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ense of the Ancients: Allstars(또는 줄여서 "DotA Allstars")는 Warcraft III: Icecrest Throne의 맞춤형 지도 시리즈입니다. 이 맵의 목표는 영웅과 동맹 영웅 및 크립(컴퓨터 AI가 제어하는 전사)을 사용하여 다음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Undead Scourge에 참여하는 경우 상대방의 세계 트리를 파괴하고, 참여하는 경우 상대방의 Ice Peak Throne을 파괴합니다. Guards Corps
일부 역사적 정보는 DotA 공식 웹사이트(작성자: 28awg) 소개에서 나옵니다.
Defense of the Ancients: 성간 RPG 전투 맵: Aeon of Strife(The Long War)는 커스텀 스킬을 도입한 최초의 RPG 전투 맵이기도 합니다.
Warcraft III: Reign of Chaos의 첫 번째 AoS 스타일 지도는 지도 제작자 Eul이 제작했습니다. 그러나 Warcraft III: The Frozen Throne이 출시된 후 Eul은 새 확장팩에 지도를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이때 일부 DotA 파생 맵이 Battle.net(공식 워크래프트 III 서버)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Allstars는 DotA에서 파생된 지도와 당시 원본 지도의 "멋진" 영웅들을 모아 BN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맞춤 지도 중 하나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DotA All-Stars를 합친 제작자는 Human vs Orc의 파생 버전을 출시한 후 버전 업데이트를 중단했습니다. 곧 Guinsoo가 등장하여 DotA: Allstars 멀티플레이어 버전의 메인 프로그래머가 되었습니다.
참고: Eul은 실제로 The Frozen Throne이라는 DotA 버전을 만들었습니다. 제목은 Defense of the Ancients: Thirst for Gamma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Allstars에서 개발되었습니다. DotA 버전은 DotA 원본 버전보다 더 많은 영웅과 아이템을 포함하고 있으며 자주 업데이트된다는 점에서 그 수명이 긴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그 수명이 길어지면서 누구에게 공로를 인정해야 하는지에 대한 오랜 논쟁이 촉발되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오래된 플레이어는 Guinsoo의 게임을 "훔친" 것에 대해 Guinsoo에 대해 원한을 품고 있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Guinsoo의 트리거 이벤트, 영웅 및 아이템이 다른 사람들로부터 "훔쳐갔기" 때문입니다. Guinsoo는 지도가 원본 자료에서 만들어졌으며 Eul의 작업을 기반으로 한 "영혼"일 뿐이라고 주장합니다. Guinsoo는 지형과 일부 영웅의 아이디어를 빌린 것만 인정하며 "기타" 표현된 모든 아이디어는 자신의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llstars는 여전히 인기가 있으며 지속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Warcraft 3 사용자 지정 맵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5.84 시리즈
올스타즈 5 시리즈의 버그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구인수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지만 코드 개발은 여전히 매우 어렵고 출시 일정도 매우 조심스럽습니다. . 이후 맵은 5.84c 버전과 귀수에서 출시한 6시리즈 두 가지 방향으로 개발됐다.
Guinsoo는 DotA Allstars 5.84를 출시한 후 DotA Allstars 5 시리즈를 종료했습니다. 새로 출시된 버전에는 새로운 영웅과 일부 버그 수정이 포함되었습니다. 하지만 5.84 버전에는 여전히 일부 오류와 불균형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Dragon Knight의 스킬인 Dragon Blood는 생명 회복률이 100이 넘을 수 있으므로 Guinsoo는 즉시 수정된 버전인 5.84b를 출시해야 합니다. 러시아의 업데이트 프로그램인 True.Rus가 비공식 버전 5.84c를 개발했습니다.
5.84c 이전의 각 버전은 새로운 기능이나 영웅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하지만 True.Rus가 개발한 버전에는 새로운 기능이 없습니다. 반대로:
지도를 다시 작성하여 더 빠르게 로드합니다. (최근 BN 플레이어들은 로딩 시간이 약 1~2분 정도 단축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또한 워크래프트 3의 1.18 업그레이드 패치로 인해 8명의 영웅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부 게임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카오스 나이트, 유령 암살자, 브루드마더, 저거너트, 복수심.
그러나 이 분기는 몇 가지 사소한 논쟁도 불러일으켰습니다.
일반적으로 게임에서 추가 속도와 투명화를 제공하는 영웅 무리여왕의 거미줄 능력은 이제 약간의 속도만 제공합니다. 보너스이며 더 이상 투명화 효과가 없습니다.
연속 공격마다 피해 보너스를 누적하던 영웅 곰 전사의 스킬 맹렬한 일격이 더 이상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시리즈 6
2005년 2월 28일, 올스타즈의 새로운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새로 출시된 버전 6.0에는 새로운 영웅, 새로운 아이템, 새로운 눈 지형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5.84b 이후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그러나 변경 사항이 너무 명백하기 때문에 많은 플레이어는 여전히 버전 5.84 사용을 고집합니다.
주요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더 많은 영웅, 아이템 및 아이템 레시피.
일부 기존 아이템 및 레시피가 변경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레시피 레벨이 3레벨에서 4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일부 영웅의 스킬이 변경되어 새로운 게임 전략이 필요합니다(예: 스텔스 어새신/사일런트 워록의 스킬이 재작성되어 새로운 게임 플레이가 필요함). 이는 일부 플레이어가 여전히 버전 5.84에 머물고 있는 주요 요인입니다.
눈 지형 및 지도 경로 재작업(예: 중앙 포탑 위치 변경 및 자연재해에 따른 트레일 경로 변경)
새로운 로딩 화면 및 지도 화면.
버전 6.01이 출시된 직후 구인수는 사라졌습니다(미확인 소식에 따르면 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플레이하는 데 모든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구인수가 자리를 비운 동안 아이스프로그와 네이쿠스가 앞으로 나섰다. IceFrog는 이제 게임 실행 및 밸런스 테스트를 포함한 모든 작업을 담당하는 주요 맵 프로그래머입니다. 시리즈 6 버전이 계속 출시됨에 따라 버그 수정, 새로운 영웅 및 새로 추가된 주문이 DotA에 지속적으로 도입됩니다.
6.20 시리즈
10월 31일, 올스타즈의 또 다른 시대가 시작됩니다. Blizzard Entertainment의 승인과 Cyberathlete Amateur League(Cyberathlete Amateur League)의 기여로 새 버전에는 많은 변경 사항을 포함하여 또 다른 중요한 개선 사항이 포함되었습니다.
몇 가지 주목할 만한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밸런스 변경/조정은 게임의 균형을 높이기 위해 특정 영웅의 전략을 변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로딩 화면과 지도 화면이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데스매치(-dm) 모드가 다시 추가되었습니다.
5대5 게임을 위한 새로운 리그 모드입니다. 이 모드에서는 영웅 선택의 공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Guardsmen과 Undead Scourge 플레이어가 차례로 영웅을 선택합니다.
새로운 잔디 지형은 버전 6부터 6.19까지 사용된 눈 지형을 대체합니다.
3명의 새로운 언데드 스컬지 영웅, Helllord(워크래프트 3: Arthas의 영웅 모델 사용), Vengeful Spirit 및 Witch Doctor.
새롭게 추가된 영웅 선술집 2개:
근위병단의 새벽 선술집(버전 6.29에서는 여전히 비어 있음).
언데드의 재앙에 있는 황혼 선술집(영웅 2명 포함).
최신 업데이트 디렉토리는 공식 업데이트 디렉토리인 ChangeLog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 중에는 개선 사항과 약화 사항이 모두 있지만 이러한 변경 사항의 영향은 장기적으로 관찰해야 합니다.
최신 버전은 6.29이며 IceFrog에서 업데이트하여 출시했습니다.
인기 트렌드 이제 6.xx 시리즈 버전에 대한 플레이어의 관심이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더 많은 버그가 수정되었으며 5.84 버전보다 안정적이고 균형이 잡혀 있습니다. 최신 공식 버전인 6.29b는 BN과 LAN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맵입니다. 그러나 버전 5.84에는 여전히 자체적인 추종자가 있습니다.
현재 BN 서버와 PvPGN 네트워크의 개인 서버에서 관찰된 결과에 따르면 DotA Allstars는 전 세계 게이머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DotA Allstars 플레이어, 특히 Asia Battle Network 플레이어는 사이버 카페에 자주 가서 상금이 걸린 친선 경기나 토너먼트를 진행합니다.
DotA Allstars는 Singapore World Cyber Games 2005 (Singapore International Online Games Festival 2005)에도 포함되었으며 버전 6.27b가 다음 리그 및 토너먼트의 공식 버전으로 선정되었습니다.
Blizzard는 DotA Allstars가 BN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는 첫 번째 뛰어난 지도가 될 것이라고 공식적으로 확인했습니다. 이는 또한 Blizzard의 공식 2005 Blizzcon 컨퍼런스에서 별도의 토너먼트 이벤트이기도 했습니다.
Battle.net의 아제로스 킹덤(미국 동부)의 TDA 클랜(Team DotA Allstars)은 DotA Allstars 대회를 조직하는 공식 팀입니다. 최근 TDA 클랜은 올리브 가지를 로돈 왕국(서미)과 노스렌드 왕국(유럽)으로 확장했습니다.
용어 DotA Allstars(종종 DotA로 축약됨)의 플레이어들은 게임 내 채팅과 플레이어 간 의사소통에 사용되는 일련의 속어와 용어를 개발했습니다.
DotA 명령 및 게임 모드
다음은 Dota Allstars 명령 목록입니다(dotaportal.com에서 가져옴).
일반 게임 모드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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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명령은 일반적으로 게임 시작 후 15초 이내에 호스트가 입력하며 일반적으로 방 제목에 표시됩니다. 이러한 게임 모드는 플레이어의 플레이 방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aa - "All Agility"의 약어입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민첩한 영웅만 선택하도록 합니다.
-ai - "All Intelligence"의 약어입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지능 영웅만 선택하도록 합니다.
-ap - "All Pick"의 줄임말입니다. 플레이어는 적 양쪽의 모든 선술집에서 영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as - "All Strength"의 약어입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강력한 영웅만 선택하도록 합니다.
-ar - "All Random"의 약자입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모든 선술집에서 무작위로 선택된 영웅과 함께 게임을 시작합니다. 이 모드에서 재선택하는 데 드는 비용이 200에서 400으로 증가했습니다.
-ctf - "Capture the Flag(깃발 탈취 모드)"의 약어입니다. 이 모드에서는 플레이어가 더 이상 고대 유적을 파괴할 필요가 없고 깃발을 탈취하기 위해 상대 기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자신의 기지로 깃발을 가져갈 때마다 1점으로 계산됩니다. 깃발이 있는 영웅은 모든 상대 영웅에게 표시되며 영웅의 마나는 항상 0으로 설정됩니다. 먼저 5점을 획득한 팀이 승리합니다(현재 이 모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dm - "Death Match"의 약어입니다. 플레이어의 영웅이 죽으면 해당 영웅은 게임에서 제거되고 플레이어는 남은 영웅 중에서 새로운 영웅을 선택하여 게임을 계속합니다.
팀의 영웅이 36번 죽으면 해당 팀은 게임에서 패배합니다. 영웅이 죽으면 일반 게임 모드와 영웅 레벨 1개에서 잃은 돈을 잃습니다. (새 버전에서는 더 이상 레벨을 잃지 않습니다.) 레벨을 잃는 것은 버그가 아닙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영웅이 죽을 때 모든 레벨과 아이템을 잃었습니다. 개발팀이 DM 모델을 너무 많이 변경하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는 개선된 사항입니다. 6.20 버전부터 데스매치 모드가 다시 활성화되었습니다.
-du - "Duplicate Mode"의 약어입니다. 여러 플레이어가 동일한 영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allrandom 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d - 이 모드에서는 "아이템 드롭"의 약어입니다. 무작위 아이템 드롭은 영웅 사망에 대한 페널티로 돈 손실을 대체합니다. 참고: 게임에서는 드롭할 아이템 슬롯을 무작위로 선택하므로 값싼 아이템을 많이 구입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소문에 따르면 아이템 드롭은 완전히 무작위가 아니며, 최고의 아이템이 드롭될 확률은 75이고, 다른 인벤토리 슬롯에서 드롭될 확률은 25입니다.
-lm - "리그 모드"의 약자입니다. 이는 버전 6.20에 도입된 새로운 모드로, 5대5 게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그 모드"에서는 각 플레이어가 차례로 영웅을 선택합니다. 근위대 A 플레이어가 영웅을 선택한 다음 Undead Scourge 플레이어 B와 C가 영웅을 선택하고 근위대 D 플레이어와 E 플레이어가 영웅을 선택합니다. 영웅을 선택하는 등의 과정을 모든 플레이어가 영웅을 선택할 때까지 반복합니다. 플레이어가 영웅을 선택하지 않으면 무작위 영웅이 선택되고 초기 골드가 모두 손실됩니다. 번역자 주: 현재 버전에서 플레이어는 영웅을 선택하는 데 20초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mm - "미러 모드"의 약어입니다. 플레이어는 평소와 같이 영웅을 선택할 수 있지만, 지정된 초기 시간이 지나면 팀의 영웅 구성이 무작위로 선택되며 양 플레이어의 영웅 선택과 관련됩니다. 같은 영웅이 주어집니다. 결국 양측은 모드 이름처럼 정확히 동일한 영웅 구성을 갖게 됩니다(5v5 게임 = 10명의 영웅 중에서 선택한 동일한 영웅 5쌍). (이 모드는 현재 사용할 수 없습니다.)
-mr - "Mode Random"의 약어입니다. ar/ap/tr/regular에서 게임 모드를 무작위로 선택합니다.
-re - "Reverse"의 줄임말입니다. 당신의 영웅은 상대 플레이어에 의해 선택되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모드는 현재 사용할 수 없습니다.)
-sc - 각 크립 웨이브에서 무작위 슈퍼 몬스터가 생성됩니다. 이 모드는 완전히 무작위입니다. 공성 인형, 무시무시한 괴물 물고기, 고대 히드라가 두 진영에 무작위로 합류하여 게임의 성취감을 높여줍니다. 이것은 슈퍼 군인의 무작위 선택과 다양한 생성으로 인해 완전히 공평하지 않습니다(예를 들어 경비병은 게임 후반까지 슈퍼 군인을 얻지 못할 수 있지만 스컬지는 더 일찍 그리고 더 자주 슈퍼 군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예: 6.27b)에서는 동시에 생성되는 초강력 병사로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또한 슈퍼 군인을 죽이면 타워를 파괴하는 것과 거의 같은 양의 돈을 얻을 수 있어 플레이어가 그들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양측의 슈퍼 군인이 동시에 생성되더라도 한쪽은 더 약한 슈퍼 군인을 얻고 다른 쪽은 더 강한 슈퍼 군인을 얻는 등 여전히 불리한 상황에 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한 쪽은 게임 초반에 고대 히드라(가장 강력한 슈퍼 군인)를 획득하고 다른 쪽의 여러 타워를 파괴할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이로 인해 게임이 빨리 종료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 당시에는 이 초강력 병사를 상대할 수 있는 레벨이 아무것도 없었다.
-sm - "Short Mode(쇼트 모드)"의 줄임말입니다. 건물과 타워의 체력이 감소하여 더 많은 경험치와 돈을 축적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공용 게임방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게임 모드이며 일반적으로 -ap과 함께 사용됩니다.
경험이 많은 일부 플레이어는 이 모드가 게임 후반의 영웅(팬텀 어새신, 저그 등)을 더 쉽게 강화하여 짧은 시간에 더 쉽게 정점에 도달할 수 있게 하여 게임의 균형을 바꾼다고 생각합니다. 중기 영웅(주로 지능 기반 영웅)의 유리한 시간이 대폭 단축되었습니다.
-np - "파워업 없음"의 줄임말로, 룬이 더 이상 강 중앙에 무작위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tr - "Team Random"의 줄임말입니다. 플레이어는 임의의 멍청한 영웅(Guard Legion 또는 Undead Scourge)을 얻고 -repick 명령을 사용하여 게임 시작 첫 1분에 500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웅을 다시 선택하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 명령
영웅 선택 중 명령:
-random - 당신 편에 있는 무작위 영웅을 선택합니다. -repick 명령을 입력하면 200골드를 사용하여 영웅을 무작위로 다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참고: 영웅을 다시 선택하는 비용은 -allrandom 모드와 -random을 직접 입력할 때 다릅니다). 특정 시간이 지나면 게임 시작 시에만 다시 선택할 수 있으며, -random은 무효가 됩니다.
-repick - -ar 게임에 참여 중이거나 영웅을 직접 변경하려는 경우 새로운 무작위 영웅을 제공합니다(비용 400/200 골드). 영웅 재선택에는 45초의 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최대 재선택 횟수는 1회입니다.) 특정 영웅을 선택하고 -repick 명령을 입력하는 것이 유효하면 플레이어는 현재 영웅과 더 많은 돈을 잃고 새로운 무작위 영웅을 얻습니다. 이 상황은 플레이어가 영웅을 소환하기 위해 실수로 단축키(선술집을 선택한 경우)를 누른 경우에만 의미가 있습니다.
화면에 정보를 표시하는 데 사용되는 정보 명령:
-beamcounter - Moon Knight가 캐스팅한 빔 수를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버전 6.18부터 이 명령은 제거되었으며 Ice Frog에 따르면 다시는 추가되지 않습니다)
-creepstats (-cs) - "Creep Stats"의 약어입니다. 적/아군 크립 처치
-csboardon - 항상 플레이어가 죽인 크립 수를 표시합니다.
-csboardoff" - 플레이어가 죽인 하수인 수 표시를 중지합니다.
-matchup (-ma) - 상대 플레이어의 이름, 색상, 상대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영웅을 표시합니다.
-movespeed (-ms) - 일반적으로 게임 중 아이템과 스킬의 속도 보너스 효과를 포함하여 현재 이동 속도(디버깅 및 정보 획득용)를 표시합니다. . 영웅과 관련된 몇 가지 사소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disablehelp - 플레이어가 제어하는 영웅에 자신의 성기사에 대한 충성도 테스트가 추가되지 않도록 합니다.
-enablehelp - 비활성화합니다. 자신의 성기사에 대한 금지.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영웅에 대한 충성도 테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recreate - Dragon Knight, Werewolf와 같이 월드 맵 편집기에서 사용할 수 없는 변신 기술을 가진 일부 영웅의 경우 구울과 소울 가드는 영웅의 통제력을 잃는 데 몇 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영웅을 생명의 샘으로 다시 데려오고 이 명령을 입력하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팬텀 어새신(PA)은 투명 스킬 '블러'의 일부를 갱신하는 데 사용됩니다(사망 후 투명 상태가 제거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PA의 투명화는 입력되지 않은 경우에도 더 이상 비활성화되지 않습니다. "흐림"은 여전히 PA에 수동적 회피 효과를 제공하며 기술적으로 말하면 플레이어는 발견되기 더 쉽습니다. PA보다 -refresh 명령을 지속적으로 입력하여 고통스럽습니다.
버전 6.20 이후에는 PA가 자동으로 자신의 상태를 새로 고치기 때문에 이 명령이 폐지되었습니다.
-unstuck - 60초 후에 영웅을 생명의 샘으로 순간이동시킵니다. 영웅이 움직일 수 없는 위치에 갇혔을 때(예: 숲에 갇힌 경우) 이 지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웅은 순간이동 과정 동안 움직일 수 없으며, 명령이 적용되는 지연 시간은 플레이어가 이 명령을 남용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DotA 영웅 분류
참고: 독자가 이러한 전자 텍스트 개념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여기에 있는 영웅 분류 이름은 번역되지 않습니다.
DotA에서는 영웅에게 특정 분류가 부여되며, 이는 영웅의 플레이 방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스턴너(적을 기절시킬 수 있는 영웅)는 일반적으로 더 효율적으로 처치하기 위해 암살자 및 누커와 짝을 이룹니다.
카테고리와 그 특징을 알파벳순으로 나열한 목록입니다. 일부 영웅은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예: Demon Sorcerer는 stunner-nuker-disabler입니다.)
AOE Heroes - AOE는 "Area Of Effect"의 약어입니다. AOE 영웅은 지역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영웅을 말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AOE 주문은 특정 영웅이 시전하는 주문으로, 높은 데미지를 입히거나 짧은 시간에 장거리 기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AOE 주문을 가진 영웅은 높은 레벨의 게임이나 팀전에서 자주 등장하는데, 그 이유는 상대 팀에 빠르게 큰 피해를 입히거나 짧은 시간 내에 상대 영웅을 죽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AOE 영웅의 예: Sand King(시리즈 6에서는 지진 및 부식성 독 보유), Tormented Soul(4 AOE 스킬: Lightning Storm/Tear the Earth/Demon Absolution/Pulse Nova) 및 Crystal Maiden( Frost Nova 및 Arctic Realm)
암살자 - 상대 영웅을 빠르게 죽이는 데 특화된 영웅입니다.
이 유형의 영웅은 일반적으로 물리적 공격을 사용합니다. Queen of Pain과 Crypt Assassin은 주로 주문 공격을 사용하는 적의 예입니다. 이런 유형의 영웅은 대개 일종의 눈에 보이지 않는 스킬이나 기습 공격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암살자는 민첩한 영웅입니다.
윈드 스텝, 스텔스 스킬, 부분 스텔스 스킬(블러), 샤인(텔레포트)을 갖춘 영웅이라면 누구나 이 범주에 속할 수 있으며, 물론 영웅의 구성과 게임 플레이도 고려해야 합니다.
암살자의 예: 크립트 어새신, 스텔스 어새신(SA), 팬텀 어새신, 바운티 헌터, 스켈레톤 슈터 등
디스에이블러(Disabler) - 다른 캐릭터의 스킬을 제한하는 능력을 지닌 영웅으로, 공격이나 탈출을 시도할 때 상대를 불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스킬 비활성화(제한된 스킬):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상대 영웅에게 영향을 미치는 모든 스킬을 포함합니다.
상대를 강제로 움직이게 만드는 스킬: 자이언트 스매시(소울 브레이커), 버서커 포효(도끼), 변위(복수의 정신).
스톰 해머(방황하는 검객, 해골 왕), 매직 애로우(복수의 정신), 섀도우 스트라이크(베노맨서, 고통의 여왕), 얼어붙은 제한(크리스털 챔버) 등 이동/감속 불가 여성), 프로스트몬(지옥의 군주), 퇴화의 오라(전능한 기사), 죽음의 떨림(데드 드래곤), 어톤먼트(팔라딘).
하트브레이커 오라(네크로맨서, 교체), 에이징(잊혀진 마법사), 테러(복수령) 등의 물리 공격을 방지/감소시킵니다.
글로벌 침묵(Silent Warlock), 침묵(Dark Ranger, Death Prophet), 심각한 공포(Night Stalker)와 같은 주문의 시전을 방지합니다.
노화, 공포, 속죄 등 받는 피해를 증가시킨다.
대부분의 제한된 기술은 "기절"을 특징으로 하며 위에 나열된 중간 3개 항목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아래 "기절" 참조).
위에 나열된 일부 기술을 포함하여 다른 많은 기술은 여러 범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단 하나의 범주에 속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이는 전체 목록이 아닙니다.
많은 기술이 위 범주에 속하지만 제한된 기술의 일반적인 정의는 상대 영웅의 의지를 넘어서 전투에서 효율성을 제한할 수 있는 기술이며, 여기에는 먼저 나열된 기술만 포함됩니다. 2가지 효과. 허리케인 홀(양 교환 칼로 업그레이드 가능)을 구입하여 영웅의 제한된 기술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무효화의 예: Shadow Shaman, Demonic Sorcerer 및 Painspring은 모두 2개의 주요 제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Demonic Sorcerer는 Piercing과 Hex를 가지고 있고 Shadow Shaman은 Shackles와 Hex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대상을 올바르게 시전하면 갇힐 수 있습니다.] 서펜트 가드], 고통의 근원에는 악몽과 악마의 손아귀가 포함됩니다).
누커 - 짧은 시간 내에 액티브 스킬을 시전하여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영웅입니다.
거의 모든 누커는 지능 영웅입니다. 다른 유형의 영웅은 대상에게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는 일련의 기술을 동시에 시전할 만큼 충분한 마나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누커의 예: 리치(프로스트 스타 및 연속 프로스트), 크리스탈 메이든(프로스트 스타 및 아이스 배리어가 북극 영역과 결합됨), 데몬 소서러(피어스 및 죽음의 손가락).
스패머(Spammers) - 상대의 정상적인 게임을 죽이거나 방해하기 위해 공격 마법을 반복적으로 시전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이러한 영웅들은 상대 영웅을 생명의 샘으로 돌아가 치유하게 만들어 시간과 경험의 낭비를 초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패머"는 일반적으로 효율적으로 주문을 반복적으로 시전할 수 있는 특정 유형의 누커입니다.
스패머의 예: King of the Gods - Zeus(연속 아크 번개), Goblin Tinker(열 추적 미사일 및 재장전) 및 청소부 벌의 Death Prophet(마법 개선으로 지속적으로 강화).
푸셔 - 적의 포탑과 막사를 빠르게 파괴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이 영웅은 추가 유닛을 소환하거나 적 하수인 그룹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이 영웅들은 일반적으로 소환된 생물의 힘을 강화하기 위해 Mekensm 및 Temple Ring과 같은 장비를 장착합니다.
푸셔의 예: 예언자(자연의 힘), 죽음의 예언자(청소부 떼와 사악한 충동), 빛의 수호자(충격파).
기절자(Stunners) - 다른 캐릭터를 기절시키는 능력을 가진 영웅입니다.
일부 영웅은 현기증을 유발할 수 있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영웅들 중에는 공격 시 일정 확률로 기절시키는 패시브 스킬이 있는 영웅도 있습니다. 이러한 영웅이 지속적으로 적 영웅을 기절시킬 수 있는 경우를 무한 기절이라고 부릅니다.
패시브 기절 스킬을 보유한 영웅은 일반적으로 공격 속도를 높이는 아이템과 적 영웅을 기절시킬 확률을 높이는 뼈 분쇄기를 장착합니다.
기절자는 일반적으로 '장애인'이라는 카테고리에 포함되지만 너무 흔하기 때문에 별도의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절 장치의 예: Centaur Chieftain(Horse Trample), Skeleton King 및 Wandering Swordsman(Storm Hammer), Earthshaker Bull(Gully 및 Aftershock).
지원 - 다른 팀원을 직접 치료할 수 있는 스킬을 갖춘 영웅입니다.
치유 및 상태 스킬을 갖춘 영웅이 이 범주에 속합니다. "푸셔"도 이 범주에 속할 수 있지만 팀원과 팀을 이루지 않고 혼자 행동할 수도 있습니다.
Mekonsum과 심지어 Temple Ring은 종종 팀원의 방어력을 치유하고 증가시키는 데 사용됩니다(버전 5.84에서 Mekonsum의 대응 제품은 Mysterious Shield입니다).
지원 영웅의 예: Omni Knight(세례, 추방 및 수호 천사) 및 Dryad Guard(살아있는 갑옷, 숲의 눈 및 자연의 덮개).
탱커 - 막대한 피해를 흡수할 수 있는 영웅으로, 이러한 영웅은 일반적으로 높은 체력과 방어력을 조합합니다.
이 유형의 영웅은 일반적으로 포탑 사격을 유도하고 상대 영웅을 유인하여 마나를 낭비하거나 상대를 함정으로 유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영웅들은 휴먼 쉴드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주로 방어구 수치, 체력 수치, 자신의 혈액 재생 속도(하트 오브 테러)를 증가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나 체력을 훔치거나 소모할 수 있는 아이템을 장착합니다. 하수인의 가치. (사탄의 사악한 힘)
예: Dryad Guard(살아있는 갑옷 및 게임에서 가장 높은 기본 강도), Centaur Chieftain(높은 기본 강도 및 인내), Ax(광전사의 부름), Butcher(썩은 고기 더미) 및 Morphlings(변형) .
명사 및 각종 용어
백도어 - 영웅이 상대 미니언을 우회하여 상대 기지에 직접 잠입하여 포탑과 병영에 피해를 입히는 행위를 일컫는 용어입니다. . 상대 기지까지 미니언을 죽이면 백도어가 아닙니다. 백도어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싫어합니다. 공식 규정에 따르면, 규정을 위반하는 유일한 백도어는 포탑과 막사(예언자 등)를 철거하기 위해 크립 없이 상대 기지로 직접 순간이동하는 행위뿐이다. 그 외 미니언을 우회하고 막사와 건물을 공격하는 행위는 불법은 아니지만 다른 플레이어의 분노를 쉽게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부 팀 및 공개 게이머는 백도어링이 합리적인지 여부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질 수 있으므로 이러한 행위를 하면 해당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하는 것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모든 사람에게 주의를 환기시키고 싶습니다.
BL/Banlist - 게임을 종료한 플레이어와 다른 플레이어가 게임을 즐기는 것을 방해하려는 플레이어를 기록하는 무료 타사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워크래프트 3 외부에서 실행되며 게임의 패킷을 가로챕니다. 게임 내에서 프로그램 사용자는 종료하고 데이터베이스에 로그인하는 플레이어에 플래그를 지정하고, 다른 플레이어("지연자" 제외)의 지연 수준을 감지하고, 데이터베이스에서 플래그가 지정된 플레이어를 감지하고, 동일한 IP에서 여러 플레이어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LAN에 있음) 등 이러한 프로그램은 게임 이름만큼 널리 사용되지 않습니다(번역자 참고: BN의 게임 이름에는 일반적으로 "no Leaver"라는 단어가 포함됩니다). 그래서 DotA의 세계에서는 중도에 그만두는 사람들도 여전히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동적 IP로 인해 인기가 없으며 플레이어가 Battle.net에 새 계정을 등록하기 쉽습니다.
bs - 다음 세 가지 개념 중 하나를 나타냅니다:
"backstab", "매복하다"와 같은 의미. "item.dll" 아래 항목의 "backstab/bs"를 참조하세요.
"bullshit"은 살해나 적군에 의해 살해되는 등 예상치 못한 일에 대한 불신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영웅: 블러드시커.
CM - 다음 두 가지 개념 중 하나를 의미합니다.
"클랜 매치" 팀 전투의 약어입니다. "클랜 매치"는 다른 DotA 팀과의 매치를 의미합니다. "inhouse"의 사용법과 유사합니다.
영웅: 크리스탈 메이든(경비 연대).
dropper - 게임 중 연결이 끊어져 다른 플레이어에 의해 드롭되는 플레이어입니다. 일부 플레이어는 "드로퍼"와 "탈퇴자"를 잘 구분하지 못하며, 이는 플레이어의 의지에 따라 드롭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불공정한 금지 조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리비스트"를 참조하세요.
피더(Feeder) - 때때로 경험 부족으로 인해 상대 플레이어에 의해 반복적으로 자신을 죽이는 것을 허용하는 플레이어이지만 의도적으로 상대 플레이어에게 돈과 경험치를 제공하여 상대 플레이어에게 이점을 제공합니다.
ff - TDA 게임 및 기타 고레벨 게임에서 주로 사용되는 "Forfeit"의 약어는 월드 트리/얼어붙은 왕좌가 파괴되기 전에 게임을 포기하고 종료하는 팀을 의미합니다.
gg - 좋은 게임(Good game). 플레이어가 상대를 존중하기 위해 사용하는 용어로 게임이 훌륭했다는 의미입니다. 이 용어는 일반적으로 게임이 끝날 때 사용됩니다(DotA에서만 사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때때로 이 용어는 상대방을 조롱하는 데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gg는 일반적으로 게임이 끝날 때 사용되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게임 전에 gg라고 말하는 것은 다른 팀이나 자신의 팀원의 게임 결과가 끝났음을 암시할 수 있습니다.
gj - 잘했어요. 팀원이 적을 성공적으로 죽이도록 격려하는 데 사용됩니다. 특히 팀워크와 관련된 여러 번의 처치 또는 처치를 수행합니다. 아래의 'n1'과 유사합니다.
그리퍼 - 고의로 팀을 방해하는 선수. "애도"의 예: 팀의 계획 지연, 적 팀을 위한 아이템 구매, 팀 아이템 훔치기/파괴, 영웅 능력 버그 남용으로 팀 방해, 차단, 아군 사격(보통 Shadow Raid로 처치) 및 죽음에 대한 최후의 심판 피해 얼라이언스 플레이어) 죽을 수 없는 플레이어, 그리고 먹이주기.
임바 - 불균형. 비정상적으로 강력한 영웅, 아이템, 팀을 지칭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내 - "ih"라고도 불리는 이 게임은 같은 채널이나 팀에 있는 플레이어 간의 게임은 일반적으로 공개 게임보다 경쟁이 더 치열하며 이러한 유형의 게임에 참가할 수 있는 사람은 소수입니다. 비교: 공개 게임.
ks - 킬 스틸. 다른 영웅이 자신의 먹잇감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훔치는" 영웅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영웅은 상대 영웅이 죽을 때까지 공격하고 동시에 "ks" 영웅은 죽어가는 영웅에게 최종 피해를 입힙니다. 적 영웅이 되어 A 킬 점수를 얻습니다(모든 DotA 버전에 적용됨). 타워 잡기까지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러한 행동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KS 플레이어의 이름은 KSer입니다.
탈퇴/탈퇴 - 의도적으로 게임을 도중에 종료하는 플레이어입니다. 이는 DotA 세계에서 골치 아픈 문제입니다. 플레이어가 게임을 떠나면 상대 팀에게 이점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탈락한 플레이어는 제3자 조직에서 Blanlist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강요했습니다. ("금지 목록" 참조)
mh - "maphack"의 약어입니다. 이 약어는 플레이어가 불공정한 제3자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전체 지도를 표시했다고 비난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수정됨 - 패배, 살해 또는 패주를 의미하는 용어로, 일반적으로 "소유" 또는 "pwned"와 유사하게 자아를 파괴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예를 들어, 승리한 팀은 패배한 팀에게 "You got modded" 또는 간단히 "moded"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n1 - 'gj'와 유사하지만 일반적으로 'gj'와는 약간 다릅니다. .
noob, newb - 다음 상황 중 하나를 나타냅니다.
"newbie"(새롭거나 기술이 부족한 게임 플레이어)의 약어입니다. 관련 용어: 프로, 신 같은.
조언을 듣지 않거나, 의욕이 없거나, 다른 플레이어에게 무례하게 행동하는 플레이어를 지칭하는 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다른 플레이어를 새로운 플레이어와 비교하여 모욕합니다.
Pub - "pubbie"라고도 불리며 공개 *** 게임, "inhouse"의 반대말입니다.
플러그 풀러/풀러/pp - 의도적으로 게임 연결을 끊고 나가는 플레이어입니다. 또한 게임의 다른 플레이어가 플러그 풀러의 연결이 끊어질 때까지 기다리도록 강요하는 것에 대해 불평하거나 이름이 금지 목록에 들어가는 것을 피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게임을 종료하지 않았다고 명시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이전 지침 참조). . 이 용어는 모뎀 잭에서 네트워크 케이블의 플러그를 잡아당기는 행위(캣 풀링)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로샨 - 언데드 스컬지의 중앙 포탑 근처에 위치한 지도에서 가장 강력한 중립 생물입니다.
로샨 살해에 연루된 모든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