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자 활동 프로그램 1 친자 활동은 본연의 관계 위주이며, 아이와 학부모의 상호 작용 게임을 핵심 내용으로, 아이의 다양한 능력을 전면적으로 발전시켜 자연인에서 사회인으로의 전환을 초보적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이의 조기 교육은 특히 중요하다. 아이의 지능을 개발하고 아이의 정서를 키워야 한다. 조기 가족계획 교육을 촉진하고 우생우육 홍보를 잘하며 학부모가 친자놀이 방식을 더 배울 수 있도록 우리 부서는 친자운동을 전개하여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가져다주기로 했다.
I. 활동 주제:
손을 잡고, 당신은 나와 함께 자랍니다-행복한 가족의 날
둘째, 활동 시간:
20xx 년 x 월 x 일
셋. 위치:
대형 쇼핑몰 또는 어린이 놀이터
넷. 활성 목표:
1, 지역 사회 부모-자녀 활동 계획 프로그램
2. 아이와 학부모의 게임을 통해 아이의 체질을 높이고 친자 간의 정서적 교류를 증진한다. 아이의 동작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발전시키다. 아이들에게 행사의 즐거움을 체험하게 하다.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 준비:
1. 행사 시간과 장소를 결정하고, 행사장을 예약하고, 개막식장을 배정합니다.
2. 지도자에게 초청장을 만들어 학부모에게 출석 시간을 통지합니다.
3. 행사 전 홍보 활동을 잘 합니다.
4. 경품을 설정합니다.
5. 행사 전 회의 동원 및 준비, 관련 직원 확인.
자동사 주요 활동 과정:
커뮤니티 구성원이 입장합니다. 신개루숙 감독 등 지도자의 연설. 사회자는 주의사항을 발표하고 게임 이름을 소개했다. 각 집은 무대에 올라 1 분짜리 자기소개를 하고 각 집에 설탕 한 봉지와 같은 작은 선물을 보냈다. 게임이 시작되다.
풍선을 밟다
(2) 탁구공이 공을 잡고 빠르게 걷는다.
(3) 링 링
(4) 드리블
(5) 코를 고수하십시오.
(6) 빙글빙글 돌다
(7) 수수께끼
(6) 아이와 학부모에게 상을 준다.
(7) 사회자의 연설, 행사가 끝났다.
일곱. 활동 프로세스:
가족별로 행사는 N 조로 나뉘어 그룹당 4 가구로 나뉜다.
(a) 활동 1, 풍선을 밟는다
재료 준비: 풍선과 로프.
게임 방법: 5 제곱미터 지역 내에서 발로 다른 사람의 발뒤꿈치에 묶인 풍선을 깨뜨리고 게임 시간이 끝날 때까지; 아이 한 명과 부모 한 명이 발에 풍선 세 개를 묶었는데, 모두가 동그라미를 칠 수 없고 발만 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렇지 않으면 위반으로 간주되어 그들이 계속해서 경기를 봉쇄할 자격을 취소한다. 경기 시간 (5 분), 다른 사람의 풍선을 밟고, 다른 사람이 자신의 풍선을 밟는 것을 피하고, 세 가정을 더 남겨서 이긴다. 우승자는 샴푸 세트, 가정용 세제, 치약, 비누를 받았다.
(b) 활동 2, 탁구 라켓, 공을 들고 빨리 가라 (집 하나는 크고 하나는 작다)
재료 준비: 탁구 라켓, 탁구
게임 방법: 학부모와 아이가 표지판 양 끝에 서 있고, 아이는 탁구라켓으로 공을 학부모에게 끌고 간다. 학부모는 라켓을 받아 계속 공을 아이의 한쪽 끝에 잡고 그룹의 다음 가족에게 건네주었다. 팀 전체가 뛰고 게임이 끝났다. 만약 시합 중에 공이 땅에 떨어진다면, 너는 반드시 공을 잘 안아야 계속 갈 수 있다. 만약 네가 규칙을 어기면, 너는 지게 된다. 가장 먼저 완성한 팀이 승리하고, 승리팀의 모든 가정은 가족샴푸 한 세트의 상을 받게 된다.
(3) 활동 3. 순환 (아이, 부모)
재료 준비: 여러 링, 몇 병 (캔, 상자) 음료.
게임 방법: 한 줄에 10 병 (캔, 상자) 이 있는 음료를 두 줄로 배열합니다. 경기 시간 (65,438+00 분) 동안 학부모와 아이들은 정해진 거리에서 외용 쇠고리로 술을 마시며, 쇠고리 안에 음료가 가장 많은 처음 세 가족은 각각 치약과 비누를 장려했다.
(4) 활동 4. 드리블 (집안의 크고 작은 것)
재료 준비: 농구 몇 개.
게임 방법: 4 가족이 한 조로 되어 학부모와 아이가 등을 맞댄 채 몸 사이에 공 하나를 놓고 합작하여 공을 지정된 장소로 운반한다. 그것을 운송한 첫 번째 가정이 이겼다.
규칙: 드리블 중에 손은 공을 만질 수 없습니다. 공이 길에 떨어지면 주워서 출발점으로 돌아가 다시 시작하세요.
(5) 활동 5 코 붙이기 (집 하나는 크고 하나는 작다)
재질 준비: 동물 매핑
게임 방법: 부모의 눈을 가리고, 같은 곳에서 세 바퀴를 돌며, 아이가 말로 동물의 정확한 위치에 코를 붙이도록 지시하면 성공할 수 있다.
규칙: 부모는 눈을 가리고 훔쳐보아서는 안 되며, 아이는 언어로만 지휘할 수 있다.
(6) 활동 6 점프 (집안의 크고 작은 것)
재료 준비: 훌라후프
게임 방법: 두 바퀴를 준비하면 아이가 한 원에서 다른 원으로 점프하고, 학부모는 빨리 아이의 뒤에서 원을 앞쪽으로 가져오는 등 끝날 때까지 유추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규칙: 아이가 스스로 동그라미를 치고, 부모는 아이를 밀거나 안아주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VII) 활동 7 퍼즐 (어린이와 부모)
재료 준비: 퍼즐 장난감
게임 방법: 학부모와 아이들이 조각을 원래의 도형에 되돌려 놓는다. 맞춤법을 먼저 완성한 처음 세 가족이 이겼다. 우승자는 가정용 목욕 제품 세트와 세제 한 봉지를 받을 것이다.
여덟, 시상식:
주최 측 관련 지도자는 상을 받은 아이와 학부모에게 상응하는 상을 수여한다.
Ix. 긴급 조치:
우리 부서에서 개최하는 친자 활동 중 몇 가지 특수한 상황을 시기적절하고 질서 있고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특수한 상황으로 인한 피해를 제한하고, 이번 활동의 원활하고 질서 있는 전개를 유지하기 위해, 특히 다음과 같은 행사 안배를 한다.
1. 행사 현장 환경을 미리 익히고 주변에 안전위험이 있는지 알아본다. 있다면 제때에 정돈해야 한다.
2. 활동조직업무를 잘 하고, 활동규율을 강화하고, 책임자를 확정하고, 미리 계획을 세우고, 아이의 안전을 돌보며, 아이의 활동 안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3. 행사에서는 아이들에게 안전 1 위, 경기 2 위를 상기시켜야 한다.
4. 수시로 아이에게 식수를 제공하고, 행사 기간 동안 아이를 적절히 쉬게 한다.
5. 불필요한 오해와 피해를 피하기 위해 매 라운드 경기 전에 해당 인원이 게임 시범을 진행한다.
부모-자녀 활동 프로그램 ii 의 내용과 요구 사항:
1, 이해 10 월 1 일은 국경일이며 전 중국 국민의 명절이다.
2. 국경일을 즐겁게 보내는 즐거움을 경험한다.
이벤트 설계 아이디어:
환경은 아이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선생님이다. 국경일, 거리의 시끌벅적한 장면, 높이 솟은 채색 깃발, 바람에 날리는 오성홍기, 명절 밤의 불꽃놀이 등이다. 자연스럽게 아이를 주제에 필요한 분위기에 넣는다. 국경일에 대한 호기심과 명절에 대한 동경은 아이들이 주제에 참여하는 원동력이다. 흥겨운 국경일' 은 국경일 전야부터 시작하여 축제 후 정원으로 돌아갈 때까지 계속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국경일, 국경일, 국경일, 국경일, 국경일)
명절을 앞두고 주요 조직활동은 명절 분위기를 느끼고 명절 환경을 장식한다. 명절 과정에서 가정교육의 효과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고, 부모들은 가장 자연스러운 상태에서 아이들에게 가장 즉각적인 반응과 국경절 상식을 줄 수 있다. 한편 명절에서의 아이들의 경험도 축제 후 행사의 자연스러운 진입점이 됐다. 예를 들면 문화 프로그램의 불꽃놀이, 경극 페이스북, 중국 쿵푸 등이 있다. 행사 과정에서 교사는 5 이내의 덧셈과 빼기와 같은 아이들의 핵심 경험을 습득해야 한다. 성적인 문제가 있다면, 단체 활동을 조직할 수 있다. 특히' 국경절 퀴즈' 에서 선생님은 대원으로 팀에 참여해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활동의 구체적인 내용:
이벤트 팁: 국경일 행복, 나는 중국을 사랑합니다.
국경일 전날 밤:
1, 가정 상호 작용
가까운 거리에 가서 명절 배치를 보고 사람들이 국경일을 맞이하는 즐거운 심정을 이해하고 느끼다. 행사실을 어떻게 배치해 국경절을 맞이하고, 함께 배치활동실을 만들어, 국경절을 맞이하는 프로그램을 리허설할 준비를 하고 있는지 논의한다.
2. 지역 활동
선생님과 학생들은 함께 자료를 수집하여' 올림픽',' 국기',' 경극 페이스북',' 중국 쿵푸' 등을 지역 내에 배치했다. 나는 우리나라의 많은 유명한 사람과 일을 알고 있다. 나는 내가 중국인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3. 그룹 활동
퀴즈 형식으로 경기는 번갈아 가며 문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문답은 국경절과 관련이 있어야 하며 게임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어야 한다. 아이들에게 국경일과 조국의 상식을 더 잘 이해하는 데 흥미를 가지게 하다.
부모-자녀 활동 프로그램 3 1, 활동 목적:
1. 어머니의 xx 생일을 맞아 아이와 학부모는' 국경절 친자 축하' 행사를 통해 협동교류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2. 이번 수공 행사의 작품 전시를 통해 명절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어린이와 학부모가 유치원에서 즐겁고 잊을 수 없는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한다.
3. 행사 과정에서 아이들에게 중국의 전통 명절을 이해시켜 아이들이 조국을 사랑하는 싹을 촉진시킨다.
4. 이번 행사의 전개를 통해 친자 애정과 본연의 정을 촉진하고, 학부모들이 유치원의 교육생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이해하며, 고향의 동시 교육을 촉진시킨다.
둘째, 활동 시간:
20xx 년 9 월 28 일15: 20-16: 30.
셋. 위치:
미디어 공연청
넷. 활동가:
큰 반의 모든 선생님, 학생, 학부모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 준비:
선생님 준비: 수공 시범작품, 어린이들의 선물, 장면 배치, 촬영 물품, 털실, 셀로판.
학부모 소유: 가위, 판지, 폐음료병, 월병 선물봉지, 양면 접착제 또는 투명 젤라틴.
자동사 활동 흐름 미만:
1. 담임 선생님은 행사장을 미리 배치해 이번 주제 행사에서 만들어야 할 각종 수작업 시범작품을 전시했다.
2. 아이와 학부모에게 중국의 전통 명절을 소개하고 추석과 국경일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3. 아이가 자신의 방식으로 조국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도록 지도하고,' 조국, 조국, 우리는 너를 사랑한다' 라는 노래를 부르며, 자신이 만든 선물을 주고, 그의 생일을 맞이한다.
교사는 여러 문장 제작 방법을 보여줍니다.
5. 학부모와 아이가 정해진 시간 내에 공동으로 작품을 완성하고 전시를 한다 (제작 과정에서 각종 음악을 틀어 학부모와 아이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이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6. 선생님들은 순찰하면서 사진을 찍고 활동을 기록하는 멋진 과정이다.
7. 이번 행사의 친자 수공 작품을 총결하고 평가하며, 반 단체 사진을 찍은 후 활동을 마무리한다.
일곱째, 고려 사항:
1. 이번 행사의 주최자는 이 반의 3 명의 선생님이다. 각 교사는 반드시 행사 계획의 내용을 명확히 해야 한다. 행사 실시 과정에서 세 명의 교사가 서로 협조해야 활동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다.
2. 각 아이의 학부모에게 해당 자료를 준비하도록 미리 통지한 후, 행사 당일 앞당겨 정원에 와서, 행사가 제때에 진행되도록 한다.
3. 활동 중 아이와 학부모가 활동 규율과 질서를 지키도록 지도하고, 아이들이 각종 생산도구를 안전하게 사용할 것을 강조한다.
4. 활동 중에 아이들에게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말고 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지도한다. 행사가 끝난 후 학부모와 아이들에게 각종 물품을 정리하고 행사장을 떠나도록 요청하십시오.
5. 행사가 끝난 후 행사 진행자의 조율에 따라 순서대로 줄을 서서 교실로 돌아오며 아이를 데리러 오는 모든 학부모는 반드시 교실에 마중 나가야 한다.
친자 활동 프로그램 4 는 학생들의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학생의 체질을 강화하고, 가정의 화목을 촉진하고, 가정학교 소통을 촉진하기 위해 4 학년 팀에서 재미있는 친자 운동회를 열었다. 학생과 학부모가 운동에서 즐거움을 찾게 하고, 기쁨에서 묵계를 키우고, 암묵적인 이해에서 팀워크를 경험하게 하다.
첫째, 활동 시간:
165438+ 10 월 일요일 17, 오전 8 시 30 분-12 시 주: 날씨가 좋지 않은 경우
둘째, 장소:
사계진 중심 초등학교 운동장.
셋째, 참가자:
4 학년 그룹의 교사, 학생, 학부모
넷. 행사 배정
(1) 친자재미 게임 개막식 (8: 30–9: 00)
1, 각 반은 지역별로 자신의 위치를 정돈해야 한다.
학생들은 연습 팀에 따라 지정된 위치에 줄을 서 있습니다.
부모는 입장하여 아이의 오른쪽에 서 있습니다.
학교 대표가 성명을 발표했다.
선수 가족이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6. 친자 확인 운동회의 시작을 알린다.
(2) 친자 확인 운동회
A. 부모와 자녀가 함께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단체 활동을 준비한다
1, 백 볼 20 미터 맞은편 릴레이 (9: 00)
게임 규칙: 반당 10 단위, 1 학부모 및 1 자녀 1 단위. 먼저, 그들은 상대 간격이 20 미터인 두 그룹으로 나눌 것이다. 학부모와 아이가 등을 맞댄 공을 들고 맞은편 팀으로 뛰어간 다음 맞은편 팀이 앞뒤로 이어져 마지막 단원이 릴레이를 마칠 때까지 이어받습니다.
2. 사랑을 전하다 (9: 30)
게임 규칙: 65,438+00 가구 (65,438+0 학부모 및 65,438+0 자녀) 를 각 반에 보내고 빨대를 통해 고무줄을 전달하며 속도별로 정렬합니다.
3. 친자 투구 (10: 00)
게임 규칙: 부자나 모자는 한 단위로, 아이는 한정된 장소에서 공을 던지고, 학부모는 한정된 장소에서 공을 받고, 반당 5 개 단위를 선택한다. 셀당 제한 10 공, 기록원은 셀당 슈팅 횟수를 기록하고 총 클래스 수를 집계한다. 총 인원수에 따라 각 반의 순위를 맞추다.
4, 줄넘기 (10: 30)
경기 규칙: 반당 다섯 가족이 줄넘기를 하고, 두 학부모가 줄을 흔든다. 반당 두 번의 기회가 있는데, 가장 많은 수를 득점으로 한다. 차수에 따라 순위를 매기다.
B. 더블 부모-자녀 재미있는 게임
프로젝트 일정: 1, 1 분 줄넘기 (1 1: 00) 참고: 줄넘기는 것은 자기 것이다.
경기 규칙: 학부모 1 명, 아이 1 명, 일제히 점프, 1 분 내 줄넘기 횟수는 경기 성적이며 성적에 따라 상위 6 위다.
2. 두 사람 세 다리 (30m) (1 1: 00) 그룹, 각 그룹은 최고의 성적으로 상위 6 위를 차지했습니다.
3. 제기차기 1 분 (1 1: 30). 참고: 제기는 가지고 다니세요.
게임 규칙: 학부모 한 명이 아이 한 명을 데리고 1 분 동안 제기총 차수를 득점으로 점수에 따라 상위 6 위를 차지했다.
4. 공을 가지고 달리기 (20 미터) (1 1: 30)
경기 규칙: 한 학부모와 한 아이가 한 팀의 선수들을 위해 젓가락으로 대야 안의 탁구공을 주웠고, 다른 선수는 수시로 대야 안의 탁구공을 주워 주울 준비를 하고, 두 사람은 합작하여 공을 목적지로 운반했다. 받은 탁구공은 밖에 떨어질 수 없고 상대방의 대야에만 떨어질 수 있다. 공이 대야에 떨어지면, 그것은 이동을 멈추고 공이 잡히기를 기다려야 한다.
(3) 모든 경기가 끝나고 반별로 같은 곳에서 밥을 먹는다.
(d) 결과를 발표하고 인증서를 발급한다
1. 2 인용 종목상: 줄넘기, 제기차기, 삼발달리기, 드리블 달리기 (각 상 상위 6 위).
단체전 상: 5 개. 구체적으로 분업하다
(1) 기획팀
팀장: 유계향부팀장: 방북모에
멤버: 오옥현, 곽, 종소연, 양, 장윤산, 4 학년 그룹 전체 교사.
(2) 심사위원회 수석심사: 황강, 유계향.
(3) 비서 그룹: 팡 베모와 일부 부모.
(4) 물류 그룹
의료: 이메이보, 여와 일부 학부모들의 오디오: 촬영: 루화
참가에 동의한 가정을 위해 다음 영수증을 작성해 주세요.
(등록 항목에 따라 "√" 를 치는데, 가족당 1 인 2 명과 단체 종목 2 개로 제한한다.
클래스: xxxx 이름: xxxx 학부모 서명
부모-자녀 활동 프로젝트 프로그램 5 1, 활동 배경
부모-자녀 활동은 항상 소우주 교육 교육의 일부였으며, 학생들의 건강하고 활발한 성장을 위해 화목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 학부모, 교사 간의 교류에도 도움이 된다. 소농부' 활동은 채소 바구니 그룹과 소우주 레고 교육기구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친자 행사로 학부모와 학생이 친자 활동의 즐거움을 충분히 체험할 수 있도록 기관과 학생 가정을 더욱 조화롭게 한다.
둘째, 활동 목표
아이를 자연에 가깝게 하고, 땅과 각종 채소의 이름과 특징을 충분히 이해하고, 아이들이 자연을 사랑하게 한다.
② 관찰, 재배 참여, 채집 등의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제품이 식탁에 도착하는 과정을 이해하고 식품안전의식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한다.
③ 활동을 통해 아이, 학부모, 선생님 간의 상호 작용과 애정을 증가시켜 학생들을 위한 좋은 교육 환경을 조성한다.
셋째, 활동 시간
20xx 년 3 월 23 일 (비 오는 날은 3 월 30 일까지 연장)
넷째, 행사장
절강채바구니그룹 청소년 농업코프교육기지는 아름다운 전당강 남안에 위치해 있으며 저장성 부티크 과일기지와 농산물 수출창출기지로 부티크 과일기지, 양질의 채소기지, 특색 수산양식기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 프로세스
1. 9: 30 부터 9: 50 까지 농장 주인이 여러분을 데리고 농장을 견학하며 학생들에게 안전에 주의해야 할 곳을 알려 줍니다.
ⅱ. 9: 50-10:10, 한 중국 농업대학의 대학원생이 아이들에게 멋진 수업과 신기한 토지를 주었다.
ⅲ ..10: 20-11:20 학생 재배 체험 구성
ⅳ.11:30-12: 00 그룹 발췌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조직한다.
다섯째,12:10-13:10 농장에서 맛있는 점심을 즐기자.
ⅵ,13: 30--14:15 점심시간.
ⅶ,14: 30-15: 30 게임 코너' 채소변화' 아이들은 채소, 과일, 도구를 골라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여 재미있는 모양을 만든다.
여덟,15: 30-16: 00 채소 조형전, 최우수 학생을 선정하여 업주가 수여한다. 행사가 끝난 후 집결하여 집으로 돌아가다.
여섯째, 채소가 변한다.
1, 나눔 행사 논의, 채소의 이름 파악, 채소의 뚜렷한 특징 이해.
2. 채소 모양을 감상하고 제작 방법을 이해하며 흥미를 자극합니다.
3. 부모는 야채 모양을 만듭니다.
일곱. 작품 전시회
가장 먼저 작품을 완성한 학우들은 채소 모양을 전시대에 올려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과 어떤 채소로 만들었는지 알아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그리고 사진을 찍습니다.
여덟. 활동 요구 사항
1. 행사 당일 어린이와 학부모는 캐주얼복과 운동화를 신으세요.
이 활동은 야외에서 진행될 것입니다. 활동 중에 아동의 안전에 주의하세요.
3. 학부모에게 아이가 필요로 하는 물품을 준비하도록 요청합니다.
이 행사는 30 명의 어린이와 학부모만 참가할 수 있다.
부모-자녀 활동 프로젝트 프로그램 6 1, 활동 목적
자질교육의 실시를 더욱 추진하기 위해 학생의 체력을 향상시키고, 진정으로 하루에 한 시간씩 단련하고, 건강하게 50 년 동안 일하며, 행복하게 생활하는 지도 사상을 실천한다. 학생들이 즐거움 속에서 몸을 단련하고, 정서를 도야시키고, 지능과 개성의 특징을 충분히 발휘하여 문명, 건강, 생동감, 조화로운 캠퍼스 문화 생활을 조성할 수 있게 하다. 신세대 초등학생의 이미지를 과시하고 팀워크를 키우고 건강한 몸으로 공부에 몰두하다. 이번 재미있는 운동회는 전문적으로 개최된다.
둘째, 운동회의 주제
조화, 혁신, 햇빛, 건강.
셋째, 경기 시간과 장소
엑스엑스엑스
넷째, 참가자 수, 사건 및 방법
참가자 수: 각 학년 전체 학생과 학부모.
경기 종목:
1, 더블 줄넘기
방법: 학년별, 10 명마다 한 팀씩 경기를 하고, 마지막 그룹은 10 명 미만이고, 마지막 그룹은 3 명 미만이다. 5 명 이상 싱글 팀 경기, 학부모가 밧줄을 흔들다. 정해진 시간 (1 분) 내에 점프 횟수가 많은 사람이 승자가 되고 순차적으로 이름을 짓는다. (스톱워치)
2. 운송 팀
방법: 학부모는 시작점에서 종점까지 빠르게 달려가 두 손으로 공 (*** 10 공) 을 잡고 공이 끝날 때까지 지정된 위치로 돌아온다. 아이들은 한 손으로 공을 치고, 한 손은 가장 빠른 속도로 공을 제자리로 돌려놓는다. 종점에 가장 빨리 도착하는 팀은 순차적으로 이름이 붙었다. (스톱워치)
3, 강을 건너 다리를 뜯다:
방법: 학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훌라후프 두 개를 이리저리 움직이지만, 사람은 반드시 원 안의 소프트볼을 들고 과녁을 흰 선에 던져야 한다. 훌라후프를 들고 출발점으로 뛰어갑니다. 먼저 완성한 가정이 승리하여, 그들은 차례로 2 위로 선정되었다. (스톱워치)
4. 클립 탁구
가족당 두 명의 대표 (성인 한 명과 어린이 한 명) 가 있다. 어른은 젓가락으로 탁구공을 집고, 아이는 숟가락으로 집는다. (시작점에서 종점까지 공을 집었다가 다시 출발점 바구니로 돌려보낸다. 중간에 떨어져도 반드시 종점으로 돌아가 공을 다시 끼워야 하는 것은 아니다. 출발점에서 종점까지 4 미터 떨어져 있다.) 공을 잡는 사람은 승자다. (아직 시간별로 순위를 매길 때가 아니다.) (스톱워치)
경기 방법
고 1 과 고 2 가 동시에 열린다. 1 학년은 운송대와 탁구를, 2 학년은 2 인용 줄넘기와 다리 차기를 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상 설정
프로젝트당 1 등상 2 명, 2 등상 4 명, 3 등상 6 명을 설치한다. 우수상도 있습니다.
자동사 조직위원회
팀장: 조방
부팀장: 스무강, 유, 포영전, 장적
심판: 오용
심판: XX
2 인용 줄넘기: 타오, 좌돈초, 두 명의 지역사회 직원.
운송팀: 왕주, 류이묘, 임하.
다리 차기: 양용, 임부우
탁구: 왕흥과 오용.
카메라: 당서경
사진: 팽얀
뉴스 글쓰기: 페이 유
물류 지원: XX
목소리: 장표
방송 및 선물 배포: 홀리
접수: 양 용린, 왕 싱, 리우 ermiao
부모-자녀 활동 프로젝트 계획 7 1, 활동 시간:
20xx 년 9 월 x 일
둘째, 활동 목표:
1, 처음에 단체활동에 참가하려고 시도했고, 단체활동의 즐거움을 느꼈다.
2. 정확한 손씻는 방법을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조용한 식사 분위기를 체험한다.
셋째, 활동 준비:
1. 사람마다 쟁반 하나, 신문 한 부, 작은 그릇 두 개, 얕은 숟가락 한 개가 있습니다.
2, 과일 (황밀, 성녀과, 용과) 1 인당 1 개씩.
3. 3 대 손 씻기 절차.
넷째, 활동 프로세스:
1 .. 학부모는 아이를 이끌고 아이의 이름과 사진을 크로크, 수건 선반, 작은 침대에 붙였다.
2. 단체 활동.
(1) 교사가 시범을 완성했다.
② 유아는 독립적으로 교구를 조작한다 (요구 사항: 조심해서 가볍게 놓아라. 수술 중 교조를 아끼고, 수술이 끝난 후 제때에 물품을 제자리에 돌려놓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운동 시간:
모방 연습 "비스킷 연습"
① 선생님이 또 시범을 보였다.
학부모와 아이를 본받도록 하다.
모두 함께 춤을 춘다.
4. 손을 씻는 법을 배웁니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사진을 관찰하고 손을 씻는 절차를 익히라고 했다.
(2) 학부모가 직접 아이를 데리고 손을 씻는 절차를 연습하도록 한다 (밀지 않고 줄을 서서 손을 씻는다)
5, 과일을 먹는다 (과일을 먹는 요구 사항을 제시하십시오. ) 을 참조하십시오
부모-자녀 활동 프로그램 8 1, 활동 시간:
20xx 년 9 월 xx 일
둘째, 활동 목표:
1. 게임 활동을 통해 아이, 학부모, 교사, 아이들이 서로 알게 한다.
2. 아이가 입원한 후의 생활을 초보적으로 이해하다.
셋째, 활동 준비:
어린이 한 명당 명함 한 장 큰 공; 사탕 몇 개 종이를 그리다.
넷째, 활동 프로세스:
(1) 캠퍼스 접수.
모든 학부모와 아이를 따뜻하게 접대하다.
(2) 집단 활동.
1, 학부모가 아이와 함께 가도록 지도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게임 활동:
1) 자기 소개
놀이법: 공을 굴리면 선생님이 자신을 소개하기 시작하고, 공이 굴러가는 사람은 자기 소개를 시작한다.
2) 노래 공연: "안녕하세요"
목표: 어린이와 교사 사이의 거리를 줄입니다.
3) 유치원 선생님은 정원에 있는 아이들의 일상생활과 휴식을 소개하고, 부모들에게 유치원에서의 아이들의 생활을 알려 준다. 그동안 학부모와 아이들을 데리고 화장실에 가고, 게임을 하고, 물을 마시며, 아이들이 유치원 환경에 더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4) 부모-자녀 게임: 어머니가 목걸이를 꿰도록 도와주세요.
단계:
모든 아이들은 우리 엄마가 가장 예쁘다고 생각한다. 지금 이 순간, 우리 어머니를 꾸미기 위해 사랑 목걸이를 만들어 봅시다. 바구니에는 컬러풀한 시험관 구슬이 있는데, 각 목걸이는 10 개의 구슬을 사용한다. 어머니는 아기의 줄을 잡아당겨 구슬을 떨어뜨리지 않게 하고, 열 개가 아닌지 세어보고, 완성한 후에 매듭을 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엄마가 목걸이를 착용하면 아주 예뻐요! 우리 함께 춤을 추고 게임을 하자. 음악에는 아이들이 엄마와 다른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설명이 있다. (음악 게임)
마지막으로, 나는 어떤 아이들이 우리 엄마가 가지고 있는 가방을 알고 있는지 보고 싶다.
부모-자녀 활동 프로그램 9 1, 활동 목적
1, 제작 중 아이들에게 고향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2. 부모-자녀 활동을 통해 부모-자녀 제작의 즐거움을 느껴보십시오.
3. 아이들이 자기 전시와 의사 소통 능력을 기르다.
4. 아이의 심미 정취를 키우고 자기 창조의 성취감을 경험한다.
둘째, 활동의 내용
1, 유치원 소반 어린이 수제
요구 사항: 학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각종 폐품 (예: 조개, 씨앗, 스티커 등) 으로' 환영' 이나' 아름다운 계절' 을 주제로 한 화보를 만든다.
2. 중대반 아동전시회
요구 사항: 부모는 아이들이 수채화, 유화, 탁상, 판화, 긁기 등 다양한 예술 표현 형식을 이용하여' 명절' 이나' 아름다운 계절' 을 주제로 한 그림을 만들도록 지도한다. ).
용지 요구 사항: 용지 크기 8 장, 뒷면에 이름 쓰기. 작품을 상납한 후, 일률적으로 명찰을 인쇄하다.
셋째, 활동 시간
X 월 x 일부터 x 월 x 일까지 친자 생산.
X 월에서 X 월까지 작품을 제출하고 교환하다.
X 부터 x 까지 작품 선정과 우수 작품전.
넷째, 활동 평가
1, 이번 행사 우수반을 선정합니다.
2. 1, 2, 3 등상 몇 개를 선정했습니다.
3, 증명서, 상품을 수여하고 기념사진을 찍습니다.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당신과 당신의 아이가 동일하다는 것을 보여주십시오.
친자 활동 프로그램 10 1, 활동 주제
맛있는 시금치.
둘째, 활동 목표
1, 시금치의 모양 특징을 초보적으로 이해하다.
2. 시금치를 많이 먹는 것이 몸에 좋다는 것을 알고, 야채를 먹는 습관이 있습니다.
3. 다른 사람과 나누는 느낌을 경험합니다.
셋째, 활동 준비
1, 선생님과 아이들은 슈퍼마켓에 가서 시금치를 고르고, 행사실에서 슈퍼마켓의 선반을 정리하고, 씻은 채소, 시금치, 무를 일회용 접시에 넣고 랩으로 봉해서 선반에 놓는다.
2. 교사용: 전기냄비, 삽, 접시, 젓가락, 계란, 파, 생강, 기름, 소금, 설탕, 조미료.
3. 아동용: 반찬판, 플라스틱칼, 작은 바구니, 작은 접시, 이쑤시개.
넷째, 활동 과정
1, 게임 말투로 아이와 선생님이 함께 시금치스크램블 에그를 만드는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시금치의 외관 특징을 관찰하다. 먼저 손을 씻어주세요. 그런 다음 랩을 찢고 시금치를 꺼냅니다. 시금치가 어떻게 생겼는지 봅시다. 시금치의 잎은 녹색이고 뿌리는 빨간색이나 분홍색이다.
시금치를 먹는 방법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기름볶음, 무침, 찌개, 만두) 아이에게 시금치의 영양에 대해 이야기하게 하다.
4. 시금치를 따다. 아이들에게 나뭇잎을 한 조각씩 쪼개게 하고, 그들이 따온 이 시금치에 몇 개의 잎이 있는지 세어 보라고 했다.
5. 시금치를 썰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안전에 주의하라고 일깨워 주었다.
6. 계란볶음시금치. 선생님은 먼저 취사도구와 조미료를 소개한 후 계란을 쳤다. 아이는 계란 몇 개를 세어 방금 접시에 부은 계란이 어떤 것인지, 힘껏 휘저은 계란이 어떤 것인지 관찰했다. 계란이 기름솥에 들어가는 소리를 듣고 계란 후라이가 어떻게 변하는지 보고 파화와 시금치볶음 계란 냄새를 맡는다.
7. 시식과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