 꼬리를 잘라 고기를 파내어 꽂아 두는 사람이 많다. 마늘 껍질을 끈으로 햇빛이 잘 드는 창 아래에 걸어두세요. 마늘의 잎은 녹색이고 무의 껍질은 붉은 색을 띠고 있어 햇볕에 쬐면 눈이 매우 즐겁습니다.
사실 이는 삶에 색을 더하고 아름다운 즐거움을 추구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사람들이 아름다움을 해석하는 방식도 달라졌습니다.
개방과 자유가 지배하는 현대사회에서 어느 날 문득 머리에 꽃을 꽂은 덩치 큰 남자가 거리를 걷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될지도 모르겠다. 아직 웃지 마세요. 이것은 역사적인 전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