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당 시대에 형성된 왕위, 맹호연을 대표하는 시 유파, 일명' 왕맹시파'. 시인 맹호연의 문학적 특징을 모아서 정리해 드렸습니다. 참고 학습을 환영합니다! 시인 맹호연의 문학적 특징 < P > 문학창작 < P > 맹호연의 일생경력은 비교적 간단하며, 그의 시가 창작의 제재도 비교적 단일하다. 맹시는 대부분 오언단편, 산수전원과 은둔의 일흥, 여행지 구금 심정을 많이 쓴다. 그중에는 냉소적인 말은 없지만 시인에 속한 자기표현이 더 많다. 그와 왕위는 그의 시가 왕시의 제재만큼 광범위하지는 않지만 예술적으로는 독특한 조예가 있다고 말했다. < P > 맹시는 조각하지 않고, 줄을 서서 생각을 하며, 초묘하고 자만하는 재미가 풍부하지만, 검소하고 척박하지 않다. 그는 자연과 생활의 아름다움을 발굴하는 데 능하여, 즉시 마음을 열고 잠시 진실한 느낌을 썼다. 가을등만산이 장오 ()',' 여름 남정회신 ()',' 고인장 ()',' 춘효 ()',' 숙건덕강 ()',' 밤귀록문가 ()' 등의 편은 자연히 흐트러지고, 의경은 맑고 운치가 넘친다. 두보는 그, 청시구가 다 전해지고 ("답답함"), 그가 시를 많이 지을 필요가 있는지 감탄하며, 왕왕 링 보셰 ("발흥") 라고 말했다. 피일 휴는 말했다: 씨 의 경우 징 용, 어떤 체포 홀수 선택 차이, 그래서 더러운 구속 인구, 한 칸 은 공수씨가 공수할 때 교묘하고 공교롭게도 하는 경우, 건조 Xiaoxing 의 흥을 가지고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북제쇼' 부용루 행방, 버드나무 달 중숙'; 선생은' 미운영하한, 빗방울 오동나무' 를 가지고 있다. 왕 룽' 일 지 모래 섬 명나라, 바람 동적 Ganquan 탁한; 선생은' 기증운몽택, 파도가 악양성을 뒤흔들었다' 고 한다. 하슨의 시구는' 이슬습한당초, 월영청회류' 가 있다. 선생은' 호풍이 향기를 보내고, 죽이슬이 맑은 소리를 낸다' 고 했다. 이것은 고대인들과의 싸움이 호리보다 낫다. ("여주 맹정기") "연모귀남산", "조한강에 임신", "제자와 다현산", "만포양망루산", "만산담작" 등 서정적 작품, "만산담작" 등 엄우는 선유시 () 로 호연의 시가 오로지 묘우 ("창랑시, 시 분별") 일 뿐이다. 청대 왕사루 추연 엄씨 서론, 신운설 표기, 종상왕맹, 일찍이 호연' 만박양망루산' 이라는 시를 본보기로 들고, "시가 여기까지, 색채가 텅 비었고, 정치가 영양처럼 뿔을 달고, 요구할 것이 없고, 화가가 일품이라고 부르는 것도 있다" 고 말했다. ("분간여어") 성당산수시는 도고마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 새로운 발전이 있어 시파를 형성했다. 그 대표작의 집은 맹호연 연세가 가장 길고 기풍이 먼저 시작되어 당시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시는 청활함을 기조로 삼았지만, 영중에서 장쾌한 기운이 있었다 ("당음계표" 는 "음보" 를 인용했다). 김운몽택, 파도가 악양성 ('망동정호 장승상 증정') 과 함께 두보의 오초동남호, 건곤주야부 ('등악양루') 와 나란히 동정의 장관을 모사하는 명문이 되었다. 청대 판덕유는 양양시가' 동욱 조광으로, 포금들이 이미 놀라고 있다' 고 지적했다. 거짓말 냄새 물고기 푸구, 요골 어두운 단계 다이얼, 일출 기상 포인트, 강과 호수 폭',' 너무 허생월륜', 뱃사공이 천풍을 알고 있다. 미묘하게 평호 속을 헤매며 명발을 기다리고 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중류는 강부를 보고, 기세는 구강웅을 압도한다. 향로 초상날, 폭포가 무지개로 뿜어져 나왔고, 정력이 건장하여 모든 것을 내려다보았으니, 다만 청언으로만 눈을 돌릴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라마단 시를 기르다") 그러나 이것은 맹시에서는 드물기 때문에 그 스타일의 주요 측면을 대표할 수 없다. 전반적으로 말하자면, 맹시의 내용이 얇아서 편폭에 난처할 수밖에 없다. 수시는 그가 운치가 높고 짧다고 말했다. 예를 들면 내법술수를 만들고 재료가 없는 것 (진사도' 뒷산시화' 인용) 은 상당히 타당하다.
맹양양은 당산수시의 창시자이지만, 그 성과는 왕위 아래 살고 있다. 왜? 그 재기가 위태롭지 않기 때문에, 두 번째는 그 시가 왕위가 멀리 떨어져 있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맹호연은 평생 벼슬을 하지 않고, 마음이 내키지 않고, 이 정이 시에서 많이 나서, 그 시가 검소한 곳마다 있다. 그리고 왕 모구 는 시 에서, 종종 yiyi Qingyuan, 흔적 을 찾을 수 없습니다, 시 에서, 세계 감정 의 변화 의 깊은 냄새 를 통해, 일생 동안 벼슬을 심문.
비록 맹시도 나름대로 특출한 곳이 있다. 그 시의 담담한 거리는 도잠여서에 이어 왕웨이를 감소시키지 않는다. 나무가 기러기처럼 남쪽으로 건너가고 북풍강은 추위를 탄다. 바람은 양안엽을 울리고, 달빛은 외로운 배를 비추며, 정말 편안하고 담담한 여유가 있어 산수시의 좋은 제도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 P > 맹호연의 시는 전원 풍경을 묘사하고 농가 생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며 박질이 감동적으로 읽힌다. 그와 왕위는 성당 시대의 전원산수시의 대표적 인물이다. < P > 시의 특색 < P > 맹호연은 당대 최초의 산수시를 힘차게 쓴 시인이다. 그는 주로 산수시를 쓰는데, 산수전원시파 대표 중 하나로, 그는 초기에 정치시와 변두리 레인저시를 주로 썼고, 후기에는 산수시를 주로 썼다. 그 시는 현재 2 여 곡이 남아 있는데, 대부분 그가 유람하는 도중에 쓴 산수여행시와 그가 고향 일대를 유람하는 만산, 다낭, 사슴문산을 방문했을 때 쓴 흥겨운 작품이다. 전원촌거 생활을 쓴 시편은 소수다. 시에서 취재한 지역 범위는 상당히 넓다. < P > 산수경물은 남조시의 가장 중요한 제재로 장기적인 발전을 거쳐 뚜렷한 성과를 거두었다. 맹호연에 이르러 산수시는 또 새로운 경지로 올라갔는데, 이는 주로 시 속의 정과 경경의 관계가 서로 두드러질 뿐만 아니라, 자주 밀착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의 의경은 모든 불필요하고 조화롭지 못한 성분을 제거하여 더욱 단순하고 깨끗해 보인다. 시의 구조도 더욱 완벽하다. 맹호연은 여정에서 물행을 편애했다. 그가 직접 말했듯이, "산수를 많이 하기 위해 자주 배를 젓는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칠리탄") 그의 시는 남국수향에서 본 아름다운 경치와 이로 인한 정취를 자주 썼다. 예를 들면 < P > 낙경 여청휘, 경방사상 시렁. 물을 사랑하는 것을 분명히 밝히고, 범하용과 함께 임하다. 백수 낚시옹, 새 화장 너구리 여자. 서로 아는 것처럼 보이지만 맥맥은 말을 할 수 없다. ("예계범선") < P > 낚시로 반석을 타고, 물이 맑고 마음도 한가하다. 물고기 행담나무 아래 유인원이 섬 등나무 사이에 걸려 있다. 유녀가 이전에 해패하여 이 산에 소문이 돌고 있다. (공자, 논어, 남녀명언) 구할 수 없는 것을 구하고, 월가를 따라 갚다. ('만산담작') < P > 시는 다큐멘터리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신선한 느낌과 천진한 상념도 융합했다. 그의 눈빛에서 석양 청휘 속에 목욕하는 인물이든, 수중해안에서 장난치는 물고기와 짐승이든, 눈으로 본 모든 것이 마치 회심의 친절한 미소로 변한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경들은 확실히 맑고 투명한 느낌이 있다. 맹호연 산수시의' 경지' 는 생기가 풍부한 고요함이 많다. 그러나 그도 웅장한 문필로 웅장한 강산을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팽호중망루산" 에서 "너무 허생월륜, 배는 천풍을 안다. 미묘하게 평호 속을 헤매며 명발을 기다리고 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중류는 강부 () 로, 기세가 구강웅 () 을 압도한다. 컴컴한 빛깔이 뭉게뭉게 뭉게뭉게 뭉게뭉게 되어 새벽녘이 되었다. 향로 초상날, 폭포가 무지개로 뿜어져 나왔다. " 청인 판덕유는 이 시와' 조발 어포담' 을 예로 들어 맹시가' 정력이 왕성하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고 있다' ('라마단 시화') 는 의흥의 중요한 특징을 바른 길로 이끌었다. < P > 성당의 저명한 시평론가 은후희는' 흥상' 이라는 단어로 시를 논하고, 맹호연의 두 구절을 논평할 때' 흥상' 과' 고실' 을 동시에 말한다 ('하악영령집' 참조). 이른바' 흥상' 이란 시인의 감정, 정신이 사물에 대한 통섭을 가리켜 시인의 마음의 떨림과 하나가 되어 생명, 개성, 활력을 얻는 것을 말한다. 무거운' 흥상' 은 사실 맹호연시의 보편적인 특징이다. 이것은 몇 곡의 다른 작품들 사이의 비교를 통해 더 잘 볼 수 있다.
8 월 호수 수준, 한 가상 혼합 너무 명확한. 기승 운몽택, 파도가 악양성을 뒤흔들다. Yuji 아니 보트, 수치심 shenming 끝. 앉아서 낚시꾼을 구경하면, 단지 물고기를 부러워하는 정이 있을 뿐이다. ("동정호 증정 장승상")
산해원 걱정, 창강 급야류. 바람이 양안엽을 울리고, 달이 외로운 배를 비추다. 건덕은 내 흙이 아니고, 비양은 옛 여행을 기억한다. 또한 두 줄의 눈물을 머금고 멀리 해서머리를 보낼 것이다. ("숙동려강 광릉구 투어 보내기") < P > 배를 옮겨서 연기가 자욱하고, 해질녘에 객근심이 새롭다. 광야에는 하늘이 낮고 나무는 낮으며, 강청월은 다가온다. ('숙건덕강') < P > 이 세 편의 시는 모두 강호수경을 썼지만 성격은 각기 다르다. 첫 번째 작품은 맹자가 장구령 막부에 지원했을 때 지은 것이다. 그는 자신의 포부가 한 번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것에 흥분하여, "감사수탄관, 안정은 고궁을 지킬 수 있다" ("서품의경읍이 동호하다"), "고인이 오늘 재위하고, 길은 늦지 않는다" ("정대봉진사를 장구령으로 보내라") 와 같은 시를 썼다. 바로 이런 분발하는 정서가 그로 하여금' 기승 운몽택, 파도가 악양성을 뒤흔든다' 는 기세가 웅장한 명문을 쓰게 했다. 둘째, 세 곡 모두 낙제후 남투어 오월 날, 전자는 풍명강의 급박한 격동의 풍경으로 자신의 서글픈 내면 소동을 쓰고, 후자는 광야 강청의 정경으로 외로운 나그네 정서를 썼는데, 그들의 기풍운은 매우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본래는' 흥' 으로' 코끼리' 로 주요 정서를 부각시켜 양자를 하나로 묶어 완전한 의경을 구축하는 것은 맹호연 () 이 경시를 쓰는 데 중요한 공헌이다. < P > 맹호연시의 언어는 기이한 결정을 내리지 않고 범근한 것을 씻는다.' 말은 싱겁고 맛은 결코 얇지 않다' (심덕잠' 당시별채집'). 그의 시 중 일부는 종종 흰색 묘사 속에서 정련의 원인을 볼 수 있지만, 경위가 밀착된 곳은 무심코 드러나는 것처럼, 매우 높은 예술적 공력을 보여 주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예를 들어 그의 명편인' 고인장': 고인은 닭기장을 가지고 나를 밭집으로 초대했다. 푸른 나무 마을 변두리가 맞물려 청산곽 밖이 기울다. 법사 얼굴 정원 을 열고, 와인 단어 삼마 를 넣어. 중양일까지 있다가 국화에 온다. < P > 통편은 다반사처럼 도연명의' 음주' 등 시 스타일과 비슷하지만 도자기는 고체를 썼는데, 이 시는 근체다. 푸른 나무 마을 변두리, 청산곽 외곽 경사' 라는 연구는 청산나무 속에 둘러싸인 마을의 전형적인 환경을 점묘하게 그려냈다. 그리고 그 여자와 아이들이 낭송할 수 있는 오절' 춘효' 도 천연적으로 자기도 모르는 교묘한 언어로 미묘한 석춘정을 써냈다. 한편, 맹호연은 시신의 운용에 있어서 종종 고유 프로그램의 구속한계를 돌파하는 경우가 많아 색다른 맛을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주중 효망' 시는 평정성법이 모두 오율형식으로 되어 있지만, 중양련은 여우하지 않고, 고상율처럼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후응린' 시상' 은 이런 시가' 당연히 육조 단고' 로 음률을 더하면 운치가 초연하다고 생각한다. " 또' 야귀록문산가': 산사 종명 낮이 이미 희미해졌고, 어량도두가 다투어 떠들어대고 있다. 사람은 모래해안을 따라 강촌으로 향했고, 나머지는 배를 타고 사슴문으로 돌아갔다. 사슴문 달빛이 담뱃나무를 켜고, 갑자기 방공의 은신처로 갔다. 바위 속표지의 소나무 길은 길고 적막하며, 오직 그윽한 사람만이 왕래한다. < P > 이것은 노래 행체의 시이지만, 통편은 밤귀로의 여정을 줄곧 적어 놓을 뿐, 겉치레는 하지 않는다. 그 편제 규모는 근체와 비슷하며 근체시 언어의 간결한 특징을 흡수하고, 가행체의 매미 연구법을 두드러지게 하여, 꽤 운수 흐르는 묘미를 읽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이런 출입고근의 체격은 소탈하고 편안한 감정이며 맹시의 창조적 표현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