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인의 이상에 관한 시는 (이상에 관한 시)
시인의 이상에 관한 시는 (이상에 관한 시) 1. 이상에 관한 시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과 돛이 직접 걸려 바다를 건너 항해할 때도 있을 것입니다.
리바이의 『여행은 어렵다』
수천만 채의 저택이 있어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즐겁게 지낼 수 있다.
바람과 비가 움직이지 않아도 산만큼 안전해요!
두보의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1. 9층짜리 플랫폼은 지친 흙에서 시작되고,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 ——노자
2. 삼우가 닦지 않으면 글이 되지 않고, 군자가 배우지 않으면 덕이 되지 못한다. ——반구
3. 배울 수 없으면 배우고, 모르면 물어보고, 포기해야 알게 된다. ——한잉
4. 백 번 읽으면 그 의미가 분명해질 것입니다. ——Chen Shou
5. 끊임없이 배우고 가르치십시오. ——"논어"
6. 흙이 쌓이면 산이 되고, 물이 쌓이면 바다가 된다. ——Xun Kuang
7. 깊은 노력을 하고 싶다면 쇠봉을 갈아서 바늘로 만드세요. ——조설관
8. 만 권이 넘는 책을 읽고 영감을 받은 것처럼 글을 쓰세요. ——두보
9. 위편은 철벼루를 반복해서 착용했는데, 말로 외우고 손으로 베껴서 어떻게 세월을 셀 수 있겠습니까? ——루 유
10. 검은 머리는 일찍 공부할 줄 모르고, 백발은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옌진칭
11. 책산에는 길이 있고, 부지런함이 길이며, 배움의 바다에는 끝이 없고, 노력은 배이다. ——라이 이정수
12. 일은 노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이지 놀이로 이루어지지 않으며, 성공은 생각으로 이루어지고 무심함으로 파괴된다. ——한유
13. 하루 한푼은 천일에 천달러의 가치가 있다. 밧줄은 나무를 자르고, 물 한 방울은 돌을 관통한다. ——뤄다징
14. 9명의 성공은 절반에 불과하다. ——Liu An
15. 성실이 오면 금과 돌이 열립니다. ——팬예
16.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다음 층으로 가세요. ——Wang Zhihuan
17. 세상에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결단력 있는 사람에게는 쉬운 일이 없고, 부주의한 사람에게는 쉬운 일이 없습니다. ——위안메이
18. 야망이 있으면 늙지 않는다. 야망이 없으면 백년을 헛산다. ——시유쿤
19. 걱정과 노동은 나라를 젊게 하고, 여가는 인생을 망친다. ——구양수
20. 칼날은 갈음에서 나오고, 매화향은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라이이정수
21. 노인은 항상 야심이 있지만, 순교자는 노년에도 야망을 품는다. ——조조
22. 말은 한 번의 도약으로 열 걸음을 갈 수 없고, 열 번 운전할 수는 있지만, 그 장점은 인내에 있습니다. ——Xun Kuang
Liushahe의 "이상"
이상은 꺼진 등불을 밝히는 불입니다.
이상은 밤에 길을 비추는 등불입니다. ;
이상적인 것은 새벽으로 이어지는 길이다.
굶주리고 추운 시대에 이상은 음식과 의복이다.
음식과 의복의 시대에 이상은 문명이다.
혼란의 시대에 이상은 안정이고,
안정의 시대에 이상은 번영이다.
이상은 진주와 같아서 하나가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미래를 이어주며 끝없이 빛난다.
아름다운 진주실, 역사의 중추,
과거는 현재를 반성하고, 현재는 미래를 반성하며, 조상은 후손을 반성한다.
이상은 배의 방향을 안내하는 나침반이고,
이상은 바다로 긴 여행을 떠나는 배이다.
그러나 때로는 이상은 바다와 하늘이 서로 입맞추는 호와 같아서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어 진취적인 마음을 괴롭힌다.
이상은 인생을 웃으며 관찰하게 만들고,
이상은 완고하게 운명에 저항하게 만든다.
이상은 너무 이른 백발을 잊게 만들고,
이상은 백발이 되어도 여전히 순진하게 만듭니다.
이상은 황금빛 꿈을 깨뜨리는 알람시계, 이기적인 마음을 씻어내는 비누가 이상이다.
이상은 일종의 이득이기도 하고, 이상은 일종의 희생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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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로움 속의 웃음, 웃음 속의 괴로움.
이상은 정직한 사람을 불행하게 만들지만, 이상은 불행한 사람을 절망적인 상황에서 살아남게 합니다.
보통 사람은 이상이 있기 때문에 위대해진다.
이상이 있는 사람이 바로 '자본인'이다.
세상에는 자신의 이상을 버리는 사람이 늘 존재합니다.
이상은 누구도 버리지 않습니다.
죄인에게 새 생명을 주는 이상은 부활하는 선녀초이고, 탕자를 불러오는 이상은 사랑 많은 어머니이다.
이상이 흐려졌다고 원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은 악마가 당신의 확고함을 시험하는 것입니다.
울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의 이상이 도난당했습니다.
빨리 찾아서 앞으로 조심하세요!
영웅은 이상을 잃고 평범한 사람으로 변한다.
자신의 성취를 역겹게 자랑한다.
평범한 사람은 이상을 잃고 평범한 사람으로 변한다. 사람.
눈앞의 상황을 우스꽝스럽게 저주한다.
꽃이 피는 데 이상적이며 복숭아와 자두는 달콤한 열매를 맺습니다.
싹이 트기에 이상적인 느릅나무와 포플러는 그늘이 짙습니다.
이상적인 말을 타고 채찍을 들고 출발하세요.
길 위에는 봄 풍경이 딱 맞고 하늘에는 햇살이 맑습니다.
2. 이상과 염원을 표현한 시
1. 천지만큼 장수하고 해와 달로 빛난다 ------ 전국시대 . 추. 굴원> 2. 길은 멀고 위아래로 찾아다닐 것이다 ------- 전국시대 굴원.> 3. 온 세상이 혼탁하고 나 혼자만 순수하다. ; 다들 술에 취해서 혼자 깨어있어요 ------- 전국시대 굴원> 4. 마음이 착하고 아홉 번 죽어도 후회가 없어요 ------ 굴원> 5. 노인은 곤경에 처해 있고 야망은 천리이며, 순교자는 노년에도 여전히 야심이 있다 ------ 삼국지, 위조, 조조> 6. 선수 빠른 말은 반드시 빠른 말은 강해야 한다------북조의 민요.> 7. 형천은 친척들과 함께 춤을 추고, 강한 의지는 항상 거기에 있다------진. > 8. 붉은 비단줄처럼 곧고 옥주전자 얼음처럼 맑다 ------ 남송(宋朝). ----- 당나라 이세민 > 10. 소나무에게 배워 복숭아나 자두가 되지 않도록 조심하라 -- ---- 당나라 이백> 11. 지금은 가난한 시대이고 그림이 하나씩 그려집니다 ------ 송나라의 문천향> 12. 영웅으로 살고 유령 영웅으로 죽는다 ------ 이청조의 송나라 >(> 13. 장안은 어디인가? 말발굽 아래에만 있다----당센> 14. 밤이 깊어도 하늘은 여전히 안개로 가득하다--- --Tang. Liu Yuxi> 15. Great Road 푸른 하늘처럼 나 혼자서는 도달할 수 없다 ------Tang Li Bai> 16. 젊은이의 생각은 구름에 의해 다루어져야 한다------Tang. 리허> 17. 옥항아리 속의 얼음 심장------당왕창링> 18. 강한 바람과 파도가 일어나 바다를 바로 가로질러 돛을 달겠습니다------ 당나라 이백> 19.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고, 돈을 다 쓰고 돌아올 것이다------당나라 이백> 20. 안능은 파괴할 수 있다 눈썹을 굽히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을 섬기니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 ------ Tang> 21. 새 소나무는 수천 피트 높이를 싫어하고 사악한 대나무는 수천 피트를 베어야합니다. 극------당두보> 22. 수천번의 수색 끝에 모래를 날려 금을 얻으려고 노력했지만------당나라.> 23. 당시. 사람들은 작은 연못에 물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얕은 곳에 용이 웅크리고 있는 것이 낫습니다------당나라 도우샹> 24. 바람에 날려 죽느니 차라리 나뭇가지에 향기를 머금고 죽겠다. 북풍을 타고 ------송나라. 정육초> 25. 강해지기로 결심하지만 날카롭지 않고, 성공은 빠른 것보다 장기적이다------송나라. 사람은 예로부터 죽었고 그의 충성은 역사에 기억될 것이다 ------ 송나라의 문천상 > 27.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세상에 푸르고 희게 있으라 - ----- Ming Yu Qian> 28. 사람들은 색이 좋다고 칭찬하지 않아, 순수한 에너지만 남겨 우주를 가득 채운다------원나라의 Wang Mian> 29. 천년이 지나도 여전히 강함 동서남북의 바람에도 불구하고 고난------청나라 정세> 30.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진흙이 되어 꽃을 보호한다------ - 청나라 공자진 > 31. 더러운 술을 팔기가 어렵고 나라의 눈물을 걱정할 때에는 재능에 의지하라 ------ 청나라의 추금 >
3. 시인의 야망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꽃이 피면 꽃이 없다는 게 아닙니다.
("원진. , 당나라") 국화") 꽃 중에서 국화를 특별히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국화가 피고 나면 더 이상 즐길 꽃이 없기 때문이다.
이 문장은 서리를 자랑하고 시드는 국화의 강인한 성격을 함축적으로 찬양하고 있다.
2. 노년이 오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부와 명예는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 (당나라의 두보, 『』) 주홍색과 청안료인 단경은 회화를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은 내가 늙어가는 것을 느끼지 못한 채 평생을 그림에만 전념했다는 것을 말해준다. 부와 명예는 하늘에 떠 있는 구름처럼 나에게 무관심하다. 이 시는 예술에 전념하고 명예와 부를 걱정하지 않는 유명한 화가 조바(曹寶)의 숭고한 정서를 찬양하고 있습니다.
3. 부는 음란하지 않고 가난은 행복이다. (송나라? 성호) 부에 속지 않고 가난에도 만족하는 사람은 이 경지에 이르러야 영웅이라 할 수 있다.
오늘날에는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 명예나 부를 구하지 않는 인애로운 사람의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단어로 새로운 의미가 부여되었습니다. 4. 복숭아, 자두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으면 나만의 흔적이 생긴다.
("역사적 기록") 芊(xī): 작은 길.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는 말은 못하지만 그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는 사람들의 감탄을 불러일으키고 따고 싶게 만들고, 나무 아래에는 자연스럽게 길도 만들어집니다.
이 문장은 도덕성이 높은 사람은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는 뜻입니다. 5. 무관심이 없으면 분명한 야망도 없고, 평온함이 없으면 원대한 목표도 없습니다.
(삼국지? 촉? 제갈량의 『계명서』) 무관심과 소수의 욕망을 키우지 않으면 평화로운 마음 없이는 순수한 열망을 가질 수 없으며 외부 간섭을 제거하지 않으면 고상한 목표를 이룰 수 없습니다. 목표. 제갈량은 도덕성을 기르고 학문을 공부하려면 먼저 명예와 부의 족쇄를 없애고 성급함을 피해야 성공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6. 친구 없이 혼자 공부한다는 것은 외롭고 무지한 일이다. ("의례? 배움의 책") 서로 배울 친구 없이 혼자 공부하면 지식이 얕아지고 지식도 제한될 것입니다.
7. 과거를 잊지 말고 미래의 교사가 되십시오. ("전국정책? 조재이")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고 미래를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8. 그런데 수위가 바위가 하나도 없는 곳이라 가라앉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당나라? Du Xunhe의 "Jingxi")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때 안일하고 태만하지 말고 조심하라고 사람들에게 경고합니다.
침몰: 배를 가라앉히거나 사람을 익사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9. 작다고 악을 행하지 말고 작다고 선을 행하지 말라.
('삼국지') 작더라도 나쁜 일은 절대 하지 말고, 작아도 좋은 일은 하세요. 10. 잘못된 것이 있으면 고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격려를 더하십시오.
(논어) 매일 자신을 대하고 반성하세요. 실수가 없으면 바로잡으세요. 당신은 또한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제공하는 의견에 대해서도 이러한 태도를 취해야 합니다.
11. 걱정과 노동은 나라를 젊게 만들지만 여가는 인생을 망칠 수 있다. (송나라 구양수의 『오대역사영관서』 서문) 열심히 일하고 노력하면 큰 성취를 이룰 수 있고, 안일을 탐하고 쾌락을 탐하면 필연적으로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12. 말은 충실하고 행동은 단호하게 하세요. (논어) 우리는 말할 때 약속을 지켜야 하며, 행동할 때에는 결단력 있고 철저해야 합니다. 이것이 인간의 원칙이자 덕목입니다.
13. 태산은 흙이 없어서 커질 수 있고, 바다는 작은 시냇물을 받아들이지 않아서 깊어질 수 있다. (진리사의 "항의와 추방의 책") 하자: 거절하고 포기하십시오.
그냥: 성취. 원래의 비유는 위대한 일을 성취하기 위해 인재를 모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지식이 있어야만 더 깊은 성취를 이룰 수 있다는 의미일 수도 있습니다. 14. 매화는 눈보다 덜 하얗지만, 눈은 매화보다 향기가 덜하다.
(송나라 루메이 포의 '눈 매화') 매화는 눈꽃만큼 하얗지 않고, 눈꽃은 매화만큼 향기롭지 않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각자의 강점과 약점을 갖고 있으며, 서로에게서 배우고 약점을 보완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15. 나라를 위해 살고 죽는다면 왜 불행이나 행운을 피해야 합니까? (청나라? Lin Zexu의 "수비대에 가서 입구에서 가족에게 말하십시오") To : 함께, 전달하십시오.
나라에 도움이 된다면 목숨도 바칠 수 있다. 재난이 닥쳤을 때 우리는 어떻게 재난으로부터 도망치고 행복을 위해 싸울 수 있습니까? 이 시에는 국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개인의 손익을 개의치 않는 임칙서의 숭고한 정서가 표현되어 있습니다.
16. 참외밭은 신발을 신을 수 없고, 매화나무는 왕관을 쓰지 않는다. (고대 중국 월복시 "신사의 행위") 멜론 밭에서 신발을 줍기 위해 몸을 굽히지 마십시오(다른 사람들이 멜론을 따는 것으로 착각하지 않도록).
매화나무 아래서 모자를 자랑하려고 손을 들지 마세요(자두를 훔친 것으로 오해받지 않도록). 사람들이 당신을 의심할 만한 곳에서는 조심하고, 자신의 행동을 규제하기 위해 조심하라는 비유입니다.
17. 신사는 관대하지만 악당은 늘 걱정이 많다. (논어) 군자는 도덕적인 사람을 가리킨다.
악당이란 도덕성이 낮은 사람을 뜻한다. 이 두 문장은 신사의 마음은 평탄하고 넓지만, 악인은 종종 비좁고 걱정이 많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18. 높은 산은 멈춰 있고, 풍경은 멈춰 있다. (시경? Xiaoya) Jingxing (háng): 주요 도로.
중지: 보조 단어, 의미 없음. 두 문장의 원래 의미는 산을 만나면 마음껏 우러러보고, 길을 만나면 순조롭게 지나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후 '산'은 고상한 도덕을 비유하는 말로, '징싱'은 올바른 행동을 비유하는 말로 사용된다. 뜻은 '도덕이 산처럼 고상한 사람은 남에게 존경을 받고, 행동이 바르고 바르면 남이 따르게 된다'는 뜻이다.
19. 연꽃이 지고 나면 비를 가리지 않는데, 국화 사이에는 여전히 자랑스러운 서리 가지가 남아 있다. (Su Shi의 "Liu Jingwen에게 선물") Qing (qíng): 잠깐, 들어올림.
레인커버는 연잎을 뜻하는데, 우산을 펴고 있는 모습과 비슷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두 문장의 뜻은 '연꽃이 지면 우산처럼 받쳐준 연잎도 시들지만 국화는 시들지만 혹독한 서리 속에 늠름하게 서 있는 가지가 남는다'이다.
시에는 국화를 배경으로 연꽃을 사용하여 친구의 숭고한 감성에 대한 감탄을 표현합니다. 20. 북풍에 날려 버리느니 차라리 나뭇가지에 향기를 머금고 죽는 편이 낫다.
(송나라 정육초의 『국화』) 매서운 북풍에 쓰러지느니 차라리 입에 향기를 머금은 채 나뭇가지에 죽고 싶다. 시인은 국화를 통해 자신의 확고한 애국심을 표현했습니다.
21. 믿음이 없는 사람은 무엇이 가능한지 모른다. (<논어>) 저는 정말 부정직한 사람이 될 수 있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사람이 부정직할 수 없다는 뜻이다. 22. 군자의 아름다움은 남자의 아름다움이지만, 남자의 악은 그렇지 않다.
(논어) 군자는 남이 좋은 일을 하도록 도와주고, 남이 나쁜 일을 하도록 돕지 않습니다. 23.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마십시오.
(논어)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남에게 강요하지 말라. 24. 사람은 구리를 거울로 삼아 옷을 고치나니 득실을 알라. ("Zi Zhi Tong Jian") 다른 사람의 경험과 교훈을 통해 배우고 자신의 말과 행동을 비교하는 데 능숙하다면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지 알게 될 것입니다.
25. 말하는 사람은 죄가 없으나 듣는 사람은 경고를 받습니다. ("마오의 시 서문") 의견을 제시하는 사람은 죄가 없지만 듣는 사람은 경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26. 나 아닌 사람은 나의 스승이고 나에게 아첨하는 사람은 나의 도둑이다. ("순자") 나의 잘못을 정확하게 비판하는 사람은 나의 스승이고, 나의 장점을 올바르게 긍정하는 사람은 나의 친구이고, 나에게 맹목적으로 아첨하는 사람은 나쁜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4. 시인의 야망을 표현한 시
산 정상에 오르면 모든 산과 작은 산이 보입니다.
수백 개의 강이 동쪽에서 바다로 닿으면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질 것입니다. (한웨푸 "롱송싱")
백 가지를 배우려면 먼저 하나를 정해야 합니다. (주희)
칼날은 갈음에서 나오고, 매화향은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펜은 폭풍우에 떨어지고 시는 눈물을 흘리는 유령과 신이 된다. (두보)
Bie Cai 유사 스타일의 우아함을 공언하는 Zhuan Yiduo는 선생님입니다. (두보)
마음이 넓고 감사하며 두텁게, 얇게 쌓아두세요. (소시)
널리 배우고, 질문하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분명히 분별하고, 부지런히 실천하십시오. ('의례서')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고, 깊은 시냇물에 가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른다. 땅이 얼마나 두꺼운지 알아요. ("Xunzi")
날지 않으면 하늘로 솟아오르고, 노래하지 않으면 블록버스터가 된다. (사마천)
남을 걱정하지 않으면 자신을 모르고, 남을 걱정하면 남을 알지 못합니다. (공자)
막히지 않고 흐름이 없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한유)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 (수시)
떠 다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당신은 가장 높은 수준에 있기 때문입니다. (왕안시)
규칙이 없으면 정사각형 정원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맹자)
꽃을 모아 꿀을 만들고 나면 누구를 위해 열심히 일하든 다 맛있을 것 같아요. (뤄인)
창고에 물건이 잘 있으면 예의가 있고, 잘 먹고 옷을 잘 입는 사람은 명예와 불명예를 안다. ("Guanzi")
천 개의 곡을 연주하면 소리가 시작되어 천 개의 검을 보고 무기를 인식하게 됩니다. (유시에)
자신을 보면 남을 알 수 있고, 현재를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여의 춘추연기")
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한서')
거센 바람이 파도를 가르는 때도 있을 것이고, 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할 것이다. (이백)
내 마음은 자침과 같아서 반대편을 가리킬 때까지 쉬지 않을 것입니다. (Wen Tianxiang)
침몰한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는 수천 그루의 봄나무가 자라고 있다.
(류위시)
불의를 많이 행하는 자는 반드시 죽는다. (왼쪽 패스)
이 정도면 됐지? 이거여야지, 하하!
5. 이상에 관한 시는 무엇인가요?
1. 악비의 '강은 붉다·마음에 쓰다'
그는 너무 화가 났다 그가 난간에 기대자 안개비가 멈췄다. 위를 올려다보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강렬한 감정을 가지고 포효합니다. 30년의 명성과 먼지, 8천 마일의 구름과 달. 더 이상 기다리지 마십시오. 청년의 머리가 하얗게 변하고 너무 슬플 것입니다! (칼럼 링크 : 란)
징캉은 부끄럽지만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목사들의 미움, 언제쯤 소멸될 것인가!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의 틈을 건너갑니다. 야망은 훈족이 배고프면 고기를 먹고, 목마를 때 훈족의 피를 마시는 것입니다. 다시 시작하기를 기다리며, 오래된 산과 강을 청소하고, 하늘을 마주합니다. ('야망'의 첫 번째 작품: The Strong Man, 'Lanshan Que'의 첫 번째 작품: Lanshan Que)
2. Wen Tianxiang의 "Crossing the Lingding Ocean"
힘든 만남 끝에 몇 개의 별만이 싸움에 떨어졌습니다.
산과 강이 갈라지고 바람이 캣킨에 떠 다니고 인생 경험은 기복이 있습니다.
해변에서는 패닉이라고 말하기 두려운데, 바다에서 혼자 한숨을 쉬세요.
고대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역사를 반영하여 충성심을 유지하십시오.
3. Du Fu의 "Wang Yue".
Dai Zongfu는 어떻습니까? Qilu는 아직 어리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새벽을 끊는다.
증윤은 가슴에서 태어나고, 돌아오는 새는 눈구석으로 들어간다. (Zeng Tong: 레이어)
회당은 산 꼭대기에 있어 산의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곳입니다.
4. 이백의 『여행은 어렵다 1부』
금병에는 만전 상당의 술이 있고, 옥접시에는 만전 상당의 보물이 있다. (부끄러움:음식;직접:값)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한다. (눈 덮인 산, 한 작품: 눈 덮인 어두운 하늘)
한가할 때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비의 첫 작품:앉아)
여행은 힘들다! 여행은 어렵다! 다양한 길이 있는데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한다.
5. Yu Qian의 "Song of Lime"
수천 개의 망치가 깊은 산을 깎아냈고, 불은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산을 태워버렸습니다.
뼈가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이 세상에 순수함을 유지해야 한다.
고대인들은 왜 이상에 대한 시를 쓰기를 좋아했을까요?
자신의 높은 이상을 묘사함으로써 자신의 좌절감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당시의 사회적 배경과 많은 관련이 있다. 전쟁이 일어나면 영주가 패역하고 간사한 악당이 되어 성공하는 일이 드물지 않았다. 많은 시인들은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면서도 나라를 섬길 수 없는 어진 사람들이었다. 고대 시에 자주 등장한다.
참고자료
고대시 홈페이지 : http://www.gushiwen.org/
6. 시인의 이상을 표현한 시구와 그 원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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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백의 '여행은 어렵다'
만 달러 상당의 금병주와 만 달러 상당의 옥접시.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얼음으로 막혀 있는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합니다.
한가할 때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며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여행은 어렵고, 여행은 어렵고, 길이 갈라져 있는데, 당신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을 것이고, 구름과 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할 것이다.
이백이 지은 세 편의 시 '여행은 어렵다' 중 첫 번째 시이다. 이 시집의 내용으로 볼 때, 이백이 천보 3년(744) 장안을 떠났을 때 쓴 것으로 보인다.
이 시의 첫 네 문장은 리바이에 대한 깊은 우정과 천재가 버림받은 것을 후회하는 마음에 아낌없는 비용을 아끼지 않고 그를 축하하기 위해 잔치를 베푼 친구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술고래 순진한" 이백은 좋은 술과 진미, 그리고 친구들의 환대 덕분에 평상시라면 반드시 "한 잔에 삼백 잔"을 마셨을 것이다. 그러나 이번에는 술잔을 집어들었다가 다시 밀어냈고, 젓가락을 집어 들었다가 다시 내려놓았다. 그는 자리에서 일어나 검을 뽑고 혼란스러운 기분으로 주위를 둘러보았다. 멈추고, 던지고, 꺼내고, 바라보는 네 가지 연속적인 동작은 내면의 우울함과 정서적 흥분과 변화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다음 두 문장은 '마음이 헤매다'에 가깝게 이어지며, 앞부분에는 '여정이 어렵다'라고 적혀 있다. 시인은 삶의 길에 놓인 어려움과 장애물을 '얼음이 막히는 강'과 '눈 덮인 산'으로 상징하는데, 이는 은유적 의미를 지닌다.
정치적 야망이 큰 사람이 베이징으로 오라는 명령을 받고 운 좋게 황제와 가까워졌지만 황제는 그를 임명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산을 돌려 줄 돈을 받았다"고 장안에서 쫓아 냈습니다. 변장 정말 좋지 않나요? 하지만 이백은 그렇게 약한 캐릭터가 아니다. '칼을 뽑아 주위를 둘러본다'는 말은 시작부터 우울함을 느끼지 않고 계속해서 추구한다는 뜻이다. “푸른 냇가에서 한가로이 낚시를 하다가 문득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혼란스러운 기분 속에서 시인은 문득 처음에는 정치에 성공하지 못했으나 마침내는 위대해진 두 사람을 떠올렸다. 업적: 한 명은 육상이고 다른 한 명은 구였습니다. 제가 열 살 때 풍수에서 낚시를 하다가 문왕을 만났습니다. 그 중 한 명은 당나라에 고용되기 전에 꿈을 꾸었습니다. 태양과 달 주위를 도는 배. 이 두 역사적 인물의 경험을 생각하면서 시인은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여정은 험난하고 갈 길이 멀다. 지금 평화는 어디에 있는가?" , 그는 인생이 길의 어려움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Li Yan은 미래를 내다보면서 앞길이 험난하고 잘못된 길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는 날카롭고 복잡한 모순 속에 소용돌이치는 또 다른 감정의 순환이다. 그러나 완고하고 자신감이 넘치는 리바이는 연회에서 결코 낙담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세상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그의 강한 의지는 마침내 그를 다시 잘못된 길에서 방황하는 우울함을 없애게 했고, “바람과 파도를 타고 구름을 걸어 놓을 때도 있을 것이다”라는 자신감과 전망의 강한 목소리를 불렀다. 그리고 바다를 돕기 위해 항해한다!" 그는 앞으로 어떤 길이든지, 많은 장애물이 있지만, 우리가 장풍을 타고 수천 마일의 파도를 깨고 구름 돛을 걸 수 있는 날은 반드시 있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 바다를 건너 이상적인 반대편 해안에 도달하십시오. Zongcui가 Liu Song 왕조에서 말했듯이. 이 시는 14행, 82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7자 노래 중 단편이라고밖에 볼 수 없지만 자유롭게 춤추며 장시와 같은 추진력을 갖고 있다. 시인의 감정의 기복과 복잡한 변화를 단계별로 드러내는 것이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이다. 시의 시작인 '명주가 담긴 금병'과 '보물이 담긴 옥접시'는 즐거운 잔치를 벌이는 듯한 느낌을 주지만, 그 다음에는 '잔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는 것'과 '칼을 뽑는 것'이라는 두 가지 세부 내용이 나온다. 주위를 둘러보며”라는 감정을 드러낸다. 파도의 강렬한 임팩트. 중간 네 문장에서는 "강이 얼음으로 막혔다", "산이 눈으로 덮여있다"고 한탄하다가 갑자기 루상과 이인이 갑자기 평가받는 것을 본 듯 수천년을 여행하고있다. 겸손한 지위의 군주에 의해. 시인의 심리적인 실망과 희망, 우울과 추구가 빠르게 교차한다. "여행은 어렵다, 여행은 어렵다, 길은 갈라진다. 지금 당신의 평화는 어디에 있습니까?" 헤매면서도 계속 탐구하고 추구하는 복잡한 심리. 마지막 두 문장에서는 이전의 반복된 컨볼루션 이후 갑자기 마음의 상태가 열리고, 언젠가 자신의 이상과 야망이 실현될 것이라고 믿으며 높고 낙관적인 음색이 노래되었습니다. 이러한 감정적 기복의 층위를 통해 시인의 원대한 이상과 야망이 어둡고 추악한 정치적 현실에 의해 가로막히는 모습을 고스란히 보여줄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시인 마음속에 자리잡은 극심한 우울과 분노, 불의를 반영하고 있다. 동시에 시인의 고집과 자신감, 끈질긴 이상 추구를 표현하고 있으며, 우울증에서 벗어나려는 시인의 강인한 정신력을 보여준다.
이 시는 소재나 표현기법 면에서 바오자오(寶趙)의 『어려운 여로』의 영향을 받았으나 이전 시보다는 나아졌다. 두 사람의 시는 봉건 통치자들의 재능에 대한 억압을 어느 정도 반영하지만, 시대적 이유와 시인의 정신적 기질로 인해 리의 시는 동시에 더욱 깊고 강렬하게 드러나기도 한다. 긍정적인 추구, 낙관적인 자신감, 이상적인 성격에 대한 끈질긴 끈기. 그러므로 바오탁에 비해 이시의 사상적 영역은 더 높은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