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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황도 지역의 음식 문화 역사를 물어봐도 될까요

이것은 확실히 전문적인 문제이므로, 나도 아무것도 발표하지 않고, 단지 너에게 관련 내용을 좀 붙일 뿐이다. 또한, 진황도는 진황도에서도 탄환지이다. 어쩌면 개화되지 않았을 수도 있으니, 여기에 제한하지 말고, 하북의 음식을 연구하는 것이 좋겠지만, 당시에는 남북지방 음식을 가리지 않았을 수도 있다. 당시 음식이 아직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요리 방법, 식재료도 없었다. (나는 요리사를 조금 배웠고, 이것에 대해 조금 알고 있었다.)

1 은 일찌감치' 예기' 에 연회 식서 기록이 있었다. 먼저 술을 마신 뒤 고기요리를 먹고 밥을 먹는 절차는 지금과 거의 같다. 16 가지 요리가 있는 연회에서는 요리가 각각 네 줄로 늘어서 있는데, 한 줄에 네 개씩 늘어서 있다. 뼈가 있는 음식은 주좌에 두고, 잘라낸 순육은 오른쪽에 놓는다. 식사는 식자의 왼쪽에 기대고, 국은 오른쪽에 놓는다. 잘게 썰어 구운 육류와 멀리, 식초와 소스는 가까이 두세요. 찜파 등의 양념을 옆에 두다. 술장 등 음료와 스프가 같은 방향에 놓여 있다. 만약 말린 육우 포를 진열한다면, 좌측으로 구부리고 우측으로 곧게 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 P > 연회에는 헌객의 예식이 먼저 주인이 주작을 취하여 하객석으로 오시는 것을' 헌정' 이라고 합니다. 다음에는 하객들이 경의를 표하며, 이를' 설탕' 이라고 부른다. 주인이 술을 술잔에 주입한 후, 먼저 스스로 마시고 나서 손님에게 술을 마시라고 권하고,' 보수 \' 라고 부르며, 이렇게 합치면' 일헌의 기례 \' 라고 부른다. 오늘날 게스트 연회는 사례라고도 불리는데, 그 자체만으로도 예의를 강조한다.

2 구이, 요리, 찜, 샤브샤브

3 대체로 신석기 시대에 사람들은 이전의 간단한 요리무조' 화식' 법을 점차 바꿔 여름상기에 이르러 요리 기법이 일정 시대의 높이에 이르렀다. 진나라 문헌에는 번짐, 따온, 포, 낙인, 찜, 삶기, 폭발, 회자, 굽기, 스튜, 삶기, 미끄러짐, 끓인, 얼룩, 가슴살, 회자, 설탕, 왁스, 설탕, 鼨 예를 들어' 주례 천관 급식부' 는 구름이 있다.' 무릇 왕의 공급은 육곡을 먹고, 식사는 육곡을 먹고, 식용은 육청을 마시고, 부끄러움은 백이십품을 사용하고, 진용은 팔물을 사용하고, 소스는 백이십옹을 사용한다. " 음식 종류부터 조미료 선택, 주요 부식의 배합, 식품의 칼가공, 요리 조작, 맛에 이르는 다양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진용팔물' 을 들어' 팔진' 이라고 하는데,' 예기 내규칙' 은 순음, 순모, 포돌고래, 진진, 얼룩, 종기, 이진, 간이라고 불리는가? , 그리고 생산 과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고대에 모처럼 보존된 지금까지 8 종의 유명한 음식 스펙트럼이다. 학자에 따르면, 쌀 고기 소스 덮밥 에 천 종; 순모는 기장 미트소스로 밥을 덮는다. 포돌고래는 도살, 순강, 배, 포구이, 페이스트, 튀김, 컷, 느린 스튜 3 일 3 박 등 8 개 공정을 포함한 바비큐 돼지나 어린 양이다. 진진 () 을 고기로 찧다. 술향소고기로 얼룩지다. 구운 육포로 삶다. 삼선낙밥 간? 그물기름 구이를 위해 개 간 1 을 싸다. 일반적으로' 진용팔물' 은 주대 요리와 조미료 기예의 높은 경지 대표작을 드러낸 것으로 생각된다. 사실 하상주의 이른바' 3 대' 요리 수준에 대한 후세 사람들의 강압기 때문이다. 우리가 다음 절에서 말했듯이, 이들 내용 중 일부는 적어도 하상시대에도 이미 있었다. < P > 요컨대, 예서 속의 음식 내용은 아마 옛날 이래 취식 기구의 번화와 요리 기예에 대한 규범화된 표현일 것이며, 원시 숙식법이' 화식의 길' 에 대비한 점진적인 과정을 다소 폭로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4 중국 최초의 예의는 음식활동에서 나온 것이다. 고대 중국은 가족식 정치 국가로 엄밀한 계층 구조를 가지고 있다. 진나라 시대에는 음식도 사회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로 뚜렷한 등급성

5 중국이라는 예의지국, 음식의식이 중요한 내용이었다. 중국 최초의 예의는 음식 활동에서 나온 것이다. "에티켓 에티켓" 은 말했다: "fu Li 의 시작, 모든 식단을 시작하십시오. 그 팬 기장 돌고래, 더러운 동상과 컵 음료, 수수료 포로와 토양 드럼. 여전히 귀신에게 경의를 표할 수 있다면. " 여기서 가장 원시적인 예의는 식습관으로 시작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대 중국은 가족식 정치국가였고, 등급성은 이 나라의 핵심 구조였으며, 국가는 가문의 확대로 인해 생겨났기 때문에, 가족의 노소 적서차이는 자연스럽게 국가의 등급제에 반영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고대 중국의 사회구조를 형성하였다. (좌전) 소공 7 년 구름: "하늘은 1 일, 사람은 1 등, 그래서 위에 * * * 신도 있다. 그래서 왕신공 ... < P > 6 그러나 서한왕이' 약' 에서 차를 끓이고, 차를 사고, 순구 등 다사활동을 하는 것을 보면 진지한, 우리나라 장강 중하류의 강, 절강 일대에서 차를 마시는 바람이 점차 유행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 P > 바슈 지역은 차를 마시는 것이 더 빠르며 진나라에서 시작해야 한다. < P >' 시경' 에서 선진의 음식문화 < P >' 시경' 을 엿보는 것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가 총집으로 우리나라의 문학 발전에 깊은 영향을 끼쳤으며, 시의 많은 내용도 서주와 춘추시대의 음식문화를 객관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우리가 진지하게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그 특징은 < P > 1, 우리나라의 술문화가 기본적으로 형성되었다고 대략적으로 말했다. 예기 효특동물 제 11' 에서는 구이저우가 자선을 베풀 때 "좌봉식, 우측집행" 이라고 말했다. 그 이유는 "무릇 술을 마시고 양기를 기르는 것" 이기 때문이다. 무릇 먹고 음기를 기르다. " 그래서 옛사람들은 밥을 먹을 때 음료, 특히 술을 빼놓을 수 없었다. 당시 술의 품종은 식량 양조류밖에 없었지만 이미 우열을 나누었다. 술단 윗부분의 고급스러운' 청주' 는 먼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써야 한다. 예를 들면 "북산의 시 신남산": "청주로 제사를 바치고, 여목에서 제사를 지내다." 술단의 아랫부분에서 분명히 밝혀진 것은' 술술' 이라고 불리며, 육체노동 후의 가족을 위로하는 데 쓰인다. "사슴밍의 시 벌목": "벌목허가, 술에는 술이 있다!" " 그리고' 목적주' 는 순미한 술이다 ('상횡의 시 산호':' 목적주 사유',' 목적주 사유',' 입구가 맵지 않은 의미'). ), 고귀한 손님을 대접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슴밍의 시 사슴명" 과 같이, "나는 연게스트의 마음으로 술을 가지고 있다." " 예기 옥조류 13 위' 는 "모든 존존은 현주에 올라갈 것" 이라고 말했다 술이 짙은 검붉은 색을 띠고 있기 때문에,' 현주' 는' 목적주' 인 것으로 추정된다! 그리고 일반 음료인 술도 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이미 술 마시는 문명 문제를 고려했다. 예를 들어 사람들에게 술을 적당히 마시라고 일깨워 준다. "소민지쉬 소완아": "사람의 지성, 음주 윈크." 즉, 술을 마실 때는 성인에게 잘 보여야 하고, 작풍은 온화하고 우아하며, 주량은 더욱 자제해야 한다는 뜻이다. 그럼 정열난인데 확실히 술에 취하면 어떡하죠? 산횡의 시 빈의 첫 잔치' 는 우리에게 "술에 취해 복을 받았다" 고 말했다. 술에 취해 주동적으로 떠나는 것을 뜻하며 잔치에서 떠들어대는 것은 모두에게 좋은 일이 아니다. 당시 사람들은 좋은 술과 맛있는 음식도 중시했다. "산횡의 시 () 는" 서울 () 은 취지가 있고, 서울 () 은 음식 () 이 좋다 "고 말했다. < P >' 주례' 와' 예기' 의 내용은 당시 분업이 명확한 축산업이 있었음을 보여 주지만,' 시경' 에서는 아직 규모가 크지 않았다. 사람들이 육식을 얻는 것은 대부분 황야 사냥과 해안 낚시, 그물을 던지는 것을 위주로 한다. 짐승은 호랑이, 표범, 곰, 사슴, 야, 토끼, 돌고래 등이다. 조류에는 꿩, 비둘기, 까치, 포주 기러기, 학, 원앙, 황새 등이 있다. 물고기는 잉어, 메기, 은 잉어 등이 있다. 도구는 그물과 화살, 낚시는 그물과 낚시로 사냥하며, 금속무기의 부족이나 미인의 환심을 얻기 위해 필요한 경우 야수와 육박한다. 예를 들면 "정풍 아저씨 우전": "포대 폭호, 공소에 바칩니다." 한 젊은 남자가 가슴을 드러내고 용감하게 호랑이와 싸우며 사범을 공가에 바쳤다. 그리고' 바람 신대' 는 고기잡이에 대해 "어망의 설정, 홍은 떠난다" 고 적었다. Wen Yiduo 씨의 말에 따르면, "홍" 은 새가 아니라 "쓴" 합음, 즉 새우두꺼비입니다. "떠나다" 와 "죽다". 원래 그물로 고기를 잡았는데 두꺼비를 잡았다는 뜻이다. 당사자의 유머와 무력감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시경》에 구체적으로 언급된 사육동물은 소, 양, 닭, 돼지, 개 등이다. 관련 내용으로 볼 때 당시 양업은 독수, 사람들은 양고기를 먹고, 양고기로 신령과 조상을 제사하며,' 어린 여어' 는 추위를 막는 데 꼭 필요한 용품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 양, 어린 양, 어린 양, 어린 양, 어린 양, 어린 양, 어린 양) "생민의 시 생민": "을 취하여 번재를 태운다." " 사람들이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숫양을 불 위에 올려 바비큐를 하는 것이다. "생민의 쉬 공유지": "감옥에 집행된 돼지, 재량에 따라 희롱을 쓰다." 당시 이미 사육된 돼지가 있었다는 것을 증명하다. 예기' 에는' 돌고래' 와' 야생 돼지' 의 차이가 있고' 돌고래가 뇌에 가야' 할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하지만 돼지의 식사량이 많고 온순하지 않아 사람들은 양만큼 수지가 맞지 않는다고 느꼈기 때문에,' 돼지' 는' 시경' 에서 단 한 번만 언급했다. ('주남':' 그는 무럭무럭',' 오',' 오',' 오',' 돼지',' 돼지',' 돼지',' 돼지',' 돼지 작은 멧돼지) 를 가리키며 왕공 군주의 잔치에 나타났기 때문에 돼지고기는 당시의 진귀함이 소와 양보다 높았다. "왕풍 군자가 복무하다": "닭이 군역에 서식한다" 는 것은 당시 닭이 이미 인류와 형성한 애착관계, 아마도 식량이 비교적 소중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예기" 에는 "닭찜", "영닭" 이 있지만, "시경" 에서는 사람들이 많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예기 내규칙 제 12' 는 "닭이 처음 울고 짠 세면" 이라고 말했다. "정풍 여자는 닭명을 말한다": "여자는 닭명을, 사는 무지단을 말한다." 사냥꾼의 아내가 말했다: 닭이 울고, 빨리 일어나 사냥하러 가자, 남편이 말했다: 조금만 더 기다려라, 날이 아직 밝지 않았다! 벼슬을 하는 자는 잠에 탐낼 엄두가 나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제풍 닭명": "닭이 울면 울고, 왕조는 모두 흑자를 낸다." 닭이 울 때, 조정에서는 이미 사람 소리가 들끓었다. 주례' 에는' 견인' 에 대한 기록이 있고' 형개가 동방에 있다' 고 요구하며' 개가 신장을 간다' 는 등의' 개 적주와 조울증' 은 먹어서는 안 된다. 이 내용은 당시 사람들이 개를 키우고 개고기를 먹었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러나' 시경' 에는 개고기를 먹는 기록이 없다. 지풍 루령은 개를 언급하지만, 시 속의 개는 사냥꾼의 조력자이지 도살할' 살개' 가 아니다. 그래서 법원이든 민간이든 개고기를 먹는 풍습은 당시에는 흔하지 않았다고 절도했다. 사람들은 진나라와 한 () 나라의 교분이 된 것 같은데, 사회 혼란, 음식이 부족할 때 개고기에 큰 열정을 보였다. < P >' 시경' 에서 당시 식량의 품종은 벼, 밀, 기장, 기장, 딜 등이었고,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다. "바람 재치": "나는 그 들판을 걷고, 그 밀을 새로 고친다." 나는 차를 타고 들판을 질주했고, 양쪽에는 생김새가 가득한 밀이 있었다. "북산의 시 대전": "대전은 농사를 많이 짓고, 모두 경계하고, 모두 준비하는 것은 일이다. 나로 하여금 사이드를 조절하고, 성은 남무 () 를 싣고 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방송 Jue baigu, 둘 다 법원과 석, 증손자는 ruo 입니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당시의 식량이 주로 재배되었고,' 증손자' 와 같은 전문가가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생민의 시 생민" 은 "초풍초, 종의 황무" 라고 덧붙였다. 잡초를 제거해야 식량을 잘 심을 수 있다. 하지만 당시 식량은 재배를 위주로 했지만, 아마도 여전히 야생의 식량 작물이 있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얀 펭 상 zhong": "위안 광산 밀 남자? 거품의 북쪽에 있다. " 어디서 밀을 따나요? 거품의 북쪽으로 가다. 이 시는 우리에게 두 가지 문제를 생각나게 한다. 그 중 하나는 야생 밀이 채취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둘째, 아마도 당시 사람들은 밀을 수확할 때 심든 야생이든 수확하는 것이 아니라 따는 방법을 사용했을 것이다. "채밀" 은 당시 금속 도구의 희소성을 증명했다. < P >' 시경' 에 언급된 채소 품종은 이미 많다.' 귀' 의' 귀',' 채방' 의' 쑥',' 초충' 의' 고사리' 가 있다 아마도 야생 채소가 많고 생산이 풍부할 수도 있고, 당시 채소에 대한 수요가 적었을 수도 있고,' 시경' 에는 채소를 많이 재배하는 내용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먹고 싶을 때, 어떤 계절과 그곳에 가서 따면 된다. "당풍 채령" "채장채령, 수양의 꼭대기." 쓴 나물을 따러 어디로 갑니까? 수양산 정상에 가려고 합니다. < P > 당시 요리의 수단은 비교적 간단했는데, 주로 포, 번번, 따번, 요리, 찜 등이 있었다. 포는 진흙으로 싸매고, 번짐은 불에 구워진다.' 두인의 쉬-잎':' 토끼 스수, 포의 번트' 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토끼를 진흙 소포로 익힌 뒤 토끼를 불 위에 올려 향을 구워 빨갛게 굽는 것이다. 불타는 것은 불 속에서 타오르는 것이다.' 생민의 쉬':' 술은 신이 나고 번핀은 핀이다.' " 고기가 끊임없이 구워지는 가운데 진한 향이 넘쳐난다는 뜻이다. 《시경》에서 "요리" 는 "형" 이라고 쓰여 있는데, 바로 요리하는 것이다. 요리는 고대 음식의 주요 가공 방법 중 하나이다. 채소를 삶는 것은 "도인의 시" 와 같다. "깃발, 채형한 것"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 "노송 나무 바람 비풍" 과 같은 고기 요리를 요리하십시오: "누가 물고기를 잡을 수 있습니까? 관개의 주전자. " 우리나라에서 찌는 것은 역사가 유구하며 우리나라 특유의 요리 방법이기도 하다. 이른바 황제가' 찜곡을 밥으로 삼는다' 고 한다. 《시경》에서 "찜" 은 "동동" 이라고 쓰여 있다. "생민의 시 생민": "석방의 초서, 동유의 부업." 우리는 여섯 왕조의 "음과 윤 소설" 에서 고대 찐 방법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쌀," 그리고 ""물 ""주전자 "위에. 그리고 불을 피워 밥을 익힌다. 텅스텐의 구조는 현재의 찜통과 같지만 외관과 재료가 다를 뿐이다. 통궁의 쉬 6 월' 의' 잉어 잉어' 는 당시의 잔치가 생소하고 조리된 것임을 반영했다. 당시 사람들은 이미 불을 사용하는 법을 배웠지만, 그들은 여전히 어떤 음식은 날것으로 먹는 것이 더 맛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예기 내규칙 12' 에서도' 소 회자' 와' 물고기 회자' 를 언급하며' 육비린내 나는 자는 회자이고, 큰 자는 헌이다' 고 말했다. 생고기의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서는 회자할 때' 봄용 파, 가을용 겨자' 를 먹어야 한다. 지금 우리가 있는 한국 음식점에서는 아직도 생소를 먹을 수 있고, 우리나라의 소수민족 지역에서도 생돼지를 찾을 수 있고, 청나라가 여전히 우리나라 어느 곳에서 유행할 때까지 생선은 여전히 유행한다. 청 리 tiaoyuan \ "남월 노트 \": \ "광동 저속한 물고기 학생, ...... 첫 번째 유출 암살 에, 그 가죽 칼 에 가서 피를 씻어? 생, 세밀한 집행이 영화다. 홍근은 하얗고 가벼워서, 매미 날개처럼 얇다. 2 ~ 2 에 비해, 와이는 늙은 매쉬와 고추로, 입구는 얼음이 녹는다. " 하지만 지금의 민물고기는 수원의 오염으로 거의 먹을 수 없는 사회문명의 퇴보입니다. 식재료의 본맛이 좋지 않고 악화되는 것도 조미료 발전의 주요 동력이다. < P >' 시경' 에서 당시 사람들은 요리할 때 양념과 향신료의 운용에 주의를 기울이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중에는 바닐라를 따는 묘사가 많이 있는데, 더욱이 세 번' 산초' 를 언급한다. < 당나라 펭 고추 채팅 >: "후추 채팅 사실, 팬 연의 잉여 상승. 클릭합니다 민여소년 재피렌: "고추가 있는데, 후코지닝?" 분명히 당시에는 이미 산초를 향긋한 재료로 삼았다. 구기자, 감초 등도 당시 채취한 후 요리에 쓰이는 향신료일 가능성이 있다. 그럼 식사할 때 양념이 있나요? "생민의 시 행갈대": "설탕은 추천하거나 번하거나 구웠다." 구운 고기는 짠맛이 없기 때문에 먹을 때는 미트소스를 추천해야 한다. < P > 위의 내용을 보면 선진시대의 음식문화는 우리 당대 음식문화의 초석이자 뚜렷한 역사적 특징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첫째, 당시 야생식재료는 매우 풍부했고, 지역마다 계절에 따라 각기 다른 육식 음식이 있었는데, 그 맛이 다르기 때문에 당시 사람들은 양념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고, 두드러진 식재료의 본미에 신경을 썼다. 이른바' 귀천산도' 와' 큰 수프 불화' 는 그 질도 비싸다. " 이것이 바로' 시경' 에 직접' 소금',' 소스' 가 나타나지 않는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이윤은' 오미의 합계' 를 강조하며 당시 일반 백성들이 아직 맛의 조화를 중시하지 않았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다. 둘째, 분식은 아직 많이 나타나지 않았다. 밀알은 쌀과 마찬가지로 찜질죽 재료다. 아마도 진한 () 에 도착한 후, 후한 () 의 교류가 밀접해짐에 따라, 우리 조상은 분식을 만드는 법을 배웠다. 셋째,' 주례' 의' 팔진' 에는 이미' 튀김' 이 있지만,' 시경' 에서 튀김, 폭발, 튀김 등 기름을 매체로 사용해야 하는 방법은 아직 나타나지 않고, 주로 불과 물 위를 빙빙 돌고 있다. 따라서 당시의 요리 수준은 여전히 초급 단계에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