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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오샤오롱의 캐릭터 프로필

가오 샤오롱(Gao Xiaolong)

가오 샤오롱 씨는 1992년부터 영화 및 TV 광고의 창의적인 디자인과 제작에 종사해 왔습니다. 그는 지금까지 수백 편의 영화 및 TV 광고 작품을 창작하고 제작했습니다. 지난 10년. 최근 몇 년 동안 가오샤오롱 감독의 영화 및 TV 광고 작품은 중국과 전 세계의 다양한 광고 대회에서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중국 이름: 가오샤오롱

국적: 중국

출생지: 시안

생년월일: 1965년

< p>직위: 이사

주요 업적: American Moby Advertising Award for Best Creative Spirit Award

중국 우수 광고 작품 IAI 연감상

중국 광고 협회 아카데미 수상

대만시보 세계중국광고상

대표작: 2008 베이징 올림픽 개회식 단편 글로벌 이미지 필름

라이프

가오샤오롱 그는 영화 가족에서 자랐고 그의 부모는 모두 영화 스튜디오 직원이었습니다. 환경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영화에 대한 사랑도 많이 커졌죠. 매일 영화 스튜디오에서 많이 보면 무엇을 해야할지 알게 될 것입니다. Gao Xiaolong의 부모는 모두 예술에 종사하고 있으며 그가 자란 환경은 그에게 매우 유익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은 여전히 ​​자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그도 영화 학교에 합격했지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아직 18세였을 때 그는 강한 독립심과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려는 열망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 때 영화 촬영소를 뛰어다니다가 감독이라는 사람이 참 위엄이 있는 것을 보고 마음속으로 부러움을 느꼈다. 그때부터 감독이라는 직업이 그의 평생의 소망이 되었던 것이다. 영화 스튜디오는 특히 인기가 있었고 Gao Xiaolong은 공장 직원의 아들이었기 때문에 성공적으로 시안 영화 스튜디오 기술 학교에 학생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 학교가 그에게 배우도록 요구하는 것에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는 한동안 사진 마무리 및 인쇄 작업장에서 일했고 곧 뒷문을 통해 원장실에 들어가 공장 직원으로 시작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그의 첫 번째 교사가 된 Zhou Xiaowen을 만났습니다.

감독으로 활동한 후, 역시 시안 출신인 선전 그래픽 디자이너 한자잉(Han Jiaying)의 전화 한 통이 그의 인생의 궤적을 바꾸었다. 1990년에 그는 선전에 왔다.

엄격한 영화 교육을 받지 못하고 전적으로 자신의 이해에만 의존하는 가오샤오룽은 처음 선전에 왔을 때 선전반커문화홍보회사에서 홍보업무를 했다. 1980년대에는 노래방이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었고 Vanke Culture는 사업에서 자신만의 길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지역 노래방 테이프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Gao Xiaolong의 경험은 그에게 기회를 가져왔습니다. 당시 그는 창의적이고 스스로 디자인했으며 많은 노래방 테이프를 촬영하여 친구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한때 한 가수가 그에게 MTV 영상 촬영을 부탁했지만 돈이 부족해 홍콩달러와 통장, 용돈을 모두 꺼낸 적도 있다. Gao Xiaolong은 그의 진심에 감동하여 500위안을 들여 그를 촬영했습니다.

이렇게 가오샤오롱은 1992년 펄 필름 스튜디오에 입사해 점차 영화 제작에 대한 감각을 갖게 되었고 본격적인 광고 경력을 시작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처음에는 혼란스럽고 자신도 모르게 비참한 기분이 들었지만, 내일에 대한 열망이 그를 매우 기분 좋게 만들었습니다.

광저우 광고계에서 가오샤오롱은 성격이 까칠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촬영장에서 부자처럼 행동하고, 술도 많이 마시고, 위풍당당해서 소품 관계자들을 겁먹게 만들었다고 한다. 그들은 그에 대해 들었고, 그는 소리를 지르자 몸을 떨었습니다. 나중에 어떤 정보에서 그의 짧은 기사를 보았는데 이 사람에게 배경이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는 결과를 얻었을 뿐만 아니라 기질도 발전시켰습니다.

회색, 파란색, 녹색 톤을 활용한

1990년대 초 광저우 CF 광고는 백마가 주를 이루었고, 아름다운 톤과 청순한 이미지, 고혹적인 사운드가 어우러진 광고가 대거 등장했다. 그 당시 시장에는 광고가 가득했습니다. 백마 광고는 너무 바빠서 A, B, C, D조로 나눠서 영화 촬영을 하고 있는데, 가오샤오롱 같은 외부인들이 거의 어리둥절할 정도로 TV 광고 제작 문을 찾아오자 “너 어디서 왔니?”라고 물었다. 에서?"

자격도 뒷받침도 없이 가오샤오롱은 과감한 사랑으로 자신의 길을 찾았다. 1995년 이전에 Gao Xiaolong은 거의 아무런 영향도 받지 못한 채 3년 동안 일했지만, 1997년부터 질적으로 도약했습니다. Gao Xiaolong이라는 Yibao Mineral Water의 "Lixiao Pian"광고가 갑자기 등장하여 동료들이 그를 존경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영화는 생명력과 활력이 넘치는 회색-녹색 톤을 사용하고 광저우 거리에서 가장 흔한 상점을 장면으로 사용합니다. 한 노인이 생기 없는 표정을 짓고, 중년 남성이 달려들어 병을 지나갑니다. cap. 오프닝 사운드와 두 캐릭터의 서로 다른 반응이 이번 광고의 주제를 신선하게 해석해 줍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영화를 보고 놀랐다. 이는 광저우 백마 광고의 달콤하고 기름진 스타일에 대한 반발이다. Gao Xiaolong의 역동적이고 산뜻한 색상의 이미지는 광저우 영화와 TV 광고에 신선한 공기를 불어넣고 있습니다. 그 결과, 쎄본 정제수 "인카운터"는 1997년 제5회 전국 광고대회 동상 수상, 중국 광고회사위원회 광고대회 은상, 2019년 광고대회 동상 수상 등 일련의 광고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광동성 광고대회. 그런 다음 그는 Xindazhou Motorcycle "새해", Vanke Real Estate Golden Home, Sina.com "Office", "Basketball", Bank of China, China Unicom, Weigel Health Food 등을 명백한 Gao Xiaolong 스타일로 촬영했습니다. Xindazhou가 Jiang Wen을 기용한 버전은 성공했다고 해야 할 것입니다. Jiang Wen이 이 제품의 대변인이 되는 것은 다소 부적절했지만, 전체 광고에서 감독의 활약은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1996년, 1997년, 1999년 3년 연속 치포 광고를 촬영하며 회색과 녹색을 활용해 가오샤오롱의 트레이드마크가 됐다.

뚱룡인

가오샤오롱의 거대한 크기는 그를 본 모든 사람들이 깊이 감사하는 부분입니다. 한번은 언론 전문가인 류궈지 씨에게 인터뷰를 하러 갔다가 5층 계단으로 올라갔습니다. 류궈지는 "계단으로 올라가도 괜찮습니다!"라고 했더니 "물론이죠"라고 하더군요. 지난번에 Gao Xiaolong이 여기에 왔을 때 계단을 올라갔습니다. 한 겹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Liu Guoji는 “그 사람은 너무 뚱뚱해요.”라고 말했습니다. 정말 뚱뚱해요. 베이징 교토의 홀리데이 인에서 그를 처음 만났을 때 나는 그가 그렇게 키가 클 줄은 몰랐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로비에서 찾을 수가 없어 전화를 했더니 "네가 본 뚱뚱한 남자가 나야"라고 했고, 나는 "가오샤오롱"이라고 외치며 대화를 시작했다. 이렇게 만났습니다. 그러다가 "저를 어떻게 바로 알아보셨나요?"라고 했더니 "형이 너무 뻔하다"고 했더니 "뚱보야!"라고 부르기 시작했는데, 참 친절하고 자연스러운 이름이더군요. 이를 통해 우리는 Gao Xiaolong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하는 모든 일에 있어 절대적으로 프로페셔널하며, 그의 타고난 기질은 예술에 헌신하는 사람들만이 느낄 수 있습니다. 가오샤오롱은 비록 고등학교 졸업장만 가지고 있지만 자신이 하는 일에 있어서 전문가의 지위에 도달했습니다. 그는 “나는 다른 많은 감독들과 다르다. 학문적이라면 나는 그들만큼 많은 규칙을 갖고 있지 않다. 내가 이 서클에 있을 수 있는 이유 나는 이 세상에서 성공했고, 내가 오늘의 이 자리에 올 수 있었던 것은 오로지 내 자신의 이해를 통해서였습니다. 이런 충동이 있을 뿐만 아니라 생각도 많이 하게 됩니다. 1988년에 그는 "광고 영화"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Shadow Talk"라는 잡지를 창간했습니다. 이 잡지는 디자인이 다소 현대적입니다. 텍스트는 중국어 번체와 영어로 표시되어 국제적인 관점을 보여줍니다. 잡지의 내용을 보면 단편이 많고 단어가 적어 아름다운 기사를 구성하고 있으며, 사진의 배열도 인색하고 특징이 없어 가오샤오롱의 스타일과는 전혀 다릅니다. 단 두 권만 발행된 잡지가 폐간된 것은 안타까운 일이었습니다.

이 잡지에 따르면 가오샤오롱은 '섀도우톡'이 광저우 영화 제작 산업의 발전을 보여줌으로써 현지 광고 회사와 광고주, 현지 우수 인재를 홍보하는 데에 매우 열정적이라고 말했다. 이해를 더욱 깊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매거진은 광저우에서 비교적 뛰어난 광고 감독들을 소개하며, 친구들에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는 역할도 하며, 가오샤오롱의 센스가 강하다고 표현합니다. 임무의.

가오 샤오롱은 영화 제작, 회사 운영, 잡지 출판 등으로 돈을 벌 때 당연히 천박한 것을 원하지 않고 오히려 고품질 제품에 대한 존경심을 보여줍니다. 그의 마음속에는 어떻게 하면 훌륭한 감독이 될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훌륭한 작품을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한 불안한 마음이 있는데, 그것이 그의 불안한 동기가 된다. 그가 '이닝'이라고 부르는 것은 친구들과 더 많이 소통하고, 내면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세상의 현상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Fat Dragon Song"은 그의 생각 중 하나의 표현이라고도 할 수있는 칼럼 중 하나입니다. 이제는 Gao Xiaolong 스타일의 생각 표현에 가깝습니다.

세 발로 걷기

가오샤오롱은 이전에 친구와 협력하여 광고 회사를 열었지만 사업상의 문제로 결국 헤어져 가오샤오롱 영화 제작사를 설립했습니다. 회사는 자체 브랜드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는 실제로 사업가는 아니지만 그런 서클에 들어왔기 때문에 자신만의 발전 방향을 찾아야 했다. 그는 광고 제작이 확실히 회사의 주체로서 많은 일을 할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Mu Ming에서 오는 고객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점에서 그는 국제 기업이 표준화되어 있다고 생각하며 감독에게 많은 여지를 제공하고 모든 측면에서 프로세스도 매우 명확합니다. "크레스트. "라며 모두들 반응이 매우 좋았습니다. 이는 좋은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전문 감독으로서 가오샤오롱은 최고의 작품을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물론 시장 반응도 좋다). 좀 더 순수함을 위해 개인 이사가 회사에서 분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Gao Xiaolong은 자신이 사업가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몇 년이 지나면 그는 사업을 운영하는 방법을 모르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만 할 수 있게 됩니다. 샴푸, 생리대, 입체제품 ​​등 여성용 제품도 만들지 않는 습관이 있다. 우리 세대는 스무 살이 될 때까지 샴푸가 뭔지도 몰랐고, 아무리 열심히 찍어도 홍콩 감독들을 이길 수 없었다고 하더군요. 국내 작품들은 모두 머리카락의 청결함이나 비듬, 머리를 여기저기 흔드는 모습, 퍼포먼스가 엉망이 되어 새로운 감정을 느끼기 힘든 모습을 보여준다. 산웨이가 안하는 이유는 국산 산웨이에 대한 자신감이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베이비파우더가 강화된 상태로 태어났고, 성장할 때까지 손소독제가 무엇인지 모릅니다. 우리는 천성적으로 이러한 것들에 무감각합니다. 우리는 단지 어떤 개념에 대해 추측하고 있을 뿐이며 이는 확실히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우리 세대는 배울 것도 없고, 타고 다닐 나무도 없습니다.

현재 이사가 된다는 것은 회사의 사장이 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의미를 갖는다. 수년에 걸쳐 Gao Xiaolong은 창작자로서 자신의 작업을 잘 수행하지 못하면 불행하다고 느낄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형성했습니다. 이것은 돈의 문제가 아닙니다. 그는 항상 고품질 제품을 만든다는 인식을 유지하고 싶어합니다. 때로는 비용이 얼마인지 실제로 알지 못합니다. 장이머우는 올림픽 유치 광고를 촬영하기 위해 80만 위안을 주었지만 그가 이 일을 하게 된 것은 전적으로 사명감 때문이었습니다. 때로는 자신의 이미지를 위해 당시에는 통제할 수 없기 때문에 기꺼이 돈을 잃기도 합니다.

집착과 타협 사이에는 관계가 있다.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뭔가를 하고 싶어하지만, 시장의 유혹 앞에서 균형을 맞추는 것은 어렵다. 어떤 사람들은 직업을 전문성 없이 장인정신으로 여깁니다. 장인정신은 체력에 달려 있는 반면, 직업은 정신에 달려있습니다. Gao Xiaolong은 확실히 약간의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위기감은 마음에서 나온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위기의식은 1960년대부터 사람들의 마음에서 나오기 시작했다. 청춘은 지나고 벌써 중년이 되었지만 마음은 아직 청춘이다. 그들은 늘 시대의 문턱에서 자신의 이상을 둘러보고 방황하고 있다. 젊음은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가고, 그들이 기대하는 다음 세대에는 젊음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일종의 끈기, 일종의 광기 어린 사랑, 삶에 대한 일종의 질문이 내 마음 속에 떠돌고 있다. Gao Xiaolong Wu Ning은 이상을 너무 많이 가진 사람이며, 그가 추구하는 것에서 그의 사명감을 볼 수 있습니다. 20대부터 30대는 가장 중요한 10년이다. 10년 동안 세상은 너무 많이 변했다. 사람이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거나 파괴하는 데 10년이면 충분하다. 즉, 가오샤오롱이 지금의 개성 넘치는 광고 디렉터로 변신하는 데 10년이 걸렸다는 것이다. 10년 동안 구타를 당한 후, Gao Xiaolong은 자신을 Gao Xiaolong Film and Television Production Company라고 명명한 것을 후회하기도 했습니다. 이것은 자신에 대한 그의 요구에서 비롯됩니다. 그는 자신의 창작 기준을 낮추고 싶지 않으며, 일정 수준을 유지하려면 통제된 방식으로 영화를 받아들여야 합니다. 그는 영화를 받아들일 때 세 가지 원칙을 갖고 있다. 첫째, 영화가 창의적이어야 하고, 둘째, 자신이 만들고 싶은 영화여야 한다. 그는 결코 자신의 마음에 반하는 영화를 만들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찾아왔습니다. 그는 영화를 만들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많은 영화를 거부했고 일부 영화는 새로운 인재를 선택하는 것을 고려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런 사람을 찾기가 어려워 가오샤오롱이 직접 해야 한다. 한편으로는 높은 수준의 창의적 기준을 유지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나쁜 아이디어에 직면하고 이를 계속해야 하는 것이 딜레마입니다.

가오샤오롱은 한 달에 세 편의 영화만 찍는데, 그는 이 영화를 촬영하는 동안 다른 영화의 후반 작업에 대해 생각하고 싶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 영화를 잘 할 수 있을까요? 한 달에 세 편의 영화가 품질을 완전히 보장합니다. 촬영이 진행될수록 퀄리티에 대한 요구가 점점 강해지고, 이런 위기감도 더욱 강해진다.

영화는 꿈이다

가오샤오롱은 9살 때부터 영화를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지금은 광고 촬영을 하고 있지만, 그 기회는 여전히 영화에서 찾아왔다. 그가 TV 광고계에 입문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고 오늘날 유명 광고 감독이 된 것도 영화 때문이다. 사실 저는 아직도 마음속 깊은 곳에서 제 영적인 필요를 충족시켜 주는 영화를 만들고 싶다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Xiying Film Studio에 있을 때 Gao Xiaolong은 영화 스튜디오의 어린 시절에 의지하여 현상 및 인쇄 작업장에서 감독 스튜디오로 옮겨 녹음기 및 조감독으로 일했습니다. 그는 영향력 있는 영화를 만든 적이 없지만 영화 제작의 전체 기술 과정을 잘 알고 있으며 이는 향후 발전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그는 Xiying Studio에서 각본가로 시작하여 영화에 대한 무한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었으며 한때 그의 미래 기술의 원천이 된 멘토 Zhou Xiao와 함께 많은 글을 썼습니다. 영화 스튜디오에 머물면서 영화를 찍을 기회도 없었지만, 그의 영화 꿈은 1990년에 산산조각이 났다. 그는 새로운 생활 공간을 찾기 위해 친구 한자잉의 부름을 받고 선전으로 갔다. 10여년이 지난 지금, 가오샤오롱은 영화감독이 아닌 광고감독이 되었습니다. 사실 그에게는 영화가 늘 꿈같은 일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선전이 아닌 베이징으로 갔더라면 또 다른 가오샤오롱, 영화에 푹 빠진 가오샤오롱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래에 늙으면 마음에 두고 있는 영화를 찍고 싶은데, 왜 늙고 나서 해야 합니까? 명확하게 알 수 없다고 하더군요. 한때 Xi Film Studio는 사랑에 관한 영화를 촬영하기 위해 그에게 접근했지만 그는 수천 단어로 된 사직서를 썼는데 그 주요 문장은 "잃을 여유가 없습니다"였습니다. 왜, 그는 샤오롱 수준이 높지 않은 가짜 영화를 찍고 싶지 않습니다. 그는 내면의 초상화를 찍고 싶어합니다. 가오샤오롱은 하루 종일 광고 촬영에 바쁘다. 외부인의 눈에는 그의 위기감은커녕 마음속에 있는 사랑도 보이지 않는다.

영화에 광고가 무엇인지

영화에 광고가 무엇인지, 이는 광고의 예술적 수단에 관한 것입니다. 광고와 영화는 사실 서로 다른 두 가지이고, 그 차이는 기술과 컨셉에만 있을 뿐입니다. 광고의 많은 기법은 영화에서 파생되었으며, 영화의 톤 처리 방식은 광고 생존의 기초가 됩니다. 우선 광고의 목적, 즉 광고의 정체성, 제품을 판매하는 컨셉, 제품의 브랜드를 이해하는 것이 광고감독이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Gao Xiaolong은 P&G의 광고 중 일부가 약간 과장되어 있었고, 그 광고에는 창의적인 요소가 전혀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좋은 광고는 창의적인 요소, 즉 창의성이 좋고 창의적 표현이 좋아야 합니다.

영화는 이야기와 줄거리를 전달합니다. 사실 상업영화 자체가 상품으로 팔리기도 하는데, 영화가 시장에서 성공할지는 제품의 콘텐츠 디자인과 줄거리 디자인에 달려 있다. 할리우드와 같은 상업 영화 배급 센터에서는 영화가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포장되었습니다. 언제 울어야 할지, 언제 웃어야 할지, 언제 캐릭터 갈등이 있을 것인지, 언제 경찰차가 있을 것인지 등 이 모든 것은 좋은 '제품'이 되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미리 설계되어 있다. 영화 자체가 상품이고, 광고는 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포장이자 행동이다. 노이즈를 이용하여 자신의 이미지를 확립하고 원칙을 형성하여 극한까지 밀어붙여 설득력 있는 높이로 끌어올리는 것이다. 광고는 강력한 설득력이 있습니다. 하나는 스토리를 전달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컨셉을 전달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제품 자체이고 다른 하나는 제품에 첨부된 내러티브입니다.

가오샤오롱은 아직 이야기를 하지 않았지만 개념을 전달하는 것, 더 정확하게 말하면 개념을 설명하는 것의 달인이 되었습니다. 예술적인 감정과 상업적인 목표가 균형을 이루어야 어디로 가고 싶은지 알 수 있다고 하더군요. 광고에서 기술적인 참고치는 배우기 쉽지만, 개개인의 스타일, 즉 스타일은 배울 수 없습니다. 이런 일은 지극히 개인적이며 재능이 필요한 일이다. 아시아 광고 감독의 대가인 Peng Wenchun에게서 모든 사람이 배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는 비용과 주기를 말도 안 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예전에는 야외 로케이션이라 스태프 전원이 여기 있었는데 갑자기 여기가 좋지 않다고 판단하고 일본에도 좋은 곳이 있어서 스태프 전원이 다시 일본에 갔는데 정말 좋았어요. 관리의 자의성. 그러나 그가 만든 영화는 실제로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중국은행의 '대나무숲'과 '밀밭'이 눈길을 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한 회사를 위해 영화를 만들었지만 회사는 실패했고 클라이언트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말합니다. 가오샤오롱은 이것은 우리가 배울 수 없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Peng Wenchun의 영화에는 구소련의 회화 스타일이 있으며 특히 매료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가 러시아에 가야 할지 궁금했다고 말했습니다. 가오샤오롱은 시각적 감각이 강해요. 광고와 영화의 서사적 언어에 대해 말하자면, 하나는 2초의 축적이고 다른 하나는 1시간의 감염이다. 영화에는 원인과 결과가 있지만 광고에는 원인과 결과가 없다. 영화로서 2초짜리 쇼트에는 움직임이 없을 수 있지만 광고에는 이런 시간이 없습니다. 광고는 최대한 짧은 시간 안에 의미를 명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모든 요소를 ​​동원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는 "준비-정지"이고 영화는 "준비-정지"입니다. 이는 둘 사이의 중요한 시간 차이입니다. 이 모든 경험은 연습을 통해 얻어집니다.

올림픽 유치 홍보를 직접 경험했다

오늘의 올림픽 유치는 성공적이었다. 올림픽 유치의 낮과 밤을 되돌아보면 가오샤오롱은 직접 참가했기 때문에 더욱 신나는 모습이었다. 올림픽 유치 광고 제작 지난해 8월 유명 감독 장이머우가 올림픽 유치 광고를 준비하기 시작했는데, 이는 많은 사람들의 협력이 필요한 복잡한 작업이다. 150명으로 구성된 크리에이티브 팀을 완성하는 데 3개월이 걸렸습니다. 5분짜리 화면에 새로운 베이징을 표현하는 데 장은 지금까지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습니다. 품질과 높은 수준의 효과를 보장하기 위해 Zhang Yimou는 4개의 크리에이티브 팀으로 나누고 다양한 광고 디렉터를 선택하여 제작했습니다. 장이머우는 친구의 추천으로 가오샤오룽의 영화를 보고 "이 감독은 아무 문제가 없다"고 말했고, 그때부터 가오샤오룽은 올림픽 유치를 위해 영화를 만들기 시작했다. 그의 그룹의 주제는 "신 베이징과 신 올림픽"이므로 이제 올림픽 유치 영화에서 도르래를 타는 청소년, Zizhuyuan의 노인, 롤러 스케이트, 비치 발리볼, 지하철의 천단 등을 볼 수 있습니다. . 통과하다. 이것이 모두 Gao Xiaolong의 노력입니다. 가오샤오롱은 올림픽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자신의 노력으로 국가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영화를 위해 가오샤오롱은 40편이 넘는 대본을 촬영했는데, 두 대의 카메라로 촬영하는 데 한 달 이상이 걸렸다. 총 비용은 영화 최종 납품 후 예산인 80만 위안을 훨씬 초과했다. , 그가받은 평가는 "이 팀은 가장 진지하고 책임감 있고 최고입니다." 이것은 어떤 저항도 두려워하지 않고 멋진 것을 만들어내는 Gao Xiaolong의 일관된 접근 방식이기도합니다. Gao Xiaolong은 지출한 돈이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믿습니다. 올림픽 유치를 경험하게 된 것은 중국인으로서 그에게 평생의 영광입니다. 작업이 완료되자마자 장이머우의 요청에 따라 가오샤오롱은 광저우에서 몇 장면을 더 촬영했습니다. 평범한 중국인의 올림픽 열정을 보여준 사람은 영화 속 롤러스케이트를 타는 소년이었습니다. 이 작품을 효과적으로 완성하는 것은 그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영화일 것이다.

아무도 방법을 가르쳐주지 않았다

가오샤오롱은 전문적인 교육을 받지 않은 감독으로서 전적으로 자신의 이해와 다양한 책을 읽는 것에 의존해 영양분을 흡수한다. 가오샤오롱은 홍콩에 자주 가는데, 집에 있는 책은 바다와 같다고 1년에 5만~6만 위안 정도를 쓴다. 고등학교 졸업장만 갖고 있는 사람이 오늘 무엇을 하느냐는 전적으로 그의 이해에 달려 있다. 이제 그는 월간 거래량이 많아 처리하기 위해 많은 작업이 필요합니다. 기자가 좀 심심한지, 아니면 잘 안 되는지 묻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정말 짜증이 났지만 자신이 잘하고 있지 않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다고 하더군요. 어느 날 정말 이런 기분이 든다면 이제 이 사업을 그만둬야 할 때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아무도 나에게 그 방법을 가르쳐주지 않았나요? 모든 것은 본인의 느낌입니다. Gao Xiaolong은 아이들을 매우 좋아합니다. 그는 미래에 아이들을 위해 어떤 일을 할 수도 있겠지만 그것은 최후의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제 자신이 가져야 할 모든 것을 갖췄으니 무엇인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 어쩌면 아이들을 위해서일 수도 있고 어쩌면 자신을 위해서일 수도 있습니다. 진짜 남자라도 자식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 키가 크고 덩치가 큰 가오샤오롱을 보면 강한 애정이 느껴진다.

개인상

고급 광고 디자이너 직함

중국상공광고협회 창의위원회 위원장

광저우 객원교수 미술학원

북경영화학원 교수 및 석사

심천광고협회 전무이사

광저우광고협회 이사

2006년 중국 광고의 10대 창의적 아이디어 Producer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30인의 광고 감독

2009년 중국의 10대 영화 및 텔레비전 광고 감독

제1회 CCTV 국제 광고대상 광고 시상식 심사위원

뉴욕 광고제 중국 부문 심사위원

제1회 Show and Listen 창의적 광고 대회 심사위원< /p>

중국 광고 만리장성 시상식 제8회, 11~13회 중국 심사위원

제9회~14회 광둥성 우수광고대회 심사위원

남측 심사위원 중국 대학생 광고 미술 대회 중국 부문

일부 작품

2010년 중국 국가 이미지 홍보 영상 이사장

2010 청두시 이미지 이사장 홍보 영상

2009년 중국 중앙TV 이미지 광고 '좌석' 총감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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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개폐막식 감독단 영상촬영 스튜디오 디자인 베이징 올림픽

2008 베이징 올림픽 개막식 단편영화 '역사발자국' 감독

2008 베이징 올림픽 개막식 단편영화 '펜, 먹과 종이와 벼루'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개막식 '의식과 음악' 영상감독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개막식 연극 공연 '별빛' 영상감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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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베이징 올림픽 폐막식 단편영화 '모임' 감독

2000년 베이징 '올림픽 신청' 홍보영상 전무이사

2002년 상하이 "올림픽 애플리케이션" 홍보 영상의 전무 이사

회사 명예

중국 50대 창의적인 광고 회사

30 지난 30년 동안 중국 광고에 탁월한 공헌을 한 영화 및 TV 광고 회사

광둥성 10대 광고 제작 회사

광둥성 10대 광고 회사

< p>심천광고협회 전무이사

광저우광고협회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