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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anshan 호수 어업 소유자

전국 현급시 100 대 도시 곤산의 남동쪽 끝에는 그림 같은 작은 마을인 전산호진이 있다. 동쪽, 동남은 청포구에 인접해 있고, 북이웃 곤산 천등진, 석포진, 서북이웃 대도시입니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그녀가 전산호와 인연을 맺었다는 것이다.

전산호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왕왕 그것이 상해의 호수라고 생각한다. 사실 이것은 오해이다. 전산호는 상해뿐만 아니라 곤산에도 있으며, 주로 전산호진에 있다. 물론 사람들은 전산호를 오해할 이유가 있다. 공간거리에서 전산호는 상하이 도심에서 60 킬로미터밖에 떨어져 있지 않으며 상하이 모하 황포강의 원천이기도 하다. 전산호는 태호 유역에 속하며 저장성 항주시의 천도호와 연결되어 있다. 총 면적은 62 제곱킬로미터로 1 1.5 개의 서호에 해당해 상해에서 가장 큰 천연 담수호이다. 그중 상해가 관할하는 수역 면적은 47.5 제곱킬로미터로 전체 호수 면적의 약 5 분의 4 를 차지한다. 가장 드문 것은 도시화와 산업화가 고도로 발달한 수합처에서 황포강의 주요 취수구 상류에 위치한 전산호는 줄곧 국가 2 종 수질을 유지해 이 세계적 도시에서 가장 중요한 수원 보호구역과 생태 함양구 중 하나가 되었다는 것이다.

전산호 마을은 상해와 고도로 얽힌 전산호로 명명되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전체 마을의 총 면적은 56 평방 킬로미터, 관할 10 행정촌, 5 개 지역 주민위원회. 현재 전 마을의 호적 인구는 약 2 만 5000 명, 외래인구는 약 5 만 4000 명으로 약 8 만 명이다. 20 16 년, 전 세계 국내총생산 86 억 5 천만 원, 1 인당 가처분소득 35225 원, 공공 * * * 예산수입이 10 억원 이상, 도심 공공지출 * * * 서비스지출이 재정지출의 82% 를 차지한다

곤산의 다른 향진 (예: 주장, 화교, 천등 등 등) 에 비해 전산호진은 이름이 알려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곤산의 경제발전스타도 훨씬 멀다. 20 16 을 예로 들면, 그 경제총량은 곤산 8 진 중 6 위를 차지하며 곤산 지역 총생산의 3% 미만이다.

발은 더 짧고 인치는 더 길다. 전산호진에게는 경제 성장이 강점은 아니지만 공공 서비스 관리의 혁신과 지출에서 강점이다. 실제로 전산호진의 공공서비스 중시는 이미 공공지출, 즉 도시와 농촌 공공서비스 지출이 재정지출의 82% 를 차지하고 있다. 반면 20 16 년 동안 장쑤 공공재정지출의 75% 이상이 민생에 쓰였다. 쑤저우의 도시와 농촌 공공 서비스 지출은 공공 예산 지출의 76.5% 를 차지한다.

효도하고 착하다. 노후는 전산호진 재정이 도시와 농촌의 공공서비스를 지원하는 주요 방향 중 하나였으며, 이는 전산호진의 인구연령 구조와 관련이 있다. 이 마을의 2 만 5000 호적 인구 중 사회연금 단계에 들어선 노인은 약 654.38+ 10 만 명으로 약 40% 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여기서 설명해야 할 것은 이곳의 노인들이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일부는 60 세 이상입니다. 두 사람은 50 세에서 60 세 사이의 여성 퇴직자이다. 후자는 나이가 아직 노인의 기준에 미치지 못했지만 일자리를 떠나 사회적 의존자가 되었다.

급증하는 고령화 사회에 직면하여 어떻게 제한된 경제 조건 하에서 노인들에게 안정감과 지지를 극대화하고, 존엄하고 존엄하게 생명의 마지막 단계를 넘나들며, 진정으로 날을 즐기고, 만세의 영광을 누리며, 각급 당위 정부가 얼음을 깨려고 시도하는 중대한 문제가 되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국가 5 급 행정관리체계에서 가장 밑바닥에 있는 전산호진 정부가 생각하고 탐구하고 있는 문제이기도 하다.

탐구는 면으로만 퍼져서는 안 되며, 몇 가지 실험과 돌파구도 있어야 한다. Dianshan 호수 마을에서, 연금의 초점과 어려움, 즉, 기부 문제, 마을 파티 위원회, 마을 정부는 적극적인 시도를 실시, 노인과 그들의 자녀, 사회 세력, 정부 상호 참여, 상호 홍보, 상호 감독의 혁신적인 경험을 형성 했다. 이런 탐구는 승태촌의' 집도 못 나간다' 는 연금 모델에 반영되어 노후의' 전산호 경험' 이라고 할 수 있다.

승태촌의 양로보험에서 서비스 대상은 주로 80 세 이상 노인이다. 이 노인들은 나이가 많고 거동이 불편할 뿐만 아니라 촌민이기도 하다. 우리는 도시화와 공업화의 추진으로 곤산 같은 곳에서는 전통적 의미의 농촌과 농민이 기본적으로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전을 통해 대부분 그들이 집중적으로 거주하는 도시로 들어갔다. 승태촌 양로센터의 이 노인들은 기본적으로 행정촌으로 이사한 노인들이다. 고령, 자녀 부재로 노인에게 서비스를 어떻게 제공할 것인가가 현실적인 문제가 되고 있다.

전산호진 당위, 정부는 노인들의 실제 상황으로부터' 집을 떠나 마을을 떠날 수 없다' 는 새로운 연금 모델을 제시했다. 이른바' 집 떠나기' 란 노인들이 혼자 살지 못하게 하고, 사회와의 단절로 인한 보살핌 부족으로 인한 의외의 위험을 피하는 것이다. 이른바' 마을을 떠나지 않는다' 는 것은 빈둥지에서 혼자 사는 노인들을 원촌에서 멀지 않은 양로센터에 집중시켜 익숙한 전원풍광과 인간관계를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연금 모델로서,' 집을 떠나 마을을 떠날 수 없다' 는 것은 어렵지 않다. 어려운 것은 어떻게 노인을 주관적으로 의지가 있게 하고 객관적으로' 집을 떠나 마을을 떠날 수 없다' 는 것을 받아들일 수 있는가이다.

근검절약, 복택 자손은 줄곧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었다. 신중국에서 청춘과 장년을 보낸 노인들에게 이러한 미덕은 여전히 그들의 혈액 속에 낙인이 찍혀 있다. 이런 미덕은 또한 그들의 연금 선호도와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중 가장 중요한 점은 대부분의 일반 가정의 노인들에게 자신의 노후에 너무 많은 돈을 쓰고 싶지 않다는 것이다. 여기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주민 수입이 늘어남에 따라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일부 사람들은 연금 비용에 민감하지 않지만, 대부분의 노인들에게는 돈이 여전히 민감한 현실적인 문제라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그들은 연금 비용에 민감하고 심리적인 이유가 있다. 한편으로는 노인들은 생명의 마지막 단계에서 종점으로 가는 여정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너무 많이 낭비할 필요는 없다. 반면에, 가족 전승은 줄곧 중국 문화의 기본 특징 중 하나였다. 이런 전승은 혈연의 세대 간 전승뿐만 아니라 부의 세대 간 전이에도 나타난다. 노인은 사후에 자손에게 사상을 좀 남기고 싶어한다. 이런 물질적인 생각은 의미가 크지 않지만 상징적일 뿐이지만, 노인들에게는 노년기에 무력감이 가장 강할 때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이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노인들은 차라리 만년에 힘든 생활을 할 것이다. 물론, 이런 물질적 어려움은 그들에게 심리적인 성취감을 가져다 줄 것이다. 사실, 이것은 또한 심리적, 문화적 이유이기도합니다. 이것은 또한 노인들이 기관 연금에 가고 싶지 않은 이유를 상당 부분 설명합니다.

노인들에게' 가출' 을 받아들이는 주관적인 의지와 객관적 능력을 갖게 하다. 나는 이것이 전산호진이 양로방면에서 가장 중요한 혁신과 탐구로 전국 노인들이 주관적으로 노후를 원하지 않는 객관적인 물질적 원인을 해결했다고 생각한다.

승태촌의 경험은' 비용 지향' 으로 요약할 수 있다. 승태촌에서는 연금비용의 구성에 명확한 장부가 있다. 추산에 따르면, 노인의 연금 비용은 대략 네 가지 방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는 집 임대료입니다. 침대당 월 비용은 약 125 원입니다.

두번째는 공공사업입니다. 스위트룸마다 온수 보일러가 있기 때문에 방마다 에어컨, 화장실, 공중욕실이 갖춰져 있어 매달 약 130 원이 든다.

셋째, 위생 및 청소 용품, 잡비, 각종 활동 및 기타 예측할 수 없는 비용. 한 달에 약 130 원입니다.

넷째, 인급이다. 평균 연봉 5 만원으로 계산하면 침대에 평평하게 깔려 있는데 한 달에 347 원 정도 됩니다.

총결산에서 볼 수 있듯이, 침대당 월평균 운영 비용은 732 위안이다. 승태촌 1 호연금 아파트의 실제 운영 상황에 따르면 최종 비용은 약 650 원 이상이다.

전산호진 정부는 현지 실정에 따라' 6: 2: 2' 의 비용 분담 메커니즘을 제시했다. 즉 60% 는 노인가족이 부담하고 20% 는 읍재정과 마을위원회가 부담한다.

이를 바탕으로 고령자의 나이에 따라 분할 요금이 부과됩니다.

(1)80 ~ 85 세 노인, 월 운영비 390 원 정도

(2)85 세 이상 ~ 90 세 노인, 월 운영비 65,438+00% 감소

(3)90 세 이상 ~ 100 인 노인, 월 운영비 20% 감면

(4) 100 세 이상 노인은 무료입니다.

연금 비용 중 또 다른 비용은 연금 센터의 인테리어 비용으로 정부가 부담한다는 것이다.

노인의 지출을 더욱 줄이기 위해 전산호진은 양로센터 운영자금 모금에 대해 계속 글을 쓰며' 노인과 자녀',' 사장',' 서민' 이 운영비용을 분담하는 혁신적 조치를 제시했다.

(1)' 노인과 자녀' 점유율: 운영비의 약 3 분의 1 을 차지하며 한 달에 약 260 원입니다.

(2)' 사장' 점유율: 전산호 현지 민영기업가와 사회애인사가' 전체 아파트나 침대 청구' 방식으로 출자해 매년 평균 침대당 3000 원, 매달 250 원을 청구한다는 뜻이다.

(3)' 서민' 점유율: 이상 점유율 이후 매월 남은 자금 격차는 약 180-200 원이다. 실제로 전산호진 정부는 매우 혁신적인 방법을 채택했다. 이 방면의 운영비용 격차는 현금으로 받는 것이 아니라 서민들의 자원활동을 통해 채워 운영인건비를 낮추는 것이다.

퇴직한 여공을 모집하여 양로센터에 청결, 일상오락 등 기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 일요일 서비스, 빨래, 노인 목욕, 주위생, 계절위생, 침대위생, 생일축제, 관광활동, 게임 등을 포함한 일반 자원봉사자들이 제공한다. 소개에 따르면, 이 자원봉사자들 중 한 가지 중요한 내용은 노인의 자녀도 참여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원봉사, 자원봉사, 자원봉사, 자원봉사, 자원봉사,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렇게 하면 노인 목욕 등 서비스를 해결할 수 있다.

총 비용 통제와 분해 이후 노인과 그 가정이 결국 화폐로 지불하는 연금 운영비는 한 달에 260 원 정도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노인들에게는 운영비 지불 외에 하루 세 끼 식사 비용인 기본지출이 있다.

이 비용에 대해서도 정부도 보조금이 있다. 계산에 따르면 식재료와 인공을 포함해 노인들의 중식비용은 약 12 위안이다. 요리의 스타일도 계절에 따라 조정되며, 노인의 개인적 취향 (예: 매운 음식을 먹지 않거나 해산물을 먹지 않는 등 특수한 상황) 을 고려하여 맞춤화한다. 12 위안 중 노인은 3 원만 내면 되고 나머지는 정부가 보조한다 (물론 이런 노인 관리 조치는 현재 80 세 이상 노인으로 제한된다).

이에 따라 노인들이 직접 지불하는 식식비는 하루에 약 10 원, 한 달에 300 원입니다. 운영비용을 더하면 노인들은' 집도 나가지 않고 마을도 나가지 않는' 양로센터에서 한 달에 실제로 600 원도 안 든다. 600 원도 안 되는 의식주행은 전산호진 인구 고령화에 대한 새로운 답책이자 장쑤, 심지어 중국 노인들의 새로운 탐구라고 할 수 있다.

그는 방산에 좋은 석두 한 조각을 가지고 있어 옥을 썰는데 쓸 수 있다. Dianshan 호수 마을은 연금 서비스에 "저비용, 우수한 서비스" 의 새로운 길을 열었습니다. 우리는 비용과 서비스가 항상 한 쌍의 모순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비용을 통제하면 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없습니다. 서비스를 높이면 너는 원가를 통제할 수 없다. 이것은 거의 보편적인 문제이지만, 전산호진은 사람들에게 문제 해결의 새로운 희망을 보여 주는 새로운 시도를 했다.

현재 고령화 사회가 도래하고 있다. 집집마다 읽을 수 없는 경전이 있으니, 누구나 늙을 것이다. 노인을 돌보고 노인을 돌보는 것은 모든 사람이 반드시 겪게 될 문제이며, 중앙에서 지방까지 시급히 해결해야 할 난제이다. 솔직히 말해서,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노후에' 부족 낭비' 현상이 존재한다.

희소낭비' 현상이란 무엇입니까? 제 말은, 양로임무가 이렇게 무겁고, 양로압력이 이렇게 크고, 양로자원이 이렇게 긴박한 상황에서, 각급 당위 정부가 제한된 재정자금에서 짜낸 돈은 양로칼날에 쓰이지 않고 심각한' 낭비',' 비효율적',' 무효' 가 있다는 것입니다.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조금만 자세히 살펴보면 고령화의 물결을 맞아 노인들을 위한 아름다운 삶을 창조하고 국가 대정 방침에 순응하기 위해 각지에서 양로 공급에 대해 매우 건강하지 못한 비교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누가 노인들에게 더 많은 선진 시설을 제공하고 있는가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거대한 선진 시설이 노인의 요구를 충족시키는지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다.

노후는 사회 전체의 수요이다. 그러나 이런 수요가 일반인의 실제 지급 능력에서 벗어나면 무효 수요가 된다. 남경을 예로 들다. 현재 로우엔드 연금 센터는 한 달에 2000 여 명이다. 그런데 일반 도시 근로자들이 한 달 동안 연금을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요? 특히 이런 로우엔드 연금 센터에서는 노인에 대한 배려가 기본적으로' 죽음을 기다리는 것' 이다. 일부 연금 센터에서는 효율성에 이끌려 간병인들이 노인을 인내심을 가지고 돌보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는 노인들이 거동이 불편하고 식사 속도가 느리다는 것을 안다. 그러나 노인의 식사 효율을 높이기 위해 일부 양로센터는 장애, 반장애노인에 대해 숟가락 먹이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노인은 존엄이 없어, 구차하게 숨을 쉴 수밖에 없다.

노후는 공급측의 구조개혁이 절실히 필요하다. 정부 심사 지표를 지향하며 노인의 실제 필요와 지급 능력을 존중하지 않는 연금은 정말 노민이 돈을 다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전산호진의 경험은 노후가 섬세한 작업이라는 것이다. 우리는 충분한 인내와 배려, 노인의 경제, 사회, 문화 등의 수요를 빗질하고, 정확하게 제공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서비스를 개선하고 최적화해야 하며, 두 가지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전산호진의 경험에 따르면 이것은 실행 가능한 길이며 함께 갈 수 있는 곳이 더 많아야 한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지방정부가 조잡하고 규범적인 관리 방식을 포기해야 한다는 점이다. 대신 노인에 대한 세심하고 진실하며 배려와 인내심이 충만한 사랑으로 대체된다. 그래야만 중국의 양로길이 순조롭게 가고, 안정적으로 가고, 멀리 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