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강 만경도에 관한 시구 1. 춘강 만경시
춘강 만경
송혜종
죽외 복숭아꽃 3 개,
춘강 수훈오리 예언자. < P > 쑥은 땅속 노아가 짧으며, < P > 는 복어가 오르려고 할 때이다. 시인은
혜숭 (? ~117? ) 북송 승려, 화가, 시인. 건양 (지금은 푸젠 건양현) 사람, 화남인. 그는 거위, 기러기, 백로, 특히 작은 경치를 그리는 데 능하고, 선함은 한정이 멀리 떨어져 있고, 소탈하고 허황한 코끼리이다. 왕안석' 순보출승혜숭화는 시를 지어야 한다' 며 "회화사가 잇달아 얼마나 많은지 혜충이 늦게 내 약속을 나왔다" 고 말했다. " 수시, 황정견, 왕정 등도 그의 그림을 칭찬하는 시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수시' 혜충춘강 만경':' 죽외 복숭아꽃 서너 개,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가 있다. " 특히 후세 사람들이 칭찬하다. < P > 혜충과 검남남일, 김화보암, 남월문조, 옥상행조, 여보 간장, 귀성 유봉, 강남우조, 아미회고, 함께' 구승' 이라고 부른다. 와이노, 코우 □, 린치, 판탄 등 모든 종 지아 섬, 야오 합, 같은 저녁 당파에 속한다. 구승과 서시인은 동시에 작풍이 다르다. 그들은 오로지 오률을 전공하고, 생활의 자질구레한 일과 자연의 소경을 많이 쓰고, 전례를 기용하고, 상백묘를 하고, 단련하고, 정공과 영결함을 추구한다. 그 좋은 문장은 대부분 목련에 있다. 예를 들면 우조의' 말이 땅에 내려와서, 판전구름을 조각하는 것', 희낮의' 춘생 계령 밖, 사람은 해문서' 에 있다. 즉 구양수라고 불린다. 구승 중 혜충이 가장 뛰어나다. 그는 \ "발췌문 그림 \" 백련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에게 낭송된다. 그의 \ "방문 양 yunqing huaishang 빌라 \" 는 오율 대표, 시 중' 강 분강 세력이 끊어지고, 봄이 불타고 자국이 푸르다' 는 연합, 웅혼공이 일으키는 가장 훌륭한 경찰이다. 시 감상 < P > 시의 처음 세 구절에는 대나무, 복숭아꽃, 강물, 오리, 쑥, 갈대 등 여섯 가지 풍경이 적혀 있다. 첫 번째 문장은 지상 풍경을 씁니다. 두 번째 문장은 Jiang shangjing 입니다. 세 번째 문장은 해안경입니다. 이 주제화시는 위의 화면에 있는 경물을 쓰는 것 외에도 촉각에 의지해야 느낄 수 있는 물의' 따뜻함', 사유로 생각해내야 하는 오리의' 지식', 경험과 판단에 의지해야 예측할 수 있는 복어의' 욕망' 을 썼다. 이것들은 모두 눈으로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시인의 상상력과 연상을 통해 시각에서 벗어나, 화면 밖에서 얻은 것이고, 이 시의 고묘함은 이런 상상과 연상점으로 그림을 살리고 있다. 화면 속의 경물은 생기발랄하고 정취가 넘치며, 더 이상 무기의 조합, 정지된 목록이 아니다. < P > 주어 해석 < P > 혜종: 북송 초기 승려, 수시의 친구. 시와 그림을 잘 그릴 수 있는데, 특히 거위 기러기 등 조류와 하호 등 수경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데,' 춘강효경' 은 그의 명작이다.
새벽: 한 작씩' 밤' 을 한다. < P > 쑥: 들풀이다. 모래사장에서 많이 태어나고 봄에 흰 꽃이 피고 줄기를 먹을 수 있다.
노아: 갈대의 새싹. < P > 복어: 맛있고 독이 있는 물고기로 가공 후 먹을 수 있습니다. 고시 금역 < P > 죽림 외복숭아꽃이 막 두세 가닥을 피었는데, 강수온오리가 가장 먼저 봄기운을 느꼈다. 쑥은 이미 땅에 가득 찼고 갈대는 막 새싹이 돋아났는데, 바로 복어가 조수를 따라 올라가야 할 때이다. < P > 명구 감상-"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
이것은 유명한 그림시입니다. 작가는 그림과 그림을 잘 알기 때문에 혜숭이' 춘강 만경' 의 화제 화의를 꼭 잡을 수 있었다. 복숭아꽃 초방, 강온오리 희, 노아 단연 등 몇 획으로 이른 봄 강경의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냈다. 특히' 춘강수온오리예언자' 라는 문구가 화가가 그릴 수 없는 수온을 차갑고 따뜻하게 묘사해 흥미진진하고 아름답게 표현했다. 또한, 그의 고묘함은 유머러스한 상상력에도 나타나 있다. 그는 그림 밖에서 그림에 없는' 복어욕상' 으로 초봄의 숨결을 점화하고 그림 속의 경지를 심화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혜충의 그림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고 하면 이 시는'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는 것이다. 모두가 좋아하는 명시로 지금까지 낭송할 수 있는 것도 당연하다!
2. 고시' 춘강 만경' 시구 < P > 편집 본단 혜종' 춘강 만경' 고시 원문' 춘강 만경' 원도 혜종' 춘강 만경' 수시 (송) 대나무 밖 복숭아꽃 세 개, 춘강 수훈오리 예언자 < P > 쑥 (L) 쑥 (H O) 은 땅속 노아가 짧아 복어가 오르려고 할 때이다. 이두귀홍은 무리를 깨려고 하는데, 아쉬움은 북귀인 같다.
멀리 삭막과 눈보라가 많다는 것을 알고 강남 반월봄을 기다리고 있다. 주석: 혜종: 북송 초기 승려, 수시의 친구. < P > 는 시를 잘 그릴 수 있고, 특히 거위 기러기 등 조류와 하호 등 수경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데,' 춘강효경' 은 그의 명작이다. 저녁: "새벽" 을 한 편 짓다. < P > 쑥: 들풀이다. 모래사장에서 많이 태어나고 봄에 흰 꽃이 피고 줄기를 먹을 수 있다. 노아: 갈대 새싹. < P > 복어: 맛있지만 독이 있는 물고기로 가공 후 먹을 수 있습니다. 대나무 숲 외부 번역, 복숭아꽃이 방금 두세 가지를 피었습니다. 강물이 따뜻해지면서 오리는 먼저 봄의 숨결을 느꼈고, 쑥은 이미 온 땅에 가득 찼고, 갈대는 막 연한 뾰족함을 길렀는데, 바로 복어가 조수를 따라 알을 낳을 때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P >' 춘강 만경' 화가는 혜종 (956~ 약 117) 북송 승려, 화가, 시인을 소개했다. 건양 (지금은 푸젠 건양현) 사람, 화남인. < P > 그는 거위, 기러기, 백로, 특히 작은 풍경을 그리는 데 능하고, 선함은 한정이 멀리 떨어져 있고, 소탈하고 허황한 코끼리이다. 왕안석' 순보출승혜숭화는 시를 짓는다' 고 말했다. "회화사가 잇달아 얼마나 많은지, 혜충이 늦게 나의 가장 큰 약속을 했다. < P > "수시, 황정견, 왕정 등도 그의 그림을 칭찬하는 시가 있다. 그중에서도 수시' 혜충춘강 만경':' 죽외 복숭아꽃 세 개, 춘강 수훈오리 예언자' 가 있다." 특히 후세 사람들이 칭찬하다. < P > 혜충춘강 만경혜충과 검남남일, 김화보암, 남월문조, 천대행조, 여보간장, 귀성하지만 봉황, 강남우조, 아미회고, 함께' 구승' 이라고 부른다. 와이노, 코우 □, 린치, 판탄 등 모든 종 지아 섬, 야오 합, 같은 저녁 당파에 속한다. 구승과 서시인은 동시에 작풍이 다르다. < P > 그들은 오로지 오률을 전공하고, 생활의 자질구레한 일과 자연의 소경을 많이 쓰고, 전을 기용하고, 상백묘를 하고, 단련하고, 정공과 영결함을 추구한다. 그 좋은 문장은 대부분 목련에 있다. 예를 들면 우소의' 말이 땅에 내려와서, 판전구름을 조각하는 것', 희낮의' 춘생 계령 밖, 사람은 해문서' 에 있다. 즉 구양수라고 불린다.
구승 중 혜충이 가장 뛰어나다. 그는 \ "발췌문 그림 \" 백련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에게 낭송된다. < P > 그의' 양운경 회상별장 방문' 은 오율 대표, 시 중' 명문 감상-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이것은 유명한 화제화시입니다. < P > 작가는 그림, 그림을 잘 알기 때문에 혜충이라는' 춘강 만경' 의 화제 화의를 꼭 잡을 수 있다. 복숭아꽃 초방, 강온오리희, 노아 단연 등 몇 획으로 이른 봄 강경의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냈다. 특히' 춘강수온오리예언자' 라는 문구가 화가가 그릴 수 없는 수온을 차갑고 따뜻하게 묘사해 흥미진진하고 아름답게 표현했다. 또한, 그의 고묘함은 유머러스한 상상력에도 나타나 있다. 그는 그림 밖에서 그림에 없는' 복어욕상' 으로 초봄의 숨결을 점화하고 그림 속의 경지를 심화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혜충의 그림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고 하면 이 시는'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는 것이다.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명시로 지금까지 낭송할 수 있는 것도 당연하다. 혜충은 스님, 송대 화가이다. < P > 이 시는 혜숭이 그린' 춘강효경' 에서 수시 문제를 그린 것이다. 이것은 시, huichong 의 "Chunjiang xiaojing 지도" 는 계승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su Shi 의 시에서, 우리는 대략 생각할 수 있다: 대나무 숲, 3 복숭아 꽃, 강, 몇 오리, 강둑은 Artemisia 의 전체, 루 아 그냥 지구를 부 러, 하늘에는 두 반환 홍입니다. < P > 복어는 볼 수 없다. 수시가 복어가 올라와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쑥과 노아로아로 삶아 동파육보다 훨씬 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복어, 복어, 복어, 복어, 복어, 복어) 혜충은 송초의' 구시승' 중 하나로, 수시와 같은 시대의 사람이 아니다.
스시는 그 그림만 보고 그 사람은 보지 못했다. 이 스님은 시와 그림이 모두 뛰어나다. 특히 물향에 능하며, 날짐승 몇 마리를 더 넣어서' 혜숭소경' 이라고 부른다. < P > 왕안석은 그의 그림을 매우 추앙하며,' 순보 출승혜숭화 시' 에서' 화사가 잇달아 얼마나 많은지, 혜충만년에 내가 가장 허락한다' 고 짱 했다. 명청양조의 눈에는 당시만 있을 뿐, 송시는 결코 눈에 두지 않는다. < P > 강희년 대학자, 대시인 모희령은 수시를 비판했다. "춘강수훈, 이 오리는 알고, 거위는 몰라?" " 인물 소개 혜종 (965[1]~117) 북송 승려, 화가, 시인. 건양 (지금은 푸젠성 건양시) 사람, 화남인. < P > 그는 거위, 기러기, 백로, 특히 작은 풍경을 그리는 데 능하고, 선함은 한정이 멀리 떨어져 있고, 소탈하고 허황한 코끼리이다. 왕안석' 순보출승혜숭화는 시를 지어야 한다' 며 "회화사가 잇달아 얼마나 많은지, 혜충이 늦게 나의 가장 큰 약속을 했다" 고 말했다. < P > "수시, 황정견, 왕정 등도 그의 그림을 칭찬하는 시가 있다. 그중에서도 수시' 혜충춘강 효경':' 죽외 복숭아꽃 세 개, 춘강 수훈오리 예언자' 가 있다." 특히 후세 사람들이 칭찬하다. < P > 혜충과 검남남일, 김화보암, 남월문조, 옥상행조, 여보 간장, 귀성 유봉, 강남우조, 아미회고, 함께' 구승' 이라고 부른다. 와이노, 코우 □, 린치, 판탄 등 모든 종 지아 섬, 야오 합, 같은 저녁 당파에 속한다. 구승과 서시인은 동시에 작풍이 다르다. < P > 그들은 오로지 오률을 전공하고, 생활의 자질구레한 일과 자연의 소경을 많이 쓰고, 전을 기용하고, 상백묘를 하고, 단련하고, 정공과 영결함을 추구한다. 그 좋은 문장은 대부분 목련에 있다. 예를 들면 우소의' 말이 땅에 내려와서, 판전구름을 조각하는 것', 희낮의' 춘생 계령 밖, 사람은 해문서' 에 있다. 즉 구양수라고 불린다.
구승 중 혜충이 가장 뛰어나다. 그는 \ "발췌문 그림 \" 1 연합이 있어 사람들에게 낭송된다. < P > 그의' 양운경 회상별장 방문' 은 오율 대표, 시 중' 구승시집', 구양수는 이미 전해지지 않았다.
신종 원풍 초 사마광복은 그것을 얻었다. 마오씨 급고각본, 정복보의학서국본이 있는데, 후자는 전자에 따라 복사한다! 본단 장구령의' 춘강 만경' 작품 원문' 춘강 만경' 작가: 장구령춘장르: 오율왕조: 당강림다발 ①, 운일복상선 ②.
징로 ③ ④ 그 ④, 봄심 ⑤ 이순신 미묘함 ⑥. 흥래 ⑦ 단지 ⑧ 에서 얻은 것이고, 좋은 곳 ⑨ 전할 수 없다.
황혼 ⑵ 진정 아래 여객선이 가득 찼다. 주석 번역 ① 머리, 잎이 무성하고 꽃이 만발합니다.
어출' 시 다야 생민': "실발실수." ② 상선함, 경치가 아름답고 서로 잘 어울린다.
사령운' 강중 고아위' 시: "구름이 서로 비치고, 빈 물 * * * 이 맑다." ③' 징로' 두 문장: 가는 길에 뜻밖에 이 좋은 광경을 만나 더욱 나에게 정서를 가르쳐 주었다.
3. 혜충춘강 효경 전체시 < P > 혜충춘강 소경 < P > 죽외도화 서너 개, < P >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 P > 쑥은 땅속 노아가 짧으며, < P > 는 복어가 오르려고 할 때이다.
1. 혜종: 송초 승려, 시와 그림에 능하다. 이것은 수시가 혜숭화를 위해 그린' 춘강효경도' 의 주제화시입니다. 새벽: 아침.
2. 쑥: 갯벌에서 자라는 초본 식물로 먹을 수 있다. 노아: 아스파라거스. 복어를 요리할 때 쑥과 아스파라거스로 양념을 만들면 맛이 매우 신선하다.
3. 복어: 가공 후 먹을 수 있는 유독한 물고기입니다. 복어가 올라가려고 할 때: 복어는 봄에 바다에서 강으로 헤엄쳐야 하는데, 초봄은 복어가 역류하려고 할 때이다. < P > 대나무 숲 밖 복숭아꽃 두세 송이가 처음 방영되고 오리가 물속에서 놀다가 초봄강의 회온을 가장 먼저 알아차렸다. 갯벌에는 이미 쑥이 가득하고 아스파라거스도 싹이 나기 시작했는데, 이것들은 복어를 요리하는 좋은 양념인데, 복어는 이때 역류하여 바다에서 강으로 헤엄쳐 오고 있다. 돌아오는 복어는 화가가 그릴 수 없는 것으로 시인은 그의 상상력으로 강남 초봄 특유의 분위기를 얼마나 실감나게 표현했는가
4.' 춘강만경' 고시 < P > 혜종' 춘강만경' 수시
l 24u h o m \ n d l y 22du n
쑥 밭의 새싹이 짧으며,
zh é ng sh h h é t n y sh ng sh í n
는 바로 돌고래가 오르려고 할 때이다. < P > 작가 배경 < P > 은' 6 월 27 일 망호루 취서' 의 작가 배경을 참조하십시오. < P > 주어 해석 < P > 혜종: 북송 초기 승려, 수시의 친구. 시와 그림을 잘 그릴 수 있는데, 특히 거위 기러기 등 조류와 하호 등 수경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데,' 춘강효경' 은 그의 명작이다.
새벽: 한 작씩' 밤' 을 한다. < P > 쑥: 들풀이다. 모래사장에서 많이 태어나고 봄에 흰 꽃이 피고 줄기를 먹을 수 있다.
노아: 갈대의 새싹. < P > 복어: 맛있고 독이 있는 물고기로 가공 후 먹을 수 있습니다. 고시 금역 < P > 죽림 외복숭아꽃이 막 두세 가닥을 피었는데, 강수온오리가 가장 먼저 봄기운을 느꼈다. 쑥은 이미 땅에 가득 찼고 갈대는 막 새싹이 돋아났는데, 바로 복어가 조수를 따라 올라가야 할 때이다. < P > 명구 감상-"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이것은 유명한 그림시입니다. 작가는 그림과 그림을 잘 알기 때문에 혜숭이' 춘강 만경' 의 화제 화의를 꼭 잡을 수 있었다. 복숭아꽃 초방, 강온오리 희, 노아 단연 등 몇 획으로 이른 봄 강경의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냈다. 특히' 춘강수온오리예언자' 라는 문구가 화가가 그릴 수 없는 수온을 차갑고 따뜻하게 묘사해 흥미진진하고 아름답게 표현했다. 또한, 그의 고묘함은 유머러스한 상상력에도 나타나 있다. 그는 그림 밖에서 그림에 없는' 복어욕상' 으로 초봄의 숨결을 점화하고 그림 속의 경지를 심화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혜충의 그림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고 하면 이 시는'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는 것이다. 모두가 좋아하는 명시로 지금까지 낭송할 수 있는 것도 당연하다!
5.' 혜충춘강 소경' 의 시적 < P > 대나무 숲 밖 복숭아꽃 두세 송이가 처음 풀려 오리가 물속에서 게임을 하며 초봄강의 회온을 가장 먼저 알아차렸다. < P > 갯벌에는 이미 쑥이 가득하고 아스파라거스도 싹이 나기 시작했고, 복어는 이때 역류하며 바다에서 강으로 헤엄쳐오고 있다. 고시 원문: < P > 대나무 복숭아꽃 서너 개, < P >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 P > 쑥은 땅속 노아가 짧으며, < P > 는 복어가 오르려고 할 때이다.
확장 자료:
' 혜충춘강 효경' 은 송대 시인 수시가 창작한 7 언절이다. < P > 혜충은 북송 () 이 시를 잘 그릴 수 있는 스님으로 소경 () 에서 일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동파라는 시제는 그의' 춘강 샤오징' 그림에 그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모양뿐만 아니라 그 신을 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춘강, 춘강, 춘강, 춘강, 춘강, 춘강, 춘강) 복숭아꽃이 대나무 밖에서 서로 돋보이는 예술 효과를 써냈다. 스시의 또 다른' 진태허매화' 시에도' 죽외 한 가지가 더 좋다' 는 문구가 있어 그의 득의양양한 필임을 알 수 있다. < P > 춘강수훈, 오리예언자, 수온에 대한 오리의 느낌을 쓰는 것은 화면 속 오리의 장난기태로 완전히 연상된다. 청인모기령은 "거위도 선지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