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남자 헤어스타일 - 청나라가 입관한 후 너는' 헤어스타일' 문제를 어떻게 처리했니? 수단이 뭐예요?

청나라가 입관한 후 너는' 헤어스타일' 문제를 어떻게 처리했니? 수단이 뭐예요?

산해관 전쟁 이후 도르곤이 백성을 보호하는 첫 번째 문건은' 헤어스타일 문제' 였다. 그가 지나온 군현에서 이발 돈을 낼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작록으로 부를 남기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동시에, 대명 관리들이 의지하는 첫 번째 일은 머리카락 문제다. "국가에 투항한 관우, 병사, 백성은 모두 걱정이 태산이며, 옷차림은 모두 현행 제도에 의거한다. 도르곤의 눈에는 청나라의 헤어스타일에 관한 가장 중요한 지시다.

도르곤이 예상하지 못한 것은 큰 대가와 위협에도 불구하고 머리카락 문제가 결국 관내 민중의 격렬한 반등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이다. 청군은 당시 발판이 불안정했기 때문에 상경한 지 20 일 만에 이전 명령을 철회했다. "그 후로 천하의 신민들은 변하지 않고 잇달아 본받았다." 이듬해 형세가 점점 견고해지자 도르곤은 또 이발을 강행했다. 이번에 그는 순치라는 이름으로 명령을 내렸다. "망설이는 자, 그 명령을 거역하는 자, 중죄로 처한다." "여전히 명제를 지키고, 현 제도를 따르지 않는 자는 사면을 받지 않는다." 청 태조 장세조 실록

사실 도르곤은 이발령의 시초가 아니다. 만주족 본명 여진은 김조의 후예이다. 여진의 풍습은' 호복을 입고 머리를 짜는 것' 이다. 송인은 김인의 헤어스타일에 대해 명확한 묘사를 가지고 있다. "여자는 머리를 상투를 짜고, 남자는 머리를 엮고, 귓불은 금과은을 남기고, 머리 뒤에 남겨두고 색실로 묶는다." 삼북동맹사설

청대 헤어스타일의 진화

김태종의 홍안성시대에 중국의 한족들은 까까까머리와 땋은 머리를 깎도록 강요당했다. 그 후 통치자는 세부 사항을 더욱 규범화하여 "누가 누가 누가 죽이는 것보다 못하다" 는 지경에 이르렀다. \ "제안 3 년 가을, 리우 대표 주 정부, 도시에서 jubing 테스트. 정수리가 크기보다 약간 길어서 그는 잘랐다. " 청대의 삭발 순서는 진대에서 기원한 것으로 보인다. 진 () 나라 말년의 누르하치 () 는 이미 머리를 깎고' 노인들은 면도하지 않아도 되고, 젊은이는 반드시 면도해야 한다' 는 전반적인 요구를 제시했다. 이후 청군이 남하를 계속한 이후 모발 문제가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으며, 도르곤 시대에도 이미' 털을 남기지 않고 털을 남기지 않는' 지경으로 발전했다. 이발령이 발표되자 강남 각지에서 폭력 항의가 일어났는데, 그중 강음과 가정이 가장 폭력적이었다.

여진, 거란, 서하 인물

6 월 초 1 일, 도시 안팎의 사람들은 이발령에 대해 알고는 "너는 머리를 깨뜨릴 수 있어, 영원히 머리를 깎지 않을 수 있어!" 라고 외쳤다. 그래서 "분대, 깃발 꽂기, 명금; 교장을 설치하고, 수비를 의논하고, 메우다. " 헤어스타일 문제로 결국 강남의 대규모 투쟁이 촉발되면서 도르곤이 예상하지 못했다. \ "면도 불안, 사람들은 더 화가났다. 시장에서 그들은 "관군을 찾아 내 피부를 보호하라" 고 외쳤다. 주동권이 있으면 양극을 폭로하고 반대 방향으로 걸어라! "머리카락 문제가 천만명의 사람들의 마음과 생사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역대에서는 보기 드문 일이다. 순치 2 년 10 월, 산시 합도공씨 가문의 자손들은 끈적끈적한 문제에 대해 도르곤에게 훈계를 했다. "우리 학부모 잔치 공작은 이미 네 번째 가문의 자손을 데리고 태묘에 신고했고, 그들은 모두 분부대로 머리를 깎았다. 독신가의 서비스 제도는 3000 년 동안 변하지 않았다. 일단 오늘로 바꾸면, 황제의 숭유중도를 두려워하여 준비가 되지 않았다. " 도르곤은 단호하게 대답을 거절하며 말했다. "나는 엄령이 있어서 범법자는 용서할 수 없다. 내가 내 머리를 구하기 아쉬웠다는 말을 들었을 때, 나는 용서할 수 없는 규칙을 어겼고, 나는 나의 성인을 놓쳤다. 그래서 나는 다행히 죽음을 면했다. 나는 해고당했고, 다시는 쓰지 않았다. ""

청대 관복

북한 사절이 귀국한 후 국왕에게 보고했다. "6 월, 청인은 베이징에서 한인을 위협하고, 최선을 다해 삭발을 했다. 징둥 에서, 매우 유감, 관내 토양 도둑 리프트, 장교 를 죽일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이로써 청나라는 머리카락에 대한 고압이 극에 달했다. 당나라, 위진, 한대에서 3000 여 년 전 상주 시대의 숙순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이 민족은 줄곧 동북 변경에서 번식하여 헤어스타일도 변했지만 전체적으로 편발되어 왔다. 그 당시, 그것은 머리를 면도하도록 강요당했다. 그들이 보기에 한인은 머리를 깎기만 하면 대명을 잊고 대청에 전가했다. 한인의 눈에는, "낡은 제도에서 남자의 인격과 지위의 우월성은 정성껏 저장된 긴 머리로 상징되고, 만청무사의 눈에는 양강함을 의미하는 것은 한인의 눈에는 확실히 음유의 상징이다." 영혼을 부르다-1768 중국 요술 공황.

세대교체의 국민심리가 괴로울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 문제는 부모가 주는 것 뿐만 아니라 심미 기준의 심각한 차이도 담고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누르하치는 일찍이 이렇게 묘사했다. 천명 5 년 (1620), 그는 몽골 차할부의 이단한에게 "명나라와 북한은 외국이고, 말은 다르고, 옷은 비슷하다" 는 책을 썼다. 양국은 여전히 통일되어 있지만, 우리는 외국이다. 비록 말이 다르더라도 머리카락은 비슷하다. 나는 함께 * * * 증오가 있어서 좋지 않다. " 만주실록' 은 누르하치가 문화심리지식을 장악해 차할부의 신복을 받았다고 할 수 있다. 사르 전투 후 누르하치는 특히 북한을 포위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이제부터 북한은 유배될 것이며, 삭발을 해서는 안 되며, 긴 수염을 만들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 누르하치는 당시 대명을 공격하기 위해 힘을 집중하려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아들 황태극은 북한에 두 번 가서' 머리를 깎으라' 고 했지만, 그는 북한을 물리친 후 속국으로 전락했고, 사자는' 상경조공, 면류관' 으로 전락했다. " 이조실록

이발사

물과 토양이 완전히 하나가 되자 만주 고위층은 황태후를 철저히 한화시켜 황태극에게 질책을 받아 만주의 옷이 전통 외에 실전 승마에 더 편리하다고 판단하기 시작했다. 이후 그는 공식적으로 기조를 정했다. "모든 한족 관료와 민간인은 만주족 스타일로 입어야 한다. 다른 나라에서는 효과적으로 옷을 입고, 머리를 묶고, 발을 감싸는 사람은 엄벌에 처할 것이다." 그중 황태극은 한족 여성의 전족에 대해 명백히 반대하여 진보를 잃지 않았다. 전족하는 것이 청조의 보편적인 관행이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이후 강, 용, 간 3 세대의 끊임없는 통치 아래 변두리는 점차 머리를 깎았다. 건륭 16 년 (17 15) 은 전국 각지의 소수민족의 풍토인 외모와 의상을 정리하는 편지를 썼다. 그는 말했다: "나는 지구 내 통일에 직면, 내부와 외부는 매우 성실하고, 옷도 달라 보인다 ... 그림을 그려 군부에 푸른 색을 모아 왕회의 번화함을 표시하다." 청나라 황제의 공물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