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수업 계획 1 1, 내용 및 요구 사항:
1, 저는 3 월 8 일이 여성의 날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 엄마의 프로그램입니다.
2. 엄마의 일과 엄마의 취향을 이해하고 엄마를 좋아해요.
3. 어머니께 제 목걸이의 스티커 한 장을 드리며 축하를 드립니다.
4. 아이들에게 명절 시간을 알려 주세요.
5. 행사에 참가하기를 원합니다.
둘째, 중점난점: 삼팔절을 이해하고, 당신이 가장 하고 싶은 말로 어머니를 축하합니다.
셋째, 재료 준비:
1,' 나의 좋은 엄마',' 세상에 엄마만 좋다' 와 같은 노래들.
2, 붉은 종이, 백지, 풀, 유화봉.
3. 어머니께 한 마디 드려요.
넷째, 활동 프로세스:
(a) 사회자가 활동을 이끌어 낸다
1. 삼팔부녀절의 유래를 말해 아이에게 삼팔이가 부녀절이라는 것을 알리다.
(2) 축하 행사
1. 모든 아이들이 음악' 나의 좋은 엄마',' 세상에 엄마만 좋다' 에서 엄마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있다.
2. 아이들은 집에서의 어머니의 수고와 자신에 대한 배려에 대해 이야기한다.
3. 선생님 요약: 우리 엄마는 정말 유능하고 힘들어요. 우리 그녀에게 귓속말을 하자. 나는 엄마에게 옷 한 벌을 선물하고, 그녀가 영원히 아름답기를 바란다. 교사 기록.
(3) 선물 만들기-어머니께 목걸이를 만드는 스티커.
설명: "아이가 엄마를 사랑하는 강렬한 감정 하에서 주동성과 적극성이 높아질 것이다. 그래서 이때 선물을 하고 선물을 주는 것은 모두 감정의 연속이다.
1. 선생님의 지도 아래 목걸이를 만들다.
설명: 아이들은 선물을 만드는 과정에서 이렇게 세심하고 집착한다. 작은 동작마다 어머니에 대한 깊은 사랑을 표현했다.
(4) 선물을 증정하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 행사 중 아이들은 엄마가 평소에 어떻게 자신을 돌보는지 이야기했다. 어머니는 반드시 집에서 많은 일을 해야 한다. 이야기에서 아이들은 어머니의 고생을 겪으며 어머니에 대한 고마움을 표했다. 선물을 만드는 과정에서 평소에 손을 떼고 싶지 않은 아이는 선생님의 격려에 한 걸음 더 버틸 수 있다. 모든 아이들은 엄마가 선물을 받기를 바란다.
선물을 주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모두 엄마에게 직접 만든 작은 선물을 보내며 축복의 말을 했다. 모든 어머니의 얼굴에는 달콤한 미소가 드러났다.
앞으로 아이들을 도울 수 있는' 내가 엄마를 돕다' 연대기 서적은 주로 아이가 집에서 어머니가 할 수 있는 일을 돕고 어머니를 더욱 배려하는 것을 주로 기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1. 아기에게 엄마 무늬가 찍힌 사진 한 장 주세요.
2. 아기의 머리카락과 옷을 색칠해 주세요.
3. 아기에게 종이를 구겨서 그림에 붙이고 엄마에게 목걸이를 만들어 달라고 하세요.
유치원 교육 계획 2 교육 목표:
1, 의상과 계절의 관계를 알고 있습니다.
2. 자신의 뜻에 따라 여름옷을 디자인합니다.
디자인 및 공연 교육 성공의 기쁨을 경험하십시오.
교육 과정:
먼저 말해봐: 여름옷
둘째, 옷을 보여주세요.
셋째, 의류를 디자인한다
넷째, 패션쇼
1, 아이들은 서로 자신의 옷을 입는 것을 돕는다.
2. 자신의 옷을 보여주세요.
교육 평가:
교육은 아이들의 대화에서 서막을 열었고, 아이들은 흥겹게 자신의 옷에 대해 토론하고, 모델 공연을 모방할 때 한바탕 * * 을 일으켰다. 아이들이 스스로 옷을 디자인하려는 욕망을 불러일으킨다. 옷을 디자인할 때, 아이들은 신문을 들고 옷을 맞추려고 애썼다. 많은 노력 끝에 모든 아이들은 자신이 신문으로 만든 옷을 입었고, 교육실에는 웃음소리가 가득했다!
유치원 교육 계획 제 3 부 활동 목표
1. 어린이들이 촉각을 통해 물체의 모양 특징을 인식하도록 유도한다.
2. 아이들이 정확한 단어로 물체를 묘사하고 그들의 주요 특징을 말하도록 돕는다.
3. 아이들에게 사물에 대한 다른 사람의 묘사를 조용히 듣고 그에 따라 물체의 이름을 판단하도록 지도한다.
준비할 활동
촉감, 질감, 모양이 다른 물체: 자석, 석두, 구슬, 공, 통조림, 유리병, 플라스틱 세탁판, 탬버린, 털곰, 플라스틱 오리. 모두가 주머니에 물건을 넣었다.
활동 과정
1. 말하는 대상을 인식하고 이해합니다. 선생님은 자기가 가지고 온 모든 물건을 책상 위에 올려놓고 아이들이 하나하나 알아볼 수 있게 한 다음, 질감, 모양, 사이즈의 동일함과 차이에 따라 차례로 바구니에 넣고 천을 덮어 아이들이 만지도록 했다. 예를 들어, 자석과 털곰을 바구니에 넣고 아이를 만지게 한 다음, 작은 바구니에 유리 구슬과 유리병을 넣어 아이들이 만지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슬과 공을 바구니에 넣어 아이들이 만질 수 있게 한다. 아이가 사물을 느낄 때, 선생님은 이런 질문을 설계할 수 있다. 이것은 XX, 이것은 XX, 왜? XXX 라면 손에 닿으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2. 아이는 이미 가지고 있는 경험으로 이야기한다.
(1) 한 아이가 물체를 만지게 하고, 물체의 모양과 특징을 묘사하게 하고, 아이가 만지는 물체의 이름을 집단적으로 추측하게 한다. 이 행사에서 선생님은 아이들이 해설자의 설명을 잘 듣도록 지도해야 한다.
(2) 함께 더듬어 이야기하다. 행사 전에, 모든 아이들은 자신의 주머니에 동료가 모르는 물건을 넣고 서로 만져보고, "주머니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맞히고, 탁자에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이들이 함께 활동할 때, 선생님은 아이들의 곁으로 깊숙이 들어가 재미있는 터치 자체뿐만 아니라 만지는 물체의 모양과 특징을 말로 묘사하도록 지도한다.
3. 새로운 서사체험을 소개합니다. 2 ~ 3 명의 아이들이 함께 만져서 같은 것을 묘사해 주세요. 동시에, 선생님은 아이들을 인도하고 영감을 주어 토론하게 할 것이다: 누가 똑똑히 말하고, 사람들이 추측하게 하면 그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까? 아이들이 이런 서사사상을 요약하도록 도와주십시오. 이 물건은 어떤 모습일까요? 손에 닿으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4. 새로운 내러티브 경험을 마이그레이션하십시오.
(1) 선생님은 한 물체가 만질 때의 특징을 묘사하여 유아가 만질 수 있게 한다. 찾으면 아이가 그 특징을 이야기할 것이다. 우리 자세히 들어봅시다. 아이가 경계하는 것은 선생님이 묘사한 대상입니까? 그렇지 않다면, 다른 아이들에게 왜 틀렸는지 말하고, 그가 고치도록 도와주세요.
(2) 아이가 위의 방식을 모방하게 하고, 한 사람이 묘사하고, 한 사람이 올라와서 물건을 만지게 한다. 아니면 내 주머니에 있는 물건을 하나하나 묘사하고, 내 주머니에 있는 물건이 무엇인지 알아맞히고, 캐릭터를 교환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유치원 교육 계획 제 4 조 활동 목표:
1. 헤어스타일 디자인을 감상하면 예술미를 느낄 수 있고, 헤어스타일 디자인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과 욕망을 자극할 수 있다.
2. 아이가 대담하게 자신의 생각에 따라 자신의 헤어스타일을 그리도록 영감을 준다.
그림 그리기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자극하십시오.
4. 작품의 아름다움을 느끼다.
이벤트 준비:
1, 코스웨어
선생님은 5 쌍 (다른 헤어스타일) 을 그렸다
3. 경음악
활동 프로세스:
I. 접수 된 서신에 따라 소개
받은 편지를 전시하고, 교육 내용을 유도하고,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선생님: 이봐, 얘들아, 방금 편지 한 통을 받았어. 한번 봅시다.
선생님은 편지를 자세히 읽었습니다: 3 반 어린이: 안녕하세요! 저는 xx 방송국의 사회자입니다. 다음 달에 우리는 헤어스타일 디자인 대회를 열 것이다. 우리는 xx 반 아이들을 초청하여 어머니를 위해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디자인했다. 당신이 하 시겠습니까?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디자인하기 전에 스타일리스트가 어떤 멋진 헤어스타일을 디자인했는지 살펴봅시다.
둘째, 다른 헤어 스타일을 즐기십시오 (PPT 보기)
선생님: 이 디자이너들이 디자인한 헤어스타일이 정말 예뻐요. 이런 멋진 헤어스타일로 모든 엄마가 더 아름답게 보일 것이다. 선생님은 어머니를 위해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디자인하고 싶어 참을 수 없었다. 선생님이 디자인한 새 미용사가 어떤 모습인지 보세요.
2, 시범 그림
선생님: 예뻐요? 그들의 헤어 스타일리스트가 어떤지 자세히 살펴보세요.
이제 우리는 몇 가지 설계 방법을 마스터했습니다.
셋째, 어린이 그림
1, 어린이 그림, 교사 투어 가이드 (가벼운 음악 재생)
2. 아이에게 남들과 다른 헤어스타일을 하게 하세요.
넷째, 작품에 대해 논평한다
누구나 예쁜 헤어스타일을 많이 디자인했다. 앞으로 더 예쁜 헤어스타일을 디자인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좋습니까?
수업 후 반영:
이런 교학활동은 아이의 손놀림 욕망, 사랑의 열정, 재미의 도입, 쉽고 재미있는 창작 환경을 자극할 수 있으며, 아이의 흥미는 매우 높다. 처음에는 편지를 읽는 형식으로 화제를 유도하고, 아이의 주의력을 집중하고, 아이의 수업 상태를 조정한 다음, 아이에게 PPI 헤어스타일을 관찰하게 하고, 다시 스스로 헤어스타일을 디자인하고, 아이들이 놀면서 배우게 한다. 하지만 아이들은 헤어스타일에 대한 지식을 거의 접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아이들이 엄마의 헤어스타일을 보면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빨리 말할 수 있다. 그래서 이 수업에 들어가기 전에 충분한 교육 준비가 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선생님이 그림을 시범하면, 선생님은 시범을 보여주지 말고, 아이들이 상상력을 자유롭게 발휘하게 하고, 잘 디자인된 헤어스타일을 그리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효과가 더 이상적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마도 나 자신이 많이 생각한 것 같다. 선생님의 시범에서 두 아이를 초대하여 두 개의 헤어스타일을 그린 후, 아이의 아이디어 중 일부는 선생님의 시범화를 모방한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이번 교육활동은 성공적이었고, 아이가 엄마를 사랑하는 감정을 자극하고 키워 엄마에게 사진을 줄 때 모자간의 사랑을 깊어지게 했다. 앞으로의 교육 활동에서 더 나은 진급이 있기를 바랍니다.
헤어스타일의 역사적 변천과 진화 과정은 한 측면에서 인류 사회의 정치, 경제, 문화, 그리고 한 민족의 이미지 수준을 반영한다. 따라서 인류 발전사에서 헤어스타일은 항상 사회의 교체와 발전, 진보와 번영을 반영한다.
유치원 수업 계획 제 5 조 활동 요구 사항:
1. 독립 탐사 활동에서 우리는 종이가 다양한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것들은 생활 속에서 다양한 용도를 가지고 있다.
2. 자주토론에서 아이들이 생산을 탐구하려는 욕망을 불러일으키도록 자극한다.
활동 프로세스:
어린이 자율탐사-> 사제교류해혹-> 새로운 탐구욕구를 불러일으키다
활동 가이드:
첫째, 아이들이 스스로 탐구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임무 설명: 우리는 각종 종이로 계집애 어린이들에게 무언가를 만들어 줄까? 먼저 생각해 봐, 네가 무엇을 할 것인지, 네가 어떤 종이를 쓸 것인지, 왜?
내용: 사과, 붓, 날염, 그림, 홍화, 배, 공, 종이봉, 부채 등을 담는다.
2. 스승과 유아의 소통이 의혹을 풀다
(1) 자율적 탐구의 성과를 교류하고, 논문마다 다른 특징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어린이들에게 오늘 무엇을 했는지, 어떤 종이로 만들었는지, 왜 이 종이로 만들었는지 소개해 주세요.
요약: 종이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어떤 것은 두껍고, 어떤 것은 얇고, 어떤 것은 부드럽고, 어떤 것은 딱딱하고, 어떤 것은 흡수가 빠르고, 어떤 것은 흡수가 느리다.
(2) 이민 내부화 경험
우리 일상생활에서 종이로 만든 것이 또 있나요?
하이라이트: 책 (내외지) 컵 (친환경) 인민폐 (특가)
둘째, 새로운 탐구 욕구를 불러일으키다. 동영상을 보면서 중국인들이 종이를 발명했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알리고, 종이 제작 절차를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아이들이 독립적으로 탐구하려는 욕망을 싹트게 한다.
제지 도구를 제공하여 아이들이 이 지역의 제지 방법을 탐구하도록 장려하다.
유치원 수업 계획 6 의 디자인 컨셉;
큰 신발' 은 고전적인 노래로, 즐겁고 재미있고, 노래 선율이 아름답고, 리듬이 명쾌하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고전 노래이다. 노래에서 아이들은 큰 신발과 작은 신발 두 가지의 서로 다른 힘을 지닌 음악적 이미지에 집중하며 서로 다른 발소리를 표현하려고 한다.
어른이 된 후 아이에게 이' 큰 신발' 을 감상하게 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활동은 몇 가지 과정으로 나뉜다. 먼저 발에 큰 신발과 작은 신발을 신는 다른 느낌을 느끼고, 노래를 감상하고, 노래에서 큰 신발과 작은 신발의 차이를 느끼고, 노래의 은유를 이해하고, 노래 속의 유머와 재미를 느끼고, 큰 신발과 작은 신발을 신는 다른 느낌과 소리를 표현하려고 한다. 마지막으로 노래를 완전히 배웠다.
활성 목표:
1, 노래를 감상하고 재미있는 유머와 역동적인 변화를 느껴보세요.
2. 다양한 방식 (노래, 리듬, 동작 등) 으로 다른 힘을 표현해 봅니다. ).
이벤트 준비:
음악, 코스웨어, 아빠의 신발, 아기의 신발.
활동 프로세스:
첫째, 큰 신발과 작은 신발-큰 신발과 작은 신발을 신는 다른 느낌을 느껴보세요
선생님: "오늘 선생님께서는 아버지의 신발과 인형의 신발을 가지고 오셨어요. 우리가 그것들을 입읍시다. 아빠의 신발과 인형을 신은 신발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아이가 큰 신발과 작은 신발을 신고 걷게 하고, 걸을 때 나는 소리를 듣고, 소리를 흉내낸 다음, 아이들이 큰 신발과 작은 신발을 신는 느낌과 큰 신발과 작은 신발의 소리를 서로 교류하게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노래 감상-유머러스하고 재미 있다고 느낍니다.
1, 노래 감상.
2. 큰 신발과 작은 신발을 신으면 다른 소리를 낼 수 있다. 들려요?
3.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큰 신발과 작은 신발의 다른 소리와 리듬을 흉내낸다.
4. 선생님과 아이들은 함께 노래나 박수를 통해 리듬을 표현합니다.
셋째, 공연 이해-노래의 두 가지 다른 음악 이미지
1, 선생님의 모델 창법을 다시 한 번 감상하세요. (선생님은 가사에 따라 1 단을 강창할 수 있고, 2 단을 약하게 부를 수 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왜 다른 소리를 내나요?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이유를 분석하고 해석하다.
3. 행동으로 표현하게 하면 어떻게 표현하시겠습니까?
4. 아이들은 자신의 발걸음으로 두 가지 다른 발걸음을 해석합니다.
넷째, 노래-다른 힘을 표현하십시오.
1,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가사 노래를 들으라고 지도한다.
2. 교사는 유아의 노래를 지도할 때 두 개의 다른 계단의 힘에 주의해야 한다.
유치원 수업 계획 7 일, 활동 목표:
1. 포옹의 따뜻함을 느끼며 자신의 생활경험과 결합해 다른 사람에게 가까이 가는 동작을 한다.
2. 이야기를 듣고,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초보적으로' 감동' 이라는 노래를 모방하는 것을 배웠다.
3. 피아노의 지령을 들으면 당신의 배우자를 빨리 찾아 반려자와 친근한 즐거움을 경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피아노명언)
둘째, 활동 준비:
1 .. 스토리 테이프' 나를 안아주세요'.
2. 아동 도서 한 권.
모두에는 거품 패드가 있습니다.
셋째, 활동 과정:
1. 게임' 포옹' 을 통해 행사 내용을 소개합니다.
선생님: 얘들아, 안녕! 선생님 안녕하세요! 아이들은 매우 예의 바르다. 선생님은 당신을 아주 좋아해서 안아주고 싶어요. 선생님을 안아주고 싶으세요? 자, 우리 함께 포옹합시다!
(2) 교사와 학생이 서로 포옹한 후, 각자 매트를 찾아 앉는다.
2. 선생님은' 안아주세요' 라는 이야기를 해서 아이에게 완전한 인상을 주었다.
선생님: 꼬마야, 또 누가 포옹을 좋아하는지 알고 싶어? 다음으로 선생님은 "나를 안아주세요" 라는 이야기를 들려주셨습니다. 이야기에서 누가 다른 사람을 안고 싶어하는지 들어라.
(2) 선생님이 이야기를 하신다.
토론을 통해 아이들이 처음에 이야기를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1) 누가 안아주는 걸 좋아해요?
(2) 고슴도치가 안고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안아본 사람 있어요?
(3) 나중에 누가 그에게 포옹을 해 주었습니까?
4. 교사는 아이들에게 동화책을 열도록 지도하고 녹음된 이야기' 안아주세요' 를 틀어 아이들이 이야기를 들으면서 읽게 하고, 아이들이 이야기를 더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1) 작은 고슴도치는 다른 사람을 안아주고 싶어 하는데 왜 아무도 고슴도치를 안아주고 싶지 않아?
(2) 당신은 다른 사람을 껴안는 것을 좋아합니까? 누구를 안아주고 싶으세요? 다른 사람을 껴안는 것은 어떤 느낌입니까?
(3) 당신은 어떻게 다른 사람을 포옹합니까?
5. 아이들에게 자신의 생활경험으로 다른 사람에게 가까이 가는 동작을 상상하도록 격려하고, 말로 표현하도록 한다.
(1) 선생님: 아이가 다른 사람을 좋아할 때 안아주는 것 외에 또 어떤 동작을 하고 싶으세요?
(2) 아이에게 입맞춤, 쓰다듬기, 잡아당김, 미소, 말 한마디를 생각해 보도록 영감을 준다.
6. 노래' 터치' 에 가사를 쓰고 게임에서 가사에 해당하는 동작을 한다.
(1) 게임' 터치' 를 한다.
선생님: 아이들은 다른 사람에게 만지는 것을 좋아해요. 우리 게임' 터치' 를 하자. 가사를 모방하고 게임' 포옹' 을 한다.
(2) 아이가' 만지다' 를 부르는 곳을' 포옹' 으로 바꾸도록 영감을 준다.
넷째, 효과 분석:
활동 과정에서 젊은 친구들은 간단한 언어로 소통할 수 있다. 이야기를 듣는 과정에서 어떤 아이들은 이야기에 잘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고, 어떤 아이들은 여전히 이야기에 근거하여 정확하고 진지하게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