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낚시의 신 - 5개의 아름다운 기사를 찾아 감상합니다.

5개의 아름다운 기사를 찾아 감상합니다.

인생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Bing Xin

인생이 무엇인지는 감히 말할 수 없고 삶이 어떤 것인지만 말할 수 있습니다. 생명은 샘물이 동쪽으로 흘러가는 강물과 같으니, 그것은 가장 높은 곳에서 시작되고, 얼음과 눈이 그 전임자이다. 그는 작은 시냇물을 많이 모아 강력한 급류를 이루며 아래로 흘러내렸습니다. 그는 지그재그로 절벽을 통과하고, 모래와 흙을 뒤집고, 굴러다니는 모래와 돌을 운반하고, 길에서 만나는 모든 것을 즐겁고 용감하게 흘러갔습니다. 때로는 바위 앞의 장애물을 만나면 화가 나서 질주하고, 으르렁거리고, 소용돌이치고, 앞뒤로 파도를 치며 절벽을 뒤집은 다음, 침착하게 수천 마일을 뛰어내립니다. 때로는 얇고 평평한 모래밭을 지나고, 지는 해에 둑에 피어난 붉은 복숭아꽃을 보며, 그는 행복하고 수줍어하며 조용히 흐르며 낮은 목소리로 노래하며 이 낭만적인 시간을 부드럽게 보냈습니다. 때때로 그는 폭풍을 만나 그의 마음과 영혼을 놀라게 하고, 강한 바람이 그를 덮치고, 비가 내린 후에는 하늘이 맑아져 그에게 많은 것을 안겨준다. .새 생명의 힘. 때때로 그는 추위 속에서 희미한 따뜻함과 함께 빛나고 투사되는 일몰과 초승달을 만난다. 이 때 그는 단지 쉬고 자고 싶어하며 발전의 힘은 여전히 ​​그를 앞으로 전진하도록 재촉한다. ... 드디어 어느 날 멀리서 바다가 보였습니다. 하! 그는 여행의 끝에 이르렀다. 바다는 숨을 죽이고 고개를 숙인다. 얼마나 밝으면서도 얼마나 어두운가! 바다는 엄숙하게 팔을 뻗어 그를 환영했고, 그는 말없이 그녀의 품으로 흘러들어갔다. 그는 녹아서 귀화되었습니다. 그는 행복하다고 말할 수 없고 슬프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어쩌면 어느 날 그는 다시 바다의 빗방울을 타고 일어나 서쪽으로 날아가서 강을 이루고 양쪽의 돌담을 무너뜨린 다음 강둑에서 복숭아꽃을 찾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나는 감히 내생을 말할 수도 없고, 내생을 믿을 수도 없습니다! 생명은 작은 나무와 같아서 땅에서 많은 생명력을 모아 얼음과 눈 아래로 뻗어나가고, 이른 봄에 촉촉한 흙 속에서 용감하고 행복하게 껍질을 깨고 나옵니다. 그는 평지에서도, 바위 위에서도, 성벽 위에서도 자랄 수 있습니다. 하늘을 올려다보면 하하! 나는 하늘을 보았다! 그는 어린 잎사귀를 펴서 공기를 흡수하고, 햇빛을 받고, 비 속에서 노래하고, 바람 속에서 춤을 췄습니다. 큰 나무의 그늘에 가려졌을 수도 있고, 큰 나무의 압박을 받았을 수도 있지만, 청년의 성장의 힘이 마침내 그를 풀려나 뜨거운 태양 아래 우뚝 섰습니다! 호화로운 샘을 만나면 꽃이 가득한 나무, 주위에 날아다니는 벌과 나비, 나뭇가지 위에서 즐거워하며 노래하는 새들을 볼 수도 있고, 꾀꼬리의 노래 소리, 뻐꾸기의 피 울음 소리까지 들을 수도 있습니다. 올빼미. 이상한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 가장 풍요로운 중년이 되면 천개 같은 그늘을 펼쳐 나무 아래 꽃과 풀을 가리고 수많은 열매를 맺어 대지의 끝없는 달콤함과 향기를 선사한다. 가을 바람이 불어와 짙은 녹색에서 진홍색으로 나뭇잎을 날립니다. 가을 햇살 아래 엄숙하고 화려한 모습은 꽃이 핀 자부심도, 결실의 기쁨도 아닌, 성공 후의 평온함과 기쁨입니다! 마침내 어느 날, 겨울 바람이 그의 노란 나뭇잎과 가지들을 쓸어버리고 공중에서 약하게 춤을 추며 뿌리 밑에서 신음소리를 냈습니다. . 그는 녹아서 귀화되었습니다. 그는 행복하다고 말할 수 없고 슬프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어쩌면 언젠가 그는 다시 땅 속 알맹이에서 튀어나올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다시 작은 나무로 자라서 덤불의 두꺼운 덮개를 통과하고 다시 꾀꼬리의 노래를 들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감히 사후 세계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으며 감히 사후 세계를 믿지 않습니다. 큰 삶, 그리고 우리는 우주 대기의 숨결입니다. 강은 바다로 흘러가고 나뭇잎은 뿌리로 떨어진다. 우리는 위대한 생명의 한 잎이자 한 방울이다. 우주의 위대한 생명 속에서 우리는 너무나 미천하고 보잘것없지만 한 방울, 한 잎의 활동과 성장이 전체 우주의 진화를 종합한다. 기억하세요: 모든 강이 바다로 흘러갈 수는 ​​없으며, 흐르지 않으면 죽은 호수가 될 것입니다. 모든 씨앗이 나무가 될 수는 없으며, 자라지 않으면 빈 껍질이 될 것입니다! 인생은 항상 행복한 것도 아니고 항상 고통스러운 것도 아닙니다. 행복과 고통은 서로 보완적인 관계입니다. 물은 서로 다른 면을 통과해야 하고, 나무는 시시각각 변하는 사계절을 거쳐야 한다는 뜻이다. 우리는 기쁠 때도 삶에 감사해야 하고, 괴로울 때도 삶에 감사해야 합니다. 행복은 신나는 일이지만 고통은 아름답습니다. 언젠가 나는 "당신의 삶에 아름다운 황혼을 만들 만큼 충분한 구름이 있기를 바랍니다"라는 격언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세계와 국가와 개인의 삶에 지금보다 더 많은 구름이 있을 수는 없습니다.

감상:

인생을 이야기하는 것은 심오한 철학이 담긴 산문이다. 이 산문을 읽는 것은 작가가 자신의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빚은 와인 한 잔을 마시는 것과 같다. '삶'이라는 개념이 구체적인 사물로 변모하고, 삶의 그림이 그려지는 이 글의 가시적이고 지각적인 그림을 통해 삶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고 이해해보자. 작가가 인생의 참된 의미를 독특한 관점에서 드러내기 위해 두 가지 참신한 비유를 사용하는 것은 바로 삶에 대한 열정과 생각 때문이다. 간단하고 복잡한 문제를 간단하고 생생하게 설명합니다. 동쪽으로 흘러 바다로 흘러가는 것도 자연 현상이고, 작은 나무가 자라는 것도 아주 평범한 현상입니다. 식물학적인 관점에서 보면 작가의 감성이 각인되어 끊임없이 흐르는 '샘물'과 끊임없이 자라나는 '작은 나무'가 생명력을 얻어 사람들에게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활력을 불어넣는다. 입체감이 강한 그림은 물론, 삶에 대한 찬가를 표현하기 위해

<인생을 말하다>의 가사는 신선하고 감정은 진지하며, 묘사는 섬세하다. 철학적이며, 특히 동사의 사용은 정확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암시적이고 간결하며 생각을 자극하고 끝없이 흥미롭습니다. 생명은 자연에서 태어나 결국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끊임없이 전진하거나 성장하고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과정.

투쟁과 성장이 부족하여 현실의 일부 삶이 '죽은 호수'와 '빈 껍질'로 변했기 때문에 저자는 감히 다음 생에 대해 이야기하지도 않고 감히 믿지도 않습니다. 다음 생에는.

이생에서 투쟁하고, 앞으로 나아가고, 성장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생명을 말하다』는 『샘물의 강』과 『작은 나무』를 예로 들어 생명의 성장, 팽창, 늙음의 보편적 법칙과 삶의 고통과 행복의 보편적 법칙을 밝히고, 동시에 삶은 불안한 의지와 개방적이고 낙천적인 정신 그 이상임을 표현합니다.

낚시

Yu Qiuyu

지난 여름 아내와 저는 목단강에서 출발하여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를 방문하는 개인 여행 그룹에 합류하기 위해 티켓을 샀습니다.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장 큰 매력은 바다입니다. 우리가 묵은 호텔은 매일 발코니에서 바다를 바라 보는 것 외에도 해안의 가장 바깥쪽으로 계속 내려가 조용히 구경했습니다.

블라디보스토크의 바다는 다른 곳과 다르게 짙은 회색빛 안개가 큰 공포를 드러낸다. 우리는 눈을 가늘게 뜨고 목을 옷깃 안으로 집어넣었고, 자연의 장엄함 아래서 즉시 불쌍한 작은 벌레가 되었습니다. 사실 우리뿐만 아니라 갈매기들도 감히 멀리 날아갈 엄두도 내지 못하고 해안가에 맴돌고 있다. 해변의 파도에 사냥개 네다섯 마리가 짖어대다가 몇 번 짖다가 뒤로 물러나 달아난다. . 탈출한 후에는 다시 짖는 소리로 바뀌었고, 울부짖는 바람은 항상 이 무서운 짖는 소리를 자정까지 운반했습니다. 바다 안개 속에 희미하게 보이는 군함은 몇 척뿐이다. 바다 안개가 짙으면 가벼워지고, 가끔은 짙어지기도 하는데 자세히 보면. , 그들은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다. 며칠을 찾아도 오랜 세월 동안 빙산처럼 움직일 흔적이 없습니다. 우리는 어둠 속에서 무언가를 방해할까 두려워 목소리를 최대한 낮추면서 해변에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작은 모퉁이에서 우리는 두 명의 노인, 한 명은 뚱뚱하고 한 명은 마른 채 앉아 낚시를 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뚱뚱한 노인은 발소리를 듣고 우리에게 윙크를 하며 인사를 했습니다. 그는 돌아서서 낚싯대를 들어올려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알고 보니 그의 낚싯줄에는 작은 물고기 여섯 마리가 매달려 있었습니다. . 각각 작은 물고기가 달린 낚시 바늘. 그는 작은 물고기 여섯 마리를 골라 옆에 있는 양동이에 넣은 다음, 30분도 안 되어 다시 낚싯대를 올렸고, 그 위에는 물고기 여섯 마리가 더 걸려 있었습니다. 그러더니 서둘러 낚시바늘을 걸었고, 아내가 다가가서 보니 이미 양동이 안에는 작은 물고기가 반쯤 들어 있었습니다.

이상하게도 불과 2m 거리에 있던 마른 노인은 전혀 움직이지 않았다. 왜 한 마리의 물고기도 낚싯대를 잡지 않았습니까? 그가 궁금해하는 순간 파도가 조금씩 움직이고 천천히 장대를 들어올 렸습니다. 물고기는 없었지만 갈고리가 거대한 것을보고는 단지 큰 물고기를 잡으려는 것이 었습니다. 그의 눈에는 뚱뚱한 노인이 물고기를 많이 잡느라 바쁜 것으로 보였고, 이는 근본적으로 어부의 선택 기준과 거창한 이미지를 망치고 있었습니다. 위대한 낚시꾼은 상대방의 사소한 부탁을 기다리지 않고, 바다와 편안하게 협상을 하는 인간의 대표자이다.

뚱뚱한 노인은 생선을 고를 때마다 "그냥 이대로 가세요, 훌륭한 협상가님!"이라는 듯 마른 노인을 곁눈질로 쳐다봅니다. 노인은 단지 점토나 나무조각처럼 보일 뿐입니다. 조용히 대답하세요.

두 사람은 서로를 조롱했고, 어느 쪽도 상대방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 뚱뚱한 노인은 일어나서 생선 통을 가득 들고 우리를 향해 즐거운 표정을 지었지만 웃지도 않고 승리자처럼 걸어갔습니다. 마른 노인은 여전히 ​​꼿꼿이 앉아 완고한 몸에 지는 해를 비추고 있었다. 그는 등을 대고 동료들의 천박함을 내려다보고 있었다. 날이 어두워지고, 다시 돌아가야 하는 우리는 한참을 걷다가 뒤돌아 보니 여전히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그 가느다란 형체를 보았다. 이때의 바다는 더욱 사나워지고 어두워졌습니다. 개들은 더 크게 짖었고 밤이 시작되었습니다.

아내는 "왜 한쪽은 이렇게 뚱뚱하고 한쪽은 이렇게 마른지 벌써 이해가 가네요. 한쪽은 물질적이고 한쪽은 영적인 거죠. 세상 정신은 늘 완고하고 얄팍하잖아요. ?"

p>

"글쎄요. 그런데 한 사람은 코믹한 미인이고 다른 한 사람은 비극적인 미인이라고 할 수도 있어요. 그들은 매일 서로를 비판하지만 함께해요. 그들은 완전한 인간입니다.

실제로 그들 중 누구도 다른 사람 없이는 할 수 없습니다. 뚱뚱한 노인이 없으면 뚱뚱한 노인이 어떻게 자신의 수확을 증명할 수 있습니까? 바다에 물고기가 많은데 누구의 수확이냐? 바다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지속하는 사람은 그 가치를 상대방이 증명해야 한다. 뚱뚱한 노인이 마른 노인을 보지 못하고, 마른 노인이 그를 보지 못하는 날이 올 것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이런 의미에서 가장 큰 경쟁자는 또한 가장 큰 노인입니다.

두 노인은 지금 이 순간에도 건강할 것 같습니다. 두 개의 영구 조각품처럼 그들은 우리의 블라디보스토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마음

감사:

『낚시』는 글은 짧지만 그 의미는 심오하고 넓습니다. 단순하지만 유추위의 서사는 삶에 대한 많은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첫째, 뚱뚱한 노인과 마른 노인은 물질과 정신의 대립이다. 둘째, 뚱뚱한 노인과 마른 노인은 상호 비판이다. 희극적인 삶과 비극적인 삶, 세 번째: 뚱뚱한 노인과 마른 노인은 인간 사회의 다양성을 반영합니다. 네 번째: 삶의 반대자들과 친구들은 상호의존적입니다. 다섯 번째:... 또 다른 다섯 번째가 있다면; 그래서 어쩌면 무섭고 황량하고 황량한 바다도 무엇인가를 상징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그러므로 문제를 다각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고등학교에서 장려해야 할 사고방식이다.< / p>

살찐 노인은 활기차고 태평하며 쉽게 만족하고 끈기 있고 고집이 세며 정신을 쫓으며 바다의 사소한 자선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뚱뚱한 노인은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살고 있으며, 마른 노인은 외롭고 비극적이지만 고귀한 삶의 태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남자들은 서로 다른 낚시 컨셉 때문에 서로를 조롱하지만, 그들의 가치는 상대방이 증명해야 한다.

( 1) 내러티브는 사실이고 추론은 사실입니다.

(2) 비교 질내 사정 이미지

p>

기사는 평범한 이야기로 시작하여 설명합니다. .. 이 글에서 인생철학을 이해한 것은 완전히 우연한 발견이다. 그것은 편안한 여행에서 비롯된 것이다. "작년에 ​​아내와 나는 단체로 러시아에 갔다. "거기의 바다는 분명히 보통의 바다와 다르다. "진한 회색 안개는 엄청난 공포를 드러냅니다. 우리는 눈을 가늘게 뜨고 목을 목걸이 안으로 집어넣었고, 즉시 자연의 위대함의 지하세계가 되었습니다." 불쌍한 작은 벌레. 그런 다음 그는 갈매기가 짖는 개들을 묘사했습니다. 그리고 군함을 여행하면서 본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었고, 더 중요하게는 분위기를 과장하고 아래의 환경에 대한 길을 닦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글에서 저자는 다각적인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Yu Qiuyu의 학식과 지혜, 그리고 그녀의 심오한 글쓰기 능력에 반영된 사고 방식

미묘함을 아는 Yu Qiuyu의 독특한 사고 방식은 어려워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모든 작품에 유지됩니다. 능력은 사실 굉장히 어려운데 우추위는 해냈다

『낚시』는 작가 우추위가 쓴 심오한 인생철학이 가득한 아름다운 글이다. . 의.

저자는 블라디보스토크를 여행하면서 두 명의 노인이 낚시를 하는 것을 보았다. 한 명은 뚱뚱하고 한 명은 마른 노인이었다. 그 뚱뚱한 노인은 낚싯줄을 올릴 때마다 작은 낚시 바늘이 여섯 개나 달려 있었다. 그는 작은 물고기를 들어올리고 내려 놓느라 바빴습니다. 우리가 보니 이미 양동이에 작은 물고기가 반쯤 들어 있었습니다. 얼마 후 그들은 가득 싣고 돌아왔지만 마른 노인의 낚시 바늘은 거대했고 그는 오직 큰 물고기만을 잡고 싶었습니다. 그는 뚱뚱한 노인이 "어부들의 기준과 거창한 이미지를 근본적으로 망치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뚱뚱한 노인이 승리했을 때 그는 여전히 거기 앉아 있었습니다. “둘은 서로를 조롱하고 있으며 둘 중 누구도 서로를 납득시키지 못한다.” 따라서 저자는 “한 사람은 희극적 미인이고, 다른 한 사람은 비극적 미인이다. 그들은 매일 서로를 비난하지만, 함께라면 완전한 인간이다." 이 두 낚시꾼에 대한 설명을 통해 저자는 모든 것이 반대의 통일체임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두 어부는 실제로 인생에서 두 가지 추구를 나타냅니다. 하나는 물질적이고 만족하며 항상 행복하며 다른 하나는 영적이며 결코 만족하지 않습니다.

연못 위에 달빛

주자경

요즘 마음이 많이 불안했습니다. 오늘 밤, 마당에 앉아 그늘을 즐기다가 문득 매일 지나던 연꽃 연못이 생각났습니다. 보름달 빛을 받으면 다르게 보일 거에요. 달은 점차 떠오르고, 담밖 길에서는 아이들의 웃음소리도 더 이상 들리지 않았고, 아내는 집 안에서 러너를 쓰다듬으며 멍하니 자장가를 흥얼거리고 있었다. 나는 조용히 코트를 입고 문을 닫고 밖으로 나갔다.

연꽃 연못을 따라 구불구불한 작은 콘크리트 길이 있습니다. 이곳은 한적한 길로 낮에는 걷는 사람이 거의 없고 밤에는 더욱 외롭습니다. 연꽃 연못 사방에는 무성하고 무성한 나무가 많이 자라고 있습니다. 길 한쪽에는 버드나무 몇 그루와 이름을 모르는 나무 몇 그루가 있습니다. 달이 없는 밤, 길은 으스스하고 조금 무서웠습니다. 오늘 밤은 아주 좋은데 달빛은 아직 희미합니다.

길에 나 혼자 손을 뒤로 젖힌 채 걷고 있었다. 이 세상은 내 것 같았고, 나도 평범한 나를 초월해 다른 세계로 들어간 것 같았다. 나는 활기차고 차분한 것을 좋아합니다. 그룹에 있는 것과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오늘 밤처럼 이 넓은 달빛 아래서 혼자라면 무엇이든 생각할 수 있고, 아무 생각도 할 수 없는 자유인 같은 느낌이 듭니다.

낮 동안 해야 할 일이나 말은 무엇이든 이제 무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홀로 있는 것의 아름다움입니다. 무한한 연꽃 향기와 달빛을 마음껏 즐기게 하소서.

구불구불하게 구불구불한 연꽃 연못 위에는 나뭇잎 밭이 보였다. 나뭇잎은 우아한 무용수의 치마처럼 물 위로 높이 솟아 있습니다. 겹겹이 쌓인 나뭇잎 사이로 여기저기 하얀 꽃들이 군데군데 피어 있고, 어떤 것은 우아하게 피어나고, 어떤 것은 꽃잎을 수줍게 들고 하나하나의 찬란한 진주처럼, 마치 푸른 하늘의 별처럼, 욕조에서 갓 피어난 꽃처럼. . 미풍이 지나가고, 멀리 높은 건물에서 희미한 노래 소리처럼 향기가 가미되었습니다. 그 때 나뭇잎과 꽃도 번개처럼 약간 떨렸고 즉시 연꽃 연못 위로 퍼졌습니다. 나뭇잎이 나란히 빽빽이 들어차 있었고, 푸른색의 물결이 일렁이는 것 같았다. 잎 아래에는 흐르는 물맥이 있어 가려져 있어 일부 색은 보이지 않지만 잎은 더욱 아름답습니다.

달빛은 흐르는 물처럼 이 나뭇잎과 꽃 위에 조용히 흐르고 있다. 연꽃 연못에 얇은 녹색 안개가 떠 있습니다. 나뭇잎과 꽃은 우유에 씻겨진 것 같고, 베일에 싸인 꿈과도 같습니다. 보름달이었는데 하늘에 구름이 얇아서 밝게 빛나지는 못했는데, 딱 맞는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숙면도 중요하지만 낮잠도 그 나름의 맛이 있거든요. . 달빛이 나무들 사이로 비치고, 높은 곳에 있는 빽빽한 관목들은 들쭉날쭉하고 얼룩덜룩한 검은 그림자를 드리우고, 굽은 버드나무의 희박한 그림자는 연잎에 그려진 것 같습니다. 연못의 달빛은 균일하지 않지만, 빛과 그림자는 마치 범종에서 연주되는 유명한 음악처럼 조화로운 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꽃 연못 주변에는 먼 곳과 가까운 곳, 높고 낮은 곳 모두 나무가 있는데 그중 버드나무가 가장 많습니다. 이 나무들은 연꽃 연못을 둘러싸고 있었고, 길가에는 마치 달빛을 위해 특별히 남겨둔 것처럼 약간의 틈만 남았습니다. 나무의 색깔은 어둡고 언뜻 보면 연기 구름처럼 보이지만 연기 속에서도 버드나무의 아름다움을 알 수 있습니다. 나무 꼭대기 위로 희미하게 어렴풋이 보이는 것은 먼 산이며, 단지 대략적인 윤곽일 뿐입니다. 나무 틈새로 새어나오는 가로등 한두 개는 졸린 눈처럼 무기력해 보인다. 이때 가장 활기 넘치는 소리는 나무 위에서 지저귀는 매미 소리와 물 속에서 개굴거리는 소리였지만, 그 신나는 소리는 그들의 몫이었고 나는 아무것도 즐겁지 않았습니다.

문득 연꽃 따던 일이 생각났다. 연꽃 따기는 장강 이남의 오랜 풍습으로, 초기부터 있었던 것으로 보이며, 시를 통해 대략 알 수 있다. 연꽃을 ​​따는 사람들은 젊은 여성들이었고, 배를 타고 에로틱한 노래를 불렀습니다. 물론 연꽃을 따는 사람들도 많고, 연꽃 따는 모습을 지켜보는 사람들도 있다. 활기찬 계절이면서 동시에 낭만적인 계절이었습니다. 양나라 원제는 '연꽃 따기시'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래서 요염한 소녀와 딸은 배를 타러 가기로 약속했고, 매의 머리는 천천히 돌아왔고, 깃털 잔은 장군이 움직이고 조류가 매달려 있었고 배는 곧 움직이려고 했습니다. 허리는 가늘고 옷은 단단히 묶고, 초여름과 봄이 지나 잎이 부드러워지고 꽃이 피면 옷이 더러워질까 봐 웃으며 걸음을 늦춘다. 보트가 전복될까봐 옷을 뒤로 젖힌다.

당시 연극 장면이 정말 멋있었다고 볼 수 있다. 이것은 정말 흥미로운 일이지만, 우리가 더 이상 그것을 즐길 만큼 운이 좋지 않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그러다가 '서주송'에 나오는 문장이 생각났다.

난탕에서 연꽃을 따는 가을에는 연꽃이 사람의 머리보다 더 많다. 물처럼 투명한 연꽃씨를 따보세요. 오늘 밤 연꽃 따는 사람이 있다면 여기의 연꽃은 흐르는 물의 그림자 몇 개만으로는 "뛰어난" 것으로 간주될 것입니다. 결국 나는 Jiangnan을 그리워하게 된다. ——그런 생각을 하고 문득 고개를 들자 나는 이미 내 집 문 앞에 와 있었다. 나는 살며시 문을 밀고 들어갔다. 아내는 오랫동안 자고 있었다.

감사

서글픈 마음을 안고 집을 나서 달빛을 받으며 휴식을 취하고, 조용한 길을 걷다가 자연스럽게 지나갔던 연꽃 연못에 이르렀다. 매일 달 아래 연꽃 연못을 보러 가세요. 달빛 아래 연꽃 연못은 너무 아름답고 낮과는 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잎은 춤추는 소녀의 치마처럼 가늘고, 그 사이로 흩날리는 하얀 연꽃이 '진흙에서 나오되 나오지 않는' 모습을 연상케 한다. 얼룩진." 연꽃은 모양이 다양합니다. "어떤 것은 우아하게 피어나고 어떤 것은 수줍게 피어납니다. 그것은 진주와 같고, 푸른 하늘의 별과 같고, 목욕에서 갓 나온 미녀와 같습니다." '우아하고 수줍음이 많다'는 말을 빌리자면, 작가의 눈에는 연꽃이 이미 요정 같다. 작가는 꼼꼼한 붓놀림과 놀라운 은유를 통해 연잎의 모양과 정신, 품격을 매혹적으로 묘사한다. 연꽃과 연잎의 아름다운 이미지가 눈앞에 펼쳐지는 듯하다.

이것은 가장 아름다운 것이 아닙니다. 한 줄기의 "바람"이 이 극도로 아름다운 연꽃 그림을 움직입니다. 이때 나뭇잎과 꽃도 번개처럼 살짝 흔들렸고, 갑자기 연꽃 연못 위로 나뭇잎이 빽빽이 들어차 있었고, 나뭇잎 아래에는 단단한 녹색 물결이 일었다. 흐르는 물이 그것을 덮었고 어떤 색깔은 보이지 않았지만 잎은 더욱 아름다웠습니다. "순간 연꽃의 향기는 마치 없는 것처럼 보였고 꽃과 잎은 떨리고 색깔은 빛났습니다. 흐르고, 잎, 꽃, 모양, 색깔이 곳곳에 있었고 색과 맛이 통합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바람을 맞으며 연꽃 연못의 아름다운 풍경에 푹 빠져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충분히 극단적이지 않은 것 같습니다! 연못 위의 달빛을 다시 보십시오. "달빛은 흐르는 물과 같아서 이 잎과 꽃 위에 조용히 흐르고 있습니다. 연꽃 연못에는 엷은 녹색 안개가 떠 있습니다. 잎과 꽃은 우유에 씻은 것 같습니다. 다시 "잎 아래 흐르는 물은 울창한 나뭇잎에 덮여 보이지 않지만, 나뭇잎 위의 '흐르는 물처럼' 달빛은 '조용히 흐르고 있다", '세'라는 글자와 함께. 고요함을 움직임으로 옮겨 사람들이 달빛의 흐름을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연꽃 연못에 얇은 녹색 안개가 떠 있습니다", "떠있다"라는 단어는 안개의 가벼움과 흐릿함을 강조합니다.

마치 꿈처럼 우유에 씻은 듯 나뭇잎과 꽃이 안개에 가려져 있습니다. 달빛은 안개가 자욱하고 부드럽고 안개가 가볍게 떠 있습니다. 달 아래 연꽃 연못은 정말 동화의 나라 같아요! 보름달과 엷은 구름과 안개가 사람들에게 '낮잠을 자고 있는' 느낌을 주는 것은 이때 작가의 심경과 꼭 같으나 딱 들어맞는다. 저자는 여기서 의도치 않게 기쁨의 손길을 드러낸다. "휘어져 있는 버드나무의 희박한 그림자가 연잎에 그려진 것 같다." 버드나무의 아름다운 그림자는 연잎에 '투사'되지 않고, 마치 그림의 대가가 그러하듯이 '그림'을 사용한다. 튀는 먹물. 세심한 묘사로 인해 연꽃 잎에 드리워진 그림자는 자연스럽고 아름답고 생생하며 흥미진진합니다. “빛과 그림자는 마치 범종에서 연주되는 명곡처럼 조화로운 선율을 갖고 있습니다.” 달빛은 빛이고, 흑백의 빛과 그림자는 조화로운 선율 같고, 연꽃 향기는 은은하게 남아 있고, 물과 우유가 어우러지는 작가의 절묘하고 미묘한 감정은 정말 매혹적입니다!

주 선생님의 『연못 위의 달빛』을 읽으면 마치 연꽃 연못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고, 마치 조용한 길을 걷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푸른 연잎과 우아한 연꽃, 그리고 안개 낀 달빛과 안개에 싸인 연꽃 연못이 다시 우리 눈앞에 나타났다.

서둘러

주자경

제비는 갔지만 다시 올 것이다. 버드나무는 시들었지만 다시 푸르게 피어날 것이다. 시들었지만 언제 다시 피어날 것입니다. 하지만 현명한 분이시여, 왜 우리 시대가 영원히 지나갔습니까? ——누군가가 그것을 훔쳤습니다. 그는 누구입니까? 어디에 숨겨져 있나요? 단지 그들은 스스로 탈출했을 뿐입니다. 그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나에게 며칠의 시간이 주어졌는지는 모르겠지만, 내 손은 점점 비어지고 있다. 묵묵히 헤아려보니 팔천일이 넘는 날이 내 손에서 흘러갔네. 마치 바늘 끝의 물방울이 바다에 떨어지는 것처럼, 내 하루도 소리도 그림자도 없이 시간의 흐름 속에 뚝뚝 떨어지고 있었다. 나는 현기증을 참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다.

지나간 것은 지나갔고, 온 것은 여전히 ​​오는데 그 사이는 얼마나 서두른 걸까요? 아침에 일어났을 때 비스듬한 태양 광선 두세 개가 오두막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태양에도 발이 있다! 그것은 부드럽고 조용히 움직였다. 나는 멍하니 그것을 따라갔다. 그리하여 손을 씻으면 싱크대가 지나가고, 밥을 먹으면 하루가 지나고, 침묵을 지키면 하루가 지나간다. 이제 그의 서두르는 것이 느껴져서 그를 붙잡으려고 손을 뻗었지만, 그는 저녁에 내가 침대에 누워 있을 때 계속해서 내 발을 스쳐 지나갑니다. 민첩한 방법으로 갔다. 눈을 뜨고 다시 태양을 보면 또 다른 하루가 지나갔습니다. 나는 얼굴을 가리고 한숨을 쉬었다. 그러나 다시 한숨 사이로 새로운 날의 그림자가 번쩍이기 시작했다.

수천 가구가 사는 이 세상에서 날아가듯이 도망치는 날에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방황만 있을 뿐, 서두르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고, 8천 일이 넘는 시간의 질주 속에서 방황 외에 무엇이 남겠는가? 지난 날들은 미풍에 날려가는 옅은 연기 같았고, 이른 태양에 증발한 안개 같았습니다. 내가 거미줄처럼 흔적을 남긴 적이 있었나요? 알몸으로 이 세상에 왔는데, 눈 깜짝할 사이에 알몸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하지만 극복할 수가 없는데 왜 이 삶을 헛되이 보내야 합니까?

똑똑한 놈아, 말해봐, 왜 우리 시대는 영원히 사라져 버린 걸까?

감상:

주자경(Zhu Ziqing)은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미묘한 관찰과 경험, 유려하고 표현력 있는 붓놀림, 감정을 장면에 녹여내는 글쓰기를 통해 아름다움과 시적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아름다운 그림의 맛. 예를 들어, 그의 작품 속 태양은 더 이상 평범한 자연의 풍경이 아니라, 작가가 만들어낸 예술적 이미지이며,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과 객관적인 외부 대상이 융합되어 형성된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통일체이다. 정신과 독특한 매력. 언어는 리듬감과 선율이 있고, 단순함 속에서 강한 서정적 분위기를 풍기며, 시적이고 회화적인 미적 영역에 이른다. 전문은 문체, 어휘, 애정, 바람의 아름다움으로 다양한 시대의 독자들을 깊이 매료시켰습니다.

주자경은 '서둘러'라는 제목을 사용해 시간이 희소하고 사라지기 쉽다는 느낌을 표현했다. 제목 자체에 강한 정서가 담겨 있을 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이성적인 관심도 함축하고 있다. 대학 철학과 출신인 그는 철학자의 관점에서 사회와 삶의 문제를 관찰하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인물이다. 그의 작품을 철학적이고 의미있게 만드는 것은 더 깊은 경향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 시간의 문제에 대한 작가의 사고는 삶의 의미와 삶의 가치에 대한 탐구를 중심으로 전개되는데, 그 속에 드러나는 모순적인 감정에는 외로움, 우울과 열정, 고민과 망설임이 있지만 실천적 추구도 포함된다. " 5·4운동 당시 진보를 추구했으나 한동안 출구를 찾지 못한 젊은 지식인들의 공통된 심리상태는 시대적 정서를 반영했다. 는 대다수의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었고, 이는 삶과 일에서 현재를 포착해야만 미래를 파악할 수 있다는 연상으로 이어진다. Zhu Ziqing은 삶의 진정한 기쁨을 추구하고 새롭고 독특한 감정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에 그의 작품에는 합리성과 흥미, 경고와 깨달음이 가득할 것입니다.

'Hurry'의 스타일은 재치 있고 부드러우며 가볍고 거리가 멀다. 전체 텍스트는 길이가 짧고 구조가 비교적 단순하며, 문장의 대부분이 짧습니다. 글 전체가 조화롭고,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조화롭게 보이는데, 이는 작가가 생각과 감정의 미묘한 흐름을 표현하기 위해 시간의 흔적을 찾는 것과 일치한다.

은행나무

궈모루오

은행나무야, 왜 공순나무라고 불리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신을 은행나무라고 부르는데, 이는 이해하기 쉽습니다.

당신의 특징은 단지 살구와 비슷한 과일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만 있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말하자면, 이것은 당신의 특성으로 충분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신이 꽃식물 중 가장 오래되고 발전된 식물이라는 사실을 모릅니다. 당신의 꽃가루와 밑씨는 동물과 같은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인간의 힘으로 완벽하게 보존되어 왔습니다.

당신은 더 이상 자연에 존재할 수 없지만 여전히 똑바로 서서 우주에서 인류 승리의 승리 노래를 부릅니다. 동양의 성자인 당신, 중국 인류의 살아있는 기념물인 당신은 중국에만 존재하는 존재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모르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일본에 가본 적이 있고, 당신도 일본에 있지만, 당신은 분명히 일본에 있는 화교입니다.

정말 중국의 국수라고 불러야 할 것 같아요. 정말 좋아해요.

하지만 내가 당신을 특별히 좋아하는 것은 당신이 중국 특산품이기 때문이 아닙니다. 당신이 아름답고 진실하고 친절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줄기는 얼마나 꼿꼿하고, 당신의 가지들은 얼마나 힘차고, 얼마나 푸르고, 얼마나 맑고, 접힌 부채꼴 잎사귀들은 얼마나 섬세합니까!

여름에는 수많은 사찰에 우뚝 솟은 구름관을 씌워주셨고, 열심히 일하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시원한 천개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봉황나무는 당신의 의로움이 있지만 당신의 견고함은 없으며, 미루나무는 당신의 푸르름이 있지만 당신의 엄숙함은 없습니다.

바람이 당신을 매료시키고 새들이 때때로 당신을 위해 노래할 것입니다. 신과 신들이 있다면, 나는 밝은 달이 빛날 때마다 그들이 너희 발 앞에 모일 것이다.

가을이 오면 나비가 죽으면 푸른 잎이 황금색으로 변하고 나비가 다시 정원 밖으로 날아갈 것입니다.

당신은 천재적인 마술사 아닌가요? 그런데 코를 가리게 만드는 그런 세속적인 아우라가 전혀 없어요.

모든 것에서 자유로워지고 키 큰 가지가 허공에 서 있을 때면 찬 바람과 서리, 눈도 마다하지 않는다.

당신은 안주하는 태도가 조금도 없지만 오만하지도 않습니다. 당신의 미덕은 음악만큼 널리 퍼져 있지만 당신의 이름은 "초월"인 것 같습니다. 당신은 모든 풀과 나무보다 더 관심을 갖고, 모든 것보다 더 관심을 가지지만, 당신은 은둔적이지 않습니다.

당신의 열매는 사람을 살찌우고, 나무는 견고한 도구이며, 낙엽도 훌륭한 불의 연료가 아닌가?

그런데 정말 조금 놀랐습니다. 이상한 점은 중국의 모든 사람들이 당신을 잊은 것 같고, 마치 고대부터 그랬던 것처럼 오랫동안 잊혀졌다는 것입니다.

중국 고전에서 당신의 이름을 찾을 수 없습니다. 중국 시인이 당신의 시를 칭찬하는 것을 거의 본 적이 없고, 중국 화가가 당신의 그림을 묘사하는 것을 거의 본 적이 없습니다.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요? 중국 문화와 함께한 영원한 증인이시군요. 당신도 이상하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은행나무, 중국 사람들은 당신을 잊었습니다. 모두가 당신의 은행나무를 먹고 있고 당신의 은행나무를 좋아하지만 그들은 정말로 당신을 잊었습니다.

세상에는 밀과 쌀을 구별할 줄 모르는 사람들이 있지만, 이렇게 흔하고 오래 지속되어 자신을 잊는 사례는 없었다.

정말 여기가 최고의 장소 아닌가요? 하지만 나는 당신의 그림자를 거의 볼 수 없습니다. 왜 거리에는 아카시아가 가득하고 정원은 요기 나무로 가득 차 있습니까?

은행나무님, 정말 보고 싶어요! 중국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 문제는 조금 위험합니다. 기분이 좋지 않으면 중국에서 숨어버릴 것 같습니다.

중국 영공에서의 삶을 찬양하는 당신의 노래를 나는 결코 듣지 못할 것입니다.

은행나무야, 은행나무를 더 많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언젠가 중국인들이 당신을 더 사랑하기를 바랍니다.

감사:

"은행나무야, 보고 싶어!" 깊은 울림은 사람들의 생각을 항일전쟁의 험난한 시대로 이끈다. Guo Moruo의 "은행나무"는 과학적이고 전투적인 문학 산문입니다. 우리는 《은행나무》를 찬양할 때 우리 나라의 유구한 력사와 문화를 찬양하며, 《은행나무》를 찬양할 때 우리는 혁명선각자들의 솔직한 품격과 숭고한 정서를 찬양하며, 혁명동지들의 위급한 순간에 보여준 용기를 찬양합니다. 역사는 흠잡을 데 없고 올바르다. 우리가 『은행나무』를 칭찬할 때 우리는 귀중한 이념적 부와 문화적 부를 우리에게 남겨준 작가를 칭찬한다.

작가는 단지 은행나무에 대해서만 글을 쓰고 있는 것이 아니다. 그의 글 속에서 이 아름다운 나무는 중국과 중국인을 대표한다. 저자는 그것이 오랜 역사와 아름다움, 진실과 친절로 우리 조국을 정확하게 찬양하는 것이 고대, 아름답고 진실하고 선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기사에서는 은행나무의 강인함, 곧음, 직립함, 강함, 엄숙함, 견고함, 자유롭고 여유로운 성격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중국인이 가져야 할 성실함, 힘, 불굴의 성격이 아닙니까? 하지만 작가가 서두에 '보고싶다'라고 썼다는 것은 은행나무가 사람들의 기억과 생각 속에서 조금씩 사라지고 있다는 뜻이다. 은행나무뿐만 아니라, 그것이 전하는 중국인의 고결함과 강인함, 그리고 수천 년 동안 이어져 내려온 모든 미덕도 사라지고 죽어가고 있습니다. 여기에 글쓴이의 마음속 안타까움과 무력감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기사에는 '거리 곳곳의 아카시아나무', '마당의 요카리나무', '재일화교' 등이 모두 외국인을 맹목적으로 따라다니는 자들이다. 일본을 숭배하고 그들의 망각을 풍자하고 비판하는 것은 아름답고 오래된 은행나무를 잊어버리고 아카시아나무를 좋아하는 것과 같습니다. “모두가 당신의 은행나무를 먹고 있고 당신의 은행나무를 좋아하지만 그들은 정말로 당신을 잊어버렸습니다.” 이 문장은 다시 한번 그 반역자들을 풍자하고 중국의 양육과 양육을 받았지만 자신을 중국의 후손으로 아는 사람들을 잊어버린 중국인들을 비판합니다. Yan과 Huang은... 이전 기사에서 은행나무의 성실함과 견고함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