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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학 대사 주희의 일생은 어떤가?

정주리학은 유학의 최대 계승과 발양으로 중국 수백 년 동안 성주리학의 창시자로 영향을 미쳤다. 주희는 공자와 맹자에 이어 또 다른 대가라고 할 수 있다. 주희는 성호 (), 쳉 () 이 이기관계에 관한 학설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이학의 대성을 모아 객관적 유심주의의 이학 체계를 창설했다. 세계는 성주리학이라고 부른다. 주희는' 리' 가 천지만물의 주재이자 세계의 본원이라고 생각한다. 천리를 발견하고 따르는 것이 진선미이고, 이런 진선미를 파괴하는 것은 인욕이다. 이에 그는' 천리, 멸인욕' 을 제기하고' 사욕' 을 포기하고' 천리' 에 복종할 것을 요구했다. 그는 평생 이학을 세우고 있다. 그 학술적인 성과는 남송 이전의 중동역사에서뿐만 아니라, 이 이전의 세계역사에서도 보기 드문 것으로, 이를 위해 중국 중세 최대 학자로 꼽히고 있다. 서양 연구자들은 심지어 그를 그리스의 저명한 사상가 아리스토텔레스와 비교하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 P > 주희는 평생 기쁨보다 슬퍼했다. 유년기에 아버지를 잃고, 중년에 배우자를 잃고, 유녀가 죽고, 어린 여동생이 일찍 죽고, 만년에 자식을 잃고, 생활이 가난해서 자주 돈을 빌려야 할 지경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육유시의 시는 "평생 한경 () 을 보좌하고 우이산하 () 에 먹다 남은 수프를 먹는다는 말을 들었다" 고 증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주희의 일생에서 가장 큰 기회는 영종의 시강관으로 간주해야 한다. 그는 이 진지를 빌려 황제에게 자신의' 제왕의 학문' 을 주입시키려 했다. 그는 4 여일 동안 연거푸 7 번을 말했고, 영종은 선한 척하며, 주가는 기뻐하며' 천하가 유망하다' 고 생각했지만, 황제가 비판을 받아들이는 것은 한계가 있었다. 주희는 사훈을 지키며' 어두운 웽' 으로 자신을 위해' 멀지 않은 복복' 이라는 모토를 세웠지만, 반도학자들의 박해는 그치지 않았다. 주희는' 위선사' 로, 그 이학은' 위선학' 으로 지목되어 엄금되었고, 그의 많은 학생들이 구금되어 유배되었다. 경원 6 년 (기원 12 년), 주희가 우울하여 죽었다. < P > 사후의 주희는 공자처럼 봉건 왕조' 예우 ()' 에 의해, 주희 넘호 문공 (), 후리종 () 이 즉위하여 그를 태사로 추증하고, 친필 어서' 송대 성인' 현판 () 을 신국공 () 으로 봉공묘로 봉했다. 주가가 조상의 무덤을 묻힌 산을 문공산이라고 부른다. 산에는 경정을 쌓고 비석을 세우고,' 고가지패엽은 움직일 수 없다' 고 새겨져 있고, 관청은 파병하여 산묘영나무를 보호하고, 주희가 1176 년 봄에 성묘할 때 손으로 심은 고삼나무는 8 여 년의 비바람을 겪었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생기가 넘친다. < P > 자양진의 동문고성벽 아래에는 주가 친필서가 있는 묵보' 염천' 이 있는데, 이 샘은 맑고 바닥이 맑아 여러 해 동안 마르지 않았다. 우원 현지인에 따르면, 거원을 관직으로 하는 사람은 부정부패로 흑사모를 잃은 적이 없다. 이' 백관 * * * 염염' 현상은' 풍수학' 에서 주석을 찾으려고 하는 반면 사회학자들은 자양고진의 이학 연원과 전통적인 인문환경에 귀결된다. < P > 주희는 평생 교사가 되고 싶은 대학자 (여추우어) 이다. 그의 학술적 성과는 매우 높아서, 신기질어로 요약할 수 있다. "역수당 요천재, 마치 대중이 두세 명밖에 없는 것 같다." 문인인 주희는 정치를 해서는 안 되고, 정치를 해서도 안 된다. 따라서 주희는 평생 대관하지 않았고, 눈에 띄는 정적도 거의 없었다. 주희는 일생 동안 범사자 유생, 사오인 묵객, 우사 석자, 삼교 구류, 무의사 백공, 모두 친구가 있었다. "야인이 술을 싣고 오니, 농사가 시석이다." 주희는 산길이 험해서 노농이 왕래가 불편해서, "모주파수로 돌아가라, 임심산길이 어둡다" 고 거듭 당부했다. 전승에 따르면 자양고진 근교의 삼도촌 (현 문공북로) 에서 주희와 문인이 인을 태운 것으로 전해졌다. 마을 안에 큰 물웅덩이가 있는 것을 보고 사람의 그림자와 하늘의 구름을 비춰 이 연못의 이름을 물었다. 마을 사람들은 대답했다: Zhu feitang. 주희가 오 하며 말했다. "우리 둘도 신이 났습니다." 그러자 시를 읊으며 말했다: 반무 방당 1 감식, 하늘빛 구름 그림자 * * * * 배회하다. 수로가 어찌나 맑은지 물으니, 근원이 있는 생수를 위해 온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1198 년 주희는 기거 (동) 건양석동을 피했지만 강의는 멈추지 않았다. 1199 년 3 월 9 일 건양에서 병으로 죽었다. 그의 시신이 묻혔을 때, 그의 학생들은 법원 금지령에도 불구하고 사방팔방에서 달려왔고, 관청은 학생들이 생사에 대해 의논하는 것을 두려워했고, 특히 오늘 경비를 강화했다. 올 수 없는 것도 각지에서 모여 기념한다. "부고소까지, 유유객과 남편의 풍모의를 들은 자는 서로 함께 울고 있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투옥은 엄격하지만, 피할 것이 있다. 클릭합니다 육유 (), 신 () 과 주희 () 의 신교 () 가 오래되어 주희 () 가 세상을 떠났을 때, 연로한 방옹은 떨리는 두 손으로 비통한 제사문을 적었다. "어떤 사람은 백신을 기증하고 구원 () 의 마음을 품고, 동해 () 공적인 죽음은 죽지 않고, 아직 즐기러 왔다. 클릭합니다 신 씨는 작사 한 곡을 직접 조문하고, "불후의 자는 백세명을 늘어뜨린다" 고 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생사란 무엇이고, 늠름한 것은 아직 생생하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 < P > 현재 자양고진은 이미 원근으로 유명한 관광지이지만, 이곳에 온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고진의 이름을 이해하지 못하고 주희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 그러나, 그들이 고진에 접근하기만 하면, 문화에 접근하고 문화에 접근하면 역사에 접근하고, 역사에 접근하면 주희에게 다가간다. 주희는 다른 역사문인들과 마찬가지로 잊혀지기를 원한다. 하지만 잊혀지지 않을 거야! < P > 주희는 송고종 사오싱 18 년 (1148) 중 진사로, 취안저우 동안현 주부를 역임하며 남강군, 리프트 동차소금 공무, 장주, 지담주, 환장각 대기제, 시중 등을 역임했다. 평생 벼슬을 좋아하지 않는다. "벼슬은 외부인에서 겨우 9 시험 (* * * 9 년), 조선자 4 일 ('송무학안 원암학안'), 일생의 주요 시간 (약 4 년) 이 푸젠에서 강의한다. 노년에 당시 진행된 정치투쟁에 휘말려 직위 파업에 휘말려 그 학교는' 위선학' 으로, 그 사람은 사망할 때까지' 위선학 주범' 으로 정해졌다. 사망할 때까지' 죄명' 은 아직 풀리지 않았다. 그러나 주희가 죽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당금' 이 해제되자 주희의 지위가 높아지면서 결국 공묘를 즐기는' 공문 1 철' 중 하나가 되고, 역대 유학자 중 지위와 실제 영향은 공자와 맹자에 버금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사상학설은 원대부터 중국의 공식 철학이 되었으며, 중국의 전통사상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이조 시대의 북한, 덕천 시대의 일본과 같이' 주자학' 은 정치 분야와 사상문화 분야에서 모두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어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 P > 주희유승가학, 그의 아버지 주송은 양시 제자 나종연의 문인이며, 어렸을 때 또 사단은' 로학' 일파의 후헌, 유미안 () 에 속한다. 그는 초창기에 공부가 박잡하고, 어장이 범람하여, 사람을 늙게 하고, 각종 학문에 대해 매우 광범위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 스물네 살 때부터 그는 나종언 문인 연평이동에서 배웠다. 신유학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오랜 각고의 연구 끝에 주희는 마침내 중국 봉건사회 후기 영향이 가장 큰 철학자 경학자가 되었다. 주희의 학문은 학식이 해박하여 모든 것을 엿보고, 선진철학자, 불도사상, 사학 문학, 천문지리, 문자음운에 있다. 훈고고시, 전칙법 등 여러 방면에서 상당히 깊이 들어가야 할 연구와 적지 않은 성과가 있다. 더 요구하는 것은 주희가 2 차' 로학' 을 계승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주돈이, 장재, 소옹 등 북송 이학자의 사상 양분을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이학의 집대성자가 된 그의 학설은 규모가 복잡하고 치밀하지 않은 사상 체계를 구축했다는 것이다. < P > 그의 이학은 명청 () 두 세대에서 유학의 정통 지위에 대해 언급되었다. < P > 주희희가 벼슬길에 처음 올라 동안현 주부를 맡았고, 관직을 선무로 삼았다. 그는 동안고 재상 소송의 도덕학문에 깊은 탄복을 표하고, 커플은 소공조를 지었다. 동안의 산수를 두루 돌아다니며 나무를 심는 것을 제창하고 많은 잉크 자국을 남겼다. 일상적인 공무, 세심한 미흡, 세금부기, 매일 옳다. 관리청이 중간에서 부정행위를 하는 것을 막기 위해, 백성들에게 유리한 모든 일은 반드시 직무를 다하고, 피로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P > 사오싱 22 년 (1162 년), 효가가 즉위, 장준군 출병 항금을 기용할 준비를 하고, 내외 조신 진술 정견을 구하며, 주희는 즉시' 임오응조 봉사' 에서' 오늘의 계책' 을 지적하며' 오늘의 계책' 이라고 말했다. 이듬해 효종은 아치전에서 주희를 불렀고, 주희는 삼자 () 를 연주했다. 제 1 자 () 는 황제 보 () 가 진유 () 를 방문하고' 대학 ()' 의 도를 설명하여 슬림함을 근본으로 삼았다. 두 번째로, "군부님의 원한은 * * * 대천이 아니다. 비전은 복수를 할 수 없고, 비수무승은 이길 수 없다" 며, "합전 수비의 계책은 1 로 여겨야 한다" 고 지적했다. 당시 "간언의 도화 (길)" 를 신랄하게 비판해야 한다. 결과적으로 황제는 채택하지 않았다. 주희는 상간이 거절되자 숭안우이산한천 정사 교에서 퇴각하여 학문을 탐구하고, 서립설은 사오싱의 32 년 (1162 년) 부터 순희까지 4 년 (1177 년) 의 15 년 동안 그의 학술사상이 더욱 성숙해 완전한 이학 체계를 형성하여 초보적으로 집리의 대성숙원을 실현했다고 말했다

주희의 학술적 성취는 법정을 난처하게 하고, 임용하지 않으면 현인의 혐의를 버릴 것이다. 추가 임용, 그리고 그 "1 교란" 국정을 두려워한다. 한 차례의 연구를 거쳐, 그를 외진 곳인 남강군을 멀리 보내기로 결정했다. 청희 6 년: (1179) 년 3 월 주희가 부임해 현재 성자현을 다스리고 있다. 그는 부임 초창기' 도경, 민간 질고를 탐문한다' 며' 지남강 명부문' 을 붙였다. 첫째, 남강의' 민력이 날로 곤궁하고, 복안락생의 마음이 없다' 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선학자, 장로, 미움도, 국민들이 장단점의 근원을 알 수 있었다 둘째, 사민향 이웃 장로, 매년 집회, 교계 자제를 청하여 "효제 충실의 행로를 고치고, 그 부형, 그 장상, 돈후친족, 화목한 이웃, 상통, 환난상 셔츠" 를 만들어 풍속의 아름다움을 이루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셋째, 향당 장로, 자녀 선발, 입학 독경. 예 년, 주희 는 세금 면제 를 청원 하고, 군 과 \ "카운티 행정 장관 프로 손가락 가뭄 4 단 토지, 조정 검토. \". 추후에 또' 농문 설득' 을 발부하여 농민들에게' 이 큰 시기를 틈타 다양한 메밀과 큰 밀' 이 재난을 넘길 것을 권고했다. 또 왕문림이 만든' 경작법' 과' 각종 뽕법' 을 극력 추진했다. 이듬해 9 월, 성남 호숫가 제방을 재건하기 시작했고, "윤암간도 굽어보고, 노고 근휼자가 매우 많다" 고 말했다. 주희는 남강에서 근무하는 동안 백록동 서원에 직접 가서 시찰한 적이 있다. 악루, 수양, 석고와 함께' 천하 4 대 서원' 이라고 불리던 이 유적지를 보고 동우는 존재하지 않고 병화의 폐허로 파괴돼 매우 상심했지만 서원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위해 짱 입을 열었다. 그는 말했다; "그 네 벽, 산수 깊은 고리, 시정의 떠들썩함, 샘석의 승리, 진군 강학, 도적 저서가 있는 곳" 은 "여산 일대, 노상 (노자, 도가) 부처가 백계로 살고 있기 때문에, 그 폐해는 모두 수선하고, 유생구관은 이것밖에 없다" 고 말했다. 서원이 완공된 날, 그는 술을 마시며 시를 지었다. "옛 관희를 중영하여 초성하고, * * * 군현이 사슴명을 들어야 한다. 삼작이 왜 모평핑으로 목욕을 하지 않겠는가, 한 편의 부작이 감히 청렴성을 의논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깊은 소스는 한가한 가운데 얻을 수 있고, 묘용 위안은 음악에서 태어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무궁암 외사 묻지 마라, 이 마음은 이 산맹과 이야기한다. " 그리고 \ "백록동 성고 선성문 \") 을 만들고, 효종 황제에게 백록동 서원 편액, 태상황제 어서석경, 감옥 등 구경유주 등을 여러 차례 요청했다. 그는 다년간의 교육 경험에 근거하여 직접' 백록동 서원 교칙' 을 제정했다. 즉, 1, 교육 목적: 부자는 친분이 있고, 군신은 의로움이 있고, 부부는 다르고, 장유는 질서 있고, 친구는 편지가 있다. 2. 학문의 순서: 박학, 심문, 신중함, 분별력, 독행. 3, 자기 재배의 요점: 말은 충실하고, 베네딕토는 존경하며, 분노와 질식을 처벌하고, 좋은 변화를 일으킵니다. 4, 일의 요지: 바로 그 우정, 그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다. 그 도리를 분명히 밝히고 그 공로를 따지지 않다. 5, 인수의 요지: 이미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행함이 있으면 안 되고, 도리어 모든 것을 거스르면 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그리고 차근차근 공부하는 방법, 심사숙고하는 학습 원칙을 숙지하다. 이것은 정주리학을 지도 사상으로 하는 전형적인 교육 강령이다. 이 교칙은 세계 교육사에서 가장 오래된 교육규정제도로, 중국 봉건사회 7 년 서원 학교 운영에 후속되는 모델도일 뿐만 아니라 세계 교육계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외국의 많은 교육자들이 이를 교육제도를 연구하는 과제로 삼고 있으며, 세계 교육계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외국의 많은 교육자들이 이를 교육제도를 연구하는 과제로 삼고 있다. 그는 서원을 흥성하고, 규정을 정하고, 자주 직접 강의하며, 매번 강의한다. 주희는 교육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다. 한번은 백록동 서원에 가서 강의할 때, "제랑은 정학을 원하고, 노인은 무능하지만 잠을 자려고 한다" 는 시를 한 편 쓴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얼마나 많은 중명 교악 () 이 () 에 대해 이야기하지 말고, 공허한 것을 논하지 말고, 신선을 구하지 마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제자에게 유교 명교를 정학하라고 경고하는데, 백록동 서원의 규모와 교학의 질이 모두 전국 최고, 사방에서 배우기를 좋아하는 선비, 음수 머리 포곡, 배움을 하러 온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건창인 후영. 이번, 여염, 여타오 형제, 두창인 황호, 펑진, 팽방 부자들, 펑리 (현 펑택현) 인 풍교, 별자 주영 등은 모두 전공을 전공하고 있으며, 나중에는 모두 전파이학의 중요한 인물이 되었다. < P > 주희는 남강 재직 기간 동안 교화, 인사 정돈, 흥리 탈폐 등 방면에서 정치적 목소리가 두드러져 순희 8 년 (1181 년) 만임, 잠시 숭안 고리로 돌아갔다. Guangzong 때, 조 ruyu 보류 시스템, 아첨꾼 을 연주했다. 한위가 권력을 잘 발휘할 때, 조여우 () 의 줄을 서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경원년 (1195) 년, 조여우 파업 상. 주희, 펭 거북년 한 비난, 모두 기분을 상하게 했다. 3 년 동안 조여우 주희 등 59 명을' 위선학 역당 차용' 으로, 주희는' 위선학의 으뜸' 사칭으로' 경원당 금지' 로 정했다. 2 년 후 주희는 72 세를 일기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리 종, 증여태사, 봉신국공, 예배 공묘에서. < P > 주희는 평생 부지런히 공부하고 국빈 민정에 관심을 갖고 조정에 보답하고 국가 민족에 헌신하기로 마음먹었다. 그러나 남송왕조 정치는 극도로 부패하여, 통치계급 내에서 끊임없이 권력을 다투어 벼슬길에서 반복적으로 좌절을 당하게 하여 뜻을 얻을 수 없게 하여, 마침내 관청에 전념하고 학술에 전념하고, 서립설에 힘쓰고, 글을 가르치고, 교육하고, 남송시대의 유명한 철학자, 교육가가 되어, 그는 고전을 널리 주입하고, 경학, 사학, 문학, 문학, 문학, 문학, 문학, 문학, 문학, 문학, 문학 철학사상에서 그는 이기관계에 관한 학설과 집리학의 대성에서, 주정학파, 일명 민학, 시험정학파로 알려진 완전한 객관적 유심주의 이학 체계로 발전했다. 그는' 먼저, 공기가 뒤에 있다' 고 생각했지만, 우주 형성설은 고대 과학 성과를 받아들이고, 음양이중기의 진화론을 주장한다. 예를 들면 높은 산에서 지질변천 (원래 해양) 을 논증하는 것과 같다. 인성론에서 그는' 천리' 와' 인욕' 의 대립을 강조하고' 인욕, 천리' 를 제시하여 사회적 갈등을 완화했다. 그 사회사관은 또 3 대 치치 회복을 주장하며' 주공의 길은 늘 있다' 고 주장했다. 그의 이학은 후대 봉건 지주계급이 인민을 통치하는 이론적 도구가 되어 명청 () 두 세대에서 유학의 정통 지위로 추앙되었으며, 그의 박람과 정밀 분석의 학풍은 후세 학자들에게 매우 영향을 끼쳤으며, 일본은 덕천 시대에' 주자학' 도 상당히 유행했다. 그는 학술 연구와 강의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으며, 사제 * * * 와 연구 저술의 경험은 참고할 만하다. 그의 교학 실천 중의 경험은 후대서원의 발전, 자유강의 풍조 향상, 학술 연구 공기의 농후함에 영향을 미친다. 그의 학술 저작은' 사서집주',' 태극도해',' 통서 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