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섯 마디 절구, 길이 설정. 전편은 단 네 마디, 한 문장당 다섯 글자, 총 * * * 20 개뿐이다.
2. 칠언율시는 여덟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 문장마다 일곱 글자이다. 매 두 문장은 대련이고, * * * 는 56 자의 사련이다.
3, 단어 카드 이름, 단어, 긴 문장이라고도합니다. 경구에 따라 글자 길이가 다르다. 50 자 이내는 단조이고, 59 ~ 90 자는 중조, 91 자 이상은 장조다.
둘째, 압운과 평정의 요구는 다르다.
1, 오언절구, 압운이 엄격하다. 평평함을 찾으십시오. 성당 이래 오언절구는 통상 율시의 규칙을 엄격히 준수한다. 성당 이후에는 고체시의 관행에 따라 쓴' 고체시' 가 소수지만, 절대다수의 오언절문은 모두 격법의 완벽한 근체시였다.
2. 칠언율시는 현대시의 범주에 속하며, 격법이 엄격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그것의 격법은 매우 엄격하여, 단어, 압운, 평정, 대결 등에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다.
3. 주제어의 명칭은 단어의 내용과 무관하다. 단어가 곡에서 완전히 벗어나면 어패는 단어와 음운 구조의 공식으로만 쓰인다. 단어는 원래 음악에 따라 불렀는데, 모든 노래에는 일정한 멜로디와 리듬이 있다. 이 멜로디와 리듬의 합은 바로 단어의 음조이다. 단어와 음조 사이, 또는 단어의 음조, 또는 단어의 음조에 따라 곡조를 경구라고 한다.
셋째, 대립이 다르다.
1, 오언절구, 절구는 율시의 가로채기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전쟁에 대한 요구는 그다지 엄격하지 않다.
2. 칠언율시는 대립을 요구한다. 평행 대련과 목련은 반드시 대립해야 하고, 수련과 미련은 옳고 그름이 될 수 있다. 칠언율시는 수련말련을 규범으로 한다.
3, 단어 카드 이름, 전투 요구 사항 없음. 품사는 한 단어의 성조의 명칭으로, 단어는 끊임없이 발전하여 변화한다. 주로 곡조에 따라 변한다. 품사는 단어의 내용과 무관하다. 단어가 노래에서 완전히 벗어나면 어패는 단어와 음운 구조의 공식으로만 쓰인다.
바이두 백과-품사
바이두 백과-칠언율시
바이두 백과-오언절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