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업문화의 형성은 송나라의 독특한 정치적 환경, 즉 문인의 지위 상승에 힘입어
송나라 건국 이후 유리 술이 먼저 군사력을 해방한 뒤, 문관을 강조하고 군사력을 억압하는 정책을 펼쳤고, 문관집단이 궁정과 지방사무를 거의 장악했다는 점은 황제가 문인을 크게 중시했음을 보여준다. 그러므로 송나라의 문인들은 안락한 정치환경을 누렸을 뿐만 아니라, 생계를 걱정할 필요도 없이 시를 읊고 시를 짓고, 시를 짓는 우아한 일에 몸과 마음을 바칠 수 있었다. 피아노 연주와 작곡.
동시에 황제는 은둔자에 대해 매우 관대한 태도를 취하여 은둔자를 관직에 포상하기 위해 많은 칙령을 내렸다. 황제는 은둔자 때문에 사임하지 않을 것입니다. 비난을 받는 대신 지역 관리들은 은둔자들을 더 많이 돌볼 것을 요청 받았습니다. 송나라 황제의 은둔자에 대한 태도와 문인의 관직에 대한 실망으로 인해 점점 더 많은 문인들이 산과 숲으로 은거하게 되었습니다. 2. 고기잡이 현상은 문인과 시인이 추구하는 이상적인 삶인 선인을 상징하며, 그들의 고귀한 자리이다.
중국은 고대부터 선인과 고기잡이로 가득 차 있었다. 기록은 강태공 낚시이다. 미끼를 먹고자 하는 강태공은 출세할 생각은 없고 물가에서 낚시를 하다가 기회를 얻어 문왕의 손님이 되고 무왕은 그 땅을 나눈다. 왕자. 관료가 점점 어두워지자 문인들은 관직을 잘 맡을 수도, 명리를 추구할 수도 없었기 때문에 단순히 장태공을 본받아 고기잡이에 전념하여 명리에는 무관심하면서도 야망이 큰 은둔자로 자리매김하였다.
그러나 어업의 성행 역시 송나라의 기후와 환경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송나라 이전에 우리 나라의 정치적 초점은 대부분 건조하고 물이 부족한 북쪽에 있었으며, 선인들은 낚시를 거의 하지 않고 대부분의 여가 시간을 시를 쓰고 피아노를 치며 그들의 열망을 표현했습니다. 송나라 이후에는 정치의 중심이 점차 남쪽으로 옮겨갔고, 남쪽은 습하고 온난했으며, 물과 물고기가 풍부하여 문인들은 강태공의 어업을 존경하고 모방하기 시작했으며 이에 대한 가사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송나라의 어업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