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쌍한 옥, 결국 수렁에 빠졌다", 묘옥 출신 벼슬집, 어려서부터 병이 많았지만 잔인한 부모는 친딸을 선물했다. 쑤저우 현목산에 오래 산다면 깊지는 않지만 세상과 단절된 도시로 수행이 편리한 곳이다. 스승은 또 그녀를 데리고 북경에 갔다. 사부님이 돌아가시기 전에 경성에 머물라고 권하시면서, 그녀가 자연히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는데, 묘옥의 도착은 또 무슨 결과가 있는가? 나는 광범위하게 부처를 찾지 않고 천하의 명산을 두루 돌아다녔지만, 꿈처럼 가부 명원에 살았다. 관가에서 공산고사까지, 또 공산고사에서 돈과 권세가 있는 세가까지, 어떤 인연이 출가를 결정했는가? 가부 주인은 묘옥의 신세가 좋아서 용모가 좋아서 아낌없이 그녀에게 특별한 존엄성을 주었다. 이' 는 병원에 입원해 이때부터 최묘에' 집결' 해 왔다. 그러나 여기에 와서 주인도 손님도 아니다. 미스 도 여종 도 아니다; 원래 나는 화원의 꽃새 어충처럼 모후집 귀비가 있는 별장에 우아한 장식이 되었다.
묘옥은 대옥과 마찬가지로 풍화의 절대이다. 그러나 그의 고귀하고 괴팍하며 과묵한 성격은 대옥보다 3 점 낫다. 그래서 그녀는 세상의 인정을 받기가 더 어렵다. 대관원에는 동갑내기 사람들이 비일비재하지만, 그녀와 절친한 친구가 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리 완 그녀는 "역 겹 다" 고 말했다 Xiuyan 년 동안 그녀와 함께 했다. 그녀는 또한 자신이 "출가하면 출가하지 않고, 속으로는 참을 수 없다" 고 말했다. 너그러운 해보조차도 그녀를' 괴짜' 라고 부른다. 결국: 너무 높은 사람은 더 질투하고, 너무 깨끗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묘옥의 차를 우려낸 물은 매화의 맑은 눈을 따서 녹였다. 유 할머니는 그녀의 컵에서 차를 한 모금 마셨고, 그녀는 그것을 버렸다. 왜냐하면 그것은 매우 더럽기 때문이다. 석춘한가하게 앉아 있는데, 그녀는 뜻밖에도 다구를 가지고 ... 그렇게 고귀한데, 그녀는 어떻게 이 세상에 녹아들어 있을 수 있을까? 그래서 한창 장년의 묘우인데, 친구가 필요할 때는 아직 혼자여서 아무도 그녀의 외로움에 대해 불평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녀가 외롭다고 말하는 더 중요한 이유는 그녀의 마음속에 아직 해결되지 않은 생각이 있기 때문이다. 그녀는 보옥에 대해 좀 호감이 간다. 아마도 봉건예교의 규칙 때문인지, 아마도 그녀의 자존감과 교만 때문인지, 그녀는 보비보다 자신의 감정을 억제하려고 더 노력했다. 묘옥의' 외부인' 이 다소 믿을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 소녀가 정말 붉은 먼지에 관여하지 않고, 무정하고, 조용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은 정말 어렵다. 보옥의 생일, 그녀는 축하 전보를 보냈다. 보옥은 암중에서 차를 먹고, 암중은 잔을 건네준다. 보옥과 이야기를 나누면 심장 박동이 붉어지는 것을 피할 수 없다. 다른 사람은 그녀의 절에 오지 않는다. 보옥은 입만 열면 매화가 된다. "구름이 비어 있지 않을 수도 있다", 묘옥은 단번에 이룰 수 없다. 보옥은 묘옥에 대한 일종의 존중일 뿐이다. 그 앞에 누나가 한 명 있고 뒤에 여동생이 한 명 있다. 묘옥에게 자기 자식에 대한 사랑이 있다면 그것은 지나간 죄악일 뿐이다. 이것은 묘옥의 일종의 비애이다. \ "깨진 가을 보고 근심을 보고, 근심 걱정 없이 수영할 수 없다. 철문턱 안팎은 어디에도 없고, 눈물은 길에서 흐른다. "
집에서 대관원의 묘비에 살고, 대관원의 곡벽을 느끼며, 자신에게는 금붕어의 유리독, 눈썹을 그리는 금잠금 틀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출가' 라는 본의는 일반인으로서의 고민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다. 즉' 수행' 을 통해' 인간' 보다 높은 경지를 얻는 것이다. 저속하고 더러운 자부, 향기로운 꽃가루의 대관원에서, 물을 외우거나, 아니면 참담한 녹색이 붉게 물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억압과 반항, 즐거움과 슬픔, 발버둥과 유혹은 일반인의 처지보다 더 날카롭고 복잡하다. 묘옥에게 이 금어항과 금자물쇠의 시련은 일반 사회보다 10 배, 심지어 백 배나 더 심각하다.
운명의 학대는 묘옥에게 대관원의 아가씨, 여종들이 이해할 수 없는 고통과 갈등을 느끼게 했다. 다른 사람이 현실에 살고 있으니, 그녀는 일을 벗어날 수밖에 없다. 그녀의 현실은 어떤가? 고불, 청신호 민들레, 경서에만 국한되어 있습니까? 이것은 아직 아니다. 최예묘에서 그녀는 그녀가 얻은 희귀하고 화려한 골동품을 감상할 수 있다. 그녀의 발자취는' 가끔 선관' 과 석춘과 바둑을 둘 수도 있고, 한밤중에 운운, 대옥음시, 그리고 예상치 못한' 방문객' 을 들을 수도 있고, 보옥이 홍매를 요구할 수도 있다. 가모는 한 무리의 사람들을 이끌고 그녀의' 정토' 로 들어갔다. 비록 그녀는' 천년의 철문턱이 있어도 가방 가게를 벗어날 수 없다' 는 시를 읽었지만, 그녀는 현실 생활의 즐거움을 막을 수 없었다. 그렇다면 이 젊은 비구니가 낮은 눈썹에 앉았을 때, 도대체' 인색견도' 였을까, 아니면 자신의' 사람' 을 고민하고 있었을까?
묘옥은 자부에서 의심할 여지 없이 환영받지 못하는 사람이라 모두들 그녀가 괴팍하다고 생각한다. 홍루몽 서곡' 에서 작가는 그녀를 위해' 세태난영' 이라는 특별한 곡을 썼는데, 그녀는' 기질이 좋고, 재기가 선보다, 성격이 괴팍하다',' 좋은 사람은 질투가 많고, 깨끗한 세상은 같은 미움을 받는다' 고 말했다. 가부의 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그렇게 높고'' 너무 깨끗하다' 는 것을 싫어할 뿐만 아니라, 가정 형편이 가난하고 보비녀로 구제한 고암 아가씨도 그녀를' 미움' 하고 있다. 그들이 서로를 잘 알고 있었지만 묘옥 밖의 차가운 시각에서 그녀의 내면의 열기를 싫어했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러나 묘옥의 외냉 내열은 매우 무거운 억압의 결과이다. 동정할 만한 가치가 있지 않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