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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시의 반의어

대립: 중세 시의 리듬 표현 중 하나. 대립은 이중성, 팀 전투, 페어링이라고도 합니다. 비슷하거나 반대되는 개념의 단어를 대응되는 위치에 배치하여 서로를 반영하게 하여 문장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고 단어의 표현력을 높여줍니다. 대결은 마치 정부 내 명예의 수호자가 서로 마주보는 것과 같다. 두이잔은 한나라와 위나라의 병행인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두이잔 자체도 일종의 평행인형에서 발전했다고 할 수 있다. 운율시에서 대조의 구체적인 내용은 첫째, 상하문이 반대여야 하고, 둘째, 상대문이 동일한 문장 패턴을 가져야 하며, 주어-술어 구조 대 주어-술어 구조 등 일관된 구문 구조를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 부분적 긍정적 구조 대 부분적 긍정적 구조, 보완적 구조와 보완적인 구조 등이 있습니다. 일부 대조의 문장 구조는 반드시 동일할 필요는 없지만 단어는 반대가 되어야 합니다. 셋째, 명사 대 동사, 형용사 대 형용사 등 단어가 속하는 단어 범주(품사)가 일관되어야 합니다. 명사와 마찬가지로 천문학, 지리, 궁전, 의복, 기구, 동물, 식물, 인체, 행동, 행동 등 동일한 의미 범위에 속해야 합니다. 동일한 의미 범위 내의 단어만 짝을 이룰 수 있습니다. 대립의 사용은 광범위할 수도 있고 엄밀할 수도 있으므로 작업쌍, 인접쌍, 넓은 쌍, 빌린쌍, 유수쌍, 팬쌍 등 다양한 종류의 대조가 있습니다. 내용으로는 옳은 말, 옳은 일, 옳은 대답, 반대 의견 등의 명칭이 있습니다.

공듀이: 현대 시에서 사용되는 깔끔한 대조를 '공듀이'라고 부른다. 깔끔한 대조를 이루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천문학, 지리, 계절, 기구, 의복 등과 같은 명사의 의미 범주가 동일한 단어 등 동일한 범주의 단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두보(Du Fu)의 "Quequatrains"에서는 "두 마리의 꾀꼬리들이 푸른 버드나무 속에서 노래하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로 올라간다. 창문에는 서능의 전추(Qianqiu)의 눈이 담겨 있고, 배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있다. East Wu는 문 앞에 주차되어 있습니다." 대조가 꽤 깔끔합니다. 시의 "2개" 대 "한 줄"(양적 구조 대 양적 구조), "오리올" 대 "백로"(새에 대한 상대명사), "녹색" 대 "녹색"(색상에 대한 상대명사), "천" 대 " "Wan"(숫자 단어는 상대적임)은 유사한 단어의 쌍으로 매우 깔끔합니다.

관두이(Kuan Dui): 현대 시의 일종의 대조이다. 작업쌍에 대한 상대적인 개념입니다. 와이드 페어링은 일종의 비공식 페어링입니다. 일반적으로 문장 패턴이 동일하고 품사가 동일하면 페어링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결을 일반적으로 "광역 대결"이라고합니다. 넓은 쌍은 인접한 쌍보다 더 넓은 요구 사항을 갖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명사 대 명사, 형용사 대 형용사이면 충분합니다. 예를 들어, 황록지(黃目治)의 시 《용문 선생 회답》의 두 번째 쌍은 《밝은 달과 청명한 바람은 천한 것이 아니며, 가벼운 털과 뚱뚱한 말은 조조에게 감사한다》는 넓은 쌍이다.

이웃쌍: 현대시에 있어서 일종의 대조이다. 의미가 상대적으로 가까운 단어를 쌍으로 사용하는 것을 "이웃 쌍"이라고 합니다. 천문학과 계절, 지리와 궁궐, 기구와 의복, 식물과 동물, 방향과 수량 등 소위 단어의 의미 범주는 비슷합니다. 이 단어들은 인접한 쌍인 쌍과 비슷한 의미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봄의 감각』에는 “물가에 풀이 푸르고, 머리가 흰 사람은 꽃을 본다”라는 두 문장이 있다. 같은 종류가 아니고, 땅과 사람도 같은 종류가 아닙니다. 이것은 한 쌍의 이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기 짝짓기: 문장 짝짓기라고도 하며, 일종의 대조법입니다. 문장의 특정 단어는 자기 짝짓기를 형성하는데, 이를 자기 짝짓기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Hong Mai의 "Rong Zhai Essays"는 Li Yishan의 시를 인용했습니다. "Pingyang은 난초에 가깝고 Qin Tower는 Han Palace에 만다린 타일과 타일이 있습니다. 수영장의 빛은 불확실하고 꽃은 밝습니다. 태양에는 이슬이 맺히기 시작했고 공기는 건조했다. 그러나 나는 벌들이 내 주위에서 춤추는 것을 느낀다. 나비야, 고독한 봉황이 루안을 줍고, 세 별이 세 산을 회전하고, 보라색 궁전이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시에는 한궁을 향한 진탑과 다섯 번째 문장의 판을 향한 기와 등 반대되는 것이 많다. 떠돌이 벌 대 춤추는 나비, 고독한 봉황 대 리루안. 여섯 번째 문장 등에서

차용된 짝짓기: 현대 시의 대위법 형태 또는 거짓 짝짓기. 의미나 소리를 차용하여 깔끔한 대결의 목적을 달성한다.

A: 의미 차용은 단어의 특정 의미와 해당 단어 사이의 대조를 형성하기 위해 단어의 다의어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시에서 사용되는 것은 이러한 의미가 아니라 다른 종류의 의미입니다. 의미의. 예를 들어, Du Fu의 시 "Qujiang"은 "부채는 흔한 일이지만 칠십 년 동안 드물다"입니다. "보통"이라는 단어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보통"이고 다른 하나는 "8피트는 검색이고 두 번 검색은 일반적입니다"입니다. 전자는 일반 부사이고, 후자는 수량사이다. 여기서 보통은 숫자 '칠십'을 기술하는데 사용되는데, 이는 원래의 양적 의미를 사용하는 반면, 시는 부사적 의미를 사용한다. 이것이 "차용 쌍"입니다.

B: 차용음은 단어 A(문자)를 사용하여 단어(단어) B를 나타내는 단어 간의 동음이의 관계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대련에서 A라는 단어를 사용한다면 원래는 B라는 단어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는 A라는 단어와 비슷한 의미를 가지지만, B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단어의 완전한 의미에서 적절하지 않기 때문에 C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A라는 단어와 발음이 같지만 관련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Yu Bian의 "Yi Laotang Poetry Talk"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Hong Juefan의 "Tianchu Forbidden"은 구문이 있고 차용 패턴은 봄의 붉은 약과 같습니다. 붉은 쌍 (보라색 조화)으로 하루 종일 울고 있습니다. 10 년 동안 산에 살았고 내일 다시 이사 할 것입니다. "십 쌍으로 이사 (Xie Qian)"는 모두 일시적인 번영을 수용하기위한 구실입니다. 정확한? "기사에서 언급한 예시가 '차용된 소리 페어링'입니다.

팬 페어링: 시, 단어, 음악이 대조되는 형식, 즉 한 문장씩 서로 마주보는 형식입니다. 시에서는 앞대련과 뒷대련은 서로 마주보는 부채이며, 각 대련의 문장과 대련은 그 자체로는 대위법을 구성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밤에 소상을 입는다"에서: "안개 낀 마녀 산소녀가 돌아온다." 7~8년. 부지런한 향수 노래가 13번 현에 남아있습니다. 여전히 씁쓸한 구호가 나오지만, 깊은 감정은 전해지지 않는다. 수천 개의 구름과 물에 대한 생각이 밤이면 내 앞에 달을 빛나게 한다. "첫 번째와 세 번째 문장은 쌍이고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쌍입니다. Liu Yong의 "Jade Butterfly"의 첫 번째 영화와 같은 가사에도 팬이 사용됩니다. 꽃은 늙고 달은 차갑고 이슬은 "오잎은 노랗게 떠있다", 다음 부분은 "두 제비를 생각하면 먼 믿음에 의지하기 어렵다. 황혼 하늘을 언급하면 ​​공허한 의식이다." 집으로 돌아간다." "노래에서 마주한 팬은 Cheng Jingchu의 "Spring Love"의 느슨한 세트와 같습니다. "작은 정자에서는 제비가 올 때 커튼이 걷히지 않습니다. 깊은 뜰에는 뻐꾸기가 노래하고 달이 하늘을 가득 채운다. "'Swallow'라는 문장과 'Cuckoo'라는 문장이 서로 마주보고 있습니다. 즉, 두 번째 문장과 네 번째 문장이 서로 반대되는 것입니다.

복잡한 짝짓기: 고대의 대조 방식 예를 들어, 당나라 중기 이근우(Li Qunyu)의 시 "두재가 미인을 선물하다"에서 "치마"는 단어의 위치와 관계없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상황이다. Xiangjiang 강의 여섯 장의 그림을 끌고, 롤빵은 Wushan의 구름 섹션, "여섯 장의 그림" 및 "여섯 장의 그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 섹션"은 대위법을 형성하고 "Xiangjiang"과 "Wushan"도 대위법을 형성합니다. , 그러나 위치가 다릅니다.

Liu Shui Dui: 현대 시의 대조 유형입니다. Liu Shui Dui는 의미와 문법 구조 측면에서 반대가 아닙니다. , 그러나 위에서 아래로의 관계가 있습니다. 둘은 분리되거나 역전될 수 없지만 Du Fu의 시 "Wen Guan Si Jun Take Henan and Hebei"와 같은 특정 언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팔협에서 오협으로, 그리고 향양으로 내려가 낙양으로 내려간다." 그들은 연속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사천의 팔협에서 오협으로, 그리고 향양에서 낙양으로 가야 한다. 순서는 역전될 수 없지만, 문장 사이의 관계를 보면, 다음 문장이 앞 문장 뒤에 오고, 두 문장이 복합 문장을 이루고, 이 두 문장에 사용된 단어가 대조를 이룬다. 이런 대조는 마치 흐르는 물이 상류에서 하류로 흐르는 것과 같다. 그래서 '유수두이'라고 부른다.

가쇼두이: 문장과 대련에 사용된 단어가 기본적으로 동의어이거나 완전히 동의어인 운율시에서 문제가 된다. 위 문장과 아래 문장이 같은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에 두 손바닥이 합쳐진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이런 대결을 '가상'이라고 부른다. 그는 글에서 “대체로 아름다운 말은 네 쌍이 있다. 옳은 것을 말하기는 쉽지만 옳은 일을 하기는 어렵습니다. 반대하는 것은 더 좋고, 옳은 것은 더 나쁩니다. “예를 들어 송지문(宋志文)의 시 <황매초도>에서 “찬 음식을 바로 먹으면 가는 길은 늦봄이다”, 지윤은 “영귀여수 출판 오류”에서 “가는 길에, 찬 음식을 바로 먹으면 늦봄에는 손바닥을 모으는 일이 불가피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