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국에 있지만 마음은 조국에 가깝다.
Anna Wong은 1905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의 조상은 광둥성 태산시에서 미국으로 이주한 중국인 이민자입니다. 그녀는 할리우드 명예의 전당에 오른 유일한 중국계 미국인 여배우입니다. 그녀는 이소룡, 성룡과 함께 할리우드 명예의 전당에 남아 있으며 "20세기 가장 중요한 중국계 미국인 영화배우"가 되었습니다. ." 큰 키에 루이스 브룩스다운 보보(BOBO) 헤어 스타일, 가느다란 버드나무 눈썹과 짙은 눈매, 그리고 매력적이고 성숙하며 우아한 이국적인 스타일로 많은 헐리우드 감독들을 매료시켰습니다. 그녀를 좋아하고 그녀를 영화 공동 작업에 초대했습니다.
1919년, 안나 웡은 우연히 첫 영화 '레드 랜턴'에 출연해 '브리티시 미스트리스'라는 이름 없는 조연을 맡았다. 1921년에 그녀는 또 다른 미국 영화 "라이프"에 참여하여 영화에서 배우의 아내 역을 맡았고, 1922년에는 영화 "해상에서의 죽음"에서 중국 소녀 로터스 역할에 참여했습니다.
1924년 더글러스 페어뱅크스의 초청으로 애나 메이 웡은 영화 '바그다드의 도둑'에 출연해 교활한 몽골 노예 역을 맡아 곧바로 유명세를 탔고 인기 포르노 스타가 됐다. . 1927년에 그녀는 영화 "올드 샌프란시스코"에 참여하도록 초청받았으며 영화에서 중국인 매춘부 역을 맡았습니다. 그녀가 평생 출연한 50편의 영화의 전반적인 스타일과 이미지가 중국과 중국계에서 거부되고 비판을 받은 것은 바로 이러한 역할 때문입니다.
부정적인 댓글로 인해 그녀는 당시 중국 관객과 중국인들에게 매우 수용되지 않았습니다.
그녀가 영화에 '중국 인형'으로 등장할 때마다 뉴욕타임스는 그녀를 믿을 수 없을 만큼 순수하고 아름다운 소녀라고 불렀다.
집에서 그녀는 "중국 인형은 중국에 머물 가치가 없습니다. 나가세요! "라는 더 직접적인 목소리를 받았습니다.
서양인의 눈에는 그녀가 '신호'입니다. 동양미의 아름다움'은 단지 '사용하는 도구'일 뿐입니다.
외국인들의 중국인 정체성에 대한 고정관념을 없애기 위해 그녀는 자신의 작은 힘을 활용해 변화를 시도했다.
1928년 그녀는 혼자 유럽으로 건너가 영국 영화 5편에 출연했다. 1929년 안나 웡의 마지막 무성영화 '차이나타운'이 유럽에서 개봉됐다. 이 영화에서 그녀는 여러 어려움을 딛고 댄서가 된 하녀 '쇼쇼' 역을 맡아 성공적으로 국제적 명성을 높였다. 영국 왕실의 연회에 참석하다.
1934년 영화 '라임하우스 블루스'에 출연한 안나 웡은 바닥까지 내려오는 '용비늘 치파오' 드레스를 입고 강렬한 아우라를 뽐내며 여왕다운 스타일을 선보였다.
또한 그녀가 중국 패션계를 놀라게 하면서 중국 치파오를 성공적으로 소개한 할리우드 최초의 중국 여배우가 된 것은 금색 "용 비늘" 장식 조각으로 수놓은 바닥 길이의 치파오 드레스였습니다. 같은 해 뉴욕 모델 단체인 메이페어 마네킹 소사이어티(Mayfair Mannequin Society)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옷을 잘 입은 여성'으로 선정됐다.
2015년, 황금색 '용 비늘' 구슬로 수놓은 이 '무거운' 바닥 길이 치파오 드레스는 미국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이 '용 비늘' 구슬로 수놓은 '무거운' 바닥 길이 치파오 드레스를 중국 베이징 고궁박물원으로 가져왔다. 중국: 거울을 통해'라는 주제로 신비한 동양 문화와 수세기 동안 영화가 낳은 예술적 창작과 상상력을 해석하고 동서양 패션과 문화의 충돌을 해체합니다. 등장하자마자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같은 해 미국 '보그' 잡지에 이런 문구가 실렸다.
어쩌면 뒤늦은 인식일지도 모르겠다. 그 격동의 시대에 그녀는 우아함과 깊이, 짧은 삶으로 천천히 눈부신 빛을 발산했으며, 그녀의 부드러운 강인함과 독특하고 전위적인 새로운 여성 행동으로 그녀는 할리우드 황금 시대에 영향을 미치고 서구 패션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무시할 수 없는 패션의 선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