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연에 관한 철학시
자연에 관한 철학시 1. 자연에 관한 철학시
물고기를 잡는 것보다 물고기를 가르치는 것이 낫다.
"철학적 시"를 검색하신 후 클릭하시면 됩니다.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음 내용은 검색에서 발췌되었습니다. 철학시는 중국 문학의 보고에 있는 눈부신 진주이며 문학 애호가들에게 높은 선호를 받고 있습니다. 단순한 이야기, 생생한 묘사, 훌륭한 토론, 생생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일종의 삶의 통찰과 사회 철학을 은유나 상징을 통해 드러내고, 사람들이 서로 교감을 하게 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일깨워 줍니다.
그 유명한 철학적 문장들은 사람들에게 자주 기억되고 인용되며, 시 창작의 모델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세상은 풍요롭고 다채로우며, 철학시는 자연, 사회, 삶, 이상, 사랑, 예술 등의 측면에서 우리가 감상하고 연구할 가치가 있는 훌륭한 철학시가 많이 있습니다.
자연의 풍경을 묘사한 철학시는 사람들에게 가장 흔하고 친숙한 시이다. 예를 들어, Wang Ji의 "시끄러운 매미 숲은 더욱 조용해지고 새가 노래하는 산은 더욱 외딴 곳이 됩니다"; Yu Shinan의 "큰 소리는 가을 바람 때문이 아닙니다." Bai Juyi의 "산불은 타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봄바람이 다시 불어온다.”, 유우희의 “향기로운 숲의 새잎이 묵은 나뭇잎을 재촉하고, 흐르는 물 앞의 파도가 뒤의 파도에 무너진다.” 서훈의 “저녁 구름이 갑자기 떠오른다.” 정자에는 해가 뜨고 산비가 내리려고 하고 바람이 건물에 가득 찼습니다." Yin"; Ye Shaoweng의 "정원은 봄 풍경으로 가득 차 닫힐 수 없으며 가지가 있습니다. 붉은 살구가 벽에서 나온다' 등등.
사회 정치를 묘사하는 철학적 시는 작가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가장 잘 표현하고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좌사(趙施)의 "세계의 최고 재상은 높은 자리에 있고, 그 미남은 부하들에게 천대받는다. 지위가 그들을 그렇게 하며, 그 기원은 한 왕조와 다르다"("역사 송가"); "Xiang Shi는 자신의 삶의 진정성을 아는 처음에 죽었습니다"( "Ode to History") "Fangyan") Cao Song의 "왕에 따라 후작을 만드는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장군의 뜻 수천 개의 뼈를 시들게 한다"("Jihai Sui") 등
삶의 이상을 묘사하는 철학적 시는 시인의 정서적 카타르시스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 시들은 현실적이고 자연스러우며 읽을 때 감동을 줍니다. 예를 들어, 조조(曹操)의 "나는 수천 마일에 이르는 야망을 품은 노인이고, 순교자의 노년은 야망으로 가득 차 있다"("거북이는 장수이다"), 문천상(文泉祖)의 "고대부터 죽은 사람이 없고 떠나는 사람이 없다" 역사를 밝히는 충성심'('영정해를 건너다'), 정육초의 '향기를 북풍에 날리느니 차라리 나뭇가지에 향기를 안고 죽는 편이 낫다'('국화를 그리다'), 공자진의 '붉게 물들다'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진흙이 되어 꽃을 보호한다”(지해잡화) 등이 있다.
문학적, 예술적 창작을 묘사하는 철학적 시 역시 다채롭고 사람들의 글쓰기에 큰 참고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왕안석(Wang Anshi)의 "평범하고 가장 비범해 보이지만 달성하기는 쉽지만 어렵다"("장사예(Zhang Siye)에 관한 시"), 루유(Lu You)의 "종이에 보이는 것은 결국 그것이 천박하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그리고 진지하게 해야 한다"("Shi Ziyu") ); Zheng Banqiao의 "날씬한 몸매를 남기기 위해 무겁고 복잡한 컷을 하고, 날것일 때 그림을 그린다"("Painting Bamboo"); Zhang Wentao의 "감히 속담을 말하노니 백번 닦으면 순결함이니라"("대나무 그림"), "시절구") 등.
사랑을 묘사하는 유명한 철학시들은 많지만, 이들 작품은 대부분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은유나 상징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Yuan Zhen의 "옛날 바다는 물을 만들기가 어려웠습니다. Wushan을 제외하고는 구름이 아니 었습니다"( "Lisi") Liu Yuxi의 "해는 동쪽에서 뜨고 비는 서쪽에서 내립니다. 길은 맑지 않으나 햇빛은 있다”(“주지자”), 이상인의 “봄누에가 죽는다” 비단은 사라지고 횃불은 재로 변하고 눈물은 마르기 시작한다”(“무제”) 등.
사실 철학시가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 내려오며 오랫동안 불려지는 이유는 후대들이 읊고 인용하는 데서 점점 더 깊은 의미를 부여했기 때문이다. 다음은 우리 연구와 관련된 시에 대해 이야기하고 함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몇 가지 예입니다.
Tao Yuanming은 "잡시"에서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을 것이며 하루라도 다시 일어나기가 어렵습니다. 우리는 제때에 당신을 격려해야하며 시간은 기다립니다. 아무도."
그런 이야기를 사람들에게 드러낸다. 원칙: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으니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부지런히 읽어라. Lu You의 "Ziyu에 대한 겨울 밤 독서 어설": "고대인은 배움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젊어서 성숙하고 늙어서 열심히 일했습니다.
종이에서 배운 내용은 결국 천박함을 느끼게 되고 이 문제는 실천해야 한다는 것을 확실히 알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 두 문장의 철학은 분명합니다. : 책에서만 얻은 지식은 여전히 일방적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스스로 실천하는 것입니다.
송나라 철학자 주희는 철학시 '독서에 대한 성찰'을 썼다. "반 에이커의 사각형 연못이 열려 있고 채광창과 구름 그림자가 남아 있습니다. 운하에 어떻게 물어보세요. 분명합니다. 생수의 근원으로 오십시오."
이 시는 독서와 인간 지식의 갱신을 생생하게 비교합니다.
2. 자연철학 시
물고기를 잡는 것보다 물고기를 가르치는 것이 낫다. "철학시"를 검색하신 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 세상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음 내용은 검색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철학시는 우리나라 문학의 보물창고에 있는 눈부신 진주로 문학애호가들에게 높은 선호를 받고 있습니다. 단순한 이야기, 생생한 묘사, 훌륭한 토론, 생생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일종의 삶의 통찰과 사회 철학을 은유나 상징을 통해 드러내고, 사람들이 서로 교감을 하게 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일깨워 줍니다. 그 유명한 철학적 문장들은 사람들에게 자주 기억되고 인용되며, 시 창작의 모델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세상은 풍요롭고 다채로우며, 철학시는 자연히 다양하고, 자연, 사회, 삶, 이상, 사랑, 예술 등의 측면에서 가치 있는 뛰어난 철학시가 많이 있습니다. 우리의 감사와 연구.
자연의 풍경을 묘사한 철학시는 사람들에게 가장 흔하고 친숙한 시이다.
왕지의 "시끌벅적한 매미 숲은 더욱 조용해지고, 새소리 산은 더욱 고요해진다"
유신안의 "가장 큰 소리는 멀리 있는 것이지 빌리는 것이 아니다"; 가을 바람";
백거이의 "산불은 꺼지지 않지만 봄바람은 다시 불어 자라난다";
유우희의 "향기로운 숲의 새 잎은 노년을 격려한다" 나뭇잎이 흐르고 흐르는 물 앞의 파도가 뒤의 파도에 무너진다";
Xu Hun의 "저녁 구름이 갑자기 떠오르고 태양이 정자에 들어가고 산비가 올 것입니다." , 그리고 바람이 건물을 가득 채운다";
왕안시의 "나이가 들수록 뿌리는 강해지고, 태양은 빛나고 나뭇잎은 어두워진다";
예샤오웽의 "정원은 봄풍경이 가득해 닫히지 않고, 벽에 붉은 살구 가지가 돋아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회 정치를 묘사하는 철학적 시는 작가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가장 잘 표현하고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좌사의 “천하 제일의 부자가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부하들에게 잘생겼고 겸손하다. 지위가 그를 그렇게 만들고 그 기원은 하나의 왕조가 아니다”(“송가”)는 것이다. History');
백거이의 '상시' 나는 처음에 죽었고, 내 인생의 진정성을 아시는 분'('방옌');
조송의 '돈' 후작을 왕으로 추대하는 일을 논할 것이 아니라 한 장군이 천골의 뜻을 이룰 것이기 때문이다.”(“지해수”) 잠깐만요.
삶의 이상을 묘사하는 철학적 시는 시인의 정서적 카타르시스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 시들은 현실적이고 자연스러우며 읽을 때 감동을 줍니다.
예를 들어 조조의 "노인은 곤경에 처해 있고 그의 야망은 천리이며 열사의 노년은 야망으로 가득 차있다"( "거북이는 장수"); ("링딩 바다를 건너다");
Zheng Sixiao의 "향기를 북풍에 날리느니 차라리 나뭇가지에 향기를 안고 죽겠다"("국화 그림");
공쯔진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진흙이 되어 꽃을 보호하는 것"("지하이잡시") 등.
문학적, 예술적 창작을 묘사하는 철학적 시 역시 다채롭고 사람들의 글쓰기에 큰 참고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Wang Anshi의 "평범하고 가장 놀라운 것처럼 보이지만 쉽지만 달성하기는 어렵습니다"( "Zhang Siye의시")
Lu You의 "What 종이 위에 올라가면 결국 얕게 느껴질 것이다." , 이 일이 부지런히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Shi Ziyu");
Zheng Banqiao의 "무겁고 무거운 컷은 얇고 얇게 만들어졌고, 그림은 생생하고 원숙하다"("대나무 그림");
장웬타오의 "흔한 말을 감히 말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백 가지 정교함의 순수함은 자연에서 시작된다"(" On Poetry Quatrains") 등이 있습니다.
사랑을 묘사하는 유명한 철학시들은 많지만, 이들 작품은 대부분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은유나 상징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Yuan Zhen의 "옛날 바다는 물을 만들기 어려웠지만 Wushan 외에는 구름이 아니 었습니다"( "Li Si")
Liu 우희의 "해는 동쪽에서 뜨고 서쪽에서는 비가 내리는데 길은 맑지 않지만 청"("대나무 가지 시")이 있다;
리상인의 "봄 누에가 죽지 않을 때까지 다 떨어지지 않는다" 그들은 죽고, 밀랍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도 전에 재로 변할 것입니다."("무제") 등
사실 철학시가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 내려오며 오랫동안 불려지는 이유는 후대들이 읊고 인용하는 데서 점점 더 깊은 의미를 부여했기 때문이다.
다음은 우리 연구와 관련된 시에 대해 이야기하고 함께 유익을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예입니다.
Tao Yuanming의 "잡시": "황금은 다시 오지 않을 것이며 다시 아침을보기 어려울 것입니다.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으므로 제때에 격려해야합니다."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 주지 않지만, 우리는 그것을 자주 읽어야 한다는 진리를 사람들에게 알려 줍니다.
Lu You의 "겨울밤 독서 쇼 Ziyu": "고대인들은 배움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고 그들의 기술은 젊고 늙었을 때만 달성됩니다. 종이에서 읽는 것은 항상 피상적으로 느껴지고, 이 문제는 반드시 실천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 두 문장의 철학은 분명합니다. : 책에서만 얻은 지식은 여전히 일방적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스스로 실천하는 것입니다.
송나라 철학자 주희는 철학시 '독서에 대한 성찰'을 썼다. "반 에이커의 사각형 연못이 열려 있고 채광창과 구름 그림자가 남아 있습니다. 운하에 어떻게 물어보세요. 분명하다 생수의 근원으로 오라.” 이 시는 사람들의 지식을 읽는 것과 갱신하는 것을 생생하게 비교합니다.
3. 자연을 묘사한 시에서 삶의 철학을 드러내는 명대사
천 리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다음 단계로 가십시오. (당나라? 왕지환? 황새탑 오르기)
당국은 혼란스러워하지만 구경꾼들은 분명하다. (당서? 원흥총 전기)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노산의 정체를 모른다. (송나라? 소시? 서림벽에 새겨져 있음)
새 소나무는 키가 천 피트도 안 되고, 사악한 대나무는 만 장대를 베어야 합니다. (당나라? 두보)
능숙함은 근면에서 나오고, 노는 데서 아깝고, 성공은 생각에서 나오고, 실패는 따르는 데서 나온다. (당나라? 한우? 진설지에)
폭설 아래 나뭇가지에는 아직 오렌지가 있고, 천둥소리에 죽순이 움트려고 한다. (송나라? 구양수? 원진과 놀기)
절약에서 사치로 가는 것은 쉽지만 사치에서 절약으로 가는 것은 어렵다. (송나라? 사마광? 검약을 실천하고 번영을 나타내라)
전생의 흥망성쇠를 배우고 오늘의 득실을 살펴보라. (송나라? 사마광? Zizhi Tongjian)
운하가 이렇게 맑고 생수의 원천이 있을 수 있는 곳이 어디인지 물어보세요.
정상에 올랐다고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송나라? 왕안시? 비래봉 오르기)
산은 높고 달은 작고 물이 나온다. (송나라? 소시? 나중에 치비푸)
마음이 넓고 감사하며 두껍게, 그러나 얇게 축적하라. (송나라? 수시)
산과 강에는 출구가없고 짙은 꽃과 밝은 꽃이있는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송나라? 육유? 유산서 마을)
달을 가장 먼저 받는 것은 물 근처에 있는 탑이고, 태양을 향한 꽃과 나무는 쉽게 돋아난다. (송나라? 우원보? 청예루)
매화는 눈보다 3점 더 하얗지만 눈이 내리면 매화의 향기가 좀 사라진다. (송나라? 루메이포? 설메이)
로맨스는 승리를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긴 시간을 침묵하는 것이다. (송나라? 황성? 자고하늘)
푸른 산이 덮지 못하고 결국 동쪽으로 흐를 것이다. (송나라? (당왕지환이 황새탑에 올랐다)
2. 당국은 혼란스러워하지만 구경꾼들은 분명히 알고 있다. (신당원흥총전)
3. 내가 이 산에 있기 때문에 여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 (송나라의 소식이 서림의 벽에 썼다.)
4. 새로운 소나무. 높이는 천 피트도 안 되고, 사악한 대나무는 만 장대를 잘라야 합니다. (당나라 두보)
5. 잔설 아래 나뭇가지에 오렌지가 아직 남아 있습니다. , 얼어 붙은 천둥이 싹 트려는 죽순을 놀라게했습니다 (송나라의 구양수가 원진에게 대답했습니다)
6. 운하가 이렇게 맑아서 생명의 근원이 있을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물.
7. 떠다니는 구름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은 정상에 있기 때문이다. (송나라 왕안석이 비래봉에 올랐다.)
8. 산. 높고 달이 작으며 물이 나온다(송나라 소시의 적벽시)
9. 보 관찰하고 염려하며 빽빽하게 쌓이지만 가늘게만 쌓인다.
10. 산과 강에는 나갈 길은 없지만 검은 버드나무와 화사한 꽃이 있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송나라의 육유가 산서 마을을 방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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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물 근처의 탑은 달을 먼저 받고 태양을 향한 꽃과 나무는 쉽게 피어납니다 (송나라 우원보의 청계기)
12. 매화. 눈보다 덜 하얗지만 눈은 매화의 향기를 잃습니다. (송 루 메이 포 눈 매화)
13. 푸른 산은 그것을 덮지 못하고 결국 동쪽으로 흐를 것입니다. 송신치지보살인)
5. 자연과 사회에 관한 철학적 문장
자연철학 1 벌은 꿀을 모으는데 - 노력과 헌신 2 숲속의 나무 아래에는 나무가 자라지 않는다 - 약자가 강자를 먹는다 3 늑대가 팀을 이루어 사냥한다 - 단결 4 포식자는 늙고 약하고 병들고 장애인만 먹는다(잡을 수만 있다) - 적자생존 5 강은 증기로 변하고, 비는 변한다 - 순환, 환생 6 기생충은 온다 코끼리는 새에게 잡아먹히고, 새는 먹이를 얻고, 코끼리를 청소한다 - 우호적인 협력 7 게으른 양은 잡아먹히고, 게으른 늑대는 굶주린다 - 공정성 8 개미는 자신에 비해 높아진다 중요한 것 - 노력, 무한한 잠재력. 사회 01. 실수를 했다면 솔직하게 인정해야 한다. 말썽과 비난은 자신에게 해를 끼칠 뿐이다.
02. 친구 사이에는 거리를 두세요 - 이런 우정만이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03. 돈은 사람을 쫓고, 사람은 건강을 쫓는다. 건강이 좋으면 아직도 돈을 못 벌까 걱정되시나요? 04. 쉽게 전직하지 마세요. 전직할 위험이 크므로 성급하게 전직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05. 순자산을 적당히 올리세요 - 취업시장에서는 사람도 상품입니다. 06. 헌신을 습관으로 바꾸세요. 장기적으로는 자신을 위한 것입니다.
07. 자산을 늘리려면 축적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속도를 추구하지 말고, 더 많은 것을 추구하지 말고, 방해하지 마십시오. 08. 잠시 인내심을 갖고 미래를 위해 싸워라. 상황이 남들보다 강할 때는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09. 당신이 죽기보다는 당신이 살고 내가 사는 것이 더 낫습니다. 이것이 윈윈(win-win)이고 건전한 경쟁입니다. 10. "씨앗을 뿌리는" 사고방식으로 관계를 관리하십시오. 씨앗을 일찍 뿌릴수록 회복력은 더욱 높아집니다.
11. 무작정 행동하지 마십시오. 무작정 행동하면 자신에게 해를 끼칠 뿐입니다. 12. 악마 같은 감독자를 만났을 때 그의 훈련을 받아들이면 캐릭터가 점점 더 강인해질 수 있습니다.
13. 공개적으로 상사와 다투지 마십시오. 그러면 떠나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게 될 것입니다. 14. 다양한 업계의 사람들로부터 새로운 지식을 배우십시오. 조언을 구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15. 모든 어려움은 좋은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무거운 책임을 맡기도록 훈련하시는 것입니다. 16. 누군가를 이용하면 불리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생활하고 행동하면 빨리 성장할 수 있다.
17. 좌절한 사람들 앞에서 성공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관계에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18. 시간을 지키는 것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시간 엄수는 다른 사람에 대한 존중의 표시입니다.
19. 시간을 이용해 사람을 살펴보세요. 시간은 테스트의 주인입니다. 20. 주변에 물어보면서 그 사람에 대해 알아보세요 - 얻은 정보를 요약하면 그 사람을 알 수 있습니다.
21. 친구 프로필을 만드십시오 - 사람들이 사용할 때 후회하지 않도록 하세요. 22. 친구 범위를 넓히십시오. 주도권을 잡고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올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23. 우정을 유연하게 유지하세요. 적도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24. 당신을 "고쳐주고" 싶어하는 친구를 사귀세요. 이런 친구가 당신의 인생 멘토입니다.
25. 자기 추천에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을 보여주고, 당신의 존재를 알리고, 당신의 능력을 알리십시오. 26. 우정이 갑자기 과열되는 것을 조심하세요. 이런 우정에 대한 올바른 태도는 밀거나 환영하지 말고 정중하게 보답하는 것입니다.
27. 상사가 아닌 둘째 아이가 되어라 - 상사가 부족하면 쉽게 셋째, 넷째 아이가 된다. 28. 예의바른 사람이 되자 - 목적은 다른 사람의 존경과 신뢰를 얻는 것이다.
29. "물질적 이익"을 "인간적 이익"으로 교환 - "물질적 이익"은 일시적인 반면 "인간적 이익"은 장기적입니다. 30. 영광만 생각하지 마십시오. 오늘 영광을 누리면 내일은 그 영광을 누릴 수도 있습니다.
31. "음식과 의복 부모"를 찾으십시오 - 그 사람은 당신이 더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32. 따라갈 라이벌을 찾아라 - 그를 따라가다가 결국 그를 능가하라.
33. 차가운 벤치를 따뜻하게 데우기 위해 인내심을 사용하십시오. 이미 차가운 벤치에 앉았는데 무엇이 두려울까요? 34. 다른 사람의 성공 모델 적용 - 다른 사람의 성공 모델이 지침이 되어 따라야 할 방향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35. 몰래 자신을 상사나 감독자라고 생각하라 - 점차적으로 상사나 감독자가 될 수 있는 능력을 키워라.
36. 눈앞의 작은 성취에 만족하지 말고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이것이 내 남은 인생인가? 37. 가능한 한 빨리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십시오. 열심히 일하면 쇠 유봉도 갈아서 바늘이 될 수 있습니다. 38. 당신의 재능이 인정받지 못한다는 생각을 하지 마십시오. 대부분의 재능은 스스로 인정받지 못합니다.
39. 넘어지면 일어나야 한다 - 일어서지 않으면 남들이 너를 멸시할 것이고 너도 기회를 잃게 될 것이다. 40. 실패에 대해 변명하지 말고 정면으로 직면하고 원인을 빠르게 파악하세요.
41. 환경을 바꾸거나 자신을 바꾸세요 - 환경을 바꾸는 것보다 자신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42. 불확실한 싸움에 맞서 싸우지 마십시오. 인생은 계속해서 낭비될 수 없습니다.
43. 자기반성을 매일의 숙제로 삼아라 -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엉뚱한 말을 하고 엉뚱한 행동을 하게 된다. 44. 겸손할 때 자신을 격려하십시오. 지렁이처럼 행동하지 마십시오. 45. 일을 하려면 다른 사람의 지능에 의존하십시오. 사람의 능력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46. 항상 위기의식을 품는다 - 자신의 삶이 좋다거나 운이 좋다고 생각하지 말라. 47. 주연과 조연을 모두 소화할 수 있고, 무대 안팎에서도 편안하다. 삶을 마주하면서 구부리고 뻗을 수 있는 인성을 키워야 한다.
48. 감정을 조절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 이것은 성숙의 가장 중요한 신호 중 하나입니다. 49. 토끼가 아니라 거북이가 되어라 - 토끼의 자격을 갖춘 사람은 자만심이 생기기 쉽고, 자만심은 성공의 걸림돌이 된다.
50. 작은 일부터 하고 작은 돈도 먼저 벌라 - 큰 일을 하고 큰 돈을 벌기 위한 경험을 쌓아라. 51. 과거의 실패에 얽매이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결코 위대한 일을 성취할 수 없습니다.
52. 바퀴벌레처럼 살아라 - 바퀴벌레 같은 회복력을 갖고 있다면 무슨 삶을 살 수 없겠는가? 53. 세력이 아닌 힘에 의지하라 - 세력은 영원하지 않고, 힘은 평생 의지할 수 있는 것이다. 54. 자신의 빛을 비추십시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다듬을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누가 당신을 진지하게 "연마"할 시간과 기분을 가지고 있습니까? 55. 산을 만나면 길을 만들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놓으십시오. 다른 사람의 필요에 적응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56. 항상 부하보다 앞서라. 권력에 의한 리더십과 애정에 의한 리더십은 재능에 의한 리더십만큼 좋지 않다. 57. "새 관리가 취임하면 해야 할 세 가지"가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내가 여기 있다고 큰 소리로 알리는 것입니다.
58. 1위안이 아닌 5센트입니다. 1달러를 얻을 수 있는 기회는 단 한 번뿐입니다. 59. 선반을 내려놓으면 길이 점점 더 넓어진다. 선반은 손과 발만 묶어줄 것이다.
60. 너무 완벽하게 말하지 마세요. 사고의 여지를 남겨서 무대에서 내리지 못하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61. 가능한 한 빨리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되십시오. 열심히 일하면 성공할 것입니다.
62. 남을 더 칭찬하라 - 돈을 쓰지 않고도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데 왜 안 되겠는가? 63. 타인의 영역을 존중하라. 부주의로 불필요한 문제를 일으키지 말라. 64. 자신의 답답함을 쉽게 드러내지 마세요.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약하거나 무능하다고 생각하지 않도록 하세요.
65. 대인관계의 원칙은 포기해야 얻을 수 있고, 상대방을 만족시켜야 상대방도 만족할 수 있다는 것이다. 66. 체면 문제를 무시하지 마십시오. 체면을 드러내지 않는 행동이 분쟁을 일으킬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67. 악당과의 관계는 적절하게 처리하라. 그들에게 의존하지 말라.
6. 자연에 관한 유명한 명언이나 좋은 문장
1. 자연이 밝혀준 경험에 따라서만 생활하세요. ——쇼펜하우어의 "부록 및 보충 자료"
자연 법칙을 어기지 않도록 다른 사람들을 훈계하는 데 적합합니다.
2. 인간이 자연에 대한 승리를 응원하는 것은 자연이 인간에 대한 징벌의 시작이다. ——헤겔의 "논리"
자연을 파괴하면 필연적으로 결과가 따른다는 점을 강조하는 데 적합합니다.
3. 최고의 약은 자연이다. 자연에는 모든 질병을 치료하는 비밀이 담겨 있습니다. ——어빙 스톤의 "전집"
자연에 대한 찬미를 표현하기에 적합합니다.
4. 인간의 지혜는 이길 수 없지만 자연도 깨기 어렵습니다. ——휴고 '노틀담의 꼽추'
인간이 결코 자연을 이길 수 없다는 점을 설명하기에 적합하다.
5. 자연에 순종해야만 자연을 이길 수 있습니다. ——다윈의 "진화"
6. 사람들 앞에서는 적대감만 보이지만 자연은 언제나 나에게 미소를 짓고 있다. ——루소의 "사회 계약"
자연에 대한 찬양을 표현하고 인간 사회를 조롱하는 데 적합합니다.
7. 자연은 항상 빛나고 틀림없습니다. 자연은 모든 것이 힘과 생명, 아름다움을 얻는 유일한, 영원하고 보편적인 광채입니다. 자연은 예술의 원천이자 목적이며 시험 기준입니다. ——Pope "The Odyssey"
자연의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상황에 적합합니다.
7. 자연철학이 절실히 필요한 자연시
당나라 백거이의 『대림사 복숭아꽃』 세상에는 4월의 향기가 가고, 산사에 복숭아꽃이 피기 시작합니다. 영원한 후회는 봄에 돌아오면 갈 곳이 없고 어디로 향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새벽에 징자사에서 임자팡을 배웅
송양완리
결국 6월 중순 서호에서는
사계절마다 풍경이 다릅니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칭시
왕웨이
황화천에 들어갈 때마다 칭시 물을 쫓아온다.
산을 따라 수많은 우여곡절이 있을 것이고 여행은 끝이 없을 것입니다.
바위에서는 시끄럽지만 깊은 소나무 숲에서는 조용합니다.
잔물결에는 밤나무가 가득하고, 맑은 물에는 갈대가 비친다.
이미 마음은 한가해서 칭촨은 너무 무관심하다.
바위 위에서 기다리시면 낚시가 끝납니다.
향지사를 지나
향지사는 몰랐는데 몇 마일 떨어진 운봉에 들어갔습니다.
고대 나무는 사람이 다니지 않고 산에는 종소리도 없습니다.
봄소리가 바위를 삼키고, 태양은 차갑고 푸르다.
저녁 하늘에는 연못이 음악으로 가득 차고, 선은 독룡을 조종하는 데 사용됩니다.
뮬란차이
가을산은 남은 햇빛을 모으고, 날아가는 새들은 옛 짝을 쫓아간다.
알록달록한 녹지가 선명하지만, 황혼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8. 자연을 찬양하는 시와 명언은 무엇인가요?
국내 : 햇빛에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피어오르고, 강 앞에 걸려 있는 폭포가 보입니다. 멀리서 새로운 창조물 인 Zhang Weiping의 "Wanglu Mountain Waterfall"말은 감상적이며 추위가 끝날 때마다 수천 개의 빨간색과 보라색이 배열되어 새로운 천둥의 첫 소리를 기다립니다. 이미 해의 잡시, 공자진의 이별의 큰 슬픔, 날이 저물고 동쪽의 채찍이 세상의 종말을 가리킨다.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니, 왕지환의 "등산". 황새탑' 해가 산 위로 지고, 황하(黃河)가 바다로 흘러든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다음 레벨로 이동하세요. Wang Zhihuan의 "Liangzhou Ci" 흰 구름 사이로 황하 너머 멀리 Wanren Mountain에 고립 된 도시가 있습니다.
왜 강피리가 버드나무를 비난해야 합니까? 봄바람이 옥문관을 통과하지 못합니다. 왕보의 '등왕정시' 등왕의 높은 정자는 주장강 근처에 있는데, 그는 옥을 입은 명란과 함께 노래하고 춤을 춘다.
채색된 건물은 난푸 구름을 향해 날아가고, 구슬 커튼은 황혼의 서쪽 산비 속으로 굴러갑니다. 여유로운 구름 웅덩이의 그림자는 길고, 사물은 변하고 별들은 여러 가을에 움직입니다.
지금 누각에 있는 황제의 아들은 어디에 있나요? 문지방 밖에는 양쯔강이 자유롭게 흐른다. Qi Wuqian의 "봄의 홍수는 강물처럼" 평온에는 끝이 없으며 원하는대로 여기저기로 갈 것입니다.
배에 저녁바람이 불고, 꽃길이 개울 어귀로 들어갑니다. 밤에는 서쪽 계곡으로 방향을 틀어 남쪽 산 너머를 바라봅니다.
수영장에서 연기가 날아와 녹고, 숲의 달은 낮고 뒤로 물러난다. 일이 생기고 퍼질 때 장대를 쥐고 있는 노인이 되고 싶다.
Wang Wei의 "Green Stream"은 Huanghuachuan에 들어가면 매번 녹색 스트림 물을 쫓게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산을 따라 수천 번의 회전이 있을 것이며 여행은 끝이 없을 것입니다.
바위 속에서는 소리가 시끄럽지만 소나무 속 깊은 곳에서는 색이 조용하다. 잔물결에는 밤나무가 가득하고 맑은 물에는 갈대가 반사됩니다.
벌써 마음은 한가하고, 맑은 강물은 너무나 평화롭다. 바위 위에 머물러 주세요. 낚시가 끝납니다.
Chang Jian의 "Poshan Temple 뒤 선 사원에 새겨진" 이른 아침 고대 사원에 들어가면 높은 숲에 첫 번째 태양이 빛납니다. 대나무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고, 명상실에는 꽃과 나무가 깊다.
산의 빛은 새의 본성을 기쁘게 하고, 연못의 그림자는 사람의 마음을 텅 비게 한다. 종소리와 종소리를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조용합니다.
이백의 '금령 봉황 테라스 오르기' 봉황은 봉황 테라스를 여행하고, 봉황이 대만 테라스를 떠날 때 빈 강이 자유롭게 흐릅니다. 오궁의 꽃과 식물은 한적한 길에 묻혀 있고, 진나라의 의복은 고대 언덕으로 변모했습니다.
삼산과 푸른 하늘 너머로 물줄기가 백로주를 가르고 있다. 떠 다니는 구름은 태양을 깨뜨릴 수 있고 장안이 없으면 사람들을 슬프게 만듭니다.
리바이의 '바이디시 조기 출발' 백제는 화려한 구름 속에서 법정 연설에서 "수천 리의 강릉을 하루 만에 돌아오게 된다"고 말했다. 둑 양쪽의 유인원들은 울음을 그치지 않았고, 배는 만산을 넘었습니다.
이백의 '여산폭포를 바라보며' 향로는 햇빛을 받아 보라색 연기를 내고, 폭포는 강 앞에 걸려 있다. 날아가는 기류는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지는 것처럼 3천 피트 아래로 흐릅니다.
이백의 '천문산을 바라보다'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이 지점까지 동쪽으로 흐른다.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하고 있고, 태양으로부터 외로운 돛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백의 "광릉 맹호연에게 이별을 고하다" 오랜 친구가 서쪽의 황학루에 작별을 고했고, 3월에는 양주에서 불꽃놀이가 내려왔다. 저 멀리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오직 장강만이 흐르는 모습이 보인다.
최하오의 "황학루" 과거에는 사람들이 황학을 타고 그곳에 가곤 했지만 이곳에는 황학루가 비어 있었습니다. 황학은 사라지고 다시 돌아오지 않고, 흰 구름은 수천년 동안 텅 비어 있습니다.
청천에는 한양나무가 있고, 풀이 무성한 앵무새섬도 있다. 리무 타운십 패스는 어디에 있나요? 얀보강의 연기는 사람들을 슬프게 합니다.
두무의 '강남천' 꾀꼬리는 수천 리에서 녹색과 붉은색을 반사하며 노래하고, 물마을 산천의 술 깃발은 바람에 흩날린다. 남조(南朝)에는 480개의 사찰이 있고, 안개와 비 속에 탑이 많다.
두무의 '산 여행' 멀리 한산산 위로 돌길이 비스듬히 있고 흰 구름 속에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밤에는 단풍나무 숲에 잠시 멈춰 앉아 보세요. 서리로 인해 나뭇잎이 2월의 꽃처럼 붉게 물들어 있습니다.
Bai Juyi의 "전당 호수로의 봄 여행"은 Gushan Temple 북쪽, Jia Pavilion 서쪽으로 수면은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은 낮습니다.
몇몇 곳에서는 초기 꾀꼬리들이 나무 속에서 따뜻함을 두고 경쟁하는 반면, 새로운 제비는 봄의 진흙을 쪼아먹습니다.
야생화가 점점 매력적으로 변하는데, 아사쿠사에만 말발굽이 없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호수는 푸른 포플러 나무 그늘 아래 하얀 모래 제방이 있는 동쪽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백거이의 '황혼의 강 송가' 지는 해가 물 위에 퍼지고, 강의 절반은 바스락거리고, 강의 절반은 붉게 물든다. 9월 3일의 불쌍한 밤, 이슬은 진주 같고 달은 활 같다.
장지의 '단풍교 야간 계류' 달은 지고 까마귀는 울고 하늘은 서리로 가득 차 있고 강 단풍나무는 낚시를 하고 불은 우울함을 마주하고 있다. 구수시 외곽의 한산사, 여객선의 자정종이 울립니다.
Liu Yuxi의 "대나무 가지시" 버드 나무는 푸르고 청강은 평평하고 랑장 강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태양은 동쪽에서 뜨고 서쪽에서는 비가 내립니다. 길은 무자비하고 화창합니다.
장호의 '금릉나루에 새겨져 있다' 금릉진 수산탑을 건너 여행자들은 하룻밤을 걱정할 수 있다. 썰물 때 밤 강의 지는 달 속에 두 별과 세 별이 마치 광주와 같다.
두보의 '왕위에' 대종복은 어떻습니까? Qilu는 아직 어리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황혼을 끊는다.
가슴에는 층운이 자라며, 돌아오는 새들은 눈구석으로 들어간다. 산 정상에 오르면 모든 산과 작은 산들이 한눈에 보입니다.
두보의 '악양탑 오르기' 예전에 동팅 물 이야기를 들었는데 이제는 악양탑에 올라갑니다. 우와 추의 남동쪽에는 우주가 밤낮으로 떠다닌다.
친척과 친구에 대한 말도없고 늙고 아픈 사람도 없습니다. 군인과 말이 산 북쪽을 통과하고 Pingxuan Tisi가 흐릅니다.
두보의 '강가에서 혼자 꽃찾기' 황시의 어머니 집에는 꽃이 가득하고, 수천 송이의 꽃이 나뭇가지에 낮게 매달려 있다. 나비들은 항상 춤을 추고, 꾀꼬리는 편안하게 노래합니다.
두보의 'Quatrains' 꾀꼬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 속에서 노래하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로 솟아오릅니다. 창문에는 Xiling 산맥의 Qianqiu 눈이 있고 문에는 Dongwu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선박이 정박되어 있습니다.
왕웨이의 '중남산' 태이는 산과 바다가 있어 천도에 가깝다. 흰 구름은 뒤를 돌아보며 합쳐지고, 초록 안개는 아무것도 보지 못하고 들어옵니다.
들판의 봉우리도 바뀌고, 계곡과 구름도 많다. 어딘가에 머물고 싶다면 물 건너편의 나무꾼에게 물어보세요.
맹호연의 '동팅호를 바라보며 장총리에게 바친다' 8월 호수는 수평인데 물이 너무 맑다. 몽환적인 호수 위로 김이 솟아오르고, 파도가 웨양시를 뒤흔든다.
배 없는 자들을 돕고자 하면 부끄러운 현자로 살게 되리라. 앉아서 어부들을 지켜보는 것은 물고기에 대한 부러움일 뿐이다.
맹호연의 '동로강 광링의 옛 여행' 산 위에서 말없이 원숭이의 슬픔을 듣고, 밤에는 창장강이 급히 흐른다. 바람은 둑 양쪽의 나뭇잎을 흔들고, 외로운 배에는 달이 빛난다.
젠더는 제 조국은 아니지만 옛 여행을 추억하고 있어요. 바다 서쪽에도 두 줄의 눈물을 보내리라.
맹호연의 '가을등산 만산 다섯 조각 보내기' 북산의 흰 구름 속에서 선인은 행복을 느낀다. 서로 바라볼 때 우리는 높이 올라가고 마음은 기러기를 따라갑니다.
걱정은 황혼 속에 생기고, 기쁨은 가을에 온다. 가끔 마을로 돌아와 평평한 모래길에서 쉬어가는 사람들도 보인다.
지평선의 나무들은 양치기의 지갑 같고 강변의 섬들은 달과 같습니다. 중9절에 취하도록 와인을 가져가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해외: 가장 넓고 자비로운 피난처는 자연이다. - 프랑스 작가 마우로아. 자연의 모든 영역은 경이롭다.------아리 스토츠: 자연은 우리를 속이지 않는다. ------ 루소: 자연은 질병을 치료하고 의사는 단지 조력자일 뿐입니다. --- 히포크라테스 당신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끝없이 풍부한 보물을 지닌 자연의 역할을 칭찬합니다. 같은 향기를 발산하는 제비꽃과 같은 향기를 내는데 왜 세상에서 가장 풍부한 것, 즉 오직 한 가지 형태의 존재만을 가질 수 있는 정신을 요구하는가? 맥스 소로(Max Thorea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마음과 자연이 결합될 때만 우리는 지혜와 나는 자연의 신비를 밝혀 인류에게 이로움을 주고 싶다. - 에디슨 오직 자연에 순종해야만 자연을 다스릴 수 있다. - 베이컨 인간을 사랑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자연을 더 사랑한다. . - 바이런 자연은 결코 우리를 속이지 않는다 - 루소 자연에 순종해야만 자연을 이길 수 있다 - 다윈 자연은 친절한 어머니이면서도 냉철한 도살자이다 - 빅터 휴고 자연은 훌륭합니다. - 아리스토텔레스 자연의 법칙은 일관적이며 Yao를 위해 살아남지 않으며 Jie를 위해 멸망하지 않습니다. - Xunzi는 자연을 강요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자연에 복종합니다.
9. 자연에 대한 유명한 명언
1. 생명이 시작될 때부터 자연은 인간의 마음에 극복할 수 없는 영원한 사랑을 심어주었습니다. ——[고대 로마] 랑기우스 누푸스: "숭고에 관하여"
2. 땅이 어머니라는 칭호를 받는 것은 전적으로 적절하다.
왜냐하면 모든 것은 땅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고대 로마] 루크레티우스: "사물의 본질에 관하여"
3. 자연의 두루마리는 단순히 지식의 책이다. ——[English] Goldsmith: "세계시민"
4. 자연은 마음을 키우기에 좋은 학교입니다! ——[독일] 베토벤: "베토벤의 명언"
5. 나에게 자연은 언제나 지식의 원천이자 모든 책의 뿌리였습니다. ——[프랑스어] Romain Rolland: "로맹 롤랑의 회고록"
6. 동물의 본성은 식물의 본성, 식물의 본성은 광물의 본성, 땅은 만물의 진리 태양계. ——[독일] 헤겔: "자연 철학"
7. 자연은 물질적 창조를 통해 우리가 도덕적 창조에서 취해야 할 길을 계획해 주었습니다. ——[독일] 쉴러: "미적 교육에 관한 편지"
8. 자연은 사람들을 차분하게 만드는 일종의 아름다움과 힘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러시아어] 레오 톨스토이: "지주의 아침"
9. 자연에는 아직 우리가 활용하지 못한 풍부한 에너지가 담겨 있습니다. 자연과 사람의 의지보다 더 큰 것은 없습니다. 지혜가 만들어가는 현실로 더욱 완성도 높은 대학을 지향합니다. ——[Su] 고리키: "소련 여행"
10. 자연의 변화는 사람의 기질, 생각, 신경에 영향을 미칩니다. ——[소련] 안드레예프: "청춘의 설렘"
11. 최고의 약은 자연이다. 자연에는 모든 질병을 치료하는 비밀이 담겨 있습니다. ——[뷰티] 어빙 스톤: "영혼의 열정"
12. 자연은 숨는 것을 좋아합니다. ——[고대 그리스] 헤라클레이토스: "작품의 단편들"
13. 자연도 같은 것을 사용하기보다는 반대되는 것을 사용하여 조화를 이룬다. ——[고대 그리스] 아리스토텔레스: "세계에 대하여"
14. 창조주인 자연의 손에서 나오는 모든 것은 원래는 매우 좋지만 인간의 손에 들어가면 모든 것이 다 나빠진다. ——[프랑스어] 루소: "에밀"
15. 사람들 앞에서는 적대감만 보이지만 자연은 언제나 나에게 미소를 짓는다. ——[프랑스어] 루소: "고독한 자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