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더 희망하는 것은 문제 없는 제품을 만들어 더 평범하지 않게 만들고, 우리가 표현하고 싶은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다. ""
-장건
광저우 미술학원
산업 디자인 대학 교수
디자인-삶에 대한 가장 진실한 해석
안녕하세요, 저는 광저우 미원의 장건이자 생활디자인 스튜디오의 지도 선생님입니다. 저는 디자인과 교육에 관한 이야기를 여러분과 나누고 싶습니다.
여러 해 동안 우리 스튜디오에서 많은 상을 받았다. 매년 학생들은 기본적으로 상을 받는 것이 아니라 상을 받는 길이다.
또한 디자이너 그룹을 양성했습니다.
나는 종종 학생들에게 이렇게 말한다: 그들이 디자인을 신으로 여기고, 자신을 인간으로 삼기를 바란다. 즉, 우리는 디자인이라는 직업에 대한 경외감을 가져야 하며, 동시에 다른 외부 요인에 방해받지 않고 성실하고 성실하게 내면의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는 것이다.
다음으로, 뇌의 구멍이 활짝 트인 디자인 작품들을 몇 개 나누어 드리겠습니다.
나는 카드놀이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항상 폭탄을 한쪽에 쌓아 두었고, 그리고 카드가 너무 많아서 잡을 수 없었다.
우리는 무엇을 할까? 우리 학생들은 이런 디자인을 해서 포커 카드 위 아래에 동그라미를 두 개 만들었다. 이렇게 하면 매우 편리하다. 장갑을 끼다.
▲ 손에 들고 다니기 쉬운 포커, 디자인: 왕추옥, 황영준, 임추연
이것도 학생의 작품이다. 싱크대 앞에는 비스듬한 각도로 만든 거울이 있다. 우리가 손을 씻을 때, 이 거울은 마침 우리 바지 지퍼를 비추어 지퍼를 잠그라고 일깨워 주었다.
▲ 요? 거울, 디자인: 방일전, 당경빈, 자자자호, 리아
우리가 체중을 잴 때, 우리는 옷을 입고 싶지 않다. 그렇지 않으면 무게는 순중량이 아니라 총중량이라고 불릴 것이다. 그러나 무게를 잴 때는 매우 춥다, 특히 겨울에는.
음, 우리는 파운드 저울 옆에 옷걸이를 하나 놓았다. 밤에 잠을 잘 때 옷을 모두 벗고 옷걸이에 걸어두면 옷의 무게를 계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다음날 아침, 네가 그 옷을 입고 무게를 잴 때, 너는 옷의 무게를 긁어낼 수 있다.
▲ 요? 순중량을 측정할 수 있는 파운드 저울, 디자인: 장건, 방일전, 당경빈.
우리는 때때로 국을 끓이고, 국을 끓이면 열기가 뚜뚜뚜뚜 울리며 쉽게 튀어나온다. 그래서 학생들은 냄비 뚜껑 가장자리에 작은 기둥을 만들고 냄비 가장자리에 뿔을 열었다. 찌개를 끓일 때 작은 기둥을 좀 옮기면 열기가 나오고 수프는 저장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찌개, 찌개, 찌개, 찌개, 찌개, 찌개, 찌개)
▲ 요? 오버플로 방지 냄비 뚜껑, 디자인: Weng xiaobin
많은 통조림은 운전하기가 매우 힘들고, 특히 거리에서 파는 타원형 고등어 통조림이다. 때때로 중간까지 운전해도 움직이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는 몇 캔을 사서 몇 가지 시도를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깡통을 사다리꼴로 만들면 더 재미있고 꺼내면 힘이 드는 것으로 드러났다.
▲ 요? 쉽게 열 수 있는 통조림입니다.
디자인: 장건, 정필량, 홍사전, 유북방
술주정뱅이가 술병을 들고 길을 돌아다니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우리 모두는 이것이 끔찍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이 술주정뱅이를 피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병 밑에 방울을 만들었다. 술주정뱅이가 사방을 돌아다닐 때, 종소리가 우리에게 술 취한 사람이 왔다는 것을 일깨워 줄 것이다.
▲ 술주정 뱅이 조심, 디자인: 리앙, 응우엔 민정
이것은 광동의 수저입니다. 우리가 젓가락을 들고 입에 음식을 배달할 때, 젓가락 안에 작은 구리 구슬이 하나 있는데, 젓가락 밑부분과 부딪쳐서' 우렁찬 소리' 를 내며, 이것이 수저라는 것을 일깨워 주고, 어색함을 피하라고 일깨워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 젓가락, 디자인을 상기 시키십시오: Zhu Huahui, Ruan,.
이 컵의 이름은 "제발" 입니다. 일반 손님이 온 후, 우리는 뜨거운 차 한 잔을 가지고 왔는데, 손님들은 아주 뜨거운 컵만 들고 있을 수밖에 없었다. 우리는 컵 아래에 작은 고리를 만들었고, 컵의 손잡이와 이런 높이 차이가 있어 손님에 대한 우리의 존중을 더욱 잘 보여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제발, 디자인: 오, 방일전, 곽
때때로 우리 사이에 와인을 마시면, 이 와인을 평평하게 놓아서 공기가 산화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그래서 나는 술병 옆에 나비넥타이를 만들어서 누워서 와인에 신사의 맛을 더할 수 있었다.
▲ 요? 나비넥타이 병 2, 디자인: 장건, 정벽량, 맥페산
20 12 가 자리를 열어 지금까지 초대했다. 나는 곧 50 세가 된다. 예전에 근시안경을 썼는데 지금은 늙었다. 종종 일부 회의에서 자료를 좀 보라는 요청을 받아 잘 보이지 않는다.
학생이 나에게 이런 배지를 만들어 줬을지도 모른다. 너 앞에 돋보기가 하나 있다. 졸업 논문 심사에 참가할 때 자신의 서명만 가지고 보면 많은 글자가 확대된다.
▲ 요? 돋보기가 달린 회의 배지,
디자인: 린 qiuyan, 황 잘 생긴, 왕 Qiuyu
이 가지치기도 나를 위해 디자인된 것 같다. 정년퇴직 후 꽃을 심었는데, 눈이 늙어서 보이지 않으면 "탁" 하고 그 꽃을 단번에 자를 수 있다. 학생은 집게에 돋보기를 하나 만들어서 자르는 동안 관찰할 수 있다.
▲ 요? 왕준초와 방일전이 디자인한 돋보기가 달린 가위.
이 모든 것이 나를 위해 만들어진 것 같다. 내 어깨에 문제가 있다. 때로는 개가죽 고약을 붙이기도 하고, 때로는 가장 아픈 곳에 붙이지 못할 때도 있다. 만약 네가 그것을 떼어낸다면, 회반죽은 함께 붙을 것이다.
그래서 학생들은 석고를 세 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 가운데 원을 찢은 후, 먼저 매우 아픈 점을 조준해 주세요. 좌우 두 조각을 찢기 전에 정확하게 눌러주세요.
▲ 요? 고정 고약, 방일전, 왕준초, 리아, 자자자호 디자인.
이것은 따뜻한 속옷으로 위에 많은 혈이 표시되어 있다. 만약 네가 불편하다면, 너는 그 혈을 눌러도 된다.
▲ 요? 노인 경혈복, 디자인: 이종걸
사실, 나는 더 좋은 생각이 있다. 내 어깨에 문제가 있다. 내가 먼저 중병원에 번호를 걸어 의사에게 빨간 볼펜으로 혈을 표시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리고 나는 빨리 작은 자전거를 타고 문신점에 가서 몸에 문신을 했다. 그래서 나중에 이 옷을 입지 않아도 문신점을 누를 수 있다.
한 동창이 찻주전자를 만들었다. 노인이 찻주전자를 좋아하기 때문에, 그녀는 찻주전자에 모서리를 좀 만들고 마사지 손을 했다.
▲ 요? 찻주전자 마사지, 패턴: 유폰
때때로 급하게 봉투를 찢으면 편지가 찢어질 때가 있다. 우리는 봉투 가장자리에 개미선이라는 작은 구멍을 많이 쳤다. 편지를 찢기 전에, 너는 등불을 향해 편지가 그 위치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 요? 봉투가 찢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디자인: 유, 여가순, 맥페산, 황
우리가 안에 자석을 담은 책 한 세트. 이렇게 하면 책꽂이에 널려 있지 않고, 줄곧 책 한 세트가 함께 빨려 있다.
▲ 요? 여진순, 노랑, 유, 안색으로 디자인된 자성이 있는 책 한 권.
우리 디자이너는 그림을 그리거나 계산할 때 기록할 숫자가 있다. 주위에 종이가 없을 때, 너는 이 자에 글씨를 쓸 수 있다.
▲ 요? 정보를 기록하는 자,
디자인: 당경빈,, 방일전, 리아
이것은 어린이를 위해 만든 자 세트이다.
▲ 요? 어린이 원형 자, 디자인: 황, 여가순
내부에서 거리를 측정합니다.
외부는 매우 둥글어서 아이가 자신을 해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한번은 음악회에 갔는데 비가 많이 내렸어요. 종업원이 나에게 우산 뚜껑을 하나 주어서 그것을 넣었다. 잠시 후 안에 물이 들었다. 나는 안에 물고기 한 마리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콘서트 내내 나는 이 일을 생각하고 있었다. 나는 음악을 잘 모른다.
돌아온 후, 나는 우산 안의 실크 프린트에 작은 물고기 한 마리를 찍었다.
작은 물고기가 물을 떨어뜨린 후에도 아직 살아 있다.
▲ 요? 작은 물고기 우산면, 디자인: 장건, 맥페산
우리는 종종 천장을 청소할 때 자신의 눈에서 길을 잃는다. 그래서 한 학생은 "빗자루에 나팔 모양의 용기를 만들어 담뱃재를 떨어뜨릴 수 있을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 먼지 방지 빗자루, 디자인: 리위시
우리도 공익 디자인을 한다. 이것은 주부를 위한 것이다. 작은 걸상이 세탁판에 연결되어 있어서 빨래를 할 때 세탁판이 위아래로 흔들리지 않는다.
▲ 요? 세면대, 패턴: 진걸.
성장할 수 있는 화분. 왼쪽에는 작은 묘목 한 그루가 있다. 어른이 되자 우리는 고무줄을 따서 큰 화분으로 만들었다.
▲ 요? 화분 심기, 디자인: 양 xiaocong
때때로 우리는 육교에서 자전거를 메고 길을 건넌다. 자전거 밑에 어깨에 맞는 방석을 만드는 것이 훨씬 편리하다.
▲ 요? 응우옌, 방일전, 주화휘, 당경빈, 디자인한 자전거 좌석입니다.
많은 마라톤 선수들은 달리면서 물을 마시며 머리에 물을 붓는 습관이 있다. 학생들은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이 물을 긷는 물건이 샤워기일 가능성이 있습니까?
▲ 요? 마라톤 물병, 디자인: 유수동.
이것들은 우리 스튜디오 이전의 디자인 작품들 중 일부입니다. 이 작품들은 머릿속에 가득 차 있지만, 창의적인 점을 찾을 때마다 행운과 운처럼 느껴진다. 5 ~ 6 년 전, 많은 동료들은 우리의 생각이 머리를 흔드는 교묘한 수법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또한 매우 혼란스럽고, 특정 디자인 방법과 사고방식을 찾아 그것을 무궁무진한 것으로 만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많은 학우들이 나에게 말했다. "나는 이미 미친 듯이 삶을 사랑했는데, 왜 창의성을 찾지 못했을까?" 디자인, 때로는 정말 어렵습니다.
우리의 디자인은 소위 "고통" 을 찾고 싶지 않습니다. 저는 종종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누는데, 디자이너가 디자인을 하기 전에 고통을 느낀다면 어떤 무감각한 상태일까요?
우리가 더 희망하는 것은 문제 없는 제품을 만들어 더 평범하지 않게 만들고, 우리가 표현하고 싶은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다.
다음 몇 장의 그림은 좀 지루할 것이다. (건너뛸 수 있습니다. ) 최근 몇 년 동안 우리의 주요 디자인 아이디어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인간의 행동과 심리에서 제품의 존재 가능성을 토론한다. 인간의 행동과 심리가 우리의 영감의 원천이다.
여기에 매우 중요한 단어, 즉 환경이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환경이 단지 제한일 뿐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우리의 모든 일상적인 인식과 경험은 이 환경에서 일어난다. 그것은 제한이 아니라 원천이다.
지금의 문창제품과 마찬가지로, 우리의 반성을 받을 만하다. 관광지의 문창제품이 도시에서 거의 팔리지 않는 것을 발견했습니까? 너는 관광지 부근의 매점에서 문창 () 을 샀는데, 네가 그 환경을 구경하고 난 후에. 집으로 돌아온 후, 당신의 가정 환경, 사무실 환경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때때로 우리는 이 물건이 닭갈비 같다고 생각한다. 던지지도 않고 남지도 않다.
일본 디자이너 심택직인이 옷걸이의 예를 들었다. 외부인으로서, 우리는 이 옷걸이가 매우 누추하고 거칠다고 느낄 것이다.
▲ 요? 디자인 생태학, 심택직인.
하지만 이 판자와 못을 실제로 받을 수 있는 아주 상쾌한 느낌, 특히 못을 박을 때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또 다른 일본 디자이너가 분쇄기를 만들었습니다. 이 분쇄기의 종이 조각이 낙엽처럼 땅에 떨어졌다.
▲ 요? 2002 나고야 국제 디자인 공모전
만약 우리가 나와 같은 정상적인 디자이너라면, 우리는 아래에 작은 바구니를 만들어 종이 부스러기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디자이너들은 의도적으로 그것을 바닥에 깔았습니다. 빗자루와 쓰레받기로 온 땅의 낙엽을 깨끗이 쓸어야 비로소 가을의 느낌을 느낄 수 있다.
아이는 물고기가 아니라 평화 속에서 물고기의 행복인가? 너는 그 환경에 있지 않은데, 어떻게 그 속에 있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니?
환경은 정말 중요하다. 많은 경험, 지각, 감정, 이것들은 모두 디자이너가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감정과 경험에서 우리는 몇 가지 창작 방식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 방법은 객관적인 경험과 인간의 인식을 스케치하거나 수정하는 것이다.
이것은 제가 20 17 쓰촨 미술학원에서 워크샵을 할 때 몇몇 학생들이 쓴 필기입니다.
첫 번째 학생은 그녀가 문받침을 만들려고 하는데 문받침의 한 구석이 비스듬하다고 말했다. 안에 강철 조각을 만들어서 계속 유지한다. 손님이 왔을 때, TA 는 문받침이 올라가는 것을 보면 발로 문지른다. 닦은 후에도 여전히 붙어 있다. 다시 한 번 비벼도 끼었다. TA 가 갑자기 주인이 나에게 신발을 닦으라고 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나는 다른 발을 문질렀다. 이것이 바로 디자인이 인간의 인식과 심리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두 번째는 요구르트입니다. 때때로 요구르트를 켜면 요구르트 뚜껑에 두툼한 요구르트를 핥고 싶은 느낌이 든다. 그러나 거리에서 뚜껑을 핥는 것은 좀 어색할 수 있다.
그럼 어떻게 이런 어색함을 피할 수 있을까요? 어떤 학생은 요구르트 뚜껑이 오레오 모양으로 만들어졌다면 TV 광고처럼 핥아먹는 것이 순리적이고 어색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마지막은 좀 웃긴다. 한 여자가 제기한 것이다. 그녀가 말하길, "장 선생님, 솔직히 대답해 주세요. 화장실에 갔다가 배변을 하는 습관을 돌아본 적이 있습니까? " 생각해 보니 정말 있는 것 같아요.
만약 있다면, 왜 이런 행동에 대해 디자인을 할 수 없을까요? 예를 들어 변기 가장자리에 대변의 색깔과 건조도를 표시할 수 있나요? 너의 습기는 너무 무겁고, 너의 분노는 너무 강렬하다. ...
얼마나 재미있는 생각인가.
우리는 때때로 회의를 하는데, 우리가 기억하는 것이 피곤할 때, 우리는 항상 펜을 노트에 남겨 둔다. 이 책에는 물결 모양의 홈이 있습니다. 와우, 이 펜은 정말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 요? 웨이브 노트북, 디자인: Lu jiachun
이 파도 필통도 마찬가지다. 펜을 위에 올려놓는 게 정말 잘 어울려요.
▲ 요? 파도 문구함, 디자인: 장건
야간 램프는 1960 년대와 1970 년대의 오래된 텔레비전의 외관을 모방했다.
▲ 요? TV 소야등, 풍철 디자인.
힘껏 치다. 가볍게 한 번 두드리면, 그것은 밝아질 것이다.
그 느낌은 밤이 깊었을 때처럼, 우리는 이미 모든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잃었고, 화면은 눈이 내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우리가 잔돈을 저축할 때, 우리는 밖에 돈을 좀 남겨서 지하철을 타고 버스를 타기를 원한다. 작가는 저금통과 작은 접시를 결합하면 돈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잔돈도 받을 수 있다.
▲ 요? 저금통, 디자인: 맥페산
또 다른 학생은 그릇을 저금통으로 만들었다. 왜냐하면 그녀는 어렸을 때 그릇에 맛있는 것을 숨겼기 때문이다.
▲ 이의홍이 디자인한 사발 모양의 저금통
나는 제안한다: "당신은 당신의 저금통 아래에 접시를 놓을까요?" 그가 말하길, "선생님, 저는 원하지 않습니다." 돈을 절약하는 것이 주된 것이 아니라 하나의 과정일 뿐이기 때문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돈을 저축하고, 이 그릇을 들어 올리고, 돈을 책상 위에 쏟는 느낌이다. 그 느낌은 바로 그녀가 표현하고 싶은 것이다.
호텔에서는 작은 튜브의 일회용 샤워 젤이 자주 있습니다. 계산 후, 우리는 중간 이 자리가 짜이는 것이 가장 성능이 뛰어나다는 것을 발견했다. 일회용 샤워 젤을 짜는 것이다. 우리는 이 위치에서 한 번 부딪쳤다.
▲ 요? 단추 샤워 젤, 디자인: 정혜원
우리는 백화점에서 비누를 사는데 모두 냄새를 맡는 습관이 있다. 네가 냄새를 맡고 싶으니, 나는 비눗통에 구멍을 뚫어, 네가 충분히 냄새를 맡게 하겠다.
▲ 요? 비누 상자 냄새, 디자인: Shi Xiaotong
맥도날드, 켄드키가 감자튀김을 먹을 때 케첩을 많이 찍어주세요. 그럼요. 그럼 감자튀김 머리를 좀 크게 해주세요.
▲ 요? 숟가락 감자 튀김, 디자인: 에서
우리가 과자를 먹을 때, 우리는 과자가 여러 가지 맛을 가질 수 있을까? 우리는 모듈식 과자를 만들었는데, 가장자리에 많은 맛이 있어서 과자에 쑤셔 넣을 수 있으니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요? 모자이크 쿠키,
디자인: 장 지앤, 유, 풍철.
한 학우가 겨울에 우리는 컵을 손에 가리는 습관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컵 모양의 히터를 만들었다.
▲ 요? 컵 모양 따뜻한 손 보물, 디자인: 리 웨이 예배.
그가 나에게 물었다. 만약 누군가가 정말로 그것을 컵으로 사용한다면? 나는 그가 컵의 모양을 유지하고 이런 오해를 피할 수 있도록 컵 밑부분을 제거할 것을 건의했다.
나는 자주 꽃을 심는다. 꽃은 천천히 자란다. 우리가 물을 줄 때, 우리가 물을 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래서 나는 화분 가장자리에 홈을 만들어 측면에서 꽃에 물을 줄 수 있었다.
▲ 요? 화분을 옆으로 부어 디자인: 장건
나는 여러 해 동안 꽃을 키웠지만 죽을 때까지 키웠다. 이 과정은 끊임없이 순환되고 있습니다. 저도 항상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꽃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근원은 무엇일까요?
나는 뿌리를 볼 수 있는 화분을 만들었다. 작은 아크릴 유리창을 통해 뿌리가 화분 가장자리에서 천천히 뻗어나가는 것을 볼 수 있고, 물이 완전히 쏟아지는지 확인할 수 있다.
▲ 요? 관상용 뿌리 화분, 디자인: 장건
우리는 티백으로 차를 우려냈는데, 때때로 조심하지 않으면 가장자리의 라벨이 컵에 떨어질 때가 있다. 우리 학생은 이 단추 같은 작은 물건을 컵 벽의 가방 측면에 놓아서 라벨이 찻잎에 떨어지지 않도록 했다.
▲ 요? 익숙한 버튼, 디자인: 색상
이 일은 매우 재미있다. 나는 학우들이 정오에 숙제를 내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 동창은 11 시쯤 마을 옆에서 빨대를 하나 샀다. 그는 각종 펜으로 이 짚에 많은 색깔을 그렸다. 나에게 그것을 주었다.
나는 말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음료수 한 잔을 따르고 빨대를 구부리자 무지개가 나타났다.
▲ 요? 무지개, 디자인: 진관화
이렇게 많이 말했는데, 나는 정말 우리의 많은 작품들이 국내의 많은 학원의 학생들과 일부 젊은 선생님들이 매우 좋아하는 것이지만, 그들은 감히 이렇게 할 수 없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많은 고교들이 디자인 작품에 대한 판단이 우리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업무량을 만족시킬 수 없다고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빨대처럼, 그것의 작업량은 얼마나 됩니까? 5 분. 내가 그에게 몇 점을 줘야 합니까? 하지만 내가 그에게 준 점수는 사실 매우 높다.
방금 나는 첫 번째 창조적인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다. 두 번째 방법은 사물 사이의 연관성을 찾아 사물 사이의 감성적 표현을 탐구하는 것이다.
이때 나는 학생들에게 시를 쓰게 할 것이다. 시를 쓰면 지각의 표현을 훈련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때로는 사물 사이에 연관이 없을 수도 있지만, 사물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이 두 가지 관련이 없는 일을 연결시킬 수 있다.
이 두 편의 시는 학생들이 설계 방안을 고려할 때 쓴 것이다. 매우 슬펐다.
내가 좋아하는 시가 한 편 있는데, 수업할 때마다 꺼내서 읽는다.
이 시가 신나는 곳은 태양이 따뜻하다고 생각하고 시인은 태양이 달콤하다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나도 시를 자주 쓴다. 나는 일찍이 이 노래를 가지고 전국시 대회에 참가하여 이등상을 받은 적이 있다. 하지만 저는 가명입니다. 아무도 모릅니다.
다음 시는 맛이 심해서 부모님께 한바탕 욕을 먹었다. 그들은 "당신은 대학 교수입니다. 너는 어떻게 이런 시를 쓸 수 있니? 클릭합니다
모든 디자이너들이 시적인 정신을 가지길 바랍니다. 시는 시적일 뿐만 아니라 디자이너가 제품의 인식에 집중한다면 시적이기도 하다.
유럽을 여행하다가 작은 가구점에서 이 작품을 보았다. 그는 순록 가죽으로 많은 작은 궤짝을 덮었다.
▲ 요? 순록 가죽 찬장, 북유럽의 한 상점의 작품
우리가 이 크기가 다른 캐비닛 문을 두드릴 때 맹몽의 소리가 난다. 가게 주인은 순록의 목소리처럼 죽은 순록의 영혼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매우 흥미 롭습니다.
이것은 학생이 만든 유골함입니다. 우리는 종종 사람이 죽은 후에 사람이 천국에 간다고 말한다. 그는 구름 속에 작은 집을 지었다. 사람이 죽으면 정말 구름 속으로 가서 그 작은 집에서 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 요? 하늘에 있는 구름 사이의 유골함, 디자인: 양완리
어렸을 때 알코올이 함유된 초콜릿을 먹는 것은 매우 행복한 일이었다. 이 학생은 와인 초콜릿 같은 촛불을 만들었다.
▲ 요? 와인 하트 초콜릿 촛불 디자인: 팡
이 촛불이 천천히 타 오르면 중간에 녹은 왁스, 국물이 와인 초콜릿 냄새를 맡을 수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 생일 촛불은 학생들이 나뭇가지 모양으로 만든 것이다. 우리가 그것에 불을 붙일 때, 그 위의 불꽃은 작은 잎사귀와 같다. 우리가 그것을 날려 버렸을 때, 우리는 이 소원이 날아가 버린 것 같다고 느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