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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광시 원문_번역 및 감상

초광희(朱光熙, 706~763년경)는 당나라 관료로 룬저우(雲州) 옌링(營陵) 출신이고 본향은 옌저우(燈州)에 있다. 목가풍경시학파의 대표적인 시인 중 한 명. 개원 14년(726년)에 진사(金師)로 승진하여 풍의현중(鳳儀縣)에 봉하고 사수현(西進縣), 안쉬안(安願), 하귀(夏貝) 등의 현중(至縣)으로 옮겨졌다. 관직에 좌절하여 중남산(中南山)에 은거하였다. 나중에 그는 세계에서 Chu Taizhu로 알려진 Taizhu로 돌아와 감독 검열관이되었습니다. 안시 반란 동안 반군은 장안을 점령하고 포로가 되어 꼭두각시 역할을 해야 했습니다. 반란이 끝난 후 그는 법원으로 돌아와 유죄를 인정하고 투옥되었습니다. 그는 "요, 장, Xue, Li, Zheng 및 Liu Gongs in Prison"이라는시를 썼고 나중에 Lingnan으로 강등되었습니다. 강남 초씨의 대부분은 광희공의 후손이며, 그들은 "강남 초씨의 조상"이라고 정중하게 불립니다. 추광시의 시에 대한 평가

추광시의 시는 목가적인 풍경을 묘사한 것으로 유명하다. "양치기 소년의 자", "초어만", "천가의 행사", "동왕의 13차원 수시 작품", "천가 잡화" 등. 여유로운 맛을 표현하면서도 시골의 현실을 어느 정도 드러내고, 삶의 분위기가 상대적으로 강해 실제적인 느낌을 줍니다. 초광희는 위(魏)나라와 진(晉)나라의 창작을 모방하려고 노력하였고, 육조(六代)의 화려한 문체를 버리고 형식은 대부분 오자(五字) 고대 문체였으며 내용은 풍부하고 다양하였다. 예를 들어, 천보의 사신이 끝날 무렵, 판양은 한단을 지나다가 안록산이 곧 움직이고 백성들의 생활이 비참한 것을 보고 그 사건을 기록하기 위해 두 편의 시를 지었습니다. 시에는 “군은 북쪽으로 연에 집결하고 황제는 서쪽의 호에 거주하며 여자는 현과 현에 복무하고 청년과 여자는 정복당하고 남녀 노소를 분리하여 울었다”고 되어 있다. 밤낮으로 농작물이 망가졌고, 강과 호수는 다시 말랐다." "...한린은 "손님, 저는 서민들의 걱정만을 짊어지고 있습니다. 한밤중에 일어나서 생각합니다. 내 계획은 높고 깊으나 나는 여전히 하늘에 있느니라.” 이는 현 상황에 대한 깊은 우려와 조국을 섬길 길이 없다는 분노를 표현한 것입니다. "화청궁 재검토", "모산 방문", "여산인루비문" 등과 같은 풍경화는 스타일이 다르며 장엄하거나 장엄할 수도 있고, 황량하고 미묘할 수도 있습니다. 그는 "추운 밤 강어귀의 배"와 같은 여행의 비참함을 썼고 "5 월 4 일 징커 우우의 작별"과 같은 이별과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글을 썼는데 둘 다 진심입니다. 그리고 감동. 당나라 시인 중에서 소체는 특히 초광희를 존경하였다. Yin Fan의 "Heyue 영웅 모음"은 Chu Guangxi의시에 대해 "고상하고 우아한 스타일, 광범위하고 애정 어린 취향을 가지고 있으며 "바람"의 흔적에 의지하여 일반적인 말을 잘라 냈습니다. 장엄한 정신을 창조하는 "야"; 그는 또한 그를 왕창링과 비교하여 "두 성인은 같은 정신과 다른 육체를 가지고 있다"고 믿었으며 모두 조(지), 류의 "인격"을 물려받을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Zhen), Pan (Yue), Lu (Ji). "사곡서 총목록"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그의 시는 "도천(Tao Qian)에서 유래되었으며 단순하고 우아합니다. 이 시들은 왕웨이(Wang Wei)와 맹호연(Meng Haoran) 사이에 위치하며 그 모습에 걸맞습니다."

Chu Guangxi, 보습 Yanlingzhou (현재 장쑤성 Jintan) 출신이며 그의 조상 고향은 Yanzhou (현재 Shandong)입니다. 개원 14년(726년)에 최국복, 제무천과 함께 금사를 수여받았다. 그는 Feng Yi 현 중위로 임명되었으며 Sishui, Anyi, Xiagui 및 기타 현 중위로 옮겨졌습니다. 관리로서 만족하지 못한 그는 중난산에 있는 별장에서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산에서 나와 태주(Taizhu)가 되었고, 세상에 초 태주(Chu Taizhu)로 알려졌습니다. 검열관을 감독하기 위해 이동했습니다. Tianbao 말에 그는 Fanyang에 사절을 받았습니다. 당시 안녹산은 판양진, 핑로진, 하둥진의 관찰자를 겸임하고 있었으며 강력한 군대를 보유하고 적극적으로 반란을 준비하고 있었지만 당나라 현종은 정무에 관심이 없는 유력한 반역자들을 임명했다. . 초광희는 한단(邯鄲)을 거쳐 길에서 본 것을 두 편의 시로 지었다. 노소가 분리되어 쉬지 않고 울었다. 사천택은 메마르고 초췌했다”며 “한림에 서민을 걱정하는 손님이 있다”고 말했다. . 나는 한밤중에 일어나서 내 계획에 대해 생각합니다. 현재 상황의 의미는 매우 심오합니다. 또한 『범양의 포로 인도를 보다』라는 시가 있는데, “원나라에 네 번 입회하면 용감한 대가로 백금을 받게 될 것이다.”라는 시가 있다. 위대한 국가는 연 황제의 국가와는 정말 다릅니다." 그는 황실의 무지와 안녹산의 야망을 매우 잘 알고 있었습니다. 안시 반란(Anshi Rebellion) 동안 반군은 장안(Chang'an)을 점령하고 체포되어 강제로 위직을 맡게 되었고, 나중에 탈출하여 법정으로 돌아와 링난(Lingnan)에서 사망했습니다. 인생 연구

탄생과 죽음의 해

Wen Yiduo의 "당시 시리즈"는 Chu Guangxi가 서기 707년에 태어났다고 결정했으며 Feng Yuanjun의 "중국 시사"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견해를 견지했습니다. 나중에 Li Jinkun은 "Chu Guangxi Li Guan, Birth and Death Years"에서 이 이론에 대한 보충 검토를 했습니다. 그러나 Chen Tiemin은 그의 "Chu Guangxi의 삶과 행위에 대한 연구"에서 Chu Guangxi가 Zhongzong Shenlong 2년(AD 706년)에 태어났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Ge Xiaoyin의 "Chu Guangxi의 비판적 전기"는 Chu Guangxi가 서기 702년에 태어났다고 믿고 있는데, 이는 더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추광희가 사망한 해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견이 있다.

Wen Yiduo의 "Tang Poetry Series"는 Chu가 서기 759년경에 사망했다고 믿고 있으며, Lu Kanru와 Feng Yuanjun의 "중국 시사"는 Chu가 서기 760년경에 사망했다고 믿고 있으며, Chen Tiemin의 "Kaobian"은 Chu가 Baoyingyuan에서 사망했다고 믿습니다. 762년에 사면되었고, 광덕 원년(763년)으로 가칭되었다. Li Yongxiang과 Yu Youfa의 "Chu Guangxi의 행위에 대한 조사"는 Chu Guangxi가 Dali 달력의 첫해 (766 AD)에 사망했다고 믿습니다. Li Jinkun의 "Kaoban"은 또한 Chu Guangxi가 Lingnan으로 강등되지 않았지만 사면을 받은 후 Dali 달력의 첫 해에 사망했다고 믿습니다.

출생지

초광희의 출생지는 노주(魯州) 연주(燕州)라고 한다. Shi Zhang은 그의 "당나라 목가시인 초광희에 관한 연구"에서 처음으로 이 오래된 이론을 분석했습니다. 그는 초광희가 산동성 염주 출신이 아니라 강소성 강두 출신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또한 초광희의 시에서 배웠습니다. 태어난 곳은 산둥성의 옌저우가 아니라 장쑤성의 난저우(Nan Yanzhou)였다. Ma Maoyuan은 또한 "Chu Guangxi의 Li Guan과 생활 이야기에 대한 연구"에서 Yanzhou 이론을 반박했지만 Guangxi가 Lu County에 살았고 나중에 Yanling을 점령했다고 믿었으며 그의 고향은 Runzhou이므로 실제로 Yanling 출신이어야합니다. 나중에 Chen Tiemin의 "Kaibian"은 Ma Maoyuan의 진술에 동의하고 "Chu는 의심 할 여지없이 Yanling 출신"이라고 생각하면서 Chu의 시로 그것을 증명했습니다. 같은 시기 또는 그 이후에는 황진더(Huang Jinde)의 『초광희(極廣熙) 윤주연릉(船州燕陵) 통과연구』, 리융샹(宣永亮)과 위유화(玉伯發)의 『초광희 행업연구』, 이진쿤의 『초광희 이관 탄생연구』가 있었다. 그리고 죽음의 해' 등에서는 모두 초광희의 출신지가 윤연령현이어야 한다고 믿었다.

교과 시험

추광시의 교과 시험 상황에 대해 학계에서도 의견이 엇갈린다. Ma Maoyuan의 "Kaolue"는 Chu Guangxi가 Kaiyuan 14년(AD 726년)에 Jinshi로 승진했으며 Cui Guofu 및 Qi Wuqian과 같은 목록에 있었다고 믿습니다. 소위 "영지"는 황실 칙령에 쓰여진 시험 조항을 가리킨다. Gai Deng이 공개 된 후 심사 후 기사. Tan Youxue의 "Tang Poets Xing Nian Kao·Chu Guangxi Xing Nian Kao"는 Chu Guangxi가 Kaiyuan 14년에 Dongdu의 Jinshi가 되어 황실 시험에 합격했다고 믿습니다. 진철민의 《고반》에서는 개원 14년에 장안이 아닌 낙양에서 진사시험을 치렀다고 분석했는데, 초광희가 그 해에 진사가 된 후 바로 관직에 오르지 못했다고도 한다. 또한 "가을 궁정 이마구"라는 시에 따르면 그 해 가을에 태자가 낙양에 머물렀던 것으로 추정된다. 낙양을 떠나 부임한 것은 14년 가을 겨울쯤이었다.

공무원 시험

Chu Shi에 따르면 Ma Maoyuan의 "Kaolue"는 한때 석방 된 후 은둔 상태에 빠졌습니다. 산신(山官) 태주(泰州)가 말기에 범양(港陽)에 사절하여 천보(千寶) 14년과 5년(755~756년)에 검열관을 맡았다. 괴뢰관으로 임명된 후 공을 세워 구원을 시도한 것 같았으나 실패했다. Chen Tiemin의 "Kaobian"은 Chu Zengsi가 개원 21년경에 사임하고 고향으로 돌아온 후 개원 28년경에 진나라로 돌아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는 중난(忠南)에서 은둔생활을 하였으며, 관태주의 구체적인 시기는 확인하기 어렵지만, 관태주가 관직을 관장한 것은 가장 최근인 9년으로 추정된다. 천보(Tianbao)의 해, 판양(Fan Yang) 사신은 천보(Tianbao) 9년에 있어야 하며, 도둑들에게 갇힌 후 추의 행동에 대해서는 기사에서도 더 자세히 조사했습니다. Tan Youxue의 "Xing Nian Kao"에는 Chu Guangxi의 공식 경험에 대한 자세한 조사와 연대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는 Chu Kaiyuan이 재위 14년에 황실 시험에 합격한 후 Sishui 중위라는 칭호를 받고 강동으로 돌아왔다고 믿습니다. 낙원 21년 이후, 개원 23년부터 개원말까지 낙종에서 유휴 생활을 한 것으로 보인다(4년에 낙종에서 언제 돌아왔는지는 불분명하다). 얼마 전에는 위안의(魏目伯)를 섬겼고, 천보 10년에 화(華)를 섬겼으며, 천보 12년에 위(魏)에 내려와 태주를 숭배하였다. 천보 13년 이후에 검열관으로 이사하여 천보 15년에 도적에게 잡혀 괴뢰정부에 의해 강등된 것으로 추정된다. 건원 2년(759년). 또한 Li Yongxiang과 Yu Youfa의 "Kaolue"도 Chu Guangxi의 공식 역사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Chu Guangxi가 Zhang Jiuling의 세력에 속한다고 믿었습니다. Nian은 Zhang Jiuling의 일원이라는 혐의로 투옥되었습니다.

Ge Xiaoyin의 "Chu Guangxi의 비판적 전기"에는 Chu Guangxi의 공식 역사에 대한 새로운 연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녀는 Chu Guangxi가 Kaiyuan 14년에 감옥에서 석방된 후 먼저 Xiagui Wei로 임명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개원 15년, 개원 18년 안의위로 옮겨져 개원 19~20년쯤에 안의위를 버리고 은둔했다. 여가를 위해 태항산 근처에 있음), 개원 22년경에 사수위로 임명되었고, 그 후 개원말부터 천보초까지 초광희가 은둔 생활을 했을 것이다. 중남산에서 태주에게 경의를 표한 때는 천보로부터 5년이 되어야 한다. 초광희의 시와 산문: 봄에는 녹만에서 낚시하고, 깊은 봄에는 살구꽃이 핀다. 연못은 맑으나 물이 얕아 연꽃이 움직일 때마다 물고기가 흩어진다. 해질녘에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리며 배는 초록색이고 포플러 제방도 초록색입니다. ——당나라·초광시의 "댜오위만"

봄의 그린만에서의 댜오위만 낚시는 살구꽃으로 가득합니다.

연못은 맑으나 물이 얕아 연꽃이 움직이면 물고기가 흩어진다.

황혼녘에 연인을 기다리며 배는 초록색이고 포플러 제방도 초록색이다. 봄에는 낚시와 사랑의 산에 물이 흐릅니다. 하늘은 땅을 반사하고, 빗소리는 하늘을 난다. 돌아 보면 깊은 개울이 가득 차고 작은 평평한 웅덩이가 분리됩니다. 무관심을 보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해마다 더 분명해집니다. ——당나라 주광희, "산천시/산에 흐르는 샘"

산천시/산에 흐르는 샘 산에는 물이 흐르고 있는데 혹시 궁금합니다. 그것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땅에 반사되는 것은 하늘의 색이고, 하늘을 나는 것은 빗소리이다.

깊은 하천이 가득 차고, 작은 풀장도 분리되어 있다.

아무도 그 무관심을 보지 못하고, 해가 갈수록 그 사실이 더욱 분명해진다. 산, 강, 푸른 강, 깊은 바닥, 높은 파도가 하늘로 변하는 것에 대한 감정을 노래하며 표현합니다. 나는 호숫가에 사는 데 익숙하고 배는 가볍고 바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냇가를 따라 수련을 나르고, 둑을 따라 갈대 모종을 꺾습니다. 원앙을 소중히 여기기 위해 다리를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양쯔강의 황혼 무렵, 페리로 돌아가도록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떨어지는 꽃들은 배처럼 마음대로 왔다가 갑니다. 강 건너편의 나무들을 바라보고 달을 따라 노래하는 소리를 들어보세요. 그곳에 영원히 머물고 싶지 않다면 여기서부터 여행을 떠나도 됩니다. ——당나라·초광시의 "장강 남쪽 4가"

장강 남쪽 4가

당나라: 초광시

짙푸른 강물은 바닥을 이루고, 높은 파도는 0으로 뒤집힌다.

호수 생활에 익숙하고 배도 가볍고 바람도 두렵지 않다.

시냇가를 따라 물고양이잎을 뽑고, 둑을 따라 갈대 모종을 따기도 한다.

원숭이를 소중히 여기기 위해 날개에 부드럽게 생기를 불어넣어요.

장강의 황혼 무렵, 나루터로 돌아가도록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떨어지는 꽃들은 배처럼 원하는 대로 왔다 갔다 한다.

강 건너편의 나무들을 바라보고 달빛을 따라 노래를 들어보세요.

여기에 영원히 머물고 싶지 않다면 여기서부터 여행을 떠나면 됩니다. 전문을 읽으려면 펼치세요∨

그린강 바닥은 깊고, 높은 파도는 하늘로 변합니다.

호수 생활에 익숙하고 배도 가볍고 바람도 두렵지 않다.

시냇가를 따라 물고양이잎을 뽑고, 둑을 따라 갈대 모종을 따기도 한다.

원숭이를 소중히 여기기 위해 날개에 부드럽게 생기를 불어넣어요.

장강의 황혼 무렵, 나루터로 돌아가도록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떨어지는 꽃들은 배처럼 원하는 대로 왔다 갔다 한다. 시, 풍경, 사람에 대한 글쓰기, 사랑의 삶 추광시의 시 더 보기 gt;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