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슴 정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나라 초년에 천하가 어지러워지기 시작했다. 양주 매춘부의 아들 웨이샤오바오는 기민하고 교활하여 무술을 배우지 않는다. 그는 우연히 강양대도적 마오 18 을 구조하여 상경을 얻었고, 궁중에서 옛 내시 해대부 옆에 섞여 소식을 탐문하는' 작은 내시' 가 되었다. 궁중 암파가 용솟음쳐 투쟁이 끊이지 않는다.
샤오바오는 교묘하게 각 방면의 세력과 맴돌며 순수와 의리로 강희의 신뢰를 얻었고, 이에 따라 공로를 거머쥔 원로 대신인 오바이가 강희 주변의 홍인이 되었다. 그러나 아오바이는 수많은 야심가 중 하나일 뿐, 서남에는 오삼계가 꿈틀거리고, 대만에는 앞조의 정가세력이 기회를 찾고, 북쪽에는 러시아 나찰국이 영토를 넓히고, 요동에는 신룡교흥풍이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또한, Xiaobao 의 주인은 항상 조타 장치 인 첸 근난 (Chen Jinnan) 이 반청 (Banqing) 의 깃발을 높이 들고 강희 (Kangxi) 의 머리를 가져갈 것을 맹세합니다. 소바오는 여유롭고 팔방영롱하여 무공을 습득할 뿐만 아니라, 일곱 명의 아름다운 아내와 결혼하여 난세 속에 작은 인물의 전설을 썼다.?
확장 데이터
사슴정기' 에서 웨이샤오바오라는 반협한 이미지는 중국 국민성의 특징을 집중적으로 반영하고 김용의 중국 국민성에 대한 비판을 쏟아부었다. 강희의 이미지는 웨이샤오바오의 이미지를 보완하는 것으로 중국 문화의 다른 면을 요약했다.
베이징대 공경동 교수는' 사슴정기' 가 사상의 깊이에서 노신 선생의' 아Q 정전' 을 따라잡지 못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장편소설이기 때문에 편폭이 넓고 폭이 넓기 때문이다. 문화적 가치면에서 Wei Xiaobao 는 20 세기 중국에서 AQ 다음으로 가장 빛나는 문학적 이미지이며, 그의 가치는 AQ 와 비교 될 수 있습니다.
웨이샤오바오라는 이미지는 매우 풍자적이다. 소설의 후반부에서 김용은 다시 한 번 역사와 예술을 연결시켰다. 그는 중국 역사상 몇 명의 진실한 대학자, 고염무, 황종희 등이 있는데, 이 몇 사람이 뜻밖에도 웨이보를 황제로 추대하려 한다. 이 줄거리는' 서검은적록' 의 홍화회와 비교될 수 있다.
홍화회가 반건륭을 책책책하는 이유는 건륭이 한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한족들은 그들의 황제가 될 수 없고, 건륭은 한인을 위해 일해야 하고, 한족과 단결하여 만청 통치를 전복해야 하기 때문이다.
사슴정기' 는 이 책과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구 Yanwu 이 사람들이 황제로 웨이 샤오 바오 (Wei Xiaobao) 를 포용하는 이유는 웨이 샤오 바오 (Wei Xiaobao) 가 한족 (그들은 심지어 한족이 아직 명확하지 않은지) 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한족이라면 만인보다 더 잘 통치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슴정기' 에서 웨이샤오바오는 강희보다 황제가 되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은 분명하다.
김용은 여기서 한족의 대지식인들을 호되게 풍자했다. 이들은 이렇게 학문이 있고, 겨우 고팔투하고, 부오차를 배우고, 이런 결정을 내리고, 이렇게 황당한 일을 했다. 이 줄거리는 당연히 허구이지만, 그 본질은 진실이다. 중국의 역사에서, 한 무리의 지식인들이 불량배 한 명을 황제로 추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슴정기' 는 웨이샤오바오의 언행을 통해 전통 무협 소설의 민족 문제에 대한 정의를 약화시키고 중화전통의' 민족 대동' 관념을 보완하고 발전시켰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슴정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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