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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수전원시의 상용표현 수법

산수시는 산수를 쓸 뿐만 아니라 "산수" 도 쓴다. 일부는 민생에 관한 것이고, 일부는 마음대로 쓴 것이다. 우리는 시에서 산천에 대한 묘사만 있으면 산수시라고 생각할 수 없다. 시 전체가 적어도 주체 부분은 산천을 묘사해야 산수시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저자가 묘사한 풍경에 대한 태도에도 주의해야 한다. 경물 자체를 심미 대상으로 보는지, 아니면 경물의 명목 아래 다른 기탁이 있는지 유의해야 한다. 기탁 내용의 차이에도 주의해야 한다.

도연명 등 시인은 동진의 전원파를 형성했고, 사령운, 사조 등 시인은 남조의 산수파를 형성했고, 왕위, 맹호연 등 시인은 성당의 전원파를 형성했다. 시인은 산수, 전원의 심미 대상으로 섬세한 획을 조용한 산림과 한가한 들에 던져 현실에 대한 불만과 평화와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기 위해 전원생활을 만들었다. [2]

개발 내역 편집기

초기

시경' 과' 초사' 는 진나라와 한 () 이전의 한시의 두 봉우리로서,' 관화',' 복숭아꽃',' 박하',' 초사' 등 많은 자연경물 묘사가 있다 예를 들면: "나는 갔다, 버드 나무 yiyi; 오늘 오고 싶다, 비가 오고, 비가 오고, 가을바람에 비가 내리고, 동정호의 나뭇잎에 비가 내리고 있다. 이 아름다운 문장들은 단지 인사 활동의 배경으로 나타나 예술 매체의 역할을 하는 것이지 독립된 심미 대상이 아니다. 시경'' 초사' 가 지나간 긴 세월 동안 자연 경관을 전문적으로 묘사한 시는 한 수도 없었다. 한대 수백 년 동안 악부 오언시 중, 특히 수사에서 자연 경관에 대한 묘사가 많이 나왔다. 다만 한말 건안년이 되자 조조는' 관창해' 시를 한 편 썼는데, 송의 마지막 공연으로 한전의 시단에 완벽한 산수악장을 선보였다. 위진 이전에 한시의 내용은 모두 사람의 생존, 욕망, 정치, 전쟁 등과 관련이 있었으며, 자연 풍광은 아직 알 수 없었다.

신흥 시대

위진 육조가 진정으로 자연경관을 독립된 심미 대상으로 삼기 시작했고, 시인은 자연경관을 제재로 시를 창작하며 깊은 역사적 문화적 원인을 가지고 있다.

위진 육조, 내란의 시대, 정치의 실순, 경학의 쇠퇴, 현학의 성행, 사상의 개방과 인간성의 각성 그들의 전반적인 건강을 위해, 그들은 불안정한 정치를 떠나 샘의 수풀 속에 숨어야 했다. 기업이 탈출하는 바람이 잠시 떠오를지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위진을 즈음하여 산수시의 수가 점차 증가하였다. 강, 장화, 좌사, 곽푸의 시에는' 구름이 음산에서 그치고, 단원이 양림에서 열린다' 는 시가 나왔다. 석천은 Qiong Yao 를 씻고, 물고기 비늘도 부침했다. 좌사' 은시'. 산수시는 오언시의 우여곡절을 겪었다. 진 () 송시대 도연명 () 과 사령운 () 의 두 대시인은 결국 시국에서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번영기

산수시가 형성된 후, 외부 공간의 발전과 내부 체계의 완벽을 끊임없이 추구하지만, 시대마다 새로운 스타일과 자태를 가지고 있지만, 도가와 불가의 생활 정취와 예술 정신은 시종 산수시의 발전을 관통하고 있다. 당시가 번영함에 따라 산수시도 장관으로 변했다. 왕위, 맹호연은 도연명, 사령운산수시의 전통을 계승하여 변세시파와 잘 어울리는 산수전원시파를 형성했다. 당대의 시인 중 자연산수시를 쓰지 않는 시인은 없다. 당대는 산수시로 유명한 시인이 많지만 산수시의 성숙을 대표할 수 있는 사람은 주로 맹호연, 왕위, 이백이다. 송후의 산수전원시는 시가언어, 서정적성, 구상성, 경물 묘사, 서사 등에서 신선하지만 산수시의 경지는 당대보다 훨씬 뒤떨어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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