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가롭게'를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한가롭게'를 표현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저속한 운율이 거의 없으며 자연은 산과 언덕을 좋아합니다. 타오위안밍의 '귀농과 밭생활 1부'
2. 벼꽃 향기는 풍년을 뜻한다. 개구리 소리를 들어보세요. Xin Qiji의 "서강의 달 · 황사길의 야간 산책"
3. 사막의 논에는 백로가 날고, 흐린 여름 나무에서는 꾀꼬리가 노래합니다. Wang Wei의 "Jiyu Wangchuanzhuang / 가을의 Wangchuanzhuang으로 돌아 가기"
4. 괭이질하는 날 정오 였는데 흙에서 땀이 흘렀습니다. Li Shen의 "두 개의 고대시 / 농민에 대한 두 개의 연민의시"
5. 산은 푸르고 강은 하얗고, 규칙의 소리 속에서 비는 연기와 같습니다. Weng Juan의 "시골의 4월"
6. 녹색 정원의 해바라기는 아침 이슬에 해가지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익명의 "Long Song Xing"
7. 자두는 황금색이고 살구는 뚱뚱하며 밀꽃, 하얀 눈, 콜리 플라워는 드물다. Fan Chengda의 "4 가지 목회 기타 · 2 부"
8. 자녀와 손자는 아직 농사와 직조를 요청받지 않았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멜론 재배도 배웁니다. Fan Chengda의 "여름 목가적 기타 7 부"
9. 남쪽 산 기슭에 콩을 심는데, 그곳은 풀이 무성하고 콩 묘목이 드물다. 타오위안밍의 '돌아가서 들에서 생활하기·3부'
10. 홀로 현관문을 나서며 들판을 바라보니 달이 밝고 메밀꽃이 눈 같다. 백거이의 '마을의 밤'
11. 낮에는 밭에서 일하고 밤에는 대마를 심는 마을 아이들이 자기 일을 책임진다. Fan Chengda의 "여름 목가적 기타 7 부"
12.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내 옷에 닿습니다. 도연명의 『귀원과 들에서 생활·3부』
13. 서쪽으로 10리쯤 가면 익은 벼 냄새가 향기롭고, 무궁화 울타리가 떨어지고 죽순이 길고, 산과일은 녹색과 노란색이다. 판성다'환시사·장촌로'
14. 세상에 유휴 땅이 없고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죽고 있다. Li Shen의 "두 고대시 / 농민에 대한 자비의 두시"
15. 밭의 남편이 괭이질하러 와서 서로 만나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Wang Wei의 "Weichuan Field Family"
16. 남쪽의 황야를 열고 겸손하고 정원으로 돌아갑니다. Tao Yuanming의 "정원으로 돌아가 들판에서 생활하기 1부"
17. 비둘기 커튼 밖에는 비가 내리고 있고, 물 건너편에는 봄 괭이질이 진행되고 있는 유휴 들판이 여러 개 있습니다. 장옌의 "구름을 건너 · 산음의 오랜 손님이 막연하고 슬픈 생각으로 항저우 서부의 봄을 회상한다"
아침에 그는 황무지와 오물을 치우고 집으로 돌아온다. 달빛 속의 연꽃. 타오위안밍의 '귀농과 밭생활 3부'
자두는 푸르고, 자두는 노랗고, 야채는 뚱뚱하고, 밀은 익었고, 누에를 키우느라 바쁘다. 주윤명의 '첫여름 산행'
여러 개의 모래와 풀이 흩날리고 갈매기 떼가 흩어지고 광활한 강 들판 위로 왜가리 한 마리가 날아간다. Wen Tingyun의 "Lizhou Nandu" 2. "한가하고 여유로운 삶의 태도"를 표현하는 구절은 무엇입니까?
1.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여유롭게 남산을 봅니다.
——"마시다(5부)" 도원명 의미: 동쪽 담장 아래서 국화를 따고 있는데, 한가롭게 저 멀리 남산산이 보인다. 감상: 도연명은 사직하고 밭으로 돌아와서 한가롭게 동쪽 담장에서 국화를 따고 있다가 우연히 고개를 들어 남산을 보니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왕궈위가 말한 대로 되었다. 나는 내가 누구인지, 무엇이 무엇인지 모른다.” 이타심의 상태.
이 자연스럽고 평화로우며 초월적인 상태입니다. 천년 묵은 술처럼 무한한 매력을 맛볼 수 있고, 그로부터 얻는 문화적 즐거움이 천년이 넘도록 사람들의 마음속에 솟아오르는 것이 바로 인간의 미적관이자 생존철학이다. 중국 문화인의 생존의식.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 산맥을 바라 본다"는 것은 숙련 된 손이 우연히 얻은 펜이고, 무심코 말한 "멋진 단어"입니다. 왕궈웨이(Wang Guowei)의 말처럼, "나는 무엇이 나이고 무엇이 사물인지 모른다"고 말하면서 사물과 나 자신의 합일 상태를 달성한다.
2. 연회를 열고 와인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세요. 중구절이 오면 국화꽃이 핀다.
—— "오래된 친구 마을을 지나다" - 맹호란(Meng Haoran) 의미: 농지를 마주하고 밭을 말리며 먹고 마시고 올해의 수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중구절에는 국화를 감상하러 여기로 오세요.
감상 : “정원을 열고 술을 마시며 뽕나무와 대마 이야기를 나누세요.” 창문을 열자마자 앞 문장에서 묘사한 아름다운 풍경이 집 안으로 들어온다. 정자'라는 글은 아주 태연하게 쓰여진 것 같다. 시처럼 섬세한 움직임은 주인의 영웅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창밖은 산이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창 안에서 유리가 바뀌는 장면은 고대인의시와 술에 대한 비교할 수없는 목가적 그림입니다.
'들판 정원'의 개방감과 '오디와 대마'라는 주제가 사람들에게 자유롭고 편안한 느낌을 선사한다. 독자들은 농촌의 진한 정취와 노동 생산의 분위기를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농장의 흙냄새를 맡고 농작물의 성장과 수확을 볼 수도 있습니다.
이 두 문장과 앞의 두 문장의 조합으로 푸른 나무, 푸른 언덕, 별장, 들판, 뽕나무와 대마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아름답고 고요한 목가적 산수화를 이루며 웃음이 터진다. 손님과 주인의 웃음소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상마에 대한 말이 독자들의 귀에 맴도는 것 같다. 이것이 번영했던 당나라 사회의 현실이다.
"중구절에는 국화를 보러 다시 오겠습니다." 맹호란은 농장 생활에 깊은 매력을 느껴 떠나기 전 호스트에게 다시 찾아오겠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맑은 가을 공기 속에서 국화를 보고 국화주를 마셔보세요.
단 두 줄의 시 속에, 서로를 대하는 오랜 친구의 따뜻함, 손님이 되는 기쁨, 주인과 손님 사이의 우애와 화합이 모두 페이지에 생생하게 담겨 있습니다. 3. 초록개미의 새로운 발효주와 황토난로.
——"유류에게 물어보세요" 백거이 의미: 새로 빚은 막걸리는 녹색이고 향기가 나며, 작은 황토 난로는 밝은 빨간색으로 타오릅니다. 감상: "녹색 개미 새 발효주"는 바로 새 포도주를 가리킨다. 이 포도주는 새로 양조되고 여과되지 않았기 때문에 포도주 표면에 찌꺼기 거품이 있고 색깔이 약간 녹색을 띠고 있다. 개미만큼 작아서 '녹색개미'라고 불린다.
시의 첫 번째 줄은 새로 익은 연한 녹색과 본고장의 탁하고 거친 질감을 묘사하여 독자의 상상력을 쉽게 불러일으키고 독자가 이미 향기를 본 것처럼 느끼게 하며, 달콤하고 맛있는 막걸리. 두 번째 문장은 '작은 빨간 점토 난로'입니다. 투박하고 작은 난로는 불이 붉게 타오르고 있습니다. 황혼녘에는 타오르는 불이 집을 밝히고 있습니다. 떠다니는 녹색 거품.
'황토 난로'는 음주 환경에 색상을 연출하고 분위기를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한다. 와인은 이미 유혹적이었고, 불은 따뜻한 분위기를 더해주었습니다.
시의 첫 번째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하우스 와인'과 '작은 난로'라는 암시적이고 암시적인 두 가지 이미지를 사용하여 독자들의 단순하고 진정한 농촌 생활에 대한 연상을 쉽게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4. 솔바람이 벨트를 불고, 산달이 피아노 위에 빛난다.
——"보상 장샤오푸" 왕웨이 의미: 옷을 풀고 솔바람을 맞으며 시원함을 즐기세요. 현악기와 피아노를 연주할 시간에 맞춰 산과 달이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감상: 현실 정치의 모든 압박을 없애고, 소나무 숲에서 부는 바람에 팔을 벌리고, 산속의 밝은 달 아래 혼자 앉아 피아노를 연주하고, 자유롭고 한가로워서 매우 편안하고 편안합니다.
'송풍'과 '산달'은 모두 고귀한 의미를 담고 있다. Wang Wei는 이러한 은둔 생활과 여유로운 취향을 추구합니다. 현실에서 벗어나거나 자기 마취를 하든, 어떤 일이 있어도 군중에 합류하여 군중과 함께 표류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처음 네 문장으로 자신의 심정을 표현한 후, 은둔 생활의 대표적인 두 가지 디테일을 파악하여 그려내는데, 생생하고 생생한 이미지를 보여주며, 솔바람과 산달을 은은한 느낌으로 묘사한다. 사람들은 이해합니다. 감정과 장면이 얽히고, 의미와 풍경이 조화를 이루며, 주관과 객관이 통합되어 시의 이미지를 크게 높여준다.
시를 쓰는 예술적 기량 측면에서도 매우 영리합니다. 5. 밀짚모자, 밀짚모자, 작은 배, 비단섬유 1피트, 후크 1인치.
노래와 와인 한 병,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하는 한 사람. —— "가을 강에서 혼자 낚시하는 그림"Wang Shizhen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대나무 모자와 야자 껍질의 비옷을 입고 작은 배에 앉아 10 피트 길이의 낚싯줄과 1 인치 길이의 낚시 바늘을 들고 낚시를 부릅니다. 큰 소리로 노래 부르며 술 한잔 마시고, 와인을 마시고, 가을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한다.
감상: 전체 시에는 어부 복장을 한 남자가 강에서 낚시를 하고 있는 모습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야자나무 비옷, 대나무 모자, 카누, 낚싯대를 들고 있는 어부는 노래를 부르고, 술을 마시고, 낚시를 합니다. 시크함을 생생하게 표현했습니다. 혼자 강물의 가을 정취를 느끼긴 하지만, 내 행복 속에는 필연적으로 약간의 쓸쓸함과 외로움이 숨어 있다.
처음 두 문장은 거의 빈 설명이지만, 마지막 두 문장은 무한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림 속에는 불가능해 보이는 '노래와 와인 한 병'이 작가의 상상 속에서 펼쳐진다.
마지막 문장 '가을강에 혼자 낚시하는 사람'은 원래 그림으로 회귀한 듯 보이지만, 이 '낚시'는 더 이상 가을 풍경을 감상하는 또 다른 '낚시'가 아니다. 강의 가을빛을 느끼며 연상을 여는 것, 그것이 일종의 정서, 즉 마지막 문장은 이미 “가상과 현실이 서로를 반영한다”는 것이다. 시 전체를 보면 9개의 '하나'가 교묘하게 삽입되어 있어 시와 그림의 예술적 개념을 정확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하나'는 매우 적절하고 흥미롭게 사용됩니다.
마지막 문장 '한 사람이 강 전체를 혼자서 낚시한다'는 말은 어부들이 고기를 잡는 것인가? 가을인가요? 자유롭고 편한 삶인가? 자유로운 분위기인가요? 시인은 이렇게 구강의 고독한 어부가 삶의 기쁨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3. 여유와 만족을 표현하는 고대 시와 수필
1. 옛 친구의 마을을 지나다
저자 당나라 맹호연
옛 친구를 초대함 나는 닭고기와 기장을 가지고 Tian의 집으로 갔다. 푸른 나무들이 마을과 접해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과 언덕이 경사져 있습니다.
식당을 열고 와인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세요. 중구절이 오면 국화꽃이 핀다.
번역
오랜 친구가 호화로운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가로 초대했습니다. 푸른 숲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도시 바깥에는 푸른 산이 펼쳐져 있습니다. 창문을 열고 타작마당 채소밭을 바라보며 손에 와인잔을 들고 농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중구절이 오면 국화를 감상하러 이곳에 오세요.
2. 정원으로 돌아와 들판에서 생활하기·3부
작가 타오위안밍, 웨이, 진 왕조
남쪽 산기슭에서 콩을 심는 곳은 풀이 무성하고 콩 묘목이 드물다. 나는 아침에 일어나 황무지와 오물을 정리하고 달빛에 호미를 들고 돌아옵니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묻은 얼룩을 후회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당신의 소원은 이루어졌습니다.
번역
잡초가 무성하고 콩나물이 드문 남산 기슭에 콩을 심습니다. 나는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뽑으러 밭에 나가고, 해질녘이면 달빛 아래서 호미를 들고 집으로 돌아온다. 좁은 산길에는 풀이 무성했고 옷은 밤 이슬에 젖었습니다. 옷이 젖는 것은 아쉽지 않고, 밭으로 돌아가려는 의도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3. 신이우
저자 당나라 왕웨이
나무 끝에 무궁화 꽃이 피고 산에는 붉은 꽃받침이 달린다.
스트림에는 아무도 없고, 차례로 열리고 닫힙니다.
번역
가지 꼭대기에 핀 신이 꽃봉오리가 산 속에서 새빨간 꽃을 피운다. 고요한 계곡에는 다른 사람은 없고, 꽃은 차례로 피어났다가 떨어져 버린다.
4. Yuguoshan Village
작가 Wang Jian, 당나라
빗속에서 닭 한두 마리가 울고, Zhuxi Village의 길에는 비스듬한 다리가 있습니다 .
여인과 이모는 서로를 불러 누에를 목욕시키고 마당에 있는 치자나무를 바라보았다.
번역
비를 맞으며 수탉이 울고, 산촌에는 집이 한두 채밖에 없다. 마을 길에는 Zhuxi River를 대각선으로 가로 지르는 판자 다리가 있습니다. 시어머니와 며느리가 서로를 불러 함께 누에씨앗을 고르는 일이었습니다. 마당에는 치자나무만이 홀로 피어나 흔들리고 있었다.
5. 논
저자 Wei Zhuang, 당나라
봄의 푸른 파도가 Qianpi를 채우고 구름이 눈에 띕니다. .
수천 마리의 백로와 새들이 눈 위에 발견되어 연기를 뚫고 화막 속으로 날아갔다.
번역
전면 경사면 전체에 청록색 물이 잔물결을 일으키고, 끝없이 펼쳐진 비옥한 들판이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구름과 연기를 뚫고 그림을 향해 날아가는 백로의 모습도 끝없이 펼쳐진다. 4. 여유로움과 만족감이 반영된 시를 찾아요
1) "어떻게 물어보겠어요? 마음은 멀리 있고 편견이 있어요." 모두가 모이는 곳인데, 수레와 말의 소음이 없다면 어떻게 이럴 수 있겠습니까? 이는 정신이 세상과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사는 곳이 외딴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어, 그렇군요. 이 네 문장은 "번잡한 도시에 사는 것, 흠 하나 없는 것"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근본적인 이유는 "마음이 멀다"는 것입니다. '멀다'는 것은 관직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뜻이고, 더 나아가 세속적인 세상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뜻이다. 이 문장은 감정 효과 측면에서 나의 '마음은 멀리 있다'는 말이 옳다는 것을 확증해 줍니다.
(2)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있는데, 여유롭게 남산이 보입니다."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여유롭게 만족스럽게 가끔 올려다 보니 우연히 먼 남산이 보였습니다.
이 두 문장은 시인의 여유롭고 만족스러운 모습을 그려낸 명문으로, 국화를 따는 행위는 평범한 행위가 아닌 자연을 향한 시인의 초연한 사랑을 담고 있다. Zhou Dunyi는 "연꽃의 사랑"에서 국화를 "꽃의 신사"라고 불렀습니다. 국화를 따는 것은 실제로 자기 고귀함의 표현입니다. 5. 한가로이 만족하는 사람의 시
청평각·마을 ① 송나라 신치기
초가지붕 ②가 낮고 시냇가에 풀이 푸르다. 술취한 상태에서 우인은 매우 매력적이다 ④ 백발의 할머니는 누구인가? 큰 아들은 냇가 동쪽에서 콩을 괭이질하고 있고, 큰 아들은 닭장을 짜고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우리 아이가 죽어서 시냇가 머리에 누워서 연꽃 꼬투리를 벗겨내고 있는 것입니다.
오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지고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푸른 나무들이 마을과 접해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과 언덕이 경사져 있습니다.
식당을 열고 와인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세요. 중구절이 오면 국화꽃이 핀다.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 맹호연(당나라):
집은 자동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 환경에 있습니다. 어떻게 할 수 있느냐고 물으면 마음은 멀리 있고 편향되어 있습니다.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南山)을 바라볼 수 있다. 산 공기는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새들도 날아다닙니다. 여기에는 진정한 의미가 있지만 설명하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 "술"
여유롭고 자유로운 삶을 표현한 풍경시와 목가시도 많습니다. 6. 여유롭고 자유로운 삶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 "오래된 친구의 마을을 지나다"
당나라 : 맹호연
오랜 친구가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마을과 접해 있는 푸른 나무와 바깥에는 칭산궈(Qingshanguo) 경사지가 있습니다.
식당을 열고 와인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세요.
중양절에는 그래도 국화를 보러 올 거예요.
2. "귀원과 밭생활·3부"
위진나라: 도연명
남쪽 기슭에서 콩을 심는 산이라 풀밭에 콩 묘목이 거의 없다.
아침에는 황무지와 오물을 치우고 달빛에 호미를 들고 돌아옵니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얼룩이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당신의 소원은 사실입니다.
3. 『사계절의 잡다·후편』
송나라: 판성다
매실은 황금색이고 살구는 살이 찐다. 밀꽃은 드물고 흰색 콜리플라워는 드물다.
낮에는 울타리를 통과하는 사람이 없으며 잠자리와 나비 만 날아갑니다. (Wei Tong Wei)
4. "중남비애"
당나라 : 왕웨이
그는 중년에 도교에 능했고, 말년에는 난산(Nanshan)에 살았다.
혼자 오거나 갈 때마다 승리를 헛되이 알게 될 것입니다.
물이 부족한 곳으로 가서 앉아서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지켜보세요.
우연히 린소우를 방문하게 되었는데, 우리는 오랫동안 수다를 떨며 웃었습니다.
5. "산촌의 비"
당나라 : 왕견
비 속에 수탉 한두 마리가 울고 있고, 다리 위에는 Zhuxi Village의 도로는 기울어져 있습니다.
여인과 이모는 서로를 불러 누에를 목욕시키고 마당에 있는 치자나무를 바라보았다.
목가시인
1. 왕웨이
왕웨이는 번영했던 당나라 목가시가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그는 Xie Lingyun이 창작한 산수시를 계승하고 계승하여 독창적인 존재가 되었으며, 그의 산수 업적은 정점에 이르렀고 중국 시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2. 맹호연
맹호연의 시는 대부분 풍경, 목가, 은둔, 여행 등을 주제로 한 5자짜리 단편 소설입니다. 냉소주의가 없지는 않지만 시인의 자기 표현에 가깝습니다. 그와 Wang Wei는 그의 시가 왕의 시만큼 넓지는 않지만 독특한 예술적 소양을 가지고 있으며 Tao Yuanming, Xie Lingyun, Xie Tiao 이후 당나라에서 번성한 목가 산수시 학교의 선구자라고 말했습니다.
3. Tao Yuanming
자신을 유명한 시인 Wu Liu라고 불렀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목가 시인. 그는 또한 은둔 시인 Jingjie 씨로부터 평가를 받았습니다. 후세들은 그를 "수세기 동안 목축 분야의 주인이자 수천 년 동안 은둔 종파"라고 불렀습니다. 7. 도연명의 여유롭고 만족스러운 시는 무엇인가요?
1. 멋진 글을 감상하고 의문점을 분석해 보세요. (동진·도원명·이주)
2.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본다. (동진·도연명·음주)
3. 밤낮으로 산 공기가 좋아지고 새들이 앞뒤로 날아다닌다.
(동진·도연명·음주)
4. 길들인 새는 옛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물고기는 옛 심연을 그리워한다. (동진·도연명·귀원과 들에서 생활하는 것도 그 중 하나)
5. 오랜 시간 우리 안에 있다가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다. (동진·도연명·귀원하여 밭에서 생활하는 것도 그 중 하나)
6. 아침에 황무지와 더러운 것을 청소하러 갔다가 밭에 돌아가서 달 로드와 괭이. (동진, 도연명, 귀귀와 들에 살기, 세 번째)
7. Xing Tian은 친척들과 춤을 추며 그의 치열한 야망은 항상 거기에 있습니다. (동진·도연명·산해경 읽기)
8. 인생의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으며, 하루아침에 다시 깨어나기도 어려울 것이다. (동진·도연명·잡시)
9. 가난과 천함을 걱정하지 말고, 부에 집착하지 말라. (동진 도연명 무류씨 전기)
10. 나무가 무성해지고 샘물이 흐르기 시작한다. (동진·도연명·돌아와 작별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