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스포츠 신년'이 단순히 언론계에서 만들어낸 개념이 아니라 실제로 추적 가능한 부의 코드라는 것을 증명할 데이터는 많다.
예를 들어,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유치가 성공한 이후 국가통계국은 이를 통해 추진될 일련의 관련 산업의 발전이 중국의 GDP 성장을 평균 0.3% 증가시킬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향후 7년 동안 매년 0.4%포인트씩 인상된다. 2019년 12개의 주요 스포츠 행사를 개최한 상하이도 비슷한 통계를 내며 '스포츠 신년'이 30억9000만 위안의 직접 소비를 가져왔고 관련 산업의 성장을 102억 위안 이상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업계도 이런 패턴을 따르며 주기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008년경 민트헬스와 구동이 잇달아 출시됐다. 전자는 대사량 측정, 체중 관리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음식 칼로리를 검색하고 칼로리를 기록하는 등 후자의 초점은 점차 스마트 하드웨어에서 온라인 플랫폼으로 옮겨갔고, 2014년경 국내 최초의 스포츠 및 소셜 네트워킹에 초점을 맞춘 휴대폰 소프트웨어가 되었고, 인터넷 스포츠 분야는 다시 한 번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Yuedongquan과 Keep은 투자계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래서 올해 초 많은 사람들이 이 경험을 적용해 2021년에도 '스포츠 신년=부 코드'라는 공식이 통할 것이라고 믿었다. 결국 6월부터 아메리카컵, 유러피언컵, 도쿄올림픽, 패럴림픽, 톱 12 대회, 전국체전 등 많은 행사가 잇따라 시작됐다. 게다가 2022년 초에는 베이징 동계올림픽도 개최된다. 이벤트 주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올림픽과 스포츠 경제 발전에 필요한 '이벤트 핫스팟'은 매우 풍부하며 실무자는 기본적으로 이를 어떻게 '전환'할지 고려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이 판단이 맞는 걸까요?
이 질문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답변을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한편, 2021년이 절반 이상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면, 올해 붐빌 것 같은 '사건'들은 실제로 전염병의 재발로 인해 불확실한 요인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원래 올해 개최 예정이었던 청두 유니버시아드는 일정 기간 연기될 수밖에 없었고, 2018년에는 축구 상위 12개 경기가 서아시아로 홈 경기를 옮겼고, 중국 슈퍼 리그와 CBA는 여전히 토너먼트 시스템을 선택했습니다. 바이인 크로스컨트리 경주 사고의 영향은 더욱 심각했습니다. 매년 수천 건의 오프라인 이벤트도 승인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그 중 Nass Supercross Race 및 Jiangsu Suzhou Wuzhong Four Seasons Cross-Country Race와 같은 2021 이벤트는 갑자기 발생했습니다. 정지된.
이 경우, '이벤트'로 인한 트래픽 배당은 있지만, 지속적으로 순환을 깨고 안정적인 증가분을 형성함으로써 '뭉쳐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까요? , 이는 문제인 것으로 보이며 심지어 추가 문제를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은메달 사고 이후 소셜 미디어에서는 '마라톤', '크로스 컨트리', '달리기' 및 기타 스포츠에 대한 부정적인 해석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 이는 스포츠 경제의 인기에 거의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반면, 2008년과 2014년에 비해 스포츠경제는 공백기가 별로 남지 않은 것 같다. 특히 "새로운 사람의 유치와 활동 촉진"을 중시하는 인터넷 산업의 경우, 스포츠 모니터링, 스마트 하드웨어, 온라인 이벤트 등 기존 제품 형태가 상당히 성숙해졌다는 전제 하에 시장 수요가 포화에 가까워진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를 의미합니다. : 더 어려운 사업을 하거나, 더 많은 틈새 유저를 찾아보세요.
사실 스포츠 산업에 있어 2021년의 수혜는 이벤트에서만 나오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얼마 전 국무원에서 발표한 '국가 건강 계획(2021~2025)'은 '14차 5개년 계획' 기간 동안 우리나라 국가 피트니스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명확히 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 기간. '계획'에는 2025년까지 정기적으로 신체운동에 참여하는 사람의 비율이 38.5명에 도달하고, 공공체육시설과 커뮤니티 '15분 피트니스 서클'을 군(시·구), 읍면(거리), 행정촌(공동체) 차원에서 사회스포츠 강사 1000명당 2.16명을 확보해 전국 스포츠 산업 규모를 5조 위안으로 끌어올린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국가 정책 문서는 지루하지만, 이 문서 뒤에 숨겨진 엄청난 기회를 이해한다면 특히 마음이 따뜻해질 것입니다.
연대표로 볼 때 '국민체력계획(2021~2025)'은 국무원이 추진하는 '스포츠 경제'의 첫 번째 계획은 아니다. 이에 앞서 국무원은 2011년과 2016년에 각각 '국민건강계획(2011~2015)'과 '국민건강계획(2016~2020)'을 발표했다. 경제 및 사회 발전 계획은 평행합니다.
일련의 정책에 힘입어 우리나라의 스포츠 산업 규모는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우리나라 스포츠 산업의 총 규모는 1조 9천억 달러에서 2조 948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2019년 말 기준으로 우리나라의 전체 경기장 수는 354만 4400개에 달하고 경기장 면적은 29억 1700만 평방미터에 달하며 1인당 경기장 면적은 208평방미터에 달한다.
이러한 수치는 우리나라의 스포츠 인프라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국민의 스포츠 참여 편의성이 향상되어 국민 스포츠의 대중화와 사회 스포츠 분위기의 개선을 위한 여건을 조성하는 것과 일치합니다. 경제에서는 소비자 규모의 확대, 인물 사진의 풍부화, 소비 의향의 제고, 소비 빈도의 증가, 소비 현장에서 보내는 시간의 증가에 해당한다.
'국민체력계획(2021~2025)'에서 언급한 내용으로 돌아가면, 위에서 언급한 수치는 기본적으로 '긍정적 지속', 즉 소비자 규모, 소비자 스포츠 경제에서 가장 중요한 변수인 이미지와 소비자 의지는 다시 성장할 것이며 이는 이론적으로 불가피합니다.
물론 중요한 차이점도 있는데, '국민체력계획(2021~2025)'은 '온라인', '지혜' 등의 키워드에 더 높은 비중을 둔다는 점이다. '계획'이 발표된 후 관련 부서와의 인터뷰를 포함하면 이러한 개념이 매우 자주 등장했으며 때로는 언론에서 직접 제목을 붙여 전체 토론의 '주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허난성 스포츠국 그룹 부문 국장 Zhao Jun은 인터뷰에서 미래에 허난성이 계속해서 인프라 적용 범위를 개선하고 국가 피트니스의 지능화를 강화할 것이라고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시설 및 빅데이터 응용 시스템을 구축하고 피트니스 자원 통합, 데이터 공유 및 상호 연결을 달성합니다.
상하이 창닝구 스포츠국 국장 왕런웨이(Wang Renwei)도 언론에 “모든 거리와 마을에서 '15분 커뮤니티 스포츠 라이프 서클'을 전면적으로 보도하는 것 외에도 창닝은 구는 또한 창닝 스포츠 공공 ***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스마트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온라인 장소 예약, 온라인 관리, 빅 데이터 분석 및 스포츠 이벤트 온라인 등록과 같은 기능을 실현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론적으로 2021년이 스포츠 경제에 좋은 스포츠의 해라면 이번 스포츠 경제 사이클에서 가장 큰 수혜자는 원래 수요를 완성한 사람들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인터넷 스포츠" 산업은 충분한 온라인 사용자를 변화시키고 축적했습니다.
현재 데이터로 볼 때 이러한 추세는 시작된 것으로 보이며 주로 두 가지 점에 반영됩니다. 하나는 사람들이 운동을 좋아하는 방식이며 점점 더 '소셜 네트워크'의 영향을 받는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점 많은 틈새 스포츠가 소셜 미디어의 확산을 통해 빠르게 그 순환 고리를 돌파하기 시작했고, 상업적 운영을 뒷받침하기에 충분한 시장 기반을 축적했다는 것입니다.
(인터넷 산업이 스포츠 경제의 어떤 측면에 참여할 수 있는지 간단하게 그려봤습니다)
CCTV에 따르면 지난 올림픽 사이클을 예로 들어 경기 시작 전 올림픽 기간 동안 피트니스, 낚시, 요가 등 '비접촉' 스포츠 소비 사용자의 비율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그 중 상당수의 새로운 '낚시꾼'이 Deng Gang과 Liu Zhiqiang의 충성스러운 팬이며, "Boss Pan"을 전체 어업 경험의 결정적인 요소로 여기며 이에 따라 다양한 스포츠 훈련, 이벤트 등록 및 장소 예약으로 대표되는 스포츠 서비스가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난징 올림픽 스포츠 센터 아이스 스포츠 클럽의 한 직원은 인터뷰에서 올림픽 기간 동안 정상 영업 시간에는 매일 200~300명의 고객이 운동하러 오며 이는 거의 두 배에 달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전년도 같은 기간 동안의 수치입니다.
이와 비슷하게 날씬한 식사, 가벼운 식사, 건강한 다이어트 계획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외모 불안, 신체 불안에 대한 논란이 있지만, 최근 몇 년간 소셜 미디어를 통해 살 빼기, 몸매 가꾸기 등 '뉴 패션'이 쏟아져 대중에게 알려지고 있다는 것은 기정사실이다. 미적 측면에서 신체 변형을 호소하면서 점점 더 강렬하게 자극받으며 실제 소비자 요구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Yin Zheng은 체중 감량 페르소나에 의존하여 승리합니다 #Yin Zheng 2021년에 햄버거를 먹을 자격이 없습니다, # Yin Zheng은 세 번째 주에 먹습니다 #, # Yin Zheng 무효 체중 감량 #, # Yin Zheng은 술에 취해 몰래 오찬 고기를 먹는다 맛은 잊어라 #, #永正吃rice 의 표정 # 등 수십 건이 넘는 인기 검색어가 수억 조회수에 달했고 "Yin Zheng의 같은 스타일"이 인기있는 선택이되었습니다. 주요 스포츠 및 피트니스 블로거와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카피라이팅.
요컨대, 경쟁은 소비자의 열광을 불러일으켰다. 이 과정에서 '인터넷 스포츠' 산업은 더 이상 '스포츠'라는 하드코어 현장에 국한되지 않고 더 넓은 개념에 가까워졌다. "건강" 개념입니다.
FastData Aurora 데이터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스포츠에 참여하는 중국 인구는 2020년에 4억 3,500만 명에 달할 것이며 이는 2019년보다 2,700만 명 증가할 것입니다. QuestMobile 데이터에 따르면 2021년 2월 기준으로 7억 8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온라인 '클라우드 운동'을 수행했으며, 수직 전문 피트니스 앱을 사용하는 스포츠 전문가의 수는 6천만 명에 가깝습니다.
그렇다면 인터넷 스포츠 기업들은 이런 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까? 대답도 불확실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우선, 스포츠 산업의 규모가 커지면서, 특히 전염병의 영향으로 오프라인 스포츠 프로젝트가 중단된 상황에서, 인터넷 스포츠 기업은 실제로 성장 배당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동 토너먼트 디렉터는 전염병의 영향으로 예년에 1,000개 정도의 오프라인 이벤트가 급격히 줄어들었지만 스포츠맨 사이의 이벤트 수요는 줄어들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수의 이벤트가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의 사용자가 온라인 이벤트에 쏟아졌습니다. — 온라인 이벤트에는 여전히 메달과 참가 증명서가 있지만 고정된 대회 장소가 필요하지 않으며 더 많은 전염병 예방 노력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따라서 Gudong의 온라인 사용자는 대안으로 사용됩니다. 이번 이벤트 역시 비교적 양호한 성장 모멘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터넷 스포츠 시장 전체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FeatData Jiguang 데이터에 따르면 2021년 4월까지 국내 스포츠 및 건강 앱의 활성 사용자 수와 오픈율은 2019년 4,836만 명에서 오픈율 840만 명에서 5,479만 명, 오픈율 11.5%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앞선 논의를 통해 이벤트경제와 스포츠 신년이 스포츠에 대한 사람들의 열의를 불붙이고 더 많은 사람들을 스포츠 분야의 소비자로 전환시키겠지만, 이후의 소비는 어렵지 않다는 점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전환된 선수는 스포츠 분야의 다양한 하위 부문에 고르게 분포되지 않지만 참여 임계값에 영향을 받고 명확한 우선순위를 보여줄 것입니다. 스포츠웨어, 장비, 기타 관련 카테고리 등 “소비자의 스포츠 참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더 많이 구매하거나, 러닝, 수영 등 인기 스포츠에 대한 참여를 독려하세요.
각 기업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대규모 집계 플랫폼이 되고 싶지 않다면 받을 수 있는 배당금이 매우 제한적이라는 뜻이다. 이는 전체 산업의 대규모 발전을 방해하는 몇 가지 일반적인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스포츠, 건강, 피트니스 라벨에 초점을 맞춘 제품은 기본적으로 충분한 해자가 부족합니다. 민트헬스를 예로 들면, 2007년부터 10년 넘게 건강한 식습관에 주력해 왔습니다. 이미 민트하트(건강간식), 민트셀렉션(건강간식), 민트유량(건강간식), 민트포레스트(어린이식)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영양) 200개 이상의 제품 SKU를 보유한 4대 건강식품 하위 브랜드 - D 라운드 자금 조달 공식 발표에 따르면 투자자들은 일반적으로 "지난 10년 동안 축적된 사용자 자산과 좋은 평판이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했다"고 생각합니다. 장기적인 발전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시장실적을 보면 민트의 '10년 강수'는 재현 가능하다.
예를 들어, 2019년 1월 Keep의 건강식품 사업인 'Keep Light Food'가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현재 이 제품도 가벼운 칼로리 주식, 건강 간식, 영양 조절이라는 세 가지 주요 시리즈로 나누어져 있으며 SKU가 70개가 넘습니다. 즉, Keep은 2개만 사용한다. 민트헬스의 베이스캠프에 성공적으로 진입하는데 1년 이상이 걸렸다.
둘째, 충분한 해자가 부족하여 스포츠 및 건강 분야의 많은 서비스도 Gudong, Yue Pao Circle, Yuedong Circle과 같은 제품이 기본적으로 페이지 섹션 설정을 따릅니다. 같은 논리로.
(메인 장면이 겹치기 때문에 확장 가능한 부분도 비슷함)
물론 동종 제품 형태가 비슷하다고 해서 반드시 나쁜 것도 아니고 새로운 것도 아닙니다. 또한 스포츠와 건강을 위한 음악, 애니메이션, 단편영상, 장편영상 등의 제품은 외부에서 볼 때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이들 산업의 백화개화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도구 중심의 대형 제품 프레임워크에서는 제품이 플랫폼을 향해 최대한 개발되더라도 사용자가 다음을 통해 폐쇄된 운영 루프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결국 피트니스는 '명확한 수요와 정량화 가능한 실행 경로를 갖춘 행동'이라는 본질을 바꿀 수 없습니다. 일어나서 떠납니다.
또한, 전문 사용자와 심층 사용자의 요구 사항은 더욱 복잡하고 독립적입니다(전문적인 지식이 많아지면 기본 스포츠 지원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음). 따라서 두 가지 모두 운영 수준에서 시작했습니다. 개발의 비용 효율성을 고려하는 것은 “더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사용하도록 하고, 더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 인터넷 스포츠 기업에게 가장 현실적인 전략임에 틀림없으며, 이는 문제를 야기합니다.
가장 활동적인 사용자는 '스포츠 시청자'로 직접 정의하기 어렵습니다. 이들은 운동, 건강, 체중 감량에 대한 요구가 있지만 지나치게 성장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초보 사용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보 사용자의 요구 사항은 산발적으로 나타나기 쉬우며 일정 기간 동안 자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일정 기간이 지나면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스포츠 제품은 한편으로는 사용자가 규모 효과를 형성하기 어렵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용자가 가져온 트래픽이 침전 및 전환을 형성하기도 어렵습니다.
이에 인터넷 스포츠 상품을 업계 경쟁 상품과 더욱 차별화하고, '스포츠', '건강'에 더해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더욱 즐거운 추억의 포인트를 시장에 형성하기 위해 한 가지 추세는 모든 사람이 자신이 잘하는 분야에서 자신을 '부분적으로 종속'시키고 '과도한' 상태를 달성하려고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구동은 러닝에 깊이 관여해 이벤트 운영, 스마트 장비, 런닝화, 의류 등 일련의 제품을 탄생시켰다. 민트헬스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중심으로 건강한 음식, 다이어트 콘텐츠, 건강한 레시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eep은 실내 피트니스를 기반으로 독립 쇼핑몰, 피트니스 코스, 스포츠 장비 및 기타 섹션을 개발했습니다.
이러한 수직적 운용 방식은 제품 기능의 문제를 일부 해결하지만, 동시에 제품의 핵심 기능이 너무 수직적이기 때문에 타겟 사용자의 범위가 좁아지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러한 스포츠 제품은 시장 운영에서 고유한 사용자 교육 경로를 찾았습니다.
Gudong의 이벤트 디렉터는 Gudong이 단순한 것부터 고급까지 완벽한 이벤트 시스템과 운영 방법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가 플랫폼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점차적으로 스포츠에 대한 사랑과 끈기를 키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사용자가 처음으로 구동에 접속하면 플랫폼은 먼저 사용자의 스포츠 통찰력과 인지력을 함양하기 위해 일부 전문 스포츠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사용자의 스포츠 데이터가 점차 축적됨에 따라 플랫폼은 천천히 일부 이벤트를 추천합니다. 첫 번째 이벤트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사용자는 일반적으로 스포츠에서 좋은 순위를 얻고 점차 성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Gudong의 일련의 작업에는 각 게임에 대한 메달 맞춤화, 각 도시의 공식 달리기 그룹 구성, 별자리 및 별자리와 같은 일련의 IP 이벤트 생성, 영화와의 공동 브랜딩도 포함됩니다. 및 브랜드.
또한 스포츠 이벤트의 재미와 문화적 의미를 높이고, 달리기에 대한 사용자의 참여감, 소속감, 분위기, 명예까지 높여 궁극적으로 사용자와 플랫폼 간의 끈끈함을 형성하는 것도 목적입니다.
이 논리는 플랫폼이 요구 사항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플랫폼이 요구 사항을 배양하고 이러한 요구 사항에 대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사실로 요약됩니다. 즉, 플랫폼은 사용자의 운동 습관을 기르고, 사용자가 습관을 형성한 후 발생하는 소비가 플랫폼의 수익을 지원합니다.
이 논리는 전체적으로 문제가 없지만 플랫폼이 비즈니스를 확장하려고 할 때 플랫폼에서 육성하는 사용자가 너무 수직적이기 때문에 소비 요구가 고정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스포츠 산업에서는 각 회사의 서비스와 제품이 동종 업계의 다른 제품과 쉽게 가까워질 수 있다고 앞서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플랫폼이 제품과 서비스를 추가하더라도 이 플랫폼의 사용자는 추가되는 새로운 것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많은 제품이 있을 수 있지만 여전히 돈을 버는 것이 초기 핵심 사업이라는 의미입니다.
스포츠 APP 개발에는 항상 눈에 보이지 않는 한계가 있어 오랫동안 유니콘 기업이 존재하지 않았던 것도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사용자는 성공하고 사용자는 실패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 2년 동안 인터넷 스포츠와 건강 분야에서는 실제로 새로운 변화가 일어났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는 모델 혁신, 제품 혁신, 기술 혁신 등 다차원에서 인터넷 스포츠 및 건강 산업의 발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4년에 설립된 슈퍼 오랑우탄은 연간 회원권, 프로모션이 없고, 전문 코치, 종량제 결제가 가능한 새로운 피트니스 모델로 인해 젊은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올해 5월 슈퍼 오랑우탄은 시리즈 E 파이낸싱에서 수억 위안을 완료했으며 가치는 거의 10억 달러에 달합니다. 현재 슈퍼오랑우탄은 선전, 상하이, 베이징, 청두 등 8개 도시에 총 123개 직영 매장을 오픈했으며, 추가로 80개 매장을 준비 중이다.
슈퍼 오랑우탄의 비즈니스 모델은 기존 헬스장의 연회비 모델을 전복한 일종의 모델 혁신이라고 볼 수 있다. Super Gorilla와 마찬가지로 사용자들에게도 사랑받는 LeKe는 기술 혁신에 더 중점을 둡니다.
2015년에 설립된 Leke는 주로 디지털 체육관 관리, 온라인 운영, 코칭 및 강좌 공급망, 디지털 사용자 자산을 통해 체육관을 디지털 방식으로 혁신하고 있습니다.
개편이 완료되면 체육관에서의 일일 관리는 물론 사용자의 체육관 카드 구매, 수업 예약, 매장 입장 등 모든 과정이 APP를 통해 온라인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를 통해 Leke는 체육관의 전반적인 운영 데이터를 수집, 분석 및 최적화할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매장 감독, 코칭 서비스, 제품 개발 등 특정 비즈니스 수준에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루이싱 커피처럼 레크도 데이터 미들 플랫폼을 구축해 헬스장 산업 체인 전체를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했고, 표준화된 관리를 통해 원래 비표준 제품이었던 서비스를 표준화해 효율성도 높였다. 안정적인 품질을 보장합니다. 현재 LeKe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LeKe는 전국에 6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등록 사용자는 600만 명, 계약 코치는 9,000명 이상입니다.
체육관의 디지털 혁신에 초점을 맞춘 Leke와 달리 2020년에 출시된 Mimi는 코치, 체육관 및 사용자를 연결하는 모바일 인터넷 스포츠 및 피트니스 플랫폼 구축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Miyi에서는 사용자가 자신의 상황에 따라 적합한 피트니스 장소를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정 체육관에 국한되지 않고 자유롭게 코치와 코스를 매칭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MIMI는 피트니스 산업 체인의 세 가지 핵심 요소인 피트니스 장소, 코치 및 코스를 분류하고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이를 혼합하고 일치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더 많은 서비스를 통해 Choice는 경기장과 피트니스 코치에게 더 많은 수입원을 제공합니다.
물론 지난해부터 인기를 끌었던 스위치 게임 피트니스 링은 체육관에서의 기술과 모델 혁신에 중점을 두는 것 외에도 하드웨어 장비를 기반으로 한 홈 피트니스 시나리오를 새로운 가능성으로 만들었습니다.
2020년 상하이에서 스포츠 및 피트니스 미러가 탄생했습니다.
이는 홈 피트니스 시나리오에 중점을 두고 2019년에 설립된 새로운 회사에서 출시한 스마트 하드웨어입니다. 이 상품은 출시 이후 자본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아 왔으며, 피처는 불과 2년 만에 3차례의 자금조달을 완료해 현재 투자 후 가치가 15억 달러에 달해 공식적으로 유니콘 대열에 합류했다.
피쳐의 성공 이후 다양한 브랜드의 피트니스 거울이 생겨났다. 구동은 올해 5월 자체 회원제 피트니스 미러 브랜드 핏모어(Fit more)를 런칭했다. 보도자료에서는 “늘 아웃도어 피트니스 씬에 능했던 구동이 실내 피트니스 씬으로 영역을 넓히는 중요한 행보”라고 밝혔다. ."
구동과 거의 동시에 Dongmei Technology, Leke Sports, Yijian, Shuzhi Gravity 등 회사의 피트니스 거울 제품도 온라인에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Huawei, Suning, Haier와 같은 기술 기업이나 전통적인 가전 제조업체도 유사한 기능을 갖춘 제품을 시장에 잇달아 출시했습니다.
트렌드를 따르는 피트니스 거울과 같은 신제품 외에도 새로운 시장 환경에서 인터넷 스포츠 제품의 전통적인 모듈도 변화의주기에 들어갔습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이벤트'에는 '베팅 이벤트' 게임 플레이가 있습니다. 즉,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용자는 일정 금액의 등록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수수료 및 모든 참가자 등록비는 상금 풀을 구성합니다. 합의된 목표가 만료된 후 완료된 참가자는 완료되지 않은 참가자의 등록 비용을 공유하게 됩니다.
이런 종류의 게임플레이는 이전부터 네티즌들이 자발적으로 조직하고 감독하는 위챗 체크인 커뮤니티에서 유행했기 때문에 작은 프로그램이나 기타 방법을 통해 잠깐 상용화됐다.
(이런 커뮤니티를 보신 적이 있을 것이며, 해체율이 가장 높은 커뮤니티이기도 합니다)
이론적으로 인터넷 스포츠 상품은 이를 통해 유저들과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점차적으로 사용자의 운동 습관을 배양합니다.
일반적으로 전염병 이후 시대, 특히 전염병이 계속되는 시대에 사람들은 건강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세계 스포츠 행사는 계속해서 사람들의 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촉진합니다. 공공 스포츠 현장과 다른 홈 피트니스, 오프라인 행사와는 다른 온라인 행사 등이 새로운 서비스와 시장 기회를 발굴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일부 기업은 트렌드와 배당금을 따라잡았고, 물론 더 많은 기업은 특수한 시장 환경에서 대응할 시간을 갖지 못했다. 그러나 이 중 어느 것도 실제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동계 올림픽, 전국 게임 및 기타 행사는 말할 것도 없고, 청두를 예로 들면 올해 2월 청두는 3월 청두에서 2024년 토마스 컵과 우버 컵을 개최할 권리를 얻었습니다. 2022년 토마스컵과 우버컵 국제사격연맹(ISSF) 월드컵(소총과 권총) 대회 개최권을 획득했다. 또한 청두에서는 2022년 세계대학게임과 세계탁구선수권대회, 2023년 남자축구 아시안컵, 2025년 월드게임도 개최할 예정이다.
스포츠 행사의 풍부함 외에도 교육, 훈련 및 비즈니스에 대한 이중 축소 정책을 시행한 후 일부 지방 및 시에서는 과외 스포츠 훈련이 새로운 발전 방향이 되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요컨대 새로운 스포츠 장면과 요구가 등장했으며 앞으로도 오랫동안 빈번한 세계 스포츠 행사와 정책 지침으로 인해 더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와 건강에 투자하도록 유도할 것입니다. 따라서 현재의 인터넷 스포츠 기업은 제품을 다듬고 서비스를 개선함으로써 언제든지 시대의 흐름 속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