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우리는 두 가지 측면에서 이런 상황이 매우 정상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런 일이 신기하거나 이상한 곳이 있다는 뜻은 아닙니다. 더 많은 것은 우리의 주관과 객관적인 사상의 불일치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첫째, 객관적인 이유는 낚싯대에서 손을 떼면 낚싯대를 진동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불가피합니다. 그리고 손의 진동은 곧 낚싯대와 송수선을 통해 낚싯바늘과 미끼로 전달될 것입니다. 아마도 미끼의 한 가지 활동은 원래 갈고리를 물고 싶었던 물고기가 미끼를 먹으려는 욕망을 불러일으켜 금방 까맣게 떠내려갈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미끼, 미끼, 미끼, 미끼, 미끼, 미끼, 미끼)
왜 내가 잠시 자리를 비웠는데, 어떤 사람들은 입이 생겼습니까? 너의 반사일 수도 있다. 소리는 줄곧 물고기가 둥지에서 미끼를 먹는 것에 영향을 미쳤다. 네가 가면 세상은 깨끗할 수도 있고, 둥지 속의 물고기도 감히 미끼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은 갈고리를 물고, 너의 장대를 까맣게 떠서 끌고 갈 수도 있다.
그래서 물가를 오가며 낚시를 하면서 큰 소리로 말하는 사람, 나는 이런 사람 옆에서 낚시를 하고 싶지 않은 사람, 특히 생선을 낚는 사람이다. 말이 좋지 않아서 나는 매우 경계한다. 너의 큰 소음은 물고기가 미끼를 먹는 데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어획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클 것이다!
그리고 주관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사실, 더 많은 심리적 문제들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실제로 자신의 소홀함과 사고에 특히 관심을 갖고 있다. 심리학적으로' 고통 확대',' 시동 효과',' 각성 관심' 이라고 부르는 것은 인간 심리학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머피의 법칙 현상이다. 머피의 법칙의 주요 내용 중 하나는, 만약 네가 어떤 일이 발생할까 봐 걱정된다면, 그것은 더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예를 하나 들어보죠. 네가 낚싯대로 낚시를 할 때, 너의 눈은 부기를 뚫어지게 쳐다본다. 이때 물고기를 떠서 먹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출구에 장대가 없다면 불균형을 느끼고 불평을 하며 이 문제에 특별한 관심과 확대, 심지어 심리적 그림자를 형성할 수도 있다.
사실 우리가 낚시를 할 때, 우리가 낚싯대를 들고 있을 때, 낚싯대가 물고기를 찔릴 확률은 위에서 말한 사고보다 훨씬 더 크지만, 우리는 물고기가 항상 이런 사고에서 낚일 수 있다는 것을 특별히 기억할 것이다. 바로 낚싯대를 잡을 수 있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간과된다. 다만 너의 고통이 커져서 더욱 주목된다.
낚싯대를 떠나자마자 손을 입가에 얹어라, 그렇지 않으면 화장실에 가자마자 낚싯대가 치워진다. 사실 우리가 자주 불평하는 네가 세차만 하면 비가 오는 것과 같다. 대부분의 시간 동안 네가 세차한 후에 비가 오지 않는 것은 우연의 일치일 뿐이다. 몇 번만, 오후에 세차를 하거나, 세차 돈을 낭비하거나, 거기서 버스를 기다리지만, 기다리고 싶은 차가 오지 않으면 다른 차는 도착할 수 있다.
우리가 낚시를 할 때, 많은 일을 이성적으로 보아야 물고기를 똑똑히 잡을 수 있고 재미있게 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