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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교과서에 나오는 고대시 장설(江蘇)은 삼행시인가요?

당시는 중국 문명에서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부분으로 당나라에서 가장 존경받는 문학 장르로, 당나라의 거의 모든 사람이 시를 지을 수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89년 동안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만도 수천 명이나 됐고, 익명의 시를 합치면 거의 5만 편이 넘습니다.

잘 알려진 7자 절구, 5자 운시 외에도 시에 표현된 다양한 감정에 따라 서사시, 산수시, 목가시, 목가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애도시와 우화시 등 주제.

그 중에는 아주 특별한 시 주제도 있는데, 바로 알기 어려운 '삼행시'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삼행시'는 구술을 핵심으로 하는 일종의 예언시이다. 당나라 사람들은 이를 '삼행체'라고도 부르며 시의 특별한 형태가 되었다.

삼행시의 각 문장의 첫 단어에는 시인이 표현하고 싶은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4행 5자 시라면 '숨겨진'이라는 단어로 시작하는 접두어가 8개가 있을 것이다.

1. 유종원의 '강에 내리는 눈'은 삼행시

'수천 마리의 새가 사라지고, 수천 명의 사람이 사라졌다. 야자나무 비옷을 입은 외로운 남자 차가운 강에서 낚시하는 것은 혼자다.”는 눈 내리는 날 한강에서 비옷을 입은 노인이 혼자 낚시하는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새가 날아간다', '사람의 흔적이 사라진다'는 눈 내리는 계절, 홀로 눈밭에서 낚시를 하는 이 노인이 얼마나 쓸쓸한지 시 속에 묘사된 영역을 대략적으로 그려보면 알 수 있다.

시 '강에 눈'은 당 순종 황제 옹진 원년, 시인 유종원이 영주로 강등되었을 때 지은 시이다. 옹진개혁으로 부패한 제도를 바꾸려던 이 관료는 결국 옹진개혁운동이 실패한 후 옹주사마로 강등되어 10년 동안 유배되었다.

이 기간 동안 그녀는 사실상 통제와 가택 연금을 받는 '수감자'의 삶을 살았다. 하지만 이런 위험한 환경의 압박 속에서도 유종원은 여전히 ​​무너지지 않았습니다.

정치적으로는 포로가 되었지만 시 창작에 있어서는 한층 성숙해진 그는 자신의 이상과 관심을 시를 통해 표현했으며, 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전해지는 이 시를 썼다. 걸작.

당나라 때 영주는 중원에서 멀리 떨어진 인구가 적고 황량한 땅이었다. 한때 야망이 많았던 이 시인은 정치의 중심지에서 이 황량한 땅으로 전락했고 마음이 다소 우울해졌습니다.

특히 인생의 격차는 더욱 다르다. 그러나 동시에 Liu Zongyuan의 많은 고전 작품은 그가 Yongzhou에 재직하는 동안 완성되었습니다.

둘째, 『강설』의 『만개의 고독』

이렇게 좌절한 용주시마는 용주에 머무는 동안 그의 고민을 문학으로 해소하기 시작했다. 기예. 가장 잘 알려진 작품 중에는 "소석탄 이야기"와 "원가과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그는 관직과 삶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시와 수필로 표현했는데, 시 '강설'은 수많은 시와 수필 가운데 가장 뛰어난 시로 20년 넘게 학생들의 기억 속에 남아있다. .

시 '강에 눈' 전체는 "수만 개의 산과 새가 사라졌고, 수천 명의 사람이 사라졌다. 배를 탄 남자와 야자껍데기 비옷을 입은 남자가 차가운 강 눈 속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다"이다. .” 삼행시를 보면, 모든 시의 첫 단어는 그 시 속에 숨어 있는 깊은 의미가 되어야 합니다.

이 시로 볼 때, 유종원은 극도로 외로웠고, 동시에 수천 개의 외로운 감정이 그를 공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한때 씩씩했던 청년은 마침내 정치적 좌절과 고통을 경험하는 동시에 자신의 인생 행로에 무한함을 느꼈다.

'강 위의 눈'이라는 시는 비록 스무 단어밖에 안 되지만, 세상이 극도로 외로운 '강 위의 눈 속에서 낚시를 하는 것'의 모습을 그린다.

이 그림에는 새나 동물도 없고 눈길을 끄는 장면도 없다. 날아가는 새들, 사라지는 사람들, 혼자 배를 타고 혼자 ​​낚시를 하는 외로움뿐이다.

이 장면에서 야자 비옷을 입은 노인은 표면적으로는 낚시를 하고 있는 것처럼 보였다. 사실 그가 낚시하고 있던 것은 물고기가 아니라 외로움과 외로움이었다. 외로움.

차갑고 쓸쓸하고 광활하고 쓸쓸한 설경은 세상의 속박을 풀어낸 시인 유종원의 숭고한 정서를 보여준다.

그의 냉담함과 냉담함은 일종의 끝없는 외로움이다. 시 "장설"에 나오는 "수백만의 고독"은 마음의 죽음보다 더 큰 슬픔을 반영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 시의 각 행의 마지막 단어를 연결하면 '장위'는 '멸종 옹설'이 됩니다.

이 네 단어를 '만개의 고독'이라는 축약어와 함께 조합하면 사람들에게 유난히 무서운 의미를 줄 것이다. 웡쉐는 누구인가? 그는 Liu Zongyuan에 대해 얼마나 많은 증오심을 가지고 있습니까? 사실 이 사람은 존재하지 않으며, 단지 네티즌들의 농담일 뿐입니다.

결론

당나라는 '삼행시'의 전성기가 아니었다. 청나라 시대에는 '문예 감옥'이 크게 발전했기 때문에 수만 개의 '행시'가 있었다. 시 "가 등장".

가장 특별한 형태의 시로서 표현하고자 하는 의미도 매우 명확하다. 즉, 각 시의 첫 단어에 시인의 진심을 숨겨서 사람들이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숨겨진 의미를 보기 어렵게 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