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숱이 많은 머리, 각종 스트레스.
소설의 제목은' 이발사의 삼촌' 이지만, 그 중 3 분의 1 은 어린 소년의 머리카락과 겨울 따스한 태양 아래서 잠을 자는 것에 관한 것이다. 살로얀의 소설은 미국 제 1 차 세계대전 후에 쓰여졌다. 제 1 차 세계 대전 후, 미국 국민들은 생활이 어렵고 민중의 압력이 컸다. 특히 아르메니아 이민자들.
작가는 많은 인민 군중의 생활을 직접 묘사하지 않고, 한 어린 소년의 경험을 통해 반영한다. 아이는 근심 걱정 없는 나이여야 한다. 직장과 가정을 찾는 스트레스는 없었지만, 그는 숱이 많은 머리를 가지고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비난과 조롱을 받았다. 이것은 어린 소년에게 스트레스가 아닙니까?
이 어린 소년이 이발을 할 때, 거의 모든 사람들이 그를 비웃었다. 그의 형은 이렇게 나쁜 헤어스타일을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Saloyan 은 숱이 많은 머리로 생활 속에서 사람들이 견뎌야 하는 스트레스를 상징한다. 어린 소년의 머리카락이 잘려져도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웃고 있다. 아마도 한 가지 압력이 사라졌을 것이고, 또 다른 새로운 압력이 다시 나타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 생활의 진실한 묘사가 아닌가?
(2) 나무 밑의 백일몽은 프로대중의 소망을 상징한다.
겨울의 따뜻한 햇살 속에서 어린 소년은 큰 나무 밑에서 자는 것이 아니라 자고 있는 것 같다. 이 장에서 살로얀은 어린 소년의 눈에 보이는 세상을 묘사했다. 세계 각지에서 모두 평온하다는 이 말에서, 이 단어는 여전히 평온과 평화를 강조한다. 이 세상에서 도처에서 생활하는 것은 모두 행복하다. 어린 소년은 느낌으로 그의 인식을 표현했다. 어딘가에서 사는 것이 좋다. 정말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작은 집, 책상, 환호성, 가장 흔한 가정시설도 어린 소년에게 따뜻하고 즐겁고 아름답고 아름답다. 어린 소년이 또래보다 더 성숙하고 철이 든 것은 전쟁과 고난을 겪었기 때문에 이런 느낌이 든다.
꿈이 살아야 영생할 수 있고, 변화도 없고, 부패도 없고, 죽음도 없을 것이다. 이 말은 사실 주제를 지적하는 한 구절이자 작가가 이 소설을 창작하는 주제이기도 하다. 전쟁이 끝난 후, 사람들은 더욱 평화와 평온의 생활을 갈망하고, 평범한 생활이야말로 사람들이 갈망하는 것이다.
(c) 어린 소년의 기대의 끝은 저자의 소망을 반영한다.
소설 앞에서 이발사가 전문 이발사가 아니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 어린 소년에게 최악의 헤어스타일을 잘랐다. 어린 소년은 어떻게 생각해야 합니까? 살로얀의 천재성은 그가 쓴 것이다: 하지만 괜찮다. 어린 남자아이는 다른 사람의 비웃음에 개의치 않고, 괜찮다고 느끼며, 다음번에도 계속 이발을 하고, 이발사가 이런 잃어버린, 외롭고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계속 듣고 싶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모험심, 모험심, 모험심, 모험심, 모험심, 모험심)
사실, 결말은 살로얀이 사람들에게 말하고 싶은 것입니다. 사회에 사는 모든 사람은 소설 속의 어린 소년처럼 스트레스를 받지만, 다른 사람의 비웃음에 신경 쓰지 않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모든 사람의 생활은 모두 힘들지만, 괴로워하지 마라. 어떤 사람들은 우리보다 더 고통스럽기 때문이다.
한 아이의 관점에서 볼 때, 살로얀의 소설은 매우 평온하다. 이 소설의 창작은 전쟁이 사람들의 생활에 가져온 변화와 가족의 비극을 폭로하고, 캐릭터를 만들어 아르메니아 정신을 칭송하며 역경 속에서 강인하게 살도록 독려한다.
확장 데이터
살로얀은 정규 훈련을 받은 적이 없고, 글쓰기는 형식에 구애받지 않기 때문에 엄격한 구조와 중요한 줄거리가 없다. 살로얀은 이 소설을 쓸 때 항상 간단한 문장식을 통해 표현한다. 문장 속에는 복잡하고 번거로운 문장이 없지만 소설 뒤의 주제는 매우 깊다.
(a) 1 인칭 사용
일인칭은 독자와 주인공의 거리를 좁히고 몰입감 있는 느낌을 줄 수 있다. 이 이야기는 한 어린 남자아이의 말투로 1 인칭으로 묘사되었다. 글의 어린 남자아이와 그의 친척은 모두 나, 우리 엄마, 우리 형 등이 묘사한 것이다. 이발사가 그의 삼촌의 이야기를 할 때 이발사도 일인칭으로 말했다. 이발사는 줄곧 나의 불쌍한 삼촌, 나의 삼촌, 나의 사냥감 등을 말하고 있다.
이런 작문 수법은 독자가 주인공과 캐릭터를 교환할 수 있게 하여 진실되고 생동감 있는 느낌을 주며 가독성이 강하다. 소설을 읽을 때, 독자들은 각 방면에서 어린 남자아이의 비난을 실감하고, 어린 남자아이의 무력함을 깊이 느낄 수 있다. 이발사의 삼촌 미삭의 비참한 생활도 독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다.
(b) 구술 표현의 사용
이 소설은 1 인칭으로 서술하고, 서술자는 어린 소년이다. 그래서 이야기는 실감나게 말하고, 구어화하며, 많은 문장들이 엄격한 문법 규칙을 따르지 않는다. 예를 들어 곳곳에 문과 창문이 있다는 말은 술어가 없고, 인간 세상에 있어야 한다는 말은 주어가 없지만, 이런 견해는 일리가 있다. 소설은 아이의 관점에서 말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발사는 삼촌에 대해 이야기하고, 말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베를린,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또 다른 예컨대, 신이시여, 저는 기도했습니다. , 특히 모달 입자의 사용. 마치 우리가 이 소설을 읽는 것이 아니라 이발사가 우리 삼촌이 표현한 감정을 몇 번이고 동정하는 것을 듣고 있는 것 같아 소설의 표현 효과를 배가시켰다.
(c) 병렬화의 적용
배비는 세 개 이상의 구조가 같거나 비슷하고, 내용이 관련이 있고, 어조가 일치하는 어구나 문장을 함께 배열하여 언어 상황을 강화하고, 내용을 강조하고, 감정을 가중시키는 수사 방법이다.
소설의 시작 부분에서, 나는 감마양을 써서 이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우리 엄마는 이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우리 형 크릭이나 내가 이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전 세계가 모두 내가 이발을 하길 원했다. 이런 용의 대구는 주제가 나왔는데, 어린 남자아이의 머리카락이 너무 길어서 여러 방면에서 비판을 받았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의 긴 머리를 자르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며 독자들이 계속 읽으려는 욕망을 자극한다.
어린 소년이 이발을 결정했을 때, 작가는 "온 세상이 옳다, 감마 양은 옳다, 내 형제 크리코가 옳다, 해야 할 일은 이발이다" 라는 말을 사용했는데, 이는 읽기만 하면 낭랑할 뿐만 아니라 문장 표현 효과도 높였다. 어린 소년이 이미 결심을 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지금 해야 할 유일한 일은 이발을 가는 것이다.
(d) 반복되는 문장의 사용
어린 소년에 대한 모든 사람들의 비판을 반영하기 위해 소설에는 이발이 필요한 많은 표현이 있다. 이발사가 그의 삼촌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이발사는 나의 불쌍한 삼촌 미삭이 문장 중에 수십 번이나 나타났다고 말했는데, 이런 재사용은 이발사가 삼촌의 운명에 대한 동정을 부각시켰다.
우리 삼촌의 노숙자에 대해 이야기할 때, 베를린에서는 이발사가 거리와 거리, 집과 사람, 사람을 사용했지만, 불쌍한 삼촌인 미삭, 방 하나, 책상 한 개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러한 반복된 말들은 미삭의 비참한 일생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베를린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이발사가 이 문장들을 통해 반복한다. 세계 어느 곳, 거리 골목, 집 연편, 미삭 삼촌의 공간은 없다.
(e) 유머러스 한 사용
이 소설은 미삭 삼촌의 비참한 생활에 대한 동정과 슬픔을 표현하지만 작가의 유머러스한 응용은 주제에 화룡점정의 역할을 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어린 소년의 머리카락을 비웃고 있을 때, 소설의 세 번째 단락의 저자는 특히 큰 상인 헌팅턴을 묘사했다. 그는 강하고 부유하며 돈, 명차,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지만, 작가는 이런 위대한 인물은 머리카락이 없고 대머리라고 계속 썼다.
하지만 더 놀라운 것은, 그는 종종 자신의 노동자들이 마을에서 먼 길을 걸어와서 어린 소년의 머리카락을 보고 거리에서 큰 소리로 외치게 하는 것이다. 바람과 비가 잘 오고, 몸이 건강하고, 사람을 웃게 하는 동시에 인간성의 약점에 대한 슬픔을 보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와 같은 사람은 자신의 단점을 의식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도리어 다른 사람을 비웃거나, 어린 소년의 숱이 많은 머리로 그의 노동자들에게 캘리포니아의 기후가 사람의 건강에 좋다고 말했다. 그 자신의 대머리는요?
작가는 소년의 머리카락이 길면 새가 되어 내 머리에 둥지를 틀려고 한다고 묘사했다. 이 장면은 매우 재미있다. 새 한 마리가 남자아이의 머리카락에 둥지를 틀려고 하다니, 그의 머리카락이 두껍기 때문이다. 작가의 풍부한 상상력은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동시에, 이전에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이발을 권했을 때, 어린 소년은 무관심했지만, 작은 새 한 마리가 그로 하여금 생각을 바꾸게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살로얀의 독특한 창의력에 감탄할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