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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여운 소년 일러스트 - 간단한 획으로 소년을 그리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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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유형:

이 사진 자전거를 타는 아이의 모습은 이다. 서브 일러스트레이션에는 그림 삽화, 만화, 카툰 형태도 흔하다. 만화 및 만화 삽화는 과장된 삽화, 풍자적인 삽화, 유머러스한 삽화, 재치 있는 삽화의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과장된 일러스트레이션은 묘사되는 대상의 특정 특성을 포착하여 과장하고 강조하여 사물의 본질적인 특성을 부각시켜 퍼포먼스 효과를 높입니다.

확장 정보

관련 기능:

그림과 일러스트레이션에는 작가의 주관적 의식이 어느 정도 담겨 있으며,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으며, 환상이든 과장이든 유머든 감정이든 상징이든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서 광고 창의성을 소화하는 주제를 완성하고 사물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어야 훌륭한 일러스트레이션이 탄생합니다.

풍자적인 삽화는 일반적으로 적대적이거나 낙후된 것을 비난하는 데 사용됩니다. 부정적인 홍보 효과를 얻기 위해 암시적인 어조로 조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풍자적인 삽화는 풍자, 말장난 및 기타 수사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미소를 지으면 인생의 기이함과 불합리한 일을 폭로하여 사람들을 웃게 만들고, 웃음 속에서 어떤 진실을 이해하게 하여 사람들이 편안한 상황에서 광고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합니다. 간단한 획으로 소년을 그리는 방법

1. 간단한 획으로 간단한 스케치를 그리는 방법 더 잘 그릴 수 있는 부분이 몇 군데 있습니다:

1. . 즉, 포스터에서 언급한 뼈와 근육은 사실 몇 가지 중요한 부분만 주의해서 보시면 됩니다.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길게 볼 필요는 없습니다. 큰 문제는 없으니까.

2 얼굴 특징, 특히 눈과 코. 눈은 표정을 표현하는 부분이고, 코는 얼굴의 가장 높은 곳으로 이 두 곳이 돋보일 것입니다.

머리카락 3개. 많은 사람들이 머리카락을 무시합니다. 머리카락에도 구조와 명암이 있다는 사실에 주의하지 않으면 머리 변형이 발생합니다.

4 목과 어깨의 관계는 매우 중요하지만 간과되기 쉽습니다.

5. 안면 처리에는 밝은 면과 어두운 면의 경계선 처리, 어두운 면의 풍부화 등이 포함됩니다.

중국 청년회에서 처음 출간한 아트북을 읽고 이러한 면에 좀 더 관심을 가져보시길 권합니다.

위 사항들이 원본 포스터 제작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캐릭터 스케치 방법

첫 번째 단계는 그림을 구상하고 구성하는 것입니다.

그림을 그리기 전에는 대상의 특성을 관찰하고 자신만의 감성을 담아내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대상의 직업, 나이, 기질, 취미 등에 따라 어떻게 행동할지, 최종적으로 어떤 효과를 얻고 싶은지 고려해보세요.

지식을 염두에 두고 글을 쓸 때 대담하고 거침없게 됩니다. 그림을 그릴 때 성급하게 그림을 그리지 마세요. 인물의 위치가 적절한지, 인물 앞에 더 넓은 공간이 있는지 주의 깊게 그려보세요.

진부한 표현이지만 그림 전체가 완성도 있고 편안한지 판단하는 핵심이다. 두 번째 단계는 개요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땅에서 솟아오르는 높은 건물은 견고한 벽 기초 없이는 상상할 수 없습니다.

윤곽은 벽의 기초가 되는 부분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머리의 기본 형태, 얼굴 특징의 위치, 명암의 교차 위치, 머리와 어깨의 관계. 정확한 윤곽선을 그리려면 전체적으로 관찰하고 비교해야 하며, 보조선을 사용하여 위치를 결정해야 합니다.

외형을 잡을 때 특징을 잘 살펴서 유사성을 그려야 합니다. 외모가 구체화되기 시작하고 이미지가 나타날 준비가 되었습니다.

공원 입구에서 작가가 가위를 이용해 캐릭터의 실루엣을 그려주듯이, 우리는 상세한 내부 구조를 명확히 볼 수 없어도 그를 알아볼 수 있다. 일부 학생들은 이 단계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고, 여전히 모양이 매우 모호하여 서둘러 얼굴 특징을 그렸습니다.

이렇게 그려진 그림이 어떻게 피사체에 가까워질 수 있겠습니까! 정확한 형태를 바탕으로 얼굴의 위치도 열심히 잡아야 합니다. 얼굴 특징을 그릴 때 중심축의 사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중심축은 머리의 움직임에 따라 외로운 선입니다. 측면 각도에서는 머리가 항상 회전할 수 없으며 매우 어색하게 느껴집니다.

얼굴 특징의 위치는 3스톱 5눈의 기본 법칙을 바탕으로 사람의 이미지 특징을 성적으로 파악하고, 사람 간의 엄청난 차이를 이끌어 낼 수 있다. 컨투어링 시 눈썹, 눈, 코, 귀의 길이, 너비, 두께에 주의하세요.

이 단계가 정확하지 않다면 명암은 물론이고 깊이 들어가지 마세요. 눈썹을 그릴 때 눈꺼풀의 위쪽과 아래쪽 오목한 부분의 뼈점과 측두골의 볼록한 회전으로 인해 나타나는 어둡고 밝은 눈썹에주의해야합니다.

눈을 그릴 때 눈의 네 모서리가 평행선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눈이 높고 낮아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눈을 그리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위쪽 눈꺼풀이 두껍기 때문에 더 무겁고 속눈썹이 가장 깊은 경우가 많습니다. 전체 그림의 일부입니다. 매우 영적이며 또한 눈꺼풀에 눈알을 감싸는 것이 쉽습니다.

아래 눈꺼풀은 빛에 노출되었을 때 밝아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메이크업을 한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입의 조각은 사람의 표정과도 관련이 있다.

먼저 윗입술과 아랫입술의 굵기를 파악해야 하며, 선으로 입술을 너무 촘촘하게 그릴 수 없고, 입술이 위로 올라가거나 처지는 점도 주의해야 합니다. 입이 아주 미묘해요. 귀는 눈, 코, 입과 함께 그려야 하는데, 일부 지원자는 귀를 더 그리는 것을 꺼리며 부담으로 여기기도 합니다.

통과하지 못하고 공간에 영향을 미치거나, 너무 많이 뛰어올라 전체를 파괴하는 경우도 있다.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 사이의 접합선은 머리의 깊이와 볼륨을 결정하는 핵심입니다. 광대뼈는 접합선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며 특성에 따라 높을 수도 있고 낮을 수도 있고 부드러울 수도 있습니다.

밝은 부분의 광대뼈는 눈에 잘 띄지 않지만, 어두운 부분과 대칭으로 그려주셔야 합니다. 그런데 캐릭터 스케치에서는 대칭이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눈 2개, 귀 2개, 콧구멍 2개 등을 동시에 고려해야 합니다.

머리 본래 색깔은 검은색이다. 자세히 분석해 보면 완전히 어두운 것은 아니며, 빛과 어둠의 대비도 존재합니다.

머리카락은 두개골에 형성되는데, 헤어스타일과 명암 등 구조를 고려해야 한다. 머리카락을 푹신하고 질감있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세 번째 단계는 심도 있는 특성화입니다. 이때 어느 부분이 가장 깊고 강한지 잘 살펴보아야 하며, 일반적으로 눈썹, 눈, 코, 측두골부터 시작하여 특징을 파악하고 크게 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점에 집중하고 그것을 계속해서 쳐다보면서 그 부분이 과해지고 관계가 불균형해지는 것은 피해야 한다.

무엇을 먼저 그릴지, 다음에 무엇을 그릴지는 개체의 특성에 따라 고려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각도가 조금 어긋나면 광대뼈가 더 도드라지고, 어떤 눈썹은 두껍고 도톰합니다. 성격이 좋고, 눈이 밝고 생기발랄한 편이라면, 이를 토대로 결정하세요. 심화할 때 우리는 항상 전체적인 관계를 유지해야 하며 그림의 품질은 주로 그림 전체의 전체적인 감각과 완성도에 달려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얼굴의 특징에만 초점을 맞추고 마무리 작업이라고 생각하고 무시하면 됩니다. 다른 측면에서는 전체 그림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미술 전시회에 갈 때 항상 멀리 서서 그림 전체를 살펴보는데, 어느 부분에 관심이 있다가 가까이 다가가서 자세히 살펴보는 편이다. 미술 전시는 그림으로 달려가서 그 부분을 들여다보면 재미있지 않을까? 심층적인 연구에서는 먼저 그림 전체에 나타나는 빛과 어둠의 대비에 주목한다. 주요 모순과 비교하십시오. 그리고 어둠과 어둠, 빛과 빛의 비율이 있는데, 나는 이것을 이차적인 모순과 비교합니다.

주모순은 부모순을 결정하고, 큰 관계를 파악하고, 미묘한 관계에 주목합니다. 전체 그림에는 주요 측면과 부차적 측면이 있으며 질서있게 심화될 수 있습니다. 가장 볼록한 부분부터 시작하여 레이어에 깊이 들어갈 때마다 다음 밝은 부분을 구동하게 됩니다.

눈을 그릴 때는 안구근 전체 주변의 관계에 주의하세요. 입을 그릴 때는 눈구근의 블록면을 고려하여 그려주세요. 코뼈, 코 날개 및 뺨. 동시에 이 부분이 얼굴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도 고려해야 한다.

간단히 말하면, 깊이 있을 때는 항상 전체를 고려하고 각 우선순위에 맞는 위치를 찾으세요. 네 번째 단계는 조정입니다.

조정은 심도 있고 일반적인 작업이므로 그림의 전체적인 효과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뺄셈, 사소한 세부 사항을 통합하고 관계를 강화해야 합니다. 인물화를 잘 그리려면 특히 호감을 주는 인물을 그려야 합니다.

동일한 캐릭터에 대해 정형적이고 개념적인 기계적 설명은 피하세요. 마치 캐릭터가 모형을 깎아 만든 것처럼 항상 지루하고 생기가 없습니다. 캐릭터를 잘 그리려면 먼저 형태와 정신을 모두 갖추어야 하며, 캐릭터 내면의 성격과 감정 표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매일 연습할 때 눈썹, 눈, 입의 감정 변화 표현에 좀 더 주의를 기울이고, 가장 자연스럽고 생생한 순간에 그려주시면 그림에 생기가 더해집니다. 형태와 정신을 겸비하는 것은 인물화의 가장 중요한 요건이며, 실력을 쌓은 후에 추구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요컨대, 좋은 인물 스케치를 그리려면 탄탄한 기초와 정밀한 모델링 능력이 필요하며, 이는 더 많이 그려야 얻을 수 있습니다. "연습이 완벽을 만든다"라는 말이 있듯이 기술은 노력과 공부에서 나옵니다.

동시에 우리는 좋은 그림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감상력을 높이며 다방면에서 과감하게 시도하고 끊임없이 그림의 수준을 향상시켜 우리 자신의 이상을 실현해야 합니다.

만화 캐릭터 그리는 방법

만화 캐릭터를 그리는 것은 보기만큼 어렵지 않습니다.

몇 가지 체계적인 단계를 제외하면 초보자도 쉽게 만화 캐릭터를 그리는 기법을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 필요한 도구: 2B 연필, A4 크기의 흰색 종이, 수정 사항을 제거하기 위한 지우개.

만화 캐릭터 그리기를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절차: 일반 애니메이션 남성 및 여성 캐릭터의 인체 해부학 스케치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남성 캐릭터와 여성 캐릭터는 신체적 특징이 다릅니다.

만화 캐릭터를 다양한 포즈로 그리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움직이는 눈, 일반적인 머리카락, 기본 의상과 같은 세부 사항을 스케치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스케치하는 일반적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타원을 그리고 접두사를 표시합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머리를 8개로 만드세요.

만화 캐릭터가 묘사하는 캐리커처의 전반적인 성격에 부합하도록 골격 특징을 그립니다. 근육 선 그리기에 추가하세요.

얼굴과 전체적인 코믹한 의상에 디테일을 더해보세요.

일반적인 인체 해부학을 그리는 단계를 배우려면 manga-journey/dot-outline-of-human-body-part-1-how-to-draw-manga-easy를 클릭하십시오. 만화 눈을 그리는 방법을 배우려면 다음을 방문하십시오. 단계 2 of manga-journey/how-to-draw-manga-easy-eye-raw-part-2 저는 처음부터 전체에 초점을 맞춰 그리는 걸 좋아하는데 균형감이 없으면 잘 안 돼요.

보통 머리와 몸이 6개 달린 캐릭터를 그리는 게 귀엽죠. 윤곽선을 부드럽게 그려주고 몸과 발의 움직임을 정한 뒤 팔의 움직임을 정하면 밸런스가 잘 잡힐 것입니다.

그런 다음 얼굴 모양을 수정하고 눈, 코, 입, 귀를 대략적으로 그립니다. 머리카락은 조심스럽게 그려야 하며 캐릭터에 앞머리가 있는지 대략적으로 판단한 다음 머리카락이 머리 바깥쪽에 있어야 하므로 윤곽선이 머리와 같을 수 없습니다.

몸통에 너무 무겁지 않고 이전보다 어둡게 좋은 후크를 부여하십시오. 팔다리도 잘 그려야하고 종아리는 허벅지보다 조금 길고 다리는 머리 3개, 몸통은 머리 2개입니다.

손은 매우 중요합니다. 잘 그리지 못하면 모든 것이 영향을 받습니다. 6. 머리 몸체의 손은 머리보다 길지만 짧습니다.

손가락은 그리기 어렵습니다. 손톱을 그릴 필요는 없습니다. 발의 윤곽은 대략적으로 그려져야 하며, 6인치 머리와 몸통이 너무 작아서는 안 됩니다.

머리와 몸통이 2개만 있으면 작고 아주 귀엽게 그릴 수 있어요. 얼굴 특징을 주의 깊게 그리십시오. 눈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캐릭터가 쾌활할 경우에는 눈썹이 눈에서 더 멀어져야 하며, 캐릭터가 우울한 기분일 경우에는 그 반대가 됩니다. 귀도 그리기 어렵습니다. 달팽이관을 간단히 다루려면 동물 귀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옷도 꼼꼼하게 그려야해서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마지막 스트로크는 펜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색연필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어두운 색연필을 사용해 따라해도 됩니다. 선을 따라쓰지 않고 수채화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이전 선은 모두 가볍게 그려야 하며, 주선은 남기고 나머지는 부드럽게 지워야 합니다. 수채화를 바른 후 연필이나 색연필로 가볍게 따라 그려야 합니다.

글쎄, 별로 전문적이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먼저 따라해본 뒤 직접 만들어 보면 배울 수 있겠지만, 보통 서점에서 사서 읽어도 되지만, 개인적으로 별로 실용적이지 않다고 생각해요. 그러니 좋아하는 화가에게 배우는 것이 더 좋습니다. 학습할 때 캐릭터의 다양한 동작, 몸짓의 표현, 옷의 질감, ​​표정 등에도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단 한 컷만 그리지 마세요. 한 컷이 예술적 이해에 도움이 되지만, 한 컷을 그리는 것만큼 그림 실력이 향상되지는 않습니다. 저는 다리 부분을 주로 그리는 편인데, 제 그림이 좋지 않다고 느껴지면 다른 화가들이 어떻게 그렸는지 보고 경험을 쌓아가며 빠른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배경 그림은 전적으로 스케치 기술을 기반으로 합니다. 만화 그림을 가르치는 책이 아니라 구아슈 스케치를 가르치는 책을 찾으세요. 진전이 있으면 기사를 제출하거나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도록 온라인에 게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의 의견이 여러분의 발전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가서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어 보세요. 이것이 지금 중국 업계와 접촉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스케치에서 캐릭터를 잘 그리는 방법은?

1. 그림의 순서에 주의하세요.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대비가 중요해요! 통기성에 주의하세요. 너무 어둡게 그리지 마세요)

2. 처음 칠할 때 디테일을 생각하지 마세요. 흐릿한 그림, 디테일은 후처리를 위해 남겨두셔야 합니다.), 요약해서 그려주시고, 특정 부분에 집중하지 말고 전체적으로 진행해주세요. 우선순위에 주의하세요. 주요 개체는 상세해야 하며, 다른 부분은 그 다음으로, 인터라인이나 배경이 중요해야 합니다.

4. 완전하고 충실한 그림으로 더 많은 작품을 복사하세요. 스타일을 익히려면 선 밀도와 다양한 러빙 기술을 사용하여 그림을 촘촘하고 품질 있게 만들고, 활력과 창의성을 높이세요.

5. 그릴 때는 5B 이상의 펜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둡고 밝은 톤을 더 잘 조정하고 최종 세부 드로잉에는 2B 또는 기타 하드 리드를 사용하십시오.

6. 마지막으로 그릴 때 대담하게 그리고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정물 세트에 얽매이지 말고 (곡을 완전히 따라하는 것, 변하지 않는 것은 미술을 공부하는 사람의 일이 아니라 사진을 찍는 사람의 일입니다 ~~하하) 빛과 어둠의 관계를 과장하여 대비를 강조하세요.

캐릭터 만화 어떻게 그리나요? 고마워요 Daxia!

좋아하니까 연습을 더 많이 하세요. 너무 많이 그리면 자연스럽게 그림책을 찾게 되거든요. 그리고 비교해서 문제를 풀어보세요.

연습하면 완벽해집니다. 언젠가 독립적으로 작업을 완료할 수 있게 되면 초보자가 여기에서 질문에 답하도록 도울 수도 있습니다.)

도구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핵심은 도구를 편안하게 사용하고 연결하는 것입니다. 라인 만화용 특수 딥펜, 더 얇은 일반 펜 또는 0.5 미만 크기의 검정색 중성 마커 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수채화, 투명 수채화, 구아슈, 만화용 유성 염료, 마커, 색연필이나 크레용.

수채화와 투명 수채화는 매우 유사하지만 수채화는 입자가 있고 고르지 않게 적용되지만 물, 구름, 옷과 같은 매우 무작위적인 효과를 만들기 쉽습니다. 광고색)과 오일스타 안료는 커버력이 강하고 고르게 바르기 쉬우며 섬세하고 부드러운 질감의 물체를 그리는 데 적합합니다. 색연필과 크레용은 스케치에 아주 적합합니다. 조금씩 밝고 어두운 빛과 그림자를 만들 수 있지만 인체의 구조에 익숙하다는 것이 전제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비생산적입니다.

사실 만화의 본질은 줄거리입니다. 한 장의 그림이라도 일정한 줄거리 개념이 필요하며, 여기에는 구성, 명암 분포, 메커니즘, 리듬 등 더 많은 지식이 필요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캐릭터입니다. 실제로 캐릭터의 표정과 움직임에 대해 마스터해야 할 것이 많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므로 이러한 장애물이 더 매력적으로 보일 것입니다!

스케치 초상화 그리는 방법

스케치는 주로 구조와 형태에 관한 것이므로 열심히 노력하세요. 의학해부학 서적을 읽는 것이 스케치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복사해 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아닙니다.

부모님께 현직 모델이 되어 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30분간 천천히 글쓰기를 해보세요. 주로 모양을 잡습니다. 대충 톤업해 보세요. 가능하다면 선생님께 보여드리고 선생님께 의견을 물어보세요. 이렇게 하면 진행 속도가 더 빨라질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스케치의 일부 부분에서는 선이 긴밀하게 연결될 수 없으며 대부분의 학교 시험은 망할 뿐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그러니 이 방향으로만 연습하세요.

그려진 이미지가 정확한지 아닌지는 우리가 '모양'이라고 부르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모양을 분해할 때 가장 기본적인 요소는 원근감, 기울기, 비율, 위치 관계입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구조를 이해하는 것이다. 모든 형태의 회화 중에서 인물이 가장 어렵습니다. 요령은 9제곱 그리드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간단하지만 평면에서 평면으로만 사용하는 것입니다. 인생의 초상화를 그리는 데 있어서 유일한 방법은 더 많은 연습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은 단축키가 없습니다. 사람의 머리 스케치를 향상시키려면 더 많은 그림을 연습해야 합니다. 석고 머리는 상대적으로 정적이고 관찰하고 분석하기 쉽기 때문에 석고 머리 스케치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이 관찰하고,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이 분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그리고 더 많은 관련 머리 스케치와 인물 앨범을 읽어보세요. 레핀 미술 아카데미 학생들의 초상화를 읽는 것이 좋습니다. 일정 기간 동안 공부하고 회화 경력이 있다면, 몇몇 대가들은 그의 화법을 모방하고, 선의 사용을 분석하고, 그의 표정 기술을 일부 모방하려고 노력합니다. 이 기간이 지나면 다시 스케치를 시도하십시오. 스케치를 할 때 일반적으로 그리고 싶은 효과를 염두에 두고 차근차근 접근해 나가면 처음에는 달성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불안해하고 계속해서 견디세요. 칠한 후에는 반드시 단점을 분석하고 다음 칠할 때 수정하도록 노력하세요. 동시에, 좋은 그림 습관을 갖고, 도화지를 올리고, 연필(또는 목탄)을 준비하고, 주변을 정리하고, 편안한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모양이 가장 기본입니다. 모양이 올바르게 그려지지 않으면 계속해서 아바타를 그릴 필요가 없습니다. 추상적이고 인상주의적인 그림을 그리지 않는 한. 3개의 스톱과 5개의 눈, 전체에서 부분으로, 그리고 부분에서 전체로 비율을 잘 조절해야 합니다. 항상 한 부분에만 집중하지 말고 전체를 우선순위를 명확히 하여 그려야 합니다. . 검정, 흰색, 회색의 관계를 잘 파악해야 하며, 그림이 무색하거나 완전히 회색이어서는 안 됩니다. 빛과 어둠의 경계도 가상이면서 현실이어야 합니다. 융통성을 가지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