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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운 여정에 대한 감사

이백의 "여행은 어렵다" "여행은 어렵다"에 대한 감상

감상 1 :

금병에 술 만잔이 있다 , 옥접시에 담긴 진미는 만 달러의 가치가 있습니다.

밥도 못 먹다가 멈춰서 술을 마시고 젓가락을 던지며 멍하니 주위를 둘러보았습니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사천이 얼음으로 막혀 있을 때 태항에 올라가면 하늘이 눈으로 덮일 것이다.

비시 강에서 자유롭게 낚시를하던 중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여행은 험난하다! 여행은 어렵다! 다양한 길이 있는데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한다.

이백이 지은 세 편의 시 '여행은 어렵다' 중 첫 번째 시집의 내용으로 볼 때 천보 3년(774)에 지은 것으로 추정된다. 리바이가 권력자들에 의해 장안에서 제외되었을 때.

이시의 첫 네 줄은 리바이에 대한 깊은 우정과 그러한 천재가 버림받은 것을 후회하는 마음으로 비용을 아끼지 않고 그를 기리기 위해 연회를 준비하는 친구를 묘사합니다. 그러나 금병에 담긴 좋은 술과 옥접시에 담긴 진미를 마주할 때 그들은 단지 "잔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질" 뿐이며 "칼을 뽑고 둘러볼" 수밖에 없어 어리둥절해진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강이 얼음으로 막히면 태항에 올라가면 하늘이 눈으로 뒤덮일 것입니다." . 재능과 학식을 겸비한 이백은 한때 궁정에서 당현종의 진가를 인정받았지만, 악당의 탐욕으로 인해 '돈을 받고 풀려난' 이후 위험한 산에서 헤어졌다. 그리고 강.

미래의 삶에서 여가 시간에 낚시하는 것은 과거 주 문왕에게 고용되어 문왕이 나라를 정복하는 데 도움을 준 강상(장태공)과 같을 것입니다. 역사 속의 암시: Yi Yin. Tang Zhi에게 고용되기 전에 그는 배를 타고 해와 달 주위를 달리는 꿈을 꾸었습니다. 이 두 역사적 인물의 경험을 생각하면서 시인은 미래에 대한 새로운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여행은 어렵다! 여행은 어렵다! 갈길이 많은데 지금은 어디인가?" 앞으로는 기회도 있겠지만, 온갖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시인의 마음 속에 장애물과 모순이 번쩍인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세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려는 염원과 끈기, 결단으로 시대를 초월하여 다음과 같은 유명한 시를 읊었다. 바다를 도와주세요."

이 시* **14문장, 82자, 7자 노래 중 단편입니다. 그러나 시에 담긴 감정의 기복과 도약적인 사고, 높은 기세는 이 시를 후세들에게 칭송받는 영원한 명작으로 만들었다.

감상 2:

"여행이 힘들어요"는 "월부"의 잡곡 모음집입니다. 원래는 한나라 시대의 발라드였으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상의 어려움과 이별의 슬픔.

'여정은 힘들다'의 세 번째 시는 이백의 슬픔과 분노, 고뇌를 더욱 집중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그의 추구와 환멸을 표현하며, 그의 낭만주의적 특성을 대변하고 있다. "여행은 어렵다"는 이백 시의 중심 주제를 대표할 수 있다.

이 시는 천보 초기에 시인이 장안에 들어가 권력자들에게 끊임없이 압박을 받고 누명을 쓰던 시절에 지은 것입니다. 자신의 이상을 실현할 수 없어 슬픔과 분노가 가득 차 있지만, 그는 여전히 진보에 대한 자신감을 잃지 않고 있다. 시 전체의 사유는 주관과 객관, 이상과 현실의 모순을 밀접하게 중심으로 전개되어 부침과 부침을 드러낸다. 시인의 감정의 복잡한 변화.

두 번째 시에는 “회음시장은 한신을 비웃고, 한나라 관리들은 가성을 질투한다”고 적혀 있다. 후자의 문장은 한나라 때 고위 관료들에게 미움과 배척을 받았던 가의(嘉儀)를 암시한 것으로 그 의미가 매우 분명하다. 시인은 현종에게 채용되었을 때 "하늘을 우러러보며 웃으며 나가니 어찌 우리가 펑호인이겠느냐!"라는 시를 지었다. 시인은 이제부터 평민의 위치에서 총리가 되어 자신의 정치적 야망을 실현하기 위한 길을 떠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매우 신났습니다. 그는 열정에 가득 차서 장안에 왔고, 그가 본 것은 지혜자와 어리석음의 구별이 없는 현실이었다: "봉황은 돌무화과나무에 둥지를 틀고, 원앙은 원앙가시나무에 둥지를 튼다." 참새는 파라솔나무에 둥지를 틀고, 루안과 봉황은 풀밭에 자리를 잡습니다. 그가 마주한 것은 열린 창과 숨은 칼의 연속적인 총격이었다: "왕은 아메이를 사랑하지만 질투심 때문에 궁궐에 있는 사람들을 죽일 수밖에 없다. 그래서 그는 더 이상 장안에서 멈출 수 없었다." 그는 "다시 돌아와야 했다. 검송을 들고 여행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이는 시인의 마음을 원망으로 가득 채울 수밖에 없다.

한 시의 처음 14문장은 세 문단으로 나눌 수 있는데, 각 문단의 앞부분은 객관적인 현실에 초점을 맞춘 반면, 뒷부분은 자신의 주관적인 감정에 초점을 맞춰 이상을 추구하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

량치초는 "인생에서 역경은 일반적으로 16~7세에 있고, 좋은 때는 13~4세이며, 좋은 시기와 나쁜 시기는 종종 번갈아 가며 늘어난다. 아무리 생각해도 크든 작든 여러 번이 있을 것이고, 심지어 저항이 아무리 크든 작든 벗어날 길이 없다." (〈인내〉, 「음병석전집·신민설」) 인생에서 역경을 만나다 그것은 끔찍한 것이 아니라 역경 앞에 주저하는 것입니다. 대담한 말은 분명 감동적이지만, 생명의 위험에 맞서지 못하는 이상은 의심할 바 없이 환상에 불과합니다. 이 시는 현실과 이상 사이의 모순을 기조로 삼고, 작가의 감정적 기복을 단서로 삼아 서정적 주인공의 복잡한 정신적 여정을 드러내는 과정에서 이상을 추구하는 시인의 끈질긴 정신을 보여준다. 실제적이고 감동적입니다. 시에서는 좋은 술과 진미를 마주할 때의 혼란, '얼음이 막힌 강'과 '눈 덮인 산'으로 상징되는 관직의 어려움, 그리고 '어렵고 갈라지는 길'의 잔혹한 현실이 장애물일 뿐만이 아니다. 시인의 이상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시인의 투지와 자신감을 시험하는 시금석이기도 합니다. 시인이 “바람과 파도가 장구하고 구름과 돛이 바다를 건너가리라”라고 노래한 것은 수많은 모순과 난관을 헤치고 자신을 이겨내고 원점을 향해 나아갔을 때였습니다. 미래와 희망의.

이시는 광범위한 상징적 의미를 지닌 Bixing 기법을 사용하고 심오하고 광범위한 의미를 지닌 역사적 암시를 사용하여 시인의 생각과 감정을 매우 정확하고 정확하게 표현합니다.

'길은 험난하다'의 두 번째 곡은 현실의 어둠에 초점을 맞춘 '길은 푸른 하늘 같아서 나 혼자서는 갈 수 없어'라는 슬픔과 분노의 외침입니다! "여행은 힘들지만 돌아가야 한다!"라는 엔딩 라인은 무거운 한숨이자 분노의 항의이다.

'길은 험난하다'의 세 번째 곡은 조기퇴직의 부정적이고 퇴폐적인 분위기를 좀 더 표현한 곡이다.

이 세 편의 시 '여행의 어려움'은 이상과 현실의 모순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이백의 슬픔과 분노, 고뇌를 고스란히 표현하고 있으며, 그의 낭만주의적 특징을 대변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 중 하나.

또한 이백의 낭만주의는 반강대하고 왕자를 경멸하며 오만하고 완고한 성격을 표현하기도 한다. 퇴폐적인 상류층에 대한 경멸과 비판, 저항은 그의 시의 민주적 본질을 응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리바이의 시를 읽을 때는 이상과 현실의 모순이라는 중심주제를 파악해야 한다. 그의 시에는 일종의 과소평가되고 냉소적인 분위기가 끊임없이 드러난다.

감상 3:

1. 주제

"여행이 어렵다"는 고대 월푸 제목으로 어려운 세상과 빈곤의 상황을 자주 칭찬합니다. 그리고 외로움. 이백의 시집 『여행은 어렵다』는 주로 인정받지 못한 재능의 심정을 표현하고 있다. 여기에서 선정된 첫 번째 시는 시인의 삶의 길에서의 혼란과 우울, 그리고 삶의 이상을 추구하는 정신이 부족하지 않게 표현되어 있다. 슬픔과 분노 속에도 여전히 희망이 있습니다. 이 시는 세상의 위험에 대한 비유로 '여행의 어려움'을 사용하고 있으며, 정치적 길에서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시인의 걷잡을 수 없는 분노를 표현하고 있지만, 이로 인해 그는 자신의 숭고한 정치적 이상을 포기하지 않고 여전히 앞을 내다보고 있습니다. 그의 야망은 삶의 미래에 대한 낙관적이고 영웅적인 정신을 반영하며 긍정적이고 낭만적인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2. 구조

시는 서사로 시작하여 점차 서정으로 전환됩니다. 극도로 과장된 문체로 시작해 '금병에 담긴 술', '옥접시에 담긴 보물' 등을 써서 즐거운 잔치 분위기를 조성하듯 '건배'를 부르는 듯하다. 그런데 세 번째, 네 번째 문장에서는 시가 갑자기 내리막길을 달리다가 갑자기 “식사를 멈추고 젓가락을 던졌는데 먹을 수가 없었다. 칼을 뽑고 멍하니 둘러보았다”라고 적혀 있다. 시인의 내면의 비참함을 드러낸다. 기분이 우울하면 맛있는 와인도 삼키기 어렵습니다. 남송(南宋) 시인 바오조(寶趙)의 『여행이 어렵다』 여섯 번째 시는 “밥상에서 밥도 못 먹고 칼을 뽑고 기둥을 치고 한숨을 쉬는구나”로 시작한다. 이 시를 사용하되 '대비'를 더해 슬픈 장면을 넣어서 슬픔의 정도를 더욱 심화시켰다. 그렇다면 시인이 슬퍼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대답은 모호하고 흐릿하며 "시"로 가득 차 있습니다. "황하를 건너려면 강이 얼음으로 막혀 있으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한다. 이것은 일종의 근거 없는 우울이자 어찌할 바를 모르는 일종의 혼란이다." . 시인은 무한한 슬픔을 담고 있는 세상의 어려움을 비유적인 언어로 표현하고 있다. 현실로 가는 길이 험난하고 위험하더라도 꿈은 여전히 ​​있고, 이상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시인은 여든 살에 주나라 문왕(文王)을 만나 자신의 재능을 뽐낸 강태공(江泰功)처럼 되고자 하며, 배를 타고 '해변'으로 가서 세상을 변화시키는 꿈을 꾸었던 이인(伊印)처럼 되기를 희망한다. 그러나 이상과 현실 사이에는 거리가 있습니다. 이상은 현실을 이길 수 없고, 현실은 이상과 일치하기를 거부합니다. 그런 아픔이 시인의 마음 속에 얽혀 마침내 그는 "여행이 어렵다! 여행이 어렵다! 갈림길도 많고 지금 너는 어디 있느냐"고 한숨을 쉬었다. 시의 끝은 우울함을 불러일으키고, '바람을 가르고 파도를 부서뜨린다'는 자신감을 강화시키며, 바다를 건너 항해할 용기를 되찾는다. 전체적으로 이 시에는 우여곡절과 굴곡이 있습니다. 처음 네 문장은 좋은 와인과 맛있는 음식을 마주했을 때 “잔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밥을 먹을 수 없는” 우울한 기분을 묘사하고 있다. 5~6개의 문장은 그가 최선을 다해 탈출구를 찾으려고 노력했지만 곳곳에 얼음과 눈 속에 고립된 듯 장애물이 많았음을 드러낸다. 7~8개의 문장은 암시를 인용하여 그들이 여전히 왕에 의해 Lu Shang과 Yi Yin만큼 중요하게 사용되기를 희망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다음 네 개의 짧은 문장은 인생의 길을 찾는 나의 혼란과 열망을 표현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모든 어려움과 장애물을 극복하고 그의 높은 야망을 실현하려는 저자의 결의를 표현합니다. 시 전체가 감정의 기복을 담고 있어 깊은 감동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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