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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독서선언: '노인과 바다', '인간별이 빛날 때'

리 선생님: 독서 노트를 쓰는 것이 가끔 머리가 아플 때가 있어요. 책이라는 이름으로 숙제에서 벗어나 시간을 낭비하는 편안함을 즐기며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독서노트도 있어요! 뭘 써야할지 모르겠어,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어, 잘 쓸 수 있을지 모르겠어, 에이드! 하지만 어쨌든 글을 써야 하고, 머리를 자주 써야 한다. 소년이 생각하지 않으면 하나님도 웃으실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골치 아프게 하는 작은 사람의 다음 독서 노트는 여러분이 반복해서 읽고, 본받는 법을 배우고, 능가하기를 희망하는 것입니다!

노트 작성 방법 : 댓글 발췌

1. 정직한 노동과 무거운 빚, 심지어 죽음까지도 두려워했던 저 무법자들은 엔시소의 배를 무한한 분노로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 모험을 위해 항해하세요 (P4 Immortal Fugitive --- 배를 준비하세요)

이 구절은 빚이 많고 일할 의사가 없는 무법자들을 위해 쓰여졌습니다. 이 상황에서 세 부류의 사람들은 모두 탈출을 원했지만, 주지사의 명령은 그들을 무력하게 만들었다. 공짜로 무언가를 얻는 것은 궁극적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2. 모두가 발보아의 아이디어에 동의했습니다. 그의 조언에 따라 그들은 파나마 지협의 다리엔으로 항해하여 평소처럼 원주민에 대한 유혈 학살을 자행했습니다. 약탈한 재산 중에 금도 있었기 때문에 이 무법자들은 경건한 감사의 마음으로 이곳에 정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리엔의 성모 마리아를 위하여. (P7 불멸의 도망자——나무 상자 속의 사나이)

모든 것은 금을 위한 것입니다! 스페인은 정말 금이 부족한 나라라고 할 수 있을까? 설마! 하지만 그들의 탐욕이 그들을 절망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피를 흘리는 지역 주민들의 학살도 괜찮았습니다.

이 희극을 경악과 경멸의 눈빛으로 바라보는 추장은 이 문명인의 눈에 비친 전 세계 무식한 사람들의 영원한 경악이다. 금속은 그들의 문명 정신보다 열등하고 기술적 성취는 더욱 가치가 있습니다.

(P9 Immortal Fugitive——Dangerous Rise)

스페인 사람들의 눈에는 그들 자신이 문명인입니다. , 원주민은 실제로 야만인입니다. 한줌의 노란 금속을 위해, 문명인들은 다른 이유 없이 남들보다 더 많은 금을 얻기 위해, 마치 풀려난 개들처럼 위엄을 낮추고, 칼을 뽑고, 이전 동료들을 덮쳤습니다. 이것이 사실일까요? 문명인 집단의 행동은?

4. 코마글 추장의 집에서 이 시간에 발보아의 운명이 결정되었습니다. 이 순간부터 이 모험심이 강한 모험가의 삶은 시대를 초월한 고상한 의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P9-P10 불멸의 도망자——위험한 상승)

때로는 작은 행동, 말 한마디, 생각이 당신의 인생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리씨는 “단어, 문장, 문단에 상관없이 새 책의 페이지를 헷갈리게 하는 곳, 감동받는 곳, 분노로 가득 찬 곳에서 훑어보지 마세요. 문득 깨달음이 오는 곳... 둘러싸고, 주석을 달고, 멈춰서 생각하는 것이 책과 가까워지는 좋은 방법이다. Sun Peng은 우리에게 이 단축키를 제공하고 페이지 번호와 장을 매우 신중하고 표준적으로 표시했습니다.

노트 작성 방법: 장에 집중하고, 자신을 비교하고, 속으로 질문하세요.

마지막 안도의 순간 - "하나님께로 도피"를 읽으세요

당신 앞에는 두 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하나는 겉으로는 화려하지만 마음은 항상 공허함을 느끼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대가가 자신을 포기하더라도 영원히 자유와 해방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인생, 당신은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레오 톨스토이는 이 두 가지 선택 사이에서 평생을 고민하며 살았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행복을 추구해야 모든 것을 걸더라도 영적인 안도감을 얻을 수 있다는 의식이 있었지만, 마음 깊은 곳에서는 소심한 목소리가 반복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사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죽음은 당신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없습니다. 그것은 당신을 홀로 만들고 아무것도 주지 않고 이 세상을 떠날 뿐일 것입니다."

레오 톨스토이는 평생 동안 이 선택으로 인해 혼란스러워했고 정신적 고통으로 인해 세상과 자신을 마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야기의 끝에서 레오 톨스토이는 생명이 다하기 직전에 마침내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해했으며, 그의 영적 초연함은 마침내 그를 두려워하는 겁쟁이입니다. 죽음. 다만 감사할 것은 그가 후회하며 세상을 떠나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미래에 주저할 권리가 없더라도 자신의 목소리를 들었다는 것이다.

이 글을 읽으면서 만약 나라면 잠시 세상을 살 것인지, 아니면 순식간에 세상을 떠날 것인지 어떤 결정을 내릴지 늘 생각하게 된다. 결론은 아무리 생각해도 정확한 답을 드릴 수 없다는 것입니다. 비록 준다고 해도 인간이 얼마나 소심할지는 상상도 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원칙적으로 평생 고수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인간의 마음은 본래 이기적이기 때문에 당연히 그런 의로운 행위도 있겠지만 그렇게 하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인간은 생명에 비하면 도덕이나 양심은 말할 것도 없이 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무의식적으로 스스로에게 말합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계속해서 그러한 영웅적 행위를 찬양하고 강박적으로 자신을 속이고 있습니다. 위험이 오면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을 희생합니다. 위험이 오면 나는 자신의 이익을 포기하고 팀을 위해 희생합니다. 인간은 너무나 영리해서 자신이 너무 위대하다고 생각하면서 그것을 은폐할 수밖에 없으며, 자신을 속이고 남을 속여 마음이 편해집니다.

어려움을 겪고 생사의 문턱에 있는 사람을 비웃을 필요도 없고, 웃을 권리도 없습니다. 그 사람이 영원한 해방을 얻었을 때 우리는 그를 축복하고 그가 자유를 되찾은 것을 기뻐해야 합니까? 이토록 작은 씨앗을 우리 마음속에 심고 만 평방미터가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고귀하지 않으며, 인간의 본성은 단지 삶에 대한 탐욕과 죽음을 두려워하는 것일 뿐이라고 스스로에게 말해야 할까.

리 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정말 황치군요! 그는 위대한 작가 톨스토이의 양면성을 파악하려고 노력했을 뿐만 아니라, 같은 질문으로 자신에게 용감하게 질문하고 분석하기도 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사람은 평생 동안 자신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선택에 직면했을 때 선택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렵습니다. 이런 식으로 독서 노트를 작성한다면, 인생 여정에서 책 속 인물을 따라가는 것과 같을 것입니다.

NO3? 독서 목록: "노인과 바다" ?

필기 방법: 지문에 집중하고, 자신을 이용해 다른 사람을 판단하고, 주인공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세요. .

(1) 쉔

발췌 : 그에게 남은 마지막 힘, 몸의 모든 고통, 잃었던 자신감과 자존감은 이제 다유린에게 사용되는 죽음 직전의 폭력적인 투쟁. 드디어 큰 물고기가 잡혔는데... 노인은 밧줄에서 내려 발을 세게 밟은 뒤 양손으로 작살을 잡고 머리 위로 높이 들어올려 남은 힘을 다해 강하게 내리쳤다. 그는 심호흡을 한 다음 작살을 큰 물고기 옆구리에 꽂았습니다. 노인은 작살 끝이 큰 물고기의 몸을 꿰뚫는 것을 느꼈고 몸에 힘이 남아 있지 않아 작살 땅에 기대어 온몸의 무게를 다해 작살을 밀어 넣었습니다. 이때 노인은 극도로 어지러웠고 시야가 흐려졌으며 손의 피부가 긁힌 것처럼 아팠다.

이 문구를 보고 사실 걱정이 많이 됐어요. 처음부터 노인은 스프링 침대에 신문 몇 장만 깔고 잠을 잤기 때문에 오랫동안 자고 나면 불편함을 느꼈다. 하지만 노인은 잠자리에 들 때마다 지쳐서 자신이 편한지 아닌지에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는 바지를 말아 올리고 그 안에 신문 몇 장을 넣어 베개로 삼았습니다. 나는 그 노인에게 매우 안타까움을 느낀다. 그 사람은 이미 너무 늙었고, 아내도 죽었고, 집안 형편도 좋지 않고, 최근 들어 불운도 많이 있어서 안타깝고 안타깝기까지 합니다.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노인이 3일 동안 큰 물고기와 싸워 마침내 승리하는 것을 보고 매우 흥분하고 기뻐할 수도 있지만 나는 다릅니다. 큰 물고기가 도망가는 것을 막기 위해 노인의 손은 심하게 멍이 들었고, 눈구멍은 긁혔으며, 피가 흘렀고, 등은 목이 졸려 통증이 심해졌고 마침내 체력도 마비되었습니다. 잠 못 이루는 시간에 나는 계속해서 기절할 것이다.

그러나 그는 너무 많이 실패하고 85일 동안 물고기를 잡지 못했기 때문에 계속 고집했습니다. 어부로서는 참으로 부끄러운 일입니다. 한 노인이 그토록 어려운 상황에서도 버틸 수 있었던 것도 바로 이러한 자존감과 자기계발 때문이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큰 물고기를 잡았지만 노인의 건강은 여전히 ​​좋지 않다. 곧 원상태로 돌아오더라도 성공은 노인의 기둥이라고 믿습니다. 대어의 죽음과 타협하지 않는다면 이때의 죽음은 반대가 될 것입니다.

(2) Zou Xuanzhan

이른 아침에 시끄럽고 모두가 지켜보고 있는 부두에 고정된 영화 속 클립이고, 그것은 또한 나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준 것이기도 하다. 노인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는 영화에서 우리에게 설명되지 않으며, 결국 노인은 여전히 ​​외롭다. 영화를 보고 난 뒤 한숨이 나왔다. 통유리창 앞에 앉아 분주한 도시의 야경을 바라보며, 적포도주와 초록빛 꽃을 바라보며, 걸어가는 낯선 사람들을 바라보며, 멍하니 혼자 보고만 싶다. 지금 이 순간의 외로움을 즐기거나 눈물을 흘리세요. 마치 생선 뼈를 보면 자신의 기분을 잘 알 수 있는 노인처럼 말이다.

리 씨는 “심오한 경험을 읽으려고 야망을 가질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Shen Yuxiang과 Zou Ninglan은 평범한 독자의 정체성에서 출발하여 진지한 마음으로 주인공의 삶에 들어와 공감으로 관찰하고 공감하며 그들의 지각적 감정에 머물도록 허용했습니다. 이러한 관점은 또한 "사람은 파멸될 수 있지만 결코 패배할 수 없다"는 영웅적인 선언에서 벗어나 이 터프가이의 싸움 뒤에 숨은 고난, 비참함, 외로움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해준다.

NO4? 읽기 목록: "노인과 바다" ?

필기 방법: "터프 가이 정신"이라는 키워드를 진입점으로 사용하여 해당 항목을 검색하세요. 단계별로 지원하기 위해 원본 텍스트의 플롯과 설명을 참조하세요.

? 영원한 영혼의 램프?

그녀는 웨이터에게 이제 막 기다리고 있던 큰 물고기의 긴 척추를 가리키며 물었습니다. 조류에 휩쓸려 갔습니다. "상어." 웨이터가 말했다. 그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설명하고 싶었습니다. "상어가 이렇게 아름답고 멋진 꼬리를 가지고 있는지 전에는 몰랐어요!" 그녀와 함께 온 남자는 "나도 전에는 몰랐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길 건너편 오두막에서 노인은 여전히 ​​엎드려 자고 있었고, 아이는 그 옆에 앉아 그를 바라보고 있었다. 몇 번의 스트로크만으로 이 이야기는 끝납니다.

노인은 바다에서 1박 3일 동안 큰 청새치와 사투를 벌인 끝에 가까스로 죽음을 면했다. 두꺼운 어깨는 밧줄에 목이 졸려 피가 나고, 배가 너무 고파서 어지럽고 구토가 나면서도 역겨운 회만 먹고 상처를 인에 담갔다. 그는 “나는 남자이기 때문에 고통이 두렵지 않다”고 말했고, 84일 동안 연속으로 물고기를 잡지 못했지만 큰 물고기 때문에 낙담하지 않았습니다. 물고기와 함께한 3일 밤낮. 고생 끝에 성질이 나쁜 큰 물고기를 제압했지만, 그 물고기 냄새가 다른 상어들을 유혹해 잡아먹었다. 나는 그 노인이 회복에 실패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비록 이 책에서는 언급되지 않았지만 나는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의 마음에는 영원히 꺼지지 않는 영적인 빛이 있고, 큰 물고기를 잡으려는 상상할 수 없는 결심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 누구나 마음속에 그런 빛이 있을 것 같아요. 그 빛이 우리 앞에 놓인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영감을 주는 것 같아요. 내 마음속의 빛은 바로 이 터프가이. "영웅은 파멸될 수 있지만 결코 패배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그는 참으로 완고하고 경쟁적인 노인입니다. 그는 늙었고, 너무 가난하여 그가 잡은 물고기는 없습니다. 그의 미래는 망가진 것처럼 보였지만 결코 운명에 패하지는 않았다. 이 세상 그 무엇도 그의 전진을 막을 수 없고 그 무엇도 그의 자신감을 잃게 할 수 없습니다. 그의 앞에는 광활한 바다, 온갖 우여곡절, 온갖 미지의 것들, 온갖 고통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것. 그러나 우리는 이 장애물을 넘어 이 도랑을 넘어야 합니다. 이 노인에 비하면 우리가 '아니오'라고 말할 이유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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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꺼운 밧줄로 묶인 허리의 통증이 거의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아프고 마비되서 기분이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안심할 수는 없었지만 이보다 더 심했습니다. 나도 극복했다”고 그는 생각했다. 한 손은 약간만 부러졌고, 다른 손은 더 이상 쥐어짜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낚시를 할 때의 노인의 모습입니다. 정말 불쌍한 노인이군요! 하지만 그는 물러설 생각 없이 끝까지 이 대어를 쫓는 것을 선택했다. 그의 터프가이 정신은 나에게 충격을 주었지만, 최종 결과는 너무나 평범했고 예상외로 평범했다. 안데르센의 동화 '성냥팔이 소녀'가 생각난다. 그 노인도 어린 소녀와 똑같은 기이한 경험을 했다. 둘 다 너무 가난하고 불쌍했지만, 결말은 이렇지 않은 듯 평범했다. 일어난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사실은 침묵의 싸움이 이제 막 끝났다는 것이다. 이는 겉보기에 평온해 보이는 삶 뒤에는 저류가 있을 수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줍니다. 그렇다면 이 "부러지지 않는 영적인 등불"은 아마도 "산과 강에도 불구하고 나갈 길은 없고, 검은 꽃과 밝은 꽃이 있는 마을이 있다"는 것을 때때로 생각나게 해준다. 한 걸음씩, 그리고 또 한 걸음씩. 태양이 피고 있습니다. ?

리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Zhu Ling은 매우 인내심을 갖고 주의 깊게 읽었습니다. 읽는 과정에서 적시에 주석을 달았어야 하고, 읽은 후에 주제의 이해를 가리키는 세부 사항을 선택하고 정리했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이를 통해 그녀는 잘 알려진 '터프가이 정신'에 대한 상징적 평가에 대한 자신의 진정한 이해를 얻었습니다. 이 확인 읽기 방법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채택할 수 있습니다.

노트 작성 방법: 다시 읽은 후 주제 단어를 중심으로 새로운 경험을 말해보세요

낚시·생활(궈)

이번 주말에는 "The 노인과 노인'은 다시 '바다'를 통해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며 많은 새로운 감정을 얻었다.

이야기는 산티아고라는 늙은 어부가 84일 동안 연속으로 물고기를 잡지 못하고 바다에 나갔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죽어가던 늙은 어부는 포기하지 않고 항해를 계속하여 며칠 밤낮으로 바다에서 힘겨운 싸움을 벌인 끝에 마침내 무게가 1,500파운드가 넘는 큰 청새치를 잡았습니다.

책 속 문장들은 헤밍웨이의 간결한 문체처럼 화려한 수사법 없이 짧고 단순하다. 헤밍웨이는 늘 ​​'적을수록 좋다'라는 글쓰기 원칙을 따랐다. 평범한 문장은 불완전한 의미로 읽힐 수도 있고, 얇은 책은 무게가 무거워 보일 수도 있다.

어렸을 때 <노인과 바다>를 보면서 산티아고의 강인함에 놀랐을 뿐인데,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그런 느낌이 든다. 사실 우리 각자는 어부입니다. 매일 새롭게 떠오르는 태양을 마주하고 새로운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어쩌면 일찍 일어나 늦게까지 일해도 아무것도 얻지 못하는 사람도 있고, 아무렇지도 않게 일해도 만만찮게 돌아오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작은 물고기를 잡는 편안함에 만족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큰 물고기를 잡기 위해 위험을 감수합니다. 인생은 낚시와 같아서 앞을 알 수 없다. 어려움이 닥쳤을 때 물러서야 할까, 아니면 정면으로 맞서야 할까? 이는 귀하의 선택이며 탐색입니다.

하지만 우리 각자는 산티아고가 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우리가 아무것도 얻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이것이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용기를 잃는 이유는 아닙니다. 누구나 산티아고가 되어 마음속의 "큰 물고기"를 위해 싸울 수 있습니다. 책에는 '사람은 망할 수 있어도 결코 패할 수 없다'는 말이 있는데, 세상 일은 예측할 수 없고 앞길은 안개와 거친 파도로 가득 차 있다. , 그러나 우리가 마음속의 길을 향해 나아가는 한, 목표를 가지고 바람과 파도를 타고, 잊지 않고, 소심해지지 않는다면 결코 패배하지 않을 것입니다.

바다 위의 외로운 돛은 망설임과 망설임으로 가득 차 있지만, 우리에게는 먼 곳에 대한 욕망과 꿈도 너무 많습니다. 아무리 안개가 짙고 파도가 거세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비틀거리며 나아가야 합니다.

리씨는 “얇은 책은 자주 읽혀 늘 새롭다”고 말했다. 작가는 첫 문단에서 이야기의 개요를 간결하게 요약한 뒤, 곧바로 자신만의 새로운 감정으로 전환한다.

그녀는 샌디에고에서의 낚시의 어려움을 과장하지 않고, 샌디에이고에서의 낚시의 무익함을 한탄하지도 않고, 오히려 '어부'로서 모든 생명체의 생활 조건을 명확하게 연결하며 지금 이 순간의 자신이 십대임을 설명한다. 용감한 추구의 자신감.

?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감사합니다)

『노인과 바다』를 읽는 것은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처음 읽었을 때는 초등학교 4, 5학년 때 지루함과 밋밋함을 견디고 읽었지만 별 생각이 없었다. 내가 본 것은 보통 사람들이 알고 있는 진리, 즉 "난관에도 불구하고 인내하라"는 진리였습니다. 지금 다시 읽어보면 마치 몇 번이나 만났던 반쯤 낯선 두 사람이 재회한 듯한, 놀라움으로 가득 찬 느낌이다.

헤밍웨이는 84일 동안 연속으로 물고기를 잡지 못한 성 고테아라는 늙은 어부에 대해 썼습니다. 85일째 되는 날, 그는 평생 본 것 중 가장 큰 청새치를 잡았습니다. 그는 최선을 다해 열심히 싸운 후 배 옆에 묶었습니다. 하지만 돌아오는 길에 상어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노인은 패했지만 물고기는 빈 뼈대만 남았다... 단순해 보이는 그 뒤에는 노인과 아이, 배와 바다, 삶과 죽음, 외로움, 소소함과 심오한 의미가 담겨 있다. 강인함, 유한함, 그리고 무한함... 또한 성공 뒤에는 무한한 실패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한 포럼에서 가슴 아픈 인용문을 본 적이 있습니다. 열심히 일하면 성공할 수 있다면 성공은 너무 저렴합니다. 소설의 주인공 산티아고는 무거운 압박 속에서도 여전히 우아한 태도를 유지할 수 있는 노인이다. 그는 강인한 남자들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용감함, 끈기, 인내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장기간의 견딜 수 없는 실패 속에서도 상상할 수 없는 인내를 보여주었다. . 그의 남다른 체력과 기술, 투지는 대형 청새치, 상어들과의 처절한 싸움에서도 발휘됐다. 그러나 그 노인은 결국 '패배'했고, 여전히 물질적으로는 아무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부모님과 선생님께 '열심히 일하면 성공한다'는 말씀을 들어왔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아무리 노력해도 하나님의 은혜를 얻지 못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 노인과 마찬가지로 그도 끈질긴 의지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여전히 물고기를 다 잡지는 못했습니다. 때로는 '성공의 후광'이 열심히 일하는 일부 사람에게만 주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뭐? 황폐화 되었습니까?

소설 속 노인의 행동에 감탄한다. 지치고 무기력하게 착륙한 후 그는 잠이 들었습니다. 잠에서 깨어난 후 그는 화를 내며 소리를 지르지 않고 침착하게 물고기 머리에게 어디로 가야 할지 말해주었습니다. 노인의 마음은 너무나 평온했습니다. 예, 노인이 정신적으로 승리했습니다! 예전에 들은 이야기가 생각난다. "내 친구가 장거리 달리기를 좋아해서 장거리 달리기 대회에 참가했다. 첫해에는 20위 안에 들었는데, 상위 10위 사진이 인터넷에 올라왔다." 2년차에는 10위 안에 들었는데, 1등과 2등의 사진이 창에 올라와서 친구가 장거리 달리기를 열심히 해서 드디어 1등을 하게 됐어요. 3년 차인데 이때 홍보창에 있던 사람들이 칭찬을 하더군요. 이때 친구는 화를 내지 않고 그냥 웃으며 계속 달렸습니다.”

이야기 속 친구. 노인처럼 차분한 사람이에요. 그들은 우리의 노력이 성공을 달성하는 데 가장 중요하지만 성공 아래에는 더 중요한 것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기 때문입니다. 바로 내면의 성취입니다. 수고의 끝은 남이 보거나 남에게 자랑하는 것이 아니라, 수고는 마지막에 인생을 돌아보았을 때 후회가 남지 않도록 마음을 풍요롭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결과가 성공하든 아니든 그냥 힘내세요!

Miss? L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전 반 친구들과 마찬가지로 Xie Rong은 성장하면서 성공의 의미를 다시 이해했기 때문에 이야기의 개요부터 시작했습니다. 공부하는 길에는 노력과 성공이 함께하고, 성장의 길에는 성공과 실패가 함께합니다. 실패 속에서 어떻게 깨달을 것인가, 성공하기 전에 어떻게 마음가짐을 조정할 것인가는 모든 사람의 삶의 명제이다. 짧은 인생에 충실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그 과정에서 성취감과 의미를 찾으세요.

그러한 이해는 드뭅니다! NO6? 독서 목록: "노인과 바다"

필기 방법: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검색 및 정리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가 수상했습니다. 1954년 노벨문학상 수상 내 느낌으로는 노벨문학상을 받은 책은 모두 장편인데 이 책은 120페이지가 채 안 된다. 호기심 많은 독자들은 간단한 문장과 어휘를 사용하는 작가가 뛰어난 문학적 재능을 지닌 작가라고 할 수 있느냐고 묻습니다. 사실 글에 담긴 단순함과 단순함은 기만적이며, 풍부한 정보가 숨겨져 있기 때문에 아래의 몇 가지 자세한 예를 통해 내용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설의 첫 장에는 노인의 눈이 '바닷물의 색'이라고 언급되어 있다. 평범해 보이는 이 묘사는 독자는 물론 비평가들조차 쉽게 무시하지만, 헤밍웨이 전문가들은 여기에 많은 숨은 의미가 담겨 있다고 지적한다. . 중요한 단서. 파란 눈을 가진 사람들은 주로 유럽에 분포하기 때문에 쿠바 현지인들은 갈색 눈을 가지고 있고, 노인들은 스페인어를 사용하므로 스페인에서 온 국외 거주자입니다. 아래에 언급된 바에 따르면, 노인은 소년에게 어렸을 때 아프리카에서의 경험에 대해 자주 이야기했고, 밤에는 카나리아 제도의 하얀 봉우리를 꿈꾸곤 했는데, 이는 측면에서도 이를 확인했습니다. 헤밍웨이는 노인의 정체를 물 밑의 빙산으로 취급하며, 이를 직접적으로 드러내지 않고 말로 암시한다.

? 책에서도 노인의 야구에 대한 집착이 여러 번 언급된다. 부주의한 독자들은 그것이 단지 노인의 취미일 뿐이라고 쉽게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헤밍웨이의 진짜 의도는 소설에 대략적인 시간 틀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노인과 소년은 미국 야구 리그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위대한 시슬러의 아버지는 결코 가난하지 않았습니다. 그 사람은 나만큼 나이가 들었을 때 이미 메이저 리그에서 뛰고 있었습니다." 유명한 야구 스타인 아버지 조지 해롤드 시슬러(George Harold Sisler)를 둔 시슬러는 22세였던 1915년 처음으로 이 경기에 참가했다. 즉, 그 소년은 아직 어리지 않고, 이미 22세인데, 이는 그가 "튼튼한 갈색 낚싯줄이 달린 나무 상자, 낚시 바늘, 긴 손잡이가 달린 작살총도 들고" 있었던 이유를 설명합니다. 물고기.

또 다른 예는 이야기의 핵심에 있는 큰 물고기입니다. 헤밍웨이는 그 유형을 명시하지 않고 일반적으로 황새치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이를 "추정 무게 1,500파운드" 및 "처음부터 끝까지 길이 18피트"와 비교하여 길이가 4미터 이상에 도달하고 무게가 1,800파운드 이상인 대서양 블루라는 것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 말린.

이러한 특이한 단순성은 진정성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것을 이전 분석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정성은 『노인과 바다』의 예술적 성취이다.

Miss L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 기사는 순전히 내 독서 통찰력에 기초한 것은 아니지만 이 작품이 왜 훌륭한지 이해하지 못할 때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울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기도 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댓글입니다. 댓글의 내용은 캐릭터, 테마, 구조, 예술적 특징 등 다양할 수 있습니다. "그 후 댓글이 말하는 내용을 기반으로 해당 예를 찾아 인상을 깊게 할 수 있다면 진정으로 자신만의 독해력을 얻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