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재료 선택의 공백을 메워 궁궐전투 패턴을 돌파하라
'궁'의 후속작으로 '궁'과 전작의 가장 큰 차이점은. 전신은 '궁전격투극'이 아니라는 점이다. 이 이야기는 당고종의 죽음과 서종 이단의 왕위계승을 바탕으로 한 편에는 태평공주와 리룽지 왕자의 권력투쟁이라는 두 개의 평행선이 있습니다. 평범한 여인은 언니가 궁에서 본 것을 알아보기 위해 궁에 들어간다. 오랜 시간 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언니는 두 선을 연결하는 핵심 요소다.
각본가들은 늘 이용기와 양옥환, 태평공주와 설소의 사랑 비극에 대해 이야기해 왔다. '궁의 비밀'의 영리함은 중년의 태평공주와 청년 이룡기의 정치
고대 전설은 원래 관객들에게 인기 있는 주제였지만, 최근에는 의상극이 질적으로 혼합되고, 한때 궁중 전투 주제가 급증하기도 했습니다. 주인공의 '흑화'를 홍보 수단으로 활용하는 일부 사극에 비하면 '궁의 비밀'은 훨씬 더 올바른 시각을 갖고 있는 것 같다. 왕실에서는 시어머니와 며느리가 화목하고, 궁녀들 사이에는 자매애가 깊다. 악당 태평공주도 악당만큼 고정관념이 없는 부드러운 면모를 갖고 있다. "궁"에서. 사실 '궁'이 전망이나 구조 면에서 일부 궁중 드라마보다 나은 것은 혁신적이라기보다는 보수적이기 때문이다.
2. 한때 이 장르의 선두주자였던 홍콩 고전 의상극은 크게 세 가지로 분류된다. 하나는 진용이 제작한 고전 의상극이다. , 고룡, 양우성, 황 두 번째는 이순신 등의 원작 소설을 각색한 무협 드라마이고, 두 번째는 범죄 해결 <각성> 등 민담이 강한 장르 드라마이다. Wrongs', 신화적인 '인용전설', 음식을 소재로 한 '용전설', '금옥이 가득한 집' 등 일부는 오늘날 유포되는 설화를 직접 각색한 작품입니다.
세 번째는 '나여신', '초한영웅' 등 역사적 틀에 의존한 로맨스 소설이다.
'궁의 비밀'은 세 번째 부류에 속한다. 이전 드라마들에 비해 스토리가 달라진 점 외에는 이념적 핵심과 의상 디자인에서 뚜렷한 혁신이 보이지 않는다. 여전히 진한 홍콩식 닭고기 수프에 의존하고 있는 가운데, 의상은 9년 전 <더 팰리스> 때와 마찬가지로 화려한 스튜디오 스타일이다. 변함없는 의상과 소품은 점점 더 정교해지는 배우들의 연기력에 비해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 좀 더 냉정하게 말하면, <비밀>의 성공은 동급 작품들의 흥행이 좋은 점에 크게 기인한다. 그러나 과거의 고전 작품들에 비하면 큰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다. 진전.
전성기의 홍콩 사극은 사극의 종류를 넓히고 사극의 주제를 풍부하게 만들어 왔으며, 언제나 사극영화의 선두주자였다. 하지만 지리적인 한계로 인해 작은 장면, 드라마틱한 의상, 너무 현대적인 대사 등은 늘 문제가 되어왔습니다. 홍콩과 본토의 협력 강화와 컴퓨터 특수효과의 발전으로 장면 문제는 기본적으로 해결되었으나, 의상과 소품의 디자인은 여전히 역사적 사실과 부합하지 않고 기본적인 미의식조차 갖추지 못하고 있다. . 대사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관용구, 캐치프레이즈, 구어체, 징글이 집중적으로 쏟아져 나오더라도 여전히 고대의 풍미가 남아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