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화봄시'는 도연명의 말년 작품으로 그의 사상과 예술이 더욱 성숙해졌다. 다음은 도연명의 『복숭아꽃봄』에 대한 감상과 분석을 모아 놓은 것입니다. Tao Yuanming의 "Peach Blossom Spring"1 장 감상
Peach Blossom Spring
Tao Yuanming의 Dong Jin 왕조
Jin 왕조 태원 왕조에서 , Wuling 사람들은 낚시에 종사했습니다. 냇가를 따라 걷다 보면 길이 얼마나 먼지 잊어버립니다. 갑자기 둑을 가로질러 수백 걸음 떨어진 곳에 복숭아꽃 숲이 나타났는데, 가운데 나무도 없고 풀도 맛있고, 떨어진 꽃도 형형색색이었다. 앞으로도 숲을 소진시키고 싶다.
숲이 수원지에 이르면 빛이 있는 듯 작은 입이 있는 산이 있다. 그리고 배에서 내려 입으로 들어가셨다. 처음에 그는 매우 편협했지만 그제야 사람들을 이해했습니다. 수십 걸음을 걷다가 갑자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땅은 평평하고 광활하며 잘 손질된 집,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가 있습니다. 거리에는 교통량이 많고 닭과 개는 서로의 소리를 듣습니다. 그중에는 남성과 여성이 아웃사이더처럼 옷을 입고 있다. 그의 노란 머리칼은 늘어져 있고, 그는 자신에게 만족하고 있다.
어부를 본 그는 깜짝 놀라 어디서 왔느냐고 물었다. 대답해 보세요. 그런 다음 그는 집으로 돌아와서 포도주를 준비하고 닭을 잡아서 먹었습니다. 마을에서 이 사람의 소식을 듣고 시안이 찾아와 물었다. 자윤의 조상들은 진나라의 혼란을 피해 아내의 백성을 이 절박한 상황으로 이끌었고, 그는 결코 돌아오지 못하고 외부인과 헤어졌다. 지금이 어느 시대인지 물어보면 한나라가 있었는지, 위나라와 진나라가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사람이 한 마디 한 마디에 모두가 한숨을 쉬었습니다. 나머지 사람들은 다시 자기 집으로 돌아가서, 거기에서 모두 포도주와 음식을 먹었습니다. 며칠만 쉬고 사임하세요. “외부인을 가르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속담이 있다.
밖으로 나가서 배를 탄 뒤 길까지 도와주고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그가 군에 갔을 때 지사에게 가서 그렇게 말했습니다. 지사는 즉시 자신이 원하는 방향을 찾기 위해 사람들을 보내 자신을 따르게 했지만, 그는 길을 잃고 더 이상 길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귀한 선비인 남양(南陽)의 류쯔지(劉師)가 이 소식을 듣고 기뻐하며 그곳으로 갔다. 아무 소용이 없어 질병 검색이 중단되었고 더 이상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참고
[1] 태원: 동진 왕조(376-396)의 샤오우(사마야오) 황제의 통치 이름. 여기의 나이는 거짓입니다. [2]우링: 현의 이름. 현정부는 현재의 후난성 창더현(長德縣)에 소재한다. [3] 위안: 함께요. [4] Jia'an: 해협의 양쪽. [5] 뤄잉: 떨어지는 꽃. [6] Caitongren: 한 사람만 지나갈 수 있습니다. [7] 전모(qianmò Qianmo) : 밭길. 북쪽과 남쪽을 건(關)이라 하고, 동쪽과 서쪽을 모(穆)라 한다. [8] 외부인 : 도화천 외부의 사람을 말한다. [9] 황파(黃fa): 노인을 가리킨다. 노인들의 머리카락이 흰색에서 노란색으로 변하므로 이를 세대라고 부른다. Chuipiao(tiáo 스트립): 어린이를 의미합니다. 아이들의 머리는 늘어진 머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10] 받는 사람: 초대해주세요. 이렌(Yiren): 동포 여러분. 절박한 상황: 외부 세계와 격리된 장소를 말합니다. [12] 옌: 초대합니다. [13] 푸: 함께요. Xianglu: 오래된 길, 돌아가는 길을 의미합니다. [14]치: 마크. [15] 군하(君夏): 무릉현(吳陵縣)의 소재지를 가리킨다. [16] 이(yì 의미): 가서 만나요. Taishou: 카운티의 최고 경영자. [17] 난양(南陽) : 현의 이름. 현정부는 현재의 허난성 난양시에 소재한다. Liu Ziji: 산과 강을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은둔자 Yi Zhi로 명명되었습니다("금의 책: 은둔자 전기" 참조). [18] 규제: 계획. [19] 슌: 곧요. [20] Wenjin: 길을 물어보는 거죠. 방문을 말합니다. 진;
번역
동진 태원 시대에 낚시를하고 있던 무릉 남자가 어느 날 개울을 따라 노를 저으며 길의 거리를 잊어 버렸습니다. 갑자기 그는 개울 양쪽에 수백 보 길이의 복숭아 꽃 숲을 발견했습니다. 그 안에는 다른 나무가 없었고 땅의 풀은 신선하고 아름다웠으며 곳곳에 복숭아 꽃이 떨어졌습니다. 어부는 매우 놀랐습니다. 나는 복숭아꽃 숲을 끝내고 싶다는 마음으로 계속해서 앞으로 걸어갔다.
복숭아꽃 숲의 끝은 시냇물의 발상지이다. 그곳을 걷다 보면 산이 나온다. 산 속에 작은 동굴 입구가 있었는데, 동굴 입구에 빛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어부는 배에서 내려 동굴 입구로 들어갔습니다. 처음 들어갔을 때 동굴은 한 사람밖에 들어갈 수 없을 정도로 매우 좁았습니다. 몇 걸음을 걸어가자 갑자기 동굴이 점점 밝아졌습니다. 안의 땅은 평탄하고 탁 트여 있고, 집들은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고, 비옥한 들판과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와 대나무 등이 얽혀 있고, 저마다 수탉과 개 소리가 들린다. 다른. 도화봄의 사람들은 오고 가고, 농사를 짓고, 일을 하고, 남녀노소 모두 입는 옷이 밖과 똑같고, 모두 편안하고 행복합니다. 그들은 어부를 보고 크게 놀랐다. 그가 어디서 왔느냐고 물으니 어부가 모두 대답하였다. 그들은 어부를 집으로 초대하고 포도주를 준비하고 닭을 죽여 그를 따뜻하게 대접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그런 사람이 왔다는 소식을 듣고 모두 바깥 소식을 알아보러 왔습니다. 그들의 조상들은 진나라의 전쟁을 피해 외부 세계와 단절된 이곳으로 아내와 아이들, 마을 동료들을 데리고 왔고, 다시는 밖으로 나가지 않아 외부 세계와 단절되었다고 합니다. 그들은 또한 어부들에게 지금 어느 왕조에 속해 있는지 물었습니다. 그들은 위(魏)나라와 진(晉)나라는커녕 한(汉)나라가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어부는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자세히 말하자 모두 한숨을 쉬었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어부를 자기 집으로 초대하여 음식과 포도주로 대접했습니다. 어부는 며칠간 머물다가 작별 인사를 하고 돌아가고자 했고, 복숭아꽃샘 사람들은 "여기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외부인들에게 말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어부가 나와서 배를 찾아 옛 길을 따라 걸었고 나는 돌아가서 모든 것을 표시했습니다. 그는 현성에 도착하여 수령을 만나 복숭아꽃샘에 들어간 경위를 말했다. 지사는 즉시 어부를 따라가도록 사람을 보내 그가 전에 표시한 표시를 찾게 하였고 그 결과 그는 길을 잃어 원래의 길을 찾지 못했습니다. 남양의 은둔자 유자기가 이 소식을 듣고 기쁜 마음으로 방문할 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그는 그것을 이루지 못하고 곧 병에 걸려 죽었습니다. 더 이상 찾을 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감상
기사는 "맛있는 풀과 형형색색의 떨어진 꽃"을 복선으로 한 아름답고 조용한 복숭아꽃 숲으로 시작하여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바깥 세상으로 이어진다. 거기에는 모든 것이 너무나 단순하고 아름답습니다. 세금도 없고, 전쟁도 없고, 명성을 추구하는 일도 없고, 음모도 없습니다. 작은 소음조차 들리지 않았습니다. 사람들 사이의 관계도 너무나 평화롭고 진실합니다. 저자는 이 모든 이유를 설명하지 않았지만 "위, 진을 막론하고 한나라가 있었다는 것을 모른다"라는 문장이 그 소식을 막연하게 드러냈다. 국민 위에 서서 이기적인 이익을 위해 서로를 공격하는 통치자가 아닙니다. 이 상상의 낙원 세계는 위선, 어둠, 잦은 전쟁, 끊임없는 유혈 사태가 벌어지는 현실 세계에 사는 사람들에게 의심의 여지 없이 매혹적인 곳입니다. 작가의 단순하고 깔끔한 붓터치는 도화원의 분위기를 적절하게 표현해 글의 전염성을 더욱 높여줍니다. 물론 이러한 이상적인 상태는 당시 현실에는 존재하지 않았지만 작가는 자신의 대동사회관을 통해 대동사회의 양식을 예술적으로 보여주었다. 이상적인 사회에 대한 비전. 현실 사회에 대한 동경과 불만.
도화봄의 가족 대부분은 줄기 가족(한 지붕 아래 사는 3대)으로, “남자와 여자는 농사를 짓고, 남자와 여자는 이방인처럼 옷을 입는다. 노란 머리가 늘어져 있고, 그들은 행복하다." "남자와 여자"에서 이것은 "노란 머리"와 "추이 줘"라는 세 단어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글의 구성도 꽤 기발하다. 작가는 소설의 문체를 차용하고, 어부의 경험을 단서로 삼아 이야기를 전개한다. 시작 부분의 설명과 시대, 어부의 출신지가 모두 아주 확실하게 적혀 있는데, 맞는 것 같습니다. 이는 독자와 작품 사이의 심리적 거리를 단축시키고, 독자에게 현실 세계의 혼란스러운 복숭아꽃밭을 소개한다. 반대로 『산은 천계에 있다』로 시작하면 독자는 소외감을 느끼게 되고 작품의 매력은 크게 줄어들게 된다. "외부인에게는 부족하다"는 어부의 야망을 찾아 헤매지만 길을 잃고 독자는 이 흐릿하고 변덕스러운 외계 세계에서 현실 세계로 후퇴하게 되고, 그의 마음은 여전히 그것에 대한 애착으로 가득 차 있다. 기사 말미에는 난양의 Liu Ziji가 마지막 메모를 하여 기사 전체에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도연명의 '도화봄 이야기' 감상 2부
중국의 위대한 작가가 후난성에 남긴 두 편의 유명한 작품, 하나는 '도화봄 이야기'이고 다른 하나는 '도화봄 이야기'입니다. 악양탑 이야기'. 복숭아꽃샘은 우링의 도원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악양탑은 바링의 동정에 위치해 있습니다. 관광객들은 이곳에 와서 꽃을 감상하고, 고대를 방문하고, 자신도 모르게 영혼이 정화됩니다. 그들의 영역은 승화되었습니다.
꽃은 두 개, 가지가 먼저 핍니다. "도화봄 이야기"는 도연명의 평생의 애정과 노력을 담고 있으며 시인의 도덕적 성품, 기질, 경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도연명은 진나라와 송나라 시대에 살면서 일련의 정치적 혼란을 겪었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여 시 《고대사》에서 "청년은 강하고 힘이 세며 칼을 들고 홀로 여행한다"고 말했으며, "서민을 돕겠다"는 야망을 갖고 있다.
도연명은 금(晉) 소무(孝吳) 태원(泰源) 18년부터 진안(晉庵) 이희(儀熙) 원년까지 잇달아 술제사(酒師)로 복무하며 관(官)이 되어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고자 하였다. 그러나 그의 올곧고 정직한 성품은 어둡고 퇴폐적인 공직사회에서 물, 불, 얼음, 숯과 같았으며, 그는 여러 번 봉인을 버리고 마지막으로 펑저링으로 즉위하여 관직을 마감했습니다. “실수로 먼지망에 빠져 13년 동안 공직생활을 후회했다”고. 도연명의 『도화봄기』 감상 3부
『도화봄기』는 진송시대에 쓰여진 시대이다. 어두움과 전쟁과 재난이 연이어 일어나고 백성들은 극심한 곤경에 빠졌습니다. 작가는 어부가 우연히 복숭아꽃밭에 들어간 이야기를 구성하여 착취도 없고 억압도 없고 모두가 일하고 자유와 행복이 있는 낙원에서의 삶의 모습을 그려내며 그의 사회적 이상을 표현하고 민중의 의지를 반영한다. 잔인하고 빈곤한 환경을 없애고자 하는 욕구. 이러한 이상국가는 착취계급이 지배하는 사회의 유토피아일 뿐이지만, 현실의 추악함과 어두움을 반영하는 거울과도 같으며, 현실에 대한 작가의 비판적 태도를 보여주는 등대와도 같아 사람들에게 감동을 준다. 사회의 동경과 추구를 소중히 여깁니다. '복숭아꽃 봄'의 예술적 창작은 민주적인 광채로 중세시대를 빛냈고, 후대 작가들의 전통적인 주제가 되어 지속적인 예술적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기사는 어부의 행방으로 시작되는데, 복숭아꽃 숲을 만나 복숭아꽃밭에 들어간 뒤, 복숭아꽃밭을 떠나 다시 수색에 실패하는 것으로 끝났다. 시작과 끝은 서론과 뒷맛으로만 사용하기 때문에 생략하였습니다. 중간에는 어부가 복숭아꽃샘물에서 본 것이 본론이므로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어부의 눈으로 본 도화천의 모습, 도화천 사람들과의 대화, 도화천 사람들로부터 받은 환대, 그들의 기원, 삶의 상황, 생각과 감정 등이 담겨 있습니다. , 등은 이렇게 작성하면 중앙이 눈에 띄고 레이어가 명확하며 구조가 완성되는 것이 적절합니다. '도화봄'의 전반적인 개념은 낭만적이며, 이는 이야기가 허구이고, 복숭아꽃 봄의 영역은 상상의 산물이며 인간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반영됩니다. 그러나 그 상세한 묘사는 산에서 수백 걸음 떨어져 있는 복숭아꽃 숲이든, '재능 있는 사람들'을 위한 산으로 들어가는 작은 입구든, 복숭아꽃 정원의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와 대나무든, 현실적이다. , 실생활에서 어렵지 않습니다. 사람들에게 따뜻하고 현실적인 느낌을 줄 것입니다. 그들은 이것이 신의 영역보다는 존재한다고 믿습니다.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특히 당시 실존 인물인 난양의 류쯔지(劉志紀)의 과거를 엮어 현실감을 더하며 독자들을 매료시킨다. 결국 천국에서의 삶의 이상은 현실이라는 비옥한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부는 그것을 찾다가 다시 길을 잃었고, 신비한 색깔을 지닌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았다". 현실과 상상이 공존하고, 현실과 환상이 공존하는 모습은 타오위안이 훌륭하기는 하지만 환상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기사의 언어는 간결하고 생생하며 표현력이 풍부합니다. 단 320개의 단어로 전달되는 완전하고 매혹적인 이야기입니다. "갑자기 둑을 가로질러 수백 걸음 떨어진 복숭아꽃 숲을 발견했습니다. 가운데 나무도 없고, 풀도 맛있고, 떨어진 꽃도 형형색색이었습니다." 이것은 결코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도원풍의 묘사와 인물들의 활동, 대화의 내레이션 등은 잉크가 많지 않고 내용이 풍부하여 끝이 없다. '아름답고 소박하다', 이것이 복숭아꽃 봄과 이 산문이 우리에게 주는 인상과 같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