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성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채도: 대모르구 문화, 홍산문화, 하무도 문화 등. 일정량의 도자기도 있습니다. Yangshao 문화의 "인간 얼굴 물고기 분지" 도 있습니다. 절 밑거우식 채도인 황새 돌도끼도는 황새족과 어족의 합병을 대표하는 역사적 사건이라고 하는 현실적인 수법으로 새, 물고기, 도끼를 묘사한다. 또한 청해대동에서 출토된 마가요식 채도분지는 씨족 멤버들이 즐겁게 춤을 추는 모습을 묘사한다.
2. 암화: 예를 들면 연운항의 공왕산 장군 절벽암화, 광시의 화산암화.
3. 산수화: 하남 옌사 이리 유적지 대형 녹송석용 산수화는 학자들이 정식으로' 용' 으로 명명한 것으로, 그 발굴이 중화민족의 용토템으로 가장 직접적이고 정통적인 근원을 찾았다고 생각한다.
2 3 대 청동공예의 전반적인 특징과 그 시대의 심미 차이를 간략하게 기술하다.
중국의 청동공예는 상주시대의 청동기를 대표합니다. 예를 들면 이른바 청동예기인 정입니다. 삼각대는 일종의 고대 취사도구로, 그 조형 특징은 복부 발 귀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배는 물건을 담을 수 있고, 불을 피울 수 있고, 귀는 물건을 가지고 울타리를 통과할 수 있다. 삼각대는 청동 예기 중 가장 중요한 것이다. 그 실질적인 의미는 음식을 담거나 요리하는 것이지만, 그 가치는 예의의 유지에 반영된다. 일반적으로 노예주 계급의 제사식과 연회에 사용되며, 존엄을 구분하는 역할을 하며, 노예주의 통치권의 상징이다. 예기: "천자지존, 제후는 칠정, 의사는 오정, 선비는 삼정 또는 일정" 이다.
3 대 청동기의 장식 문양은 두 가지 과정으로 진화한다. 첫째, 상주과도기, 장식 문양이 다무늬를 특징으로 한다. 각 패턴 세트에 중심점이 있고 패턴이 중심점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부분 대칭입니다.
둘째, 서주에서 춘추기까지 장식 특징은 문장성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패턴은 선의 형태, 즉 물체 주위에 패턴을 장식하는 것이다. 도안은 매끄럽고 광범위하며, 때로는 주요 부분이 아닌 부분에 도안을 장식하기도 한다.
동시에 청동기도 뚜렷한 무늬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주로 다음을 포함한다.
고대 중국 청동기는 조형이 점잖을 뿐만 아니라 표면에 정교한 장식 도안이 있어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주로 수면무늬 (대식무늬), 용무늬, 능문, 봉황새무늬 등으로 복잡하고 신비롭다.
한대 견직물의 주요 도안을 열거하다.
한나라에서 출토된 견직물은 평직사, 실크, 실크, 평직, 평직, 꽃직물, 사선과 자카드, 비단, 솜털로 나뉜다. 한나라 실크 직조 기술의 높은 성과를 충분히 반영하였다.
이러한 모드는 주로 다음을 포함합니다.
1. 가방 원사 및.
2. 귀컵 마름모꼴 무늬로, 자모기 문로 (마왕두한묘 출토) 와 대공망 (하북출토)
3. 은 실크 원단으로, 소면에 사선 꽃이 있습니다. 한나라의 기구는 세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① 변문이 있는 꽃 (신장 민풍냐가 출토한 무늬가 있는 새와 짐승, 무늬가 있는 나뭇잎) 과 계단무늬가 있는 꽃 (신장 나초르, 간숙이 출토) 이다. ③ 변형 능직 직법 현화 (마왕두 한묘 출토).
4. 브로케이드 ① 2 색 브로케이드: 은공작새 브로케이드 \ 은성별 꽃 브로케이드 (마왕더미 한묘출토) ② 3 색 브로케이드: 기하학 브로케이드, 누빔 명금 브로케이드, 향붉은 산수층 브로케이드 등. 진홍금 (마왕더미 한묘 출토) ③ 다색금: 압화금, 벨벳금 (마왕두한묘 출토).
진딧물은 리본의 고대 이름입니다. 그것은 전국 시대의 초묘에서 출토되었다. 장사마왕두한 무덤에서 출토된 리본에는 느린 태피스트리 등이 있다.
6. 표면에 메쉬 구조가 있는 실크 직물을 말합니다. 투명망 (마왕두 3 호 무덤 출토)
/view/1241677.htm
한대 미술의 업적은 무엇입니까? 예시로 분석해 보다.
한대 예술의 출발점은 전국 시대의 예술 수준이다. 직접 묘사의 대상으로서 현실적인 풍격이 발전하기 시작한 것도 고대 예술 발전의 새로운 출발점이자, 예술이 삶을 이해하는 데 있어서의 역할, 범위와 방법에서 한대 예술의 발전으로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한대 예술의 제재는 현실 생활, 역사, 전설의 인물 이야기, 자연 현상에 관한 신화, 전설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실생활을 대표하는 그림과 조각품이 가장 많다. 무덤의 벽화, 초상화 돌, 초상화 벽돌, 도자기는 전쟁, 잔치, 음악춤, 승마, 사냥, 요리 및 일부 생산 활동 (어업, 우경, 수확, 소금, 조차, 제련, 주조 등) 을 보여준다. ). 다양한 진실하고 생생한 캐릭터와 동물 예술 이미지를 형성했습니다. 이 작품들은 그 주제의 사회성과 묘사의 진실성 때문에 중대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그것은 등불, 와인, 춤, 춤을 추는 장면을 보여 주며, 동시에 주방에서의 각종 노동을 상세하게 표현하여 귀족의 향락과 노동인민의 노동 사이의 연계를 보여 주며, 실제로 뚜렷한 대비 효과를 받았다. 이런 표현은 고대 작가가 고의로 폭로한 것은 아니지만 실제 현상에 근거하여 역사에 존재하는 사실을 표현한 것이다.
주요 제재는 역사나 전설의 인물 이야기이다. 예를 들면 황삼, 오제, 주공이 다시 왕이 되고, 공자는 노자, 협의남녀를 만난다.
둘째, 자연현상에 대한 신화 전설은 한대 예술에서도 유행하고 있다. 동화서왕모와 그 시종들, 뇌공, 직녀, 북두 등 자연신, 주새 (남방을 대표함), 현무 (북방을 대표함), 청룡 (동방을 대표함), 백호 (서양을 대표함) 등 진금이수, 외국에 대한 상상력 등이 당시 사람들을 반영했다 또한, 현실 생활의 상상력으로서, 그것은 아름다운 창조가 되었다. 특히 이 시기의 정신생활의 여러 방면의 복잡한 관계를 반영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상력에는 단순한 시적인 요소와 아름다운 생활을 추구하는 강한 소망이 있다.
한대 예술의 각종 제재는 한대 예술 백과사전의 성격을 설명했다. 예술가는 조형을 통해 문학, 역사, 천문, 지리, 철학 등 사회 이데올로기의 내용을 표현하려고 시도했다. 이 시대의 역사 수준에 비해 한대 예술의 제재는 사회 현실 생활의 각 방면에서 광범위하게 나온다.
예술 표현에 있어서 한대 미술은 고졸기법이 특색이고 풍격이 뚜렷하다.
단선 지도는 한대 회화의 주요 표현 수단이다. 소탕산 곽거묘의 석각 돋을새김과 일부 빈 벽돌이 가장 간단하다. 인물은 정면과 측면 두 가지밖에 없다. 장식 효과에 치중하고, 현실적으로 높은 수준에 이르며, 왕도 한묘 벽화와 쓰촨 초상화, 초상화 벽돌로 대표된다.
왕도 한묘 벽화에서는 반측 인물의 비율이 적절하고 팔다리 동작이 자연스럽다. 옷주름의 처리, 검의 배열은 모두 동작과 일치하며 얼굴 표정도 잘 그려졌다. 쓰촨 초상화석과 초상화 벽돌은 사람의 머리와 몸이 한 방향에 있지 않은 자세를 더 잘 표현한다.
하지만 왕도와 요양의 묘지 벽화, 낙랑채바구니의 칠화는 모두 색채명암법이 한대에서도 매우 유행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특히 왕도 한묘 벽화 속 옷주름 두께와 요양 한묘 벽화 속 체량감은 고대 회화 기법의 발전을 다방면으로 선보였다.
한대의 예술 조형 능력은 그리 높지는 않지만 풍부한 내용을 보여줄 수 있다. 예를 들어,' 곽거묘' 의 초상화의 사실주의 능력은 유치하다. 그러나 전쟁 장면을 예로 들면 60 명의 인물을 포함해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한 줄거리를 형성하여 표현의 목적을 달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한화는 주제를 표현할 때 회화 예술의 특수성을 잘 이용한다.
우석사' 가시진 왕' 의 화면이 줄거리 발전의 절정을 잡아 충돌을 나타냈다. 사수취정' 의 화면은 정세 발전의 전환을 보여주지만 극적인 긴장도 유지하고 있다. 민자영' 은 극적 충돌을 매우 날카롭게 보여준다.
한대의 회화에서 우리는 주제를 표현하려는 노력을 볼 수 있다. 끊임없는 반복을 이용하여 반복에서 변화를 찾아 강력하고 명확하게 주제를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면: 오토바이와 팀 전투, 연회, 음악과 춤, 그리고 요리.
한대 회화의 동적 방면에서 상산 동쪽의 일부 초상화석 (예: 양성산, 이남), 남양, 쓰촨 화상석, 초상화 벽돌, 각종 조형요소의 방향감과 운동은 조형예술에서 얻기 어려운 성과를 거두었다.
한대 조각 작품의 주요 목적은 사물의 내면정신을 표현하는 것이지, 단순히 차갑게 외모를 모방하는 것이 아니다. 대형 석조: 넓은 면적과 큰 블록의 표현 수법을 파악하여 물체의 통일된 형태를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수직 조각과 엠보스, 라인 조각 조합; 석두 자연형태의 사용은 간결한 방식으로 주제를 부각시켜 색다른 표현 방식을 창조하기 위한 것이다.
작은 진흙 조각 속의 얼굴은 자상하고 귀여운 모습을 보였다. 점토봉으로 만든 곡예사들도 동적 구조에 대한 친숙함을 보여준다. 동물들 중에는 말, 머리의 모양이 디테일에 기복이 있고, 휘현에서 출토된 개와 같은 일부 동물 이미지는 고도의 예술로 요약하여 후세 사람들의 주의를 끌었다.
/zgms/zgmss/zgmss-0010.htm
중국 석굴 예술의 주요 특징에 대한 간략한 설명
중국 고대 석굴 예술은 고대 문화의 기묘한 송이로 매우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분포가 광범위하여 위진 남북조와 수당 시대의 불교 예술을 반영하였다. 중국의 주요 석굴은 간쑤 둔황석굴, 천수맥적산석굴, 산서대동운강석굴, 하남 낙양용문석굴, 쓰촨 대족석굴, 낙산대불입니다. 그것들은 산을 조각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우며, 높은 예술적 가치와 연구가치를 가지고 있다. 중국의 석굴 예술은 시간과 지역에서 다르지만, 그들의 기본 특징은 같다.
요약하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이 있다.
첫째, 신성과 인간성의 융합
석굴 불교 동상은 교리의 규범을 따르고 이미지와 세계의 거리를 유지하며 어느 정도의 신성을 지녀야 한다. 예를 들어, "32 성인 코끼리", "그 모양에 80 종류", 존경 하지만, 서리처럼 차가울 수 없습니다. 그들은 사람의 숨결이 필요하고, 친근하고 믿을 만하며, 인간신 사이에서 가장 매력적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신" 이 너무 가득 차서 존경스럽고 불친절해서 * * 사람과 사람 사이에 너무 많은 기운이 불교의 진지함을 약화시킬 수 있어, 보기만 해도 아는 것 같은 느낌이 들며, 상상의 여지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남북조와 당대의 성공한 작품들은 대부분 신과 사람 사이일 뿐, 그래도 꽤 매력적이다. 용문봉선사와 같이 당고종 시대에 세워진 용문석굴 중 가장 큰 동상으로 전체 디자인이 가장 엄격하고 예술수준이 가장 높다. 주좌는 머리 높이가 4 미터이다.
귀 길이1.9m, 웨이브는 상투를 하고, 얼굴은 둥글고 풍만하며, 눈썹은 높고, 눈썹은 처음처럼, 눈은 넓고, 눈은 앞을 바라보고, 곧고 너그러운 코는 넓은 금액에 연결되고, 입가는 미소를 지으며 내면의 평화, 가슴의 넓이와 자신감이 넘친다. 표정이 미묘하고, 신비롭고, 웃는 것 같고, 엄숙하게 친근함을 드러내고, 위엄 있고, 접근하기 쉽고, 침범할 수 없다. 남자의 강직한 기운도 있고 여자의 부드러움도 있다. 이것은 부처의 신비와 세계 최고 통치력을 지닌 권위의 집합이며 신성과 인간성의 완벽한 결합의 전범이다.
둘째, 환경과 마음의 결합
석굴 예술은 어느 정도 환경의 예술이다. 환경은 석굴 동상에 적합한 장소를 제공하고 조형물의 예술적 효과를 부각시킬 수 있다. 거의 예외 없이 석굴 환경은 번화가에서 멀리 떨어진 아름다운 곳으로 선정되었다. 환경 자체는 바로 세외도원의 느낌을 주는데, 불가의 무정함에 부합하며 불국 건너편의 정토 이념을 동경한다. 예를 들어, 둔황한 막고굴, 망막한 명사산 기슭에 개울로 둘러싸여 있고, 나무가 울창하고 초목이 무성하며, 조각상이 산에 새겨져 있다. 불국의 조용하고 아름다운 정토는 사막을 가로질러 천리를 헤매는 신도들에게 마치 정말 다른 세상에 온 것처럼 강한 느낌을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석굴 위치의 선택도 참배자에게 정서적 충격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용문봉선사와 빈양중동은 용문서산 남쪽의 중턱에 세워졌다. 순례자들은 산길을 걷고 산비탈 길을 따라 올라가야 조각상을 볼 수 있다. 여정의 고난은 순례자의 경건함을 증가시키고 그들의 감정을 더욱 충분히 양조할 것이다. 나는 부처님을 숭배하기를 갈망한다. 바로 만날 수 없다. 트레킹과 등반을 거쳐 조각상이 갑자기 내 앞에 나타나 내 영혼이 단번에 정복되었다.
석굴 조형과 조각의 결합도 일종의 기세를 만들어 참배자를 감염시킬 수 있다. 구름강동 18 과 같이 동굴은 초당 형태를 시뮬레이션하고 평평한 타원형 속이 빈 지붕입니다. 구멍은 깊고, 조각상은 높이가 10 여 미터이며, 기세가 웅장하다. 불교도들은 구멍에 들어가 우러러볼 수밖에 없고, 뒤에는 퇴로가 없다. 이렇게 하면 주가 특히 높고, 자신이 특히 짧은 효과를 낼 수 있으며, 부처의 위엄과 신비가 자연히 더욱 두드러질 것이다.
셋째, 불교의 수준과 조상의 배치
불교의 세계는 계층적이며 불교를 중심으로 한다. 불교는 중생평등을 주장하지만 불교예술 이미지를 대하는 데는 불평등한 형식을 취했다. 불상은 중앙에 위치하여 모양이 특히 크고 두드러진다. 보살 제자 천왕 장사 등. 차츰차츰 저계단이 되어 양옆에 서 있는 것이 마치 뭇별이 달을 받치는 것과 같다.
부처님, 부처의 약칭은 불교 교리에 따라 불교 수행의 가장 높은 열매이다. 모양에 맞는 80 가지 규칙에 따르면 부처와 사람은 꼭대기를 볼 수 없어 부처님의 머리 위에 높은' 상투' 를 돋우고 자상한 얼굴을 하고 있다. 속담에' 장사는 반드시 굴복하고, 테러리스트는 그것을 보면 반드시 안정되어야 한다' 는 말이 있어 부처는 억지력을 가지고 있다. "코가 높고 둥글고 곧지만 구멍이 없다" 고 부처님의 콧대는 이마를 직통으로 하여 슬기로워 보였다. 호흡에만 쓰이는 코를 사고 부분과 연결시켜 지혜의 일부가 되고 콧구멍이 없는 것은 불교 교리를 반영하고 신체의 완벽함을 유지한다. 대부분의 불상은 모두 앉아 있고, 그들의 받침은 피라미드형이다. 보리는 부처가 불법을 발양하도록 돕는 유능한 조수이다. 그의 수행 수준은 부처에 버금가는 수준이며, 형상은 형식상 부처보다 낮고, 다른 사람보다 높다. 이목구비가 부처보다 약간 작아서 얼굴에 약간의 응결이 적고 웃음기가 좀 많아졌다. 자태는 부처처럼 장엄하고 오만하며 자태가 우아하고 다정하지 않다. 제자는 불교에서 보살에 버금가는 신도이다. 가장 흔한 것은 아난, 예가의 노인 한 명과 젊은이 한 명이다. 체형은 보살보다 작고, 이미지는 사람과 더 비슷하다. 예가는 풍상을 겪으며 불교로 귀의했다.
경건한 이미지, 소박함, 자연; 아난은 젊고, 총명하고, 잘생기고, 지혜가 많다. 불교 교리에 따르면 불교교육을 받은 사람은 제자라고 불리기 때문에 제자는 불교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들의 이미지는 평범하고 일반인과는 다르다. 천왕과 기네스 모두 남보다 키가 작고 성격이 좀 거칠다. 그들의 정신적인 기질은 불, 보살, 제자의 조용하고 안정된 것과 대조를 이루며 부처의 선량함과 위대함을 비교한다.
넷째, 색과 눈
석굴 동상은 원래 색채가 산뜻하고 효과가 강렬하다. 컬러로 등급을 구분해 다른 느낌을 줍니다. 석굴 조각상의 눈은 상대적으로 고정되어 한 방향을 응시하고 있는데, 이는 대부분의 그리스 조각품이 분산되고 자유로운 상황과는 대조를 이루어 한 곳을 응시하는 것을 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굴, 석굴, 석굴, 석굴, 석굴, 석굴, 석굴) 이것은 조각상의 용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그리스 조각품은 대부분 노천 공공장소에 방치돼 사방팔방의 관중과' 대화' 해야 하며, 한 곳을 쳐다보면 안 된다. 석굴 동상은 고정된 공간으로 제한되어 더 많은 관중과' 대화' 할 필요가 없다. 담화 대상은 부처님을 모시러 온 사람이어서 번갈아 접대한다. 상대방이 친근하고 그와 이야기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눈은 딴생각을 할 수 없고, 부처님이 무릎을 꿇는 곳에 집중해야 한다. 마치 정신을 집중하여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상징주의와 예술 처리
불교 예술은 상징적인 예술이다. 상징은 당연히 시각적 이미지가 필요하지만, 그 더 깊은 의미는 이미지 자체에서 직관적으로 볼 수 없고, 이미지가 암시하는 더 보편적인 의미에서 이해해야 한다.
불교의 이미지는 신도들의 숭고함을 불러일으켜 자신을 경멸하고 불교의 세계를 동경하는 것을 뜻한다. 숭고함은 위대한 지향의 메아리이며, 피숭배자에 대한 존중과 미신이다. 그래서 불교의 이미지는 분명히 생활의 원형과 다르다.' 정상을 볼 수 없다' 는 상징이다.
6 당나라의 그림 그리기의 예술적 특징
한 시기 예술 발전의 추세나 변화는 당시의 사회의식, 문화 숭배, 심지어 경제관계에서 찾을 수 있다. 거의 100 년의 발전을 거쳐 당나라 정권은 안정되고, 경제가 부유하며, 귀족 중의 쾌락주의가 끊임없이 강화되었다. 따라서 초당에 이르면, 얼굴은 더 이상 인물화로 영웅을 표창하고, 그림을' 사이장기' 의 정치 창조로 삼을 필요가 없다. 신성하고 엄숙한 불여신은 거인 중의 빈궁과 빈궁을 모델로 한다. 이것은 종교 예술의 현실주의 요소가 끊임없이 강화되어 분리되어 세속 예술로 발전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도자가 빚은 인물은 매우 특색이 있다. 동진 () 구 () 와는 달리, 그는 이전의 두께가 일치했던' 철선 묘사' 를 바꿔 리듬이 있는' 란엽화' 에 능하다. 남북조 예술 형식을 돌파하여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다. 오도자는 생동감 있는 인물의 이미지를 잘 파악하고, 전체적인 이미지 형성에 치중하며, 그린 여성 벽화가 훌륭하다. 그의 스타일은 일본 한국 등에 영향을 미쳤다.
당나라의 수도 장안 (현재 산시 Xi) 인재가 구제하다. 초당의 엄립덕, 엄형제, 서역 승려 위시 부자, 중만당의 육냉가, 손위 등이 모두 유명하다. 주의 명작' 꽃부인도' 는 당대의 귀족 여성의 한가한 생활의 한 장면을 묘사했다. 그림 속에는 다섯 명의 궁녀와 한 궁녀가 공산을 흔들고 있다. 이 다섯 여성의 얼굴형과 헤어스타일은 모두 매우 비슷하다. 그들 중 일부는 강아지를 놀리고 있고, 어떤 사람들은 손에서 딴 꽃을 보고 있고, 어떤 사람들은 한가롭게 거닐고 있는데, 이것은 궁정 생활이 공허하고 외롭고 조용한 진정한 묘사이다. 여자의 옷은 매우 화려하고 화려하며, 매우 사실적으로 그려져 있다. 밖에 입은 아사 옷조차도 질감을 그렸다. 한은 당대의 비교적 성취한 인물 화가로 소와 양을 그리는 데 능하다. 작품은' 문원지도',' 논가 이주도',' 논가 풍속도' 등이다. 현존하는 작품' 오우도' 는 표정이 각기 다른 수소 다섯 마리를 그렸는데, 어떤 것은 풀을 뜯고, 어떤 것은 혀를 핥고, 어떤 것은 천천히 걷고, 획이 풍부하고, 표정이 생동감 있다. 인물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당대 벽화의 예술 수준도 매우 높다. 인물의 조형은 굵기에서 가늘어지고, 외모는 정확하고 생동감이 있다. 남자는 외형이 우아하고 여자는 풍만하고 다채롭다. 보살, 단정하고 얌전하며 부드럽고 착하다. 이 모든 것은 수당 시대의 그림이 현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현세의 감정에 대한 사람들의 중시가 불교극락세계에 대한 신앙을 초월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화가들은 자신의 현실에 대한 뜨거운 베개로 정교하고 화려한 화권, 비범한 창의력과 뛰어난 사실주의 기교를 만들어 수당 종교 회화의 현실적인 요소를 충분히 발휘했다.
장헌은 개원년 동안 화가였다. 그는 귀족 부녀자, 아기, 안마를 그리는 데 능하다. 송대' 선화화보' 는 그의 작품을 47 건으로 기록했다. 그러나 원작은 전해지지 않았다. 오늘 우리가 본 것은 송휘종과 조제' 구국부인 유춘도' 와' 도련도' 이다. \ "구오 부인 유춘도 \" 는 천보년, 양귀비의 여동생, 구오 부인, 진 부인이 수행과 함께 여행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그림 속에는 말을 탄 여덟 명의 여성이 밀집해 있고 배경에는 잉크가 없어 캐릭터의 여유로운 자태와 화려한 의상으로' 봄' 의 느낌을 돋보이게 한다. "달구지도" 는 여성이 흙을 달구고, 휘감고, 바느질하는 등의 노동을 묘사한다. 전체 그림은 세 그룹으로 나뉘는데, 인물이나 앉거나 서 있고, 두리번거리며 서로 호응하며, 특히 동작의 세부 사항을 통해 노동 과정의 생활 정취를 전달한다.
주호, 장안인은 주로 대종과 덕종 시대 (763-804) 에 살고 있다. 주는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고, 그의 그림은 장헌의 영향을 받았다. 그의 초상화는 상당히 생동적이다. 한번은 그와 다른 화가 한유는 곽자의 사위 조총의 초상화를 동시에 그렸다. 그들이 그림을 다 그린 후, 모두들 반복적으로 그를 칭찬하여 차이를 말할 수 없었다. 딸은 한간의 그림이' 조랑의 모습처럼 텅 비었다' 고 말했고, 주는' 숨을 돌리고 조랑의 성격을 웃게 했다' 고 말했다. 주범은 물체의 표정 특징을 잘 파악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주의 작품은' 의제인',' 채유', 여성이미지는' 부귀' 다. 대표 작품으로는' 노빌 봉황도',' 만선미인도',' 거문고 모금 차도' 등이 있다. 미인도' 는 궁중 여성의 생활에서 취재한 것이다. 후궁의 후궁들은 호화롭고 몸매가 풍족하여 화원에서 한가롭게 산책을 하고 있다. 배경은 매우 간단하며, 화면의 경지와 의경은 주로 인물의 묘사와 표정을 통해 표현된다.
7. 5 대 산수화의 예술적 특징을 간략하게 기술한다.
5 대 정치 분열로 중국화의 풍격이 영향을 받았다. 하정은 북방에서 그 강력한 힘으로 깊은 영향을 끼쳤고, 그는 책' 서예' 를 한 권 썼다. "기, 운, 사상, 경, 필묵 6 요" 를 제시하여 "육법" 을 발전시켰다. 관동은 하오의 전인으로 강남 수묵화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거연은 동원의 발우를 물려받았다. 그들은 줄곧 후세에 영향을 미치고 심지어 남북종론으로 발전했다.
5 대 북송 시대에는 산수화가 성숙했다. 이 시기의 풍격과 화가가 많다. 하오 징 (Hao Jing), 동원 (Dong Yuan), 대연 (Juran) 으로 대표되는 북방 산수화는 5 대 산수화의 걸출한 수준을 대표한다.
특히 호정' 구루도' 의 등장으로 수당 이후 대부분의 산수화는 칠과 갈고리가 없는 화법으로 제한되며 화법을 중시하는 수묵산수화의 문을 열었다. 이것은 중국 산수화가 형성된 이래 처음으로 중대한 변화와 혁신이다. 이후 동원과 거연의 노력을 거쳐 회화 방법이 풍부하고 다양하며 성숙해 중국 산수화의 독특한 표현 방법을 확립했다.
하오 징 (Hao Jing) 과 관동 (Guan tong) 으로 대표되는 북부 풍경화파
요컨대, 북방 산수화파의 몇몇 화가들은 각각 특색이 있다. 관동의' 가파른 그림', 이성의' 무단 결달', 범폭의' 웅걸' 는 예로부터' 삼경' 이라고 불렸는데, 모두 각자의 성격 때문에 스스로 일파를 이루었고, 세 사람 모두 하정에서 나왔고, 강한 성격으로 웅장하고 험준한 거곡을 보여 단단한' 못' 으로 표현했다 이에 따라 이들 * * * 은 5 대에서 북송 초년까지의 북방 산수화파를 형성하며 강남 온윤산수를 유연한 선으로 묘사한' 남방화파' 와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동원과 대연을 대표하는 남방 산수화파.
동원과 거연을 대표하는 남방 산수화는 강남의 산수수, 특히 남경의 풍경을 표현했다. 남방의 구릉은 대부분 흙으로 덮여 있기 때문에 표현수법에서 남방산천의 특색을 반영하는' 피마자' 를 만들었다. 동원이 창설한' 피마바' 라는 기법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면' 원 4 가' (황왕공, 왕몽, 진무, 니찬), 명대의' 오파' 심주, 문징명, 청초의' 송강파' 와 같다. 청대 전체 300 년의 산수화는 거의 모두' 피마피' 형식으로 뒤덮여 뒤를 이었다. 동원은 강남산수화파의 창시자이다.
의경 과 심미 정취 에서 5 대 산수화는 서로 다른 자연 풍모를 표현하여 당대보다 더 개성이 있는 깊은 경지를 창조할 수 있다. 하오 징 (Hao Jing), 관동 (Guan Tong) 과 같은 작품에는 "산 꼭대기가 구름 위에 있고, 사방이 험준하다", "관공 (Guan Gong) 의 기세, 미봉" 과 같은 전형적인 북부 풍경이 있습니다. 동원과 거연의 작품에는 전형적인 남방산수가 있다. 예를 들면' 서나무옥포, 배, 강남'' 란기가 맑고 윤기가 있어 경치가 훨씬 순진했다' 는 것은 당대에서는 전례가 없는 일이다.
산수화의 장기 발전에서 각종 암석의 특징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 각종 암석의 서로 다른 지질 구조에 근거하여 많은 표현 방안, 즉 각종 화법을 형성하였다. 텍스처란 바로 바위의 맥무늬 텍스처입니다. 화법이란 펜으로 바위의 맥무늬 텍스처를 표현하는 방법이다. 일부 초기 산수화에는 바위가 없었다. 예를 들어, 자겸의' 유춘도' 는 선과 간단한 맥락으로만 색칠을 한다. 당대까지만 해도 5 대의 하정과 관통이 비로소 이런 방법의 시도를 진정으로 시작했다. 송대에 이르러 이름을 날리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완비되어 원대에 이르러 또 새로운 발전이 있었다. 펜 규칙에 따르면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실 (예: 마, 권운, 연잎, 송줄, 소털, 단대 등). ), 얼굴 (예: 철 긁기, 도끼로 쪼개는 등. ) 와 반점 (예: 빗방울, 콩잎, 손톱, 미반 등. ) 을 참조하십시오
5 대 대표 화가는 하오 징 (Hao Jing), 관동 (Guan tong), 동원 (dong yuan) 및 트롤 5 대 시대에는 중원 전란이 빈번했고, 많은 지식인들이 산림에 은거해 산수화의 발전을 강력하게 촉진시켰다. 하정은 북방 화파의 창시자로, 그는 오랫동안 산간 지역에 살았기 때문에 자연을 잘 알고 있다. 하정은 오랫동안 태행산의 깊은 산속에 은거하여 북방의 산들을 자세히 관찰했다. 그의 그림은 북방 산간 지방의 특징을 반영한다. 돌권은 정사각형으로, 짧은 선법을 위주로 염색과 염색을 병행하며, 층이 뚜렷하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도자는 산수를 그리는 데는 붓도 잉크도 없고, 목에는 먹도 붓도 없다. 나는 둘째 아들의 장점을 받아들여 가족이 되어야 한다. " 그가 소위 말하는 펜은 꼬이고, 그가 말하는 잉크는 음양의 효과가 있다. 그의 산수화는 중국 산수화의 성숙을 상징한다. 전세 명작은' 구루도' 로 강서여산을 묘사하지만, 그 생활 기초는 여전히 북방의 산천에서 나온 것으로, 그중에서도 석두 단단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관동은 학정의 학생으로, 만년에 산수화 방면의 성과가 학정을 능가했다. 전세 명작에는' 관산 여행도' 가 있다. 석랑용 붓은 굵기가 있고, 그림은 선을 위주로 하고, 붓으로 잉크로 렌더링합니다. 그림 전체를 위한 브러시는 강렬한 느낌을 준다.
하정화관은 북방 산수화파를 대표하고, 동원과 거연은 5 대 남방산수화의 두 사람입니다.
동원은 강남화파를 창설했는데, 대표작으로는' 소상도',' 하산도',' 하산구 대도' 등이 있다. 동원이 바위를 그리는 방법은 짧은 피마인데, 그 방법은 짧고 구부러진 선의 조합으로 강남 대지산천을 표현하는 데 많이 쓰인다. 후대의 문인 화가들은 모두 왕위를 조상으로 삼았지만, 왕위의 그림은 이미 전해지지 않았다. 사실, 그들은 모두' 수묵왕위' 동원을 조상으로 삼았다.
거연은 스님이다. 그는 남당 동원에서 그림을 배웠는데, 회화 기법과 태점은 기본적으로 비슷하다. 그의 기술은 그 대형 우피 () 로 유명하며, 우피 () 는 길고 겹치는 선과 호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세 명작에는' 추산 토온' 등이 있다. 추산에 묻다' 의' 도' 는 화가가 산에서 길을 잃고 길을 묻는 것이 아니다. 그는 아름다운 풍경과 생명의 참뜻을 찾기 위해 가을 산들을 선택했다. 이것이야말로 산수화의 진정한 의도이다.
동거로 대표되는 남방 산수화파는 영향이 깊고, 그 산수화 예술은 후세 화가가 계승하고 발전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