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곽이 나타나 전체 시리즈가 절정에 이르렀다. 결과는 아직 분명하지 않다. 둘째, 서사 구조에서' 데이트 전쟁' 제 1 회 15 회는 요정이 공격당한 이야기 (광기 3 제외) 를 다룬다. 제 15 회 이후 모든 강이 바다로 흘러 들어가 모두 독일의 데임과 마마와 싸웠다. 각 요정들의 이야기는 서로 독립적이지만, 그들은 중국 고전 문학 명작' 수호전' 과 비슷한 완전한 집단이다. 그러나 수호진은 시종일관 핵심 인물이 부족하고 전쟁에도 문인이 있다.
명선과 암선이 서로 얽혀 있어 매우 조리가 있다. 마지막으로, 이 작품의 예술적 특색에 대하여, 나는 네가 반드시 읽는 과정에서 체득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작가는 각 인물의 성격을 잘 묘사한다. 요정들은 개성이 두드러지고 언어 스타일도 독특해요. 독자가 대화만 찾으면 무엇이 무엇인지 알 수 있어 저자의 의도를 알 수 있다.
이 작품은 편폭이 매우 길지만 줄거리가 다른 경소설보다 더 치밀해서 작가가 탄복해야 할 것이다. "하늘의 여무신" 과 같은 그의 다른 작품들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한계를 말하다. 핵심 주제는 데이트로 관객을 제한한다. 일부 줄거리는 불필요하며, 너무 많은 삽화가 인물 형성을 어느 정도 방해한다. 이후 내용은 일부러 연장된 것으로 의심된다. 애니메이션의 개편으로 전쟁 중 인물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굳어졌는데, 이는 많은 영화 개편이 원작에 미치는 보편적인 악영향을 반영한 것이다. 요컨대, 데이트 전쟁은 경소설 중의 가작이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문학 내용 차원에서 소설' 데이트 전쟁' 은 두 가지로 나누어야 하는데, 이것은 훌륭한 경소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