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사
그것은 조상을 숭배하는 것입니다. 중국인들은 명절 기간 동안 돌아가신 조상을 결코 잊지 않으며, 춘절에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때 우리는 우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음식이나 꽃을 공양하게 되는데, 이는 우리나라 중국인들이 흔히 행하는 의례이며, 조상숭배의 형태는 종교적 신념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조상을 기리는 의미는 동일합니다.
이 전통 활동은 아이들에게 매우 의미가 있습니다. 이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자신의 가족을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상과 연장자를 존경하는 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제야 만찬
제야 만찬을 먹는 것은 춘절 기간 동안 모든 가정에서 가장 활기차고 즐거운 시간입니다. 설날이면 온 가족이 함께 모여 풍성한 설날 음식으로 식탁을 가득 채웁니다.
설날 만찬의 별미
보통 설날 만찬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두 가지 있는데, 하나는 전골이고 다른 하나는 생선입니다. 냄비는 끓고, 김이 나고, 따뜻하고, 무더워서 번영을 나타냅니다. "물고기"와 "유"는 동음이의어이며 "상서로운 축하의 풍요로움"과 "매년 풍요로움"을 상징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양배추라고 불리는 무가 행운을 기원하는 데 사용되며, 랍스터, 생선 튀김 및 기타 튀김 음식은 "식용유"와 마찬가지로 가족의 번영을 기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마지막 부분은 대개 달콤한 요리로, 앞으로의 달콤한 삶을 기원합니다.
다양한 새해 전야 만찬
만두, 완탕, 장국수, 위안샤오 등을 포함하여 북쪽에서 남쪽까지 다양한 새해 전야 저녁 식사가 있으며 각 저녁 식사는 자신의 전문 분야가 있습니다.
·북부 사람들은 구정에 만두를 먹는 데 익숙합니다. 이는 낡은 것과 새 것이 교대로 바뀌는 "Gengsui Jiaozi"(Gengsui Jiaozi)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흰 밀가루 만두는 은덩이 모양이기 때문에 식탁 위에 올려놓는 것은 "새해에 큰 돈을 벌고, 은덩이가 굴러온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만두를 만들 때, 소독한 동전 몇 개를 끓는 물에 싸서 먼저 먹는 사람이 돈을 더 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한나라 때부터 전해져 내려왔다.
·새해의 시작을 의미하는 남신년에 만두를 먹는 풍습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세상이 창조되기 전에는 혼란스러운 상태에 있었다고 합니다. 판구는 세상을 창조하고 우주의 사방을 창조했습니다.
·장수국수라고도 불리는 긴 국수. 설날에 국수를 먹는 것은 백년 장수를 기원하는 풍습이다.
준비방법 : 민어를 십자 모양으로 썰어 80%정도 튀겨서 익을 때까지 꺼냅니다. 냄비에 밑부분의 기름은 남겨두고 위의 양념을 넣고 걸쭉하게 부어주세요. 그것을 물고기에 얹어주세요.
·설케이크
재료 : 빨간떡, 흰떡, 설탕, 물, 쌀가루
준비방법 : 빨간쌀과 흰쌀을 자른다 케이크를 직사각형 모양으로 빚어 덩어리로 만든 후 루 가루에 담그고 기름을 첨가한 후 꺼내서 접시에 담습니다. 냄비에 설탕물을 넣고 설탕이 녹으면 떡을 걸쭉하게 만든 후 떡 위에 부어주세요.
, 참기름
준비 방법: 메추리알과 고기 제비를 양념하여 그릇에 붓고 위의 재료를 잘게 썰어 물기를 빼낸 후 소흥주를 곁들인다. 참기름을 바르고 재료 위에 올려주세요.
새해 전야 만찬에는 겨자잎 볶음과 스프링롤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겨자잎은 부를 의미합니다.
·바셩 냄비
재료: 정강이 꽃, 새우, 신선한 오징어, 굴, 푸른 나방, 사시미, 철갑상어 조각, 셀러리 조각, 표고버섯, 당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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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방법: 양념이 된 냄비를 끓인 후 원하는 대로 냄비에 부어주세요.
설날 저녁을 먹을 때, 준비부터 제작까지 며칠이 걸리기 때문에 잔치를 준비한 가족들을 잊을 수 없고, 설날에는 이 가족들이 덕분에 식사를 할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은 먹기 위해 마음을 먹고 먹습니다.
한 살을 지키는 풍습은 지나간 세월에 대한 향수일 뿐만 아니라 다가오는 새해에 대한 좋은 희망이기도 합니다. 고대인들은 『수수』라는 시에 이렇게 썼다. “아종 가문을 청하여 한 살을 지키게 하면, 횃불은 푸른 망에 물려진다. 삼육십 년이 허비되었으나 이 밤부터 내 세월을 소중히 여기노라.” .
"세월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인간의 본성이므로 위대한 시인 소시(Shou Sui)는 유명한 시 "수수(Shou Sui)"를 썼습니다. "내년에는 해가 없을 것이며 오늘 열심히 일하면 걱정이 헛될 것입니다. 당신의 젊음이 자랑스럽습니다! "이것은 설날 밤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는 것의 긍정적인 의미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때 부모들은 이 유명한 시들을 자녀에게 읽어 주고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고 싶을 것입니다.
" 둘 5년 연속으로 하룻밤을 보내며 가족이 함께 모이는 날 밤, 식탁에는 차와 과일이 가득 차 있고, 새해를 맞이하는 제사에는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평화'입니다. 북쪽에서는 새해를 맞이하기 전에 한 그릇의 밥을 지어 새해를 축하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다른 설날 쌀'이라고 합니다. 해마다 남은 음식이 있다는 뜻이고 일년 내내 먹을 수 없습니다. 올해의 쌀은 보통 쌀과 함께 먹으며, 북경에서는 "두 쌀밥"이라고 하는데 이것이 노란색입니다. '금은쌀'이라 불리며, 그 냄비에는 금은이 가득 들어있다.
그리고 설날에 여기저기서 준비한 과자, 멜론, 과일의 이름도 있다.
·대추 먹기 - 봄이 일찍 온다
·감을 먹어라 - 모든 일이 잘 된다
·아몬드를 먹어라 - 행복한 사람들
·장수 열매 먹기 - 불멸
·떡 먹기 ——해마다 키가 커진다
봄의 기원과 전설. 축제
봄 축제의 원래 의미는 농업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고대에는 곡물의 성장주기를 "Nian", "Shuowen. Hebu"라고 불렀습니다. 곡물이 익었습니다. 음력은 하(夏)나라와 상(商)나라 때 만들어졌는데, 달의 주기를 달로 삼았고, 달이 보이지 않는 날을 초승달이라고 불렀다. 음력 정월을 정월 초하루로 하여 연(Nian)이라고도 부르는데, 연(Nian)이라는 이름은 주(周)나라 때부터 공식적으로 정해지지 않았고, 오늘날까지 계속됩니다. 그러나 고대에는 음력 1월 1일을 '설날'이라고 불렀습니다. 현대 중국에서 1911년 혁명이 승리한 후에야 난징 임시정부가 사람들에게 음력 사용을 규정했습니다. 농사철에 적응하고 통계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정부 기관, 공장, 광산, 학교, 단체에서 그레고리력을 시행했으며, 그레고리력의 첫 번째 달의 첫날을 설날이라고 합니다. 음력 정월 초하루를 춘절(春節)이라 한다.
1949년 9월 27일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차 전체회의에서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었으며, 세계에서 통용되는 그레고리력을 채택했다. , 그리고 그레고리력의 첫 번째 달의 첫날을 설날로 지정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음력 첫 번째 달의 첫 번째 날은 일반적으로 봄이 시작될 무렵이므로 음력의 첫 번째 달은 다음과 같습니다. 달력은 분명히 일반적으로 음력으로 알려진 "봄 축제"입니다.
전통적인 의미의 춘절은 음력 12월 8일 또는 음력 12월 23일부터 음력 1월 15일까지의 기간을 말하며, 섣달 그믐날과 음력 1월 1일을 절정으로 삼는다. 전통 명절인 춘절 기간 동안 우리나라 한족과 대부분의 소수민족들은 다양한 축하 활동을 벌입니다. 이러한 활동의 대부분은 신과 불을 숭배하고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며 옛 것을 없애고 새 것을 가져오고 새 것을 환영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행운을 불러오고, 풍작을 기원하는 해입니다. 활동은 국가적 특성이 강하며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춘절 전설 중 하나: 섣달 그믐날 밤 늦게까지 자지 않는 것은 한 해의 마지막 밤에 잠을 자지 않는 풍습이며,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늦게까지 자지 않는 것을 '새해를 넘기다'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 풍습의 유래를 살펴보면, 사람들 사이에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고대에 깊은 산과 울창한 숲에 흩어져 사는 사나운 괴물이 있었는데, 사람들은 그들을 '니안'이라고 불렀다. ". 사나운 외모와 사나운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새, 짐승, 비늘벌레 등을 먹는 것을 전문으로 하며, 곤충을 굽히는 것에서부터 살아있는 사람에 이르기까지 매일 맛이 바뀌어 사람들이 "새해"를 이야기하게 만듭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점차적으로 "니안"의 활동 패턴을 파악했습니다. 365일마다 신선한 음식을 맛보기 위해 사람들이 붐비는 곳으로 달려갔고, 출현 시간은 항상 어두워진 후부터 수탉이 울 때까지였습니다. 그들은 산과 숲으로 돌아갔다.
사람들은 '새해'가 만연할 날짜를 계산해 이 끔찍한 밤을 결정적인 순간으로 여기고 '새해전야'라고 부르기도 했다. 새해를 맞이하여 매일 밤, 각 집에서는 미리 저녁을 준비하고, 불을 끄고, 난로를 청소하고, 닭우리와 소우리를 모두 잠그고, 집 앞문과 뒷문을 봉하고, 집에 숨어 있는 '새해의 만찬'은 불길한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온 가족이 함께 모여 화합과 재회를 표현하는 것 외에도 제사를 드려야 합니다. 식사를 하기 전, 조상들의 신에게 축복을 기원하며 평화로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날 밤, 저녁 식사 후에는 아무도 감히 잠에 들지 못하고 서로 모여 담소를 나누며 용기를 냈습니다. 점차적으로 우리는 새해 전날 밤 늦게까지 깨어 있는 습관을 갖게 되었습니다.
세를 지키는 풍습은 남북조 때 생겨났고, 양나라의 많은 문인들이 세 살을 지키는 것에 관한 시와 수필을 썼다. “하룻밤은 2년이요, 다섯째 경시는 2년을 나누느니라.” 사람들은 등불이나 등불을 켜고 밤새도록 기도하는데, 이것은 모든 악한 재앙을 몰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바라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 관습은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춘절 전설 2: Wannian이 달력을 만들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Wannian이라는 청년이 계절이 매우 변하는 것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합니다. 그때는 혼란스러웠다. 계절을 정확하게 맞추려는 계획. 그러나 그는 시간을 계산할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어느 날, 장작을 패기 위해 산에 오르다가 지쳤을 때, 나무 그늘의 움직임이 그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태양의 그림자를 측정하고 하루의 시간을 측정하는 다이얼은 나중에 절벽에 떨어지는 샘에서 영감을 얻었고 시간을 계산하기 위해 5겹의 물걸레를 만들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그는 360일마다 사계절이 다시 순환하고 하루의 길이가 반복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당시 왕의 이름은 주의(朱儀)로, 예측할 수 없는 기상 조건으로 인해 괴로워할 때가 많았다. Wannian이 그 사실을 알게 된 후 그는 해시계와 물걸레를 가지고 황제를 만나고 Zu Yi에게 태양과 달의 운동 원리를 설명했습니다. Zu Yi가 이 말을 듣고 Long Yan은 매우 기뻐하며 그 말이 이해가 된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만년을 들여 천단 앞에 일월정을 짓고, 해시계대와 새항기정을 세웠다. 또한 그는 해와 달의 법칙을 정확하게 측량하고, 정확한 아침과 저녁 시간을 계산하며, 달력을 만들어 세상 사람들에게 이로움을 주기를 희망합니다.
한번은 Zu Yi가 만년 시험 달력의 진행 상황을 배우러갔습니다. 일월사에 올라갔을 때 천단 옆 돌담에 새겨진 시를 보았다.
해가 삼백여섯 번 뜨고 지고 다시 시작된다. .
초목과 나무의 사계절이 있고, 1년에는 열두 개의 원이 있습니다.
완녠 달력이 제정된 것을 알고 직접 일월정에 가서 완녠을 방문했습니다. Wan Nian은 하늘을 가리키며 Zu Yi에게 말했습니다. "이제 열두 달이 끝났습니다. 묵은 해가 끝나고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왕에게 절을하도록기도하십시오." Zu Yi는 "봄이 한 해의 시작이므로 봄 축제라고 부르자"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춘절의 유래라고 합니다.
겨울이 지나고 봄이 왔고, 해를 거듭할수록 만년의 오랜 관찰과 치밀한 계산 끝에 정확한 양력이 만들어졌고, 후계자에게 양력을 제시하자 얼굴이 붉어졌다. 반드시. 군주는 깊은 감동을 받아 완녠(Wannian)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양력을 "완녠 달력(Wannian Calendar)"으로 명명하고 완녠을 해, 달, 장수별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이후 사람들은 만년의 대덕과 존경을 기념하는 설날에 장수별 그림을 걸었습니다.
춘절 전설 3: 설날 대련 붙이기와 문신
춘절 대련 붙이기 풍습은 천여 년 전 호우슈 시대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 이는 역사가 증명합니다. 또한, 『옥초집』, 『연경기』 등의 작품에 기록된 바에 따르면, 춘절 대련의 원형은 사람들이 '복숭아부적'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고대 중국 신화에는 귀신의 세계가 있다고 하는데, 그 산 위에는 삼천리를 덮고 있는 큰 복숭아나무가 있고, 황금닭이 있다. 나무 꼭대기에. 아침에 황금닭이 울 때마다 밤에 떠돌던 귀신들은 다시 귀신나라로 달려가게 된다. 유령계의 문은 복숭아나무의 북동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문 옆에는 신투(Shen Tu)와 우레이(Yu Lei)라는 두 신이 서 있습니다. 밤에 귀신이 자연에 해를 끼치는 일을 하면 션투와 위레이는 즉시 이를 발견해 잡아 차양갈대로 만든 밧줄로 묶어 호랑이에게 먹이를 준다. 그러므로 세상의 모든 귀신은 Shen Tu와 Yu Lei를 두려워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악과 해를 피하기 위해 복숭아나무로 형상을 조각하여 문앞에 두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복숭아 판에 Shen Tu와 Yu Lei의 이름을 새겼는데, 그렇게 하면 악을 제압하고 악을 제거할 수도 있다고 믿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복숭아 나무 판은 나중에 "Peach Run"이라고 불렸습니다.
송나라 때부터 복숭아나무의 뜻을 잃지 않고 복숭아나무의 뜻을 잃지 않고 송나라때를 쓰기 시작했고, 하나는 좋은 소원을 표현하기 위해, 세 번째는 아름다움을 위해 문을 장식하기 위해 썼다. . 또한 기쁨과 상서로움을 상징하는 붉은 종이에 대련을 써서 새해에는 문과 창문 양쪽에 붙여서 새해에 행운이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표현합니다.
가정의 행복과 장수, 건강을 기원하기 위해 일부 지역에서는 아직도 문신에게 붙어 있는 습관이 남아 있습니다. 문에 두 개의 문신을 게시하면 모든 몬스터와 귀신이 위협을 받는다고 합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문신은 정의와 힘의 상징입니다. 고대인들은 이상한 외모를 가진 사람들이 종종 마법의 재능과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들은 정직하고 친절하며 귀신과 귀신을 잡는 것이 그들의 본성이자 책임입니다. 사람들이 존경하는 귀신 사냥의 달인 종귀는 그토록 이상한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문신들은 항상 화난 눈과 사나운 표정을 가지고 있으며 손에 다양한 전통 무기를 들고 감히 문에 다가오는 귀신들과 싸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중국 가옥의 문은 대개 서로 마주보는 두 개의 문이 있기 때문에 문신은 항상 쌍으로 나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이전 두 장군 신도와 위레이 외에 당나라 두 장군 진수보와 위지공도 문신으로 여겼다. 전설에 따르면 당태종은 병이 들었고 문 밖에서 귀신이 부르는 소리를 듣고 밤새 잠을 못 이루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는 두 장군에게 무기를 손에 들고 문 옆에 보초를 서도록 요청했고, 다음날 밤 그를 방해하는 유령은 더 이상 없었습니다. 나중에 당 태종은 사람들에게 이 두 장군의 형상을 그려서 문에 붙여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풍습은 사람들 사이에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춘절 풍습
춘절은 우리나라의 고대 명절이자 일년 중 가장 중요한 명절로, 이 명절을 기념하는 방법은 수천년의 역사를 거쳐 형성되어 왔습니다. 상대적으로 고정된 관습과 습관이 확립되었으며, 그 중 다수는 오늘날까지 계속 이어져 왔습니다.
먼지를 쓸다
"음력 12월 24일에 집을 쓸고 먼지를 털다." 『로춘추』에 따르면 우리나라에는 요순(堯順) 시대 춘절(春節)에 먼지를 쓸어 모으는 풍습. 민간 전설에 따르면, "먼지"와 "진"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새해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퍼뜨리는 것"을 의미하며, 그 목적은 모든 액운과 액운을 쓸어버리는 것입니다. 이 풍습은 옛 것을 파괴하고 새 것을 세우려는 염원과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기도를 사람들에게 맡깁니다. 매년 봄 축제가 오면 모든 가정은 환경을 청소하고, 모든 종류의 도구를 세척하고, 침구와 커튼을 제거 및 세탁하고, Liulv 안뜰을 쓸고, 먼지와 거미줄을 제거하고, 도랑과 도랑을 준설해야 합니다. 위생을 철저히 하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곳곳에 가득합니다.
봄의 대련
봄의 대련은 문짝, 봄기둥, 대련, 대련, 복숭아의 매력 등으로도 불린다.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며 깔끔한, 이중적이고 간결하며 절묘한 단어는 우리나라의 독특한 문학 형식입니다. 봄 축제 때마다 도시와 농촌의 모든 가정에서는 빨간색 봄 축제 대련을 선택하여 문에 붙여 축제 분위기를 더합니다. 이 관습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에서 유행하게 되었으며, 춘절 대련의 사상적, 예술적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대련의 유래와 다양한 작품의 특징을 모두 논의한다.
춘절 커플렛은 사용 장소에 따라 도어 센터, 프레임 페어, 수평 커튼, 스프링 스트립, 버킷 스퀘어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어 중앙"은 도어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부착되어 있으며 "프레임 쌍"은 왼쪽 및 오른쪽 도어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가로 줄무늬"는 도어의 크로스바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동인"은 "도어 리프"라고도 불리며 사각형과 마름모꼴 모양으로 가구나 스크린 벽에 부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창 그릴 붙이기, '복' 글자 거꾸로 붙이기
민중에서는 창문에 다양한 종이 컷인 창 그릴을 붙이는 것도 좋아합니다. 창 그릴은 축제 분위기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장식, 감상 및 실용성을 통합합니다. 종이오리기는 우리나라에서 매우 대중적인 민속예술로 수천년 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왔으며 주로 창문에 붙여서 붙여놓기 때문에 '창꽃'이라고도 불린다. 창살창살은 특유의 요약과 과장기법으로 상서로운 상징과 좋은 염원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축제를 번영과 화려함으로 장식합니다.
춘절 대련을 붙이는 동시에 문, 벽, 인방에 크고 작은 '복' 문자를 붙여야 하는 가족도 있습니다. 춘절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의 오랜 민속 풍습입니다.
'복'은 복과 행운을 뜻하며, 행복한 삶에 대한 염원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염원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그리움과 염원을 더욱 잘 표현하기 위해 단순히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서 "행복이 찾아왔다", "축복이 찾아왔다"를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푸"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장수 별, 장수 복숭아, 용문을 뛰어 넘는 잉어, 풍년, 용과 봉황 등 다양한 패턴을 세부적으로 만듭니다.
새해 사진
봄 축제 기간 동안 새해 사진을 게시하는 것은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도 매우 흔한 일입니다. 두껍고 화려한 새해 사진은 번영하고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더합니다. 수천 가구에. 설화는 우리 나라의 고대 민속 예술로서 사람들의 소박한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춘절 대련과 같은 새해 그림은 '문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목판화의 등장으로 설날 그림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일부 설날 그림 워크숍에서는 "복, 사치, 장수의 삼성"이 풍부하고 다채로워졌습니다. "하늘 관리의 축복", "오곡" "풍년", "육축 번영", "봄을 맞이하고 행운을 빕니다"와 같은 고전적인 색상의 새해 그림은 사람들의 좋은 해를 축하하는 좋은 소원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신춘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는 소주의 도화우, 천진의 양류청, 산둥성의 웨이팡입니다. 그들은 각각 고유한 특징을 지닌 신춘화의 세 가지 주요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나라에서 수집된 가장 초기의 설화는 남송의 목판화 설화화인 '왕조미와 나라의 아름다움'으로 고대 4대 미인 왕소군(王趙君)을 묘사하고 있다. , Zhao Feiyan, Ban Ji 및 Luzhu. 사람들 사이에 가장 널리 퍼진 것은 "쥐 결혼"의 새해 그림입니다. 인간의 관습에 따라 쥐가 신부와 결혼하는 흥미로운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중화민국 초기 상하이 정만투오(Shanghai Zheng Mantuo)는 달력과 새해 사진을 결합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새해 사진입니다. 이 투인원 새해 사진은 나중에 벽걸이 달력으로 발전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 살을 지키는 것은 섣달 그믐 날에 한 살을 지키는 것은 가장 중요한 연례 행사 중 하나입니다. 가장 오래된 기록은 서진(西晉) 주초(周湖)의 『풍도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모두가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데, 이를 '세 살 지키기'라고 합니다.
“하룻밤은 두 살이고, 다섯시는 이틀로 나누어진다. 섣달 그믐 날에는 온 가족이 모여서 새해 전야 저녁을 먹고, 촛불이나 등잔을 켜고, 앉아 있다.” 불 주위에 둘러앉아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기를 기다리면서 밤새도록 기도하는 것은 모든 악한 재앙을 몰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기대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 풍습은 점차 대중화되었으며, 당나라 태종 이세민은 '한 살을 지키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섣달 그믐날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는 데 익숙합니다.
옛날에 밤늦게까지 잔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었습니다. 늙은이가 늦게까지 자는 것은 '늙은 해에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을 의미했으며, 젊은이들이 늦게까지 자는 것은 그들의 수명을 연장한다는 의미였습니다. 부모. 한 왕조 이후로 새해와 구년 사이의 전환 시간은 일반적으로 자정이었습니다.
폭죽
중국 사람들 사이에는 '폭죽이 문을 연다'는 속담이 있다. 즉, 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문을 열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리는 일인데, 폭죽 소리를 내면서 옛 것을 버리고 새 것을 맞이한다는 의미입니다. 폭죽은 "폭죽", "폭죽"및 "폭죽"으로도 알려진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으며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축제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축제 오락 활동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적용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으며, 주요 축제 및 즐거운 행사는 물론 결혼식, 주택 건설, 개회식 등에서 폭죽의 종류와 색상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축하하고 행운을 빌기 위해 출발해야 합니다. 현재 후난성 류양, 광동성 불산, 동야오, 장시성 이춘, 핑샹, 저장성 원저우 등은 우리 나라 폭죽의 고향으로 다양한 색상과 품질이 뛰어나며 전 세계적으로 잘 팔리고 있습니다. 국가뿐만 아니라 세계로 수출됩니다.
새해인사
새해 첫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아름다운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친척과 친구들을 만나러 나갑니다. ,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누고, 새해 인사를 서로 기원합니다. 신년인사를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같은 씨족의 우두머리가 이끄는 사람도 있고, 여러 사람이 집집을 돌아다니며 신년인사를 하도록 동료를 초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것을 '단체예배'라고 합니다.
새해 인사를 하기 위해 누군가의 집을 방문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든 일이었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상류층 인사와 학자 관료들이 다양한 스티커를 사용하여 서로를 축하하기 위해 '신년 축하 카드'를 개발했습니다.
춘절 기간에 신년인사를 할 때는 먼저 어르신들께 새해인사를 드려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건강을 기원하며, 어르신들이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어르신들께 나눠드리면 됩니다. 젊은 세대는 "해"와 "악"이 서로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새해 돈이 악령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평화롭게. 세뱃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용 모양으로 꿰어 만든 것이며, 이 기록은 《연경년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다른 하나는 가장 일반적입니다. 빨간 종이에 싸서 부모가 준 아이들의 돈. 세뱃돈은 신년인사를 한 후 공개적으로 후배들에게 나눠줄 수도 있고, 새해 전날 아이가 잠들어 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 베개 밑에 넣어줄 수도 있다. 요즘에는 노인들이 젊은 세대에게 행운의 돈을 나눠주는 풍습이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춘절 음식 풍습
고대 농업 사회에서는 음력 12월 8일쯤부터 주부들이 새해 음식을 준비하느라 분주했습니다. 절인 고기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준비해야 합니다. 우리 나라의 많은 지방에는 절인 고기를 절이는 풍습이 있는데, 그 중 광둥성의 절인 고기가 가장 유명합니다.
떡은 'year high'라는 동음이의어 발음과 다양한 맛으로 인해 거의 모든 가정에 꼭 필요한 제철 음식이 되었습니다. 떡의 형태에는 사각형의 노란색 떡과 흰색 떡이 있는데, 이는 금과 은을 상징하며 새해에 부자가 된다는 의미를 전달합니다.
떡볶이의 맛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찹쌀이나 황미로 만든 붉은 대추떡, 다진떡, 흰떡을 즐겨 먹습니다. 허베이 사람들은 떡에 대추, 팥, 녹두 등을 넣어 함께 쪄서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산시(山西) 북부와 내몽고(내몽골) 등지에서는 설날에 노란 떡을 먹는 것이 풍습이며, 일부에는 된장, 대추장 등을 넣어 떡을 찐다. 쌀과 붉은 대추. 북부 떡은 주로 단맛이 나며, 찌거나 튀겨서 먹기도 합니다. 남쪽의 떡은 달면서도 짠맛이 있는데, 쑤저우(蘇州)와 닝보(寧波)의 떡은 자포니카 쌀로 만들어 담백한 맛이 난다. 찌고 튀기는 것 외에도 썰어서 튀기거나 국에 끓여먹는 것도 가능하다. 찹쌀떡은 찹쌀가루에 설탕, 라드, 장미, 계수나무, 민트, 수장 등의 재료를 넣어 정성스럽게 만든 것으로 직접 찌거나 달걀 흰자에 찍어 튀길 수도 있습니다.
실제 구정 전날 밤을 동창회 전야라고 합니다. 집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들은 수천 마일 떨어진 집으로 달려가서 온 가족이 함께 앉아 새해를 맞아 만두를 만듭니다. 만두는 반죽을 먼저 섞어 만든 뒤, 속재료를 속재료로 포장하는데, 속재료는 다양한 고기, 계란, 해산물, 제철 야채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됩니다. 만두를 먹는 방법은 물을 부어 끓여서 건져내고 양념을 하여 식초 간장, 다진마늘, 참기름을 양념으로 해서 먹는다. 튀긴 만두와 구운 만두(냄비 스티커)를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국수의 "화"는 "합"을 의미하기 때문에 만두의 "자오"와 "자오"는 동음이의어이고 "그"와 "자오"도 함께한다는 의미이므로 만두는 재회와 기쁨을 상징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재결합을 상징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또한 만두는 모양이 주괴와 비슷하기 때문에 설날에 만두를 먹으면 "부와 보물을 가져오는" 상서로운 의미도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만두를 만들고, 새해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