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서' 이상은
금슬의 터무니없는 5 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사화년. 추앙 샤오 꿈 팬 나비, 왕 디 chunxin 케어 두쥐안. < P > 창해월명주에 눈물이 있고, 블루다 일온옥생연. 이 정은 추억이 될 수 있지만, 그때는 이미 망연자실했다. < P > 리뷰: 이 시는 예로부터 주석이 달라서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다. 애도의 작품이라고 생각하거나 애국의 편인 줄 알고 자비문재론이라고 생각하거나, 그리움을 표현한 줄 알고 금슬을 대하는 줄 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애도시인인 줄 아는 사람이 가장 많았다. 어떤 사람들은 첫 번째 서현 5 배 반을 25 로 하고, 은지망부 화년 25 세라고 생각한다. 이 말은 너무 억지스럽다. 하지만 첫 연줄이 일찍 세상을 떠난 것은 진실이다. 연련은 장자의 죽은 아내 북분 () 과 노래와 기효망제화 () 로 자규로 피를 흘리며 인생의 애환을 간접적으로 묘사했다. 목련은 구슬과 양옥생연의 전고로, 세상 풍조가 어렴풋이 어렴풋이 어렴풋이 어렴풋이 묘사되어 있어 가망이 없다. 마지막으로 생전의 사랑을 무심코 서술하고, 사후에 이미 망연자실한 감정을 회상했다. < P >' 무제' 이상은 < P > 어젯밤 별이 어젯밤 바람을 쐬고, 건물 서변 계당동을 그렸다. 몸에 색채가 없는 봉황이 날개를 날고, 마음은 텔레파시가 통한다.
칸막이는 갈고리 봄주를 따뜻하게 해주고, 분조사포랍등이 빨갛다. 여음을 듣고 관직을 맡고, 마란대류로 가서 천막을 돌리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 P > 평가: 이른바' 무제' 시는 예로부터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우화에 속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모두 능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상은의' 무제' 시를 보면 모두 선정적인 감정을 쓰는 것 같은데, 실제로 가리키는 것은 단지 말하기가 불편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시는 만났던 염정 장면을 추억하는 것이다. 먼저 잔치를 쓸 때; 그런 다음 신체 분리, 인간 연결 을 쓰고; 다시 만남의 정을 쓰다. 마지막으로 이별을 쓴 후 한을 떠나다. 화려하지만 음탕하지 않고, 정이 참되고도 미치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P >' 수궁' 이상은 < P > 자천궁전 잠연노을, 무성을 제가로 삼으려 한다. 옥새는 일각으로 돌아가지 않고, 금돛은 천애에 가야 한다.
이 썩은 풀에는 반딧불이 없고, 종고양에는 황혼까마귀가 있다. 지하에서 진후주를 만나면 어찌 후정화를 다시 물어봐야 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해설: 이것도 영사가 고시를 매달고 있는데, 내용은 노래영수궁이지만 실제로는 황음망국을 풍자하는 것이다. 첫 번째 공동 포인트 질문, 장안 궁전 빈 잠금 연기 사이 쓰기, 수양 디 는 맹목적으로 황제 의 집 으로 강 을 가져 가고 싶어, 즐거움을 탐했다. 연련은 강을 쓰지 않고 모두 제가의 일을 하고, 한 획을 휘두르며, 만약 황제 옥새가 이연의 손에 떨어졌기 때문이 아니라면, 양제는 강을 헤엄치는 것을 만족시키지 않을 것이며, 용주는 천하를 두루 여행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목련은 황제의 두 가지 안락한 여행의 사실을 썼다. 첫째, 그는 낙양 경화궁에서 반딧불 몇 잔을 구했는데, "밤에 산을 떠나 놓고 암곡에 빛을 비추었다." 강두에서도' 반딧불 마당' 을 짓고 반딧불을 틀고 즐거워했다. 첫째, 운하 를 열고, 차오 민 시안 (西安) 리우, 보상 실크, 버드 나무 온통 제방. 작가는 교묘하게' 지금 없음' 과' 종고유' 를 써서 반딧불이가' 그날이 있다', 황혼까마귀가' 옛날에는 없다' 는 것을 암시하며 망국 후의 처량한 광경을 연출했다. 미련은 양광과 진숙보의 꿈에서 만난 전고를 활용해 반문하는 어조로 황음망국의 주제를 폭로했다. 진은 역사상 황음망국으로 유명한 군주이다. 그는 수나라에 내려온 후 태자 양광과 잘 알고 있다. 나중에 양광유강은 꿈에서 죽은 진숙보와 그 총애비 장려화를 만나' 옥수 후정화' 를 한 곡 추었다. 이 곡은 진소행이며 궁정 생활을 반영하는 음탕한 것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망국의 소리' 로 비난을 받았다. 시인은 여기서 그것을 언급하는데, 그 목적은 황제가 진후주의 전철을 밟다가 결국 죽은 나라가 멸망하여 천하를 위해 웃는 것을 뜻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 전체가 비흥 수법을 채택하여 유연하고 함축적이며 색채가 선명하며 음절이 우렁차다.
"문제 없음? 첫째 \ "이상은
가 공언으로 자취를 감추고, 월경사 위층의 5 여 종을 보냈다. 꿈은 멀리서 울지 마라, 책은 먹물이 짙지 않게 재촉된다.
왁스는 반 케이지 골드 에메랄드, 사향 훈제 마이크로 자수 히비스커스. 유랑은 이미 봉산이 멀다는 것을 미워하고, 봉산 1 만 위안을 더 갈라놓았다.
코멘트: 이것은 에로틱 한 시입니다. 시 속의 여주인은 멀리 다른 애인을 그리워하고, 좋은 경치가 자주 없는 원한을 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첫 번째 연합 () 은 약 오지 않는 원망 () 을 썼는데, 지난 문장은 마이너스 () 라고 말했고, 다음 문장은 꿈에서 깨어나는 것이 이미 날이 밝았다는 꿈을 꾸었다. 연련은 멀리 쓰고, 상문은 멀리 쓰고, 꿈은 그리지 말고, 다음 문장은 깨어난 후 책을 부쳐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목련은 지난날의 사랑 생활이 환상이 되었고, 윗글에는 이불이 보였고, 다음 글에는 향장부를 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말련은 그 사람을 이미 멀리 썼는데, 정이 깊어도 미워할 수밖에 없다. 이씨의 염정시는 생활의 원료를 제련하여 감정으로 승화한 진장옥로를 제련하여, 그 초신성천한 맛을 초월하여 완벽을 이루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이 때문에 이시는 오히려 심오하고 난해하다. < P >' 무제' 이상은 < P > 만날 때 이별도 어렵고 동풍은 백화잔까지 무력하다.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다 되고, 라불은 잿더미가 되어 마르기 시작한다.
새벽 거울, 하지만 구름 구레나룻 변경 걱정, 밤 음음 은 달빛 추위를 느껴야 한다. 봉래는 이것저것 갈 길이 없고, 파랑새는 정성스럽게 탐문한다. < P > 코멘트: 시로 말하자면, 이것은 두 가지 정이 죽을 때까지 변하지 않는 사랑시입니다. 그러나 예로부터 인사관계상의 은탁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꽤 많았다. 두 개의' 어려운' 글자는 만남이 쉽지 않고, 이별이 더 어려운 정, 감정이 아득하고, 언어가 다채롭고, 붓이 비범하다는 것을 지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연련은 봄누에의 누빔 랍을 비유하여 매우 흥미진진하고, 미얀마의 침통함을 감싸기도 하고, 굳건하고 변함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어 목련은 샤오 메이크업을 거울로 쓰고 귀밑머리를 쓰다듬어 자상을 하는 것은 자체 계산이다. 좋은 밤 쓴 음, 달빛 피 감기, 계인이다. 자기 보물, 좋은 배려 연민 을 설득 하지만, 쓴 감정 밀도, 사려 깊고 사려 깊음, 천 백 회전, 얀 완 을 보였다. 결국 마지막 연합은 희망의 메신저가 자주 좋은 소식을 전하고, 완곡하고 완곡하며, 류암화명 () 을 뜻하는데, 정말 끝이 다 살아나고, 별동천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춘잠 두 마디, 천추가 뛰어나다. < P >' 소무묘' 온정윤 < P > 소무혼판매한사 전, 고당 고나무는 망연자실했다. 구름 기러기는 후천월을 끊고, 긴 양은 초연을 쑤셔 넣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회일루대 비갑부, 갈 때 관검은 정년이다. 무릉은 봉후인을 보지 못하고, 공향추파를 향해 울며 흘러가고 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코멘트: 고대인을 매달아 놓은 이 시. 시는 풍부한 민족 기절, 충성불굴의 마음 고국에 대한 소무를 찬양했다. 만당국세가 쇠퇴하고 민족 갈등이 날카롭다. 민족의 기절을 표창하고, 충성과 불굴의, 마음이 조국의 시대에 필요한 것을 칭송하다. 온정운이라는 시는 바로 민족기절을 고수하는 영웅적인 이미지를 빚은 것이다. 목련의 대결은 상당히 공교롭고,' 역만법' 으로 먼저' 회일' 을 말하고' 갈 때' 라고 말하는데, 유연하고 융통성이 없고 생동적이며 구애받지 않는다.
\ "빈녀 \" 진도옥
봉문 은 qiluo 향 을 인식하지 못하고, 좋은 미디어 자기 부상 을 맡길 예정이다. 누가 풍류의 높은 격조를 좋아하는가, * * * 동정 시세검소한 화장.
감히 열 손가락을 자랑하고 눈썹을 길게 그리지 않는다. 해마다 금실을 눌러서 다른 사람을 위해 시집가는 것을 몹시 원망한다. < P > 는 빈녀를 영탄하는 신세지만 빈사 품에 안긴 감상이라고 평가했다. 의미가 이중적이고 함축이 풍부하기 때문에, 예로부터 사람들에게 낭송해 왔다. 이미지가 선명하고 시적인 애원. 주인공은 비록 "열 손가락", "바늘구멍" 이지만, "의토양매체" 도 아무도 인정하지 않고 "년", "고생" 만 할 수 밖에 없다. "다른 사람을 위해 시집가는 옷" 은 일년 내내 열심히 일하는 한사를 높이 요약했지만, 세상을 위해 쓰지 않고, 오랫동안 관료의 분개한 심정을 굴복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고시 장학자료의 오언율시 < P >' 망월회원' 장구령 < P > 해상생 명월, 천애야 * * * 이때. 연인은 멀리 떨어져 있는 밤을 원망하고, 결국 저녁에 그리움을 일으킨다. (공자, 논어, 사랑명언)
촛불을 끄고 불쌍히 여기며 옷을 입고 이슬을 느끼다. 잉여 손 선물 을 견딜 수 없습니다, 또한 수면 꿈 좋은 기간. < P > 평가: 이 시는 망월와이사의 명편으로, 서정을 동시에 쓰고, 정경을 융합한다. 시인은 밝은 달을 보고, 바로 멀리 하늘가에 있는 친척을 떠올렸는데, 지금 이 순간 나와 함께 바라보고 있다. 원대한 정이 있는 사람은 밤새워 잠을 자지 못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실내에 살고, 촛불을 끄고 달을 바라보고, 온 집안을 맑게 하고, 더욱 귀엽게 느껴진다. 옷을 걸치고 집을 나서고, 이슬이 촉촉하고, 달빛이 연습과 같고, 익가가 도취되었다. 이러한 상황, 갑자기 달빛이 아름답지만 먼 친척을 기증하기 위해 채취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히려 실내로 돌아가 좋은 꿈을 찾거나 즐거운 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시의 의경은 조용하고 수려하며 감정이 진지하다. 층층이 깊고 질서 정연하며, 언어가 명쾌하고 낭랑하며, 올리브를 맛보는 것과 같이 섬세하게 음미하면 여간이 무궁무진하다. "해상생 명월, 천애야 * * * 이때" 는 천고의 좋은 문장으로, 의경이 웅장하고 활달하다.
' 두소부의 임촉주 보내기' 왕보
성궐 보삼진, 풍연이 오진을 바라본다. 군과 이별의 뜻은 환관 유람인이다.
바다 메모리 친구, 지평선은 이웃과 같다. 제나라 도로, 아이들 * * * 수건 에서 활동하지 않습니다.
코멘트: 이 시는 송별한 명작이다. 시적 위로는 이별할 때 슬퍼하지 마라. 문장 엄격한 전투 에서, 세 개 또는 네 개의 문장 은 실제 차례 가상, 텍스트 다운 다운, 그것을 분산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삼련은' 바다 메모리 지기, 천지가 이웃과 같다',' 기봉이 튀어나와' 우정이 깊고 강산이 막히기 어렵다' 는 정경을 높이 요약했다. 위어는 스스로 주조하고, 천고에 전해지고, 입에 비명이 있다. 꼬리에' 보내기' 라는 주제를 붙였다. 시 전체가 갑자기 좌절하고, 기맥이 유통되고, 의경이 활달하다. 옛 송별시 속의 슬프고 처량한 기운을 씻고, 음조가 맑고, 싱그러우며, 외나무비석이다.
' 옥에서 매미를 영용합니까? 그리고 순서 \ "낙빈왕
서륙 매미 소리 노래, 남관객 깊은 생각. 현귀밑머리를 참을 수 없어 백두에 읊조리다.
노중비행 난입, 바람이 많으면 가라앉기 쉽다. 아무도 고결한 것을 믿지 않는데, 누가 시계를 위해 마음을 주는가. < P > 평가: 당고종의봉이 3 년 (678) 시인은 매미의 고결하고 자신의 청렴함을 비유한다. 초련은 매미 소리에 흥을 돋워 객사를 불러일으켜' 남관' 으로 주제를 잘랐다. 연련은' 참을 수 없다' 와' 대대' 의 유수로 내 관계를 밝히고 국정의 추악함과 자아의 처량함을 폭로했다. 목련은 비유를 사용하여' 노중',' 바람이 많다' 로 세상의 더러운 환경이 열악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날기 어렵다" 는 비유는 환해가 침몰하기 어렵다는 것을 비유한다. "소리가 가라앉기 쉽다" 는 말은 언론의 압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꼬리는 매미의 고결로 자신의 성품을 비유하고, 결구를 맺어 억울한 옥옥의 미설의 한을 설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아주 좋은 영물시로, 영물아파트 서정, 충분으로 가득 차 있으며, 언표 < P >' 파산사 후선원' 이 늘 < P > 새벽에 고사에 들어가 초일조고림을 이룬다. 구불한 길은 그윽한 곳까지 흐르고, 선방의 꽃과 나무는 깊다.
산광열 새성, 담영공인심. 만추 이 모든 침묵, 하지만 종 차임 소리 를 들었다. < P > 평가: 시는 후선원 경치의 아늑함을 찬양하고, 정산수의 마음을 토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시인은 아침 상숙현의 파산에 올라 파산사 (즉흥복사) 에 들어가 욱일 초승과 산림을 비추는 경치에 예찬불우의 정을 드러냈다. 그리고 그윽한 뒷마당으로 가서 아름다운 가경에 직면하고, 정서를 잊고 감상하며, 자신의 은둔감을 기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곡경이 그윽한 곳에, 선방의 꽃나무가 깊다.' 는 의경이 특히 조용하고 깨끗하다. 문장의 대구에서, 연련은 오히려 단정하지 못하고, 비록 오율에 속하지만, 고체시의 멋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맹호연 증정' 이백 < P > 저는 맹선생을 사랑합니다. 풍류는 천하에서 들려옵니다. 홍안은 헌 면류관을 버리고, 백수는 송운에 누워 있다.
취월주파수 중성, 미화는 군주가 아니다. 높은 산은 편안히 우러러볼 수 있지만, 이것만은 청분에게 절을 한다. < P > 리뷰: 시 전체가 맹호연의 우아하고 세련된 품격을 추앙한다. 첫 번째 공동 포인트 질문, 멩 Haoran 에 대한 감탄 의 감정을 표현; 2, 3, 2 연합은 맹호연이 관직을 버리고, 백수가 은둔하고, 취월중주, 미화불사의 고아한 이미지를 묘사했다. 꼬리련은 직접 서정을 띠고, 맹씨의 고아비는 높은 산이 높고 험준하여 사람을 억누르게 한다. 시는 서정-묘사-서정적인 방식으로, 한숨을 내쉬는 어조로 시인의 경모의 정을 표현한다. < P >' 도형문 송별' 이백 < P > 은 먼 가시문 밖을 건너 초국여행을 왔다. 산이 평야를 따라 다 떨어지자 강은 대황류로 들어간다.
달 아래 하늘을 나는 거울, 구름이 바다를 맺는다. 여전히 고향 물을 불쌍히 여기고, 만리에 배를 보내다. < P > 평가: 당개원 14 년 (726), 시인은' 검을 믿고 나라를 가고, 친척을 떠나 먼 여행을 떠난다' 는 심정을 품고 촉동하를 나왔는데, 이 시는 바로 여행 도중에 지은 것이다. 시적으로 볼 때 시인과 배웅자가 함께 배를 타고 * * * * * * * * * * * * * * * * * * * * * * * * * * 청나라 심덕잠은 시에는' 송별' 의 뜻이 없고, 제목에는' 송별' 이라는 단어가 삭제될 수 있다는 것은 확실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 시는 산수를 묘사하려는 것이지만,' 송별' 의 뜻은 여전히 남아 있어 서까래 필공을 엿볼 수 있다. 산이 평야를 따라 다하고 강이 대황류로 들어간다' 는 두보의' 별이 평야와 광활하고, 달이 대강류를 용솟음친다' 는 것은 공력과 비교된다. 또는 리 는 라인 보트 흐름 보기, 뒤 는 자세히 보기 위해 보트 를 중지 생각합니다. 이 말은 꽤 일리가 있다. < P >' 친구 보내기' 이백 < P > 청산횡북곽, 백수가 동성을 돌고 있다. 이곳은 이별을 위한 곳이고, 고독은 만리징이다.
구름 나그네 의미, 해가 지는 옛 인정. 손을 흔들어 자즈로 가라, 쓸쓸한 말이 울린다. < P > 평가: 이것은 시적인 그림으로 가득 찬 송별시입니다. 수련공이 맞아, 독창적으로 썼다. 먼저 다른 곳의 산수를 써라: 청산은 외성의 북쪽에 가로놓여 있고, 백수는 동성을 둘러싸고 졸졸 흐른다. 이 두 문장은 청산에서' 백수',' 북곽' 에서' 동성성' 으로 되어 있다. "녹색", "흰색" 사이, 밝은 색상. 가로라는 글자는 산의 정적을 새기고,' 빙빙 돌다' 는 글자는 물의 동태를 그린다. 이렇게 묘사하고, 자유분방하고, 수려하고 신선하다. 중간 2 련은 문제를 풀고, 이별할 때의 이별의 감정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처음 두 문장은 친구의 떠도는 생애에 대한 우려를 적고, 붓을 내리는 것이 구름처럼 흐르는 물처럼 슈창 자연스럽다. 마지막 두 문장은 아쉬워하며 이별하는 심정을 써서 교묘하게' 뜬구름',' 석양' 을 비유하여 마음을 나타냈다. 정경이 있고 정감이 있어 정경이 융합되었다. 미련은 한 단계 더 나아가 애석한 감정을 토로하였다. 화학 용도: "노래 책? 샤 오 야? 차공'' 소소소마명' 이라는 문구는' 반' 이라는 글자를 내장하여, 마유가 무리를 떠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썼는데, 하물며 사람이 어찌 되겠는가? 우정을 구웠으니, 정말 귀신이다. 시를 참신하고 독특하게 써서 풍채가 독특하다. 색채가 밝고, 언어가 유창하며, 정이 함축적이고, 자연미와 인정미, 물의 융합이 어우러져, 별다른 풍미가 아니다. < P >' 촉승준거문고를 들어라' 이백 < P > 촉승이 녹치, 서하아차봉. 나를 위해 손을 한번 흔들면, 마치 만곡송을 듣는 것 같다.
손님은 물을 씻고 나머지는 서리시계에 울린다. 어느새 푸른 산이 저물어 가을 구름이 어두컴컴하다. < P > 평가: 이 시는 촉지의 한 스님이 거문고를 연주하는 것을 듣고, 거문고 소리를 극도로 쓰는 신령이다. 처음 두 마디, 그가 고향 쓰촨 출신이라는 글을 써서, 그에 대한 경모를 표했다. 연립은 거문고를 쓰고, 자연의 만곡송도 소리에 비유하여 거문고 소리가 비범함을 느끼게 한다. 목련이 거문고 소리를 써서 가슴을 맑게 하여 마음을 후련하게 하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미련은 정신을 집중하여 거문고를 들을 줄 알지만, 시일이 다 될 줄은 몰랐고, 거문고를 거꾸로 연주하는 것은 고묘하고 매혹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 전체가 단숨에 이루어졌고, 기세가 구름처럼 흐르고, 명쾌하고 상쾌했다. < P >' 춘망' 두보 < P > 국파산강이 있고, 성춘초목이 깊다. 느낄 때 꽃이 눈물을 튀기고, 이별새가 놀라는 것을 원망한다.
봉화는 3 월, 가서는 만금에 달한다. 흰머리를 긁으면 더 짧아지고, hunyu 는 머리핀을 이길 수 없다. < P > 평가: 당현종 천보 15 년 (756) 7 월 안사 반군이 장안을 함락시켰고, 숙종은 영무에서 즉위, 원지덕으로 바뀌었다. 두보는 영무에 투항하는 도중에 반군에게 장안으로 포로가 되어 이듬해 (지덕 2 년) 이 시를 썼다. 시인은 함락된 장안의 퉁소가 떨어지는 것을 목격하고, 역경과 사가의 정이 절실하여 감개무량할 수밖에 없었다. 시 하나, 둘, 둘, 봄 도시 패상, 감탄으로 가득 찬 글을 쓴다. 셋, 넷, 둘이서 사랑하는 사람의 형편을 그리워하며, 정으로 가득 차 있다. 시 전체가 침착하고 진실하며 자연스러우며 시인이 조국을 사랑하고 가족을 아끼는 감정을 반영한다. 오늘날 서응페, 주용천 등은 "의맥이 관통하고 평평하며, 정경을 겸비하고 떠나지 않고, 감정이 강하고, 내용이 풍부하고, 순무가 없고, 격법이 엄격하고, 판에 고정되지 않는다" 고 평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이 이론은 상당히 타당하다. "가서가 만금에 이르다" 는 것도 천고에 전해지는 명언이다.
' 달밤' 두보
오늘 밤 여주월, 내실 중 혼자 본다. 아득히 어린 자식을 불쌍히 여겨 장안을 회상하지 못했다.
향기로운 안개 구름이 젖고 청휘옥팔이 춥다. 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