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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스: 젊은이들이 직업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점

기사/마르크스

출처/인터넷

우리는 진지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선택한 직업이 정말로 우리에게 영감을 주는가? 우리 마음은 동의하는가? 우리가 받는 격려는 일종의 망상인가? 우리가 하나님의 부르심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자기기만의 한 형태입니까? 하지만 영감 자체의 근원을 밝히지 않고 어떻게 이러한 것들을 인식할 수 있습니까?

위대한 것은 영광이고, 화려함은 허영을 낳고, 허영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거나 우리가 영감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쉽게 줄 수 있지만, 명예와 부에 집착하는 사람들은 이성을 상실했습니다. 그는 거부할 수 없는 욕망이 그를 몰아넣는 곳으로 뛰어들었습니다. 그는 더 이상 사회에서 자신의 위치를 ​​선택하지 않고 기회와 공상이 그것을 결정하도록 허용합니다.

우리의 사명은 결코 가장 화려한 직업을 찾는 것이 아닙니다. 오랫동안 일하면서 피곤하지 않고 긴장을 풀지 않고 계속해서 일할 수있는 직업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우리는 곧 우리의 소망이 이루어지지 않고 우리의 이상이 실현되지 않는다고 느끼고 다른 사람을 비난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 직업이나 저 직업에 대한 갑작스러운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것은 허영심만이 아닙니다. 아마도 우리 자신도 환상을 이용해 이 직업을 삶이 제공하는 최고의 것으로 아름답게 만들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주의 깊게 분석하지 않고, 그것이 우리에게 부과하는 큰 책임을 측정하지 않으며, 멀리서 관찰할 뿐이며, 멀리서 관찰하는 것은 신뢰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 우리 자신의 이성은 경험이나 심층 관찰에 의존하지 않고 감정에 속고 환상에 눈이 멀기 때문에 우리의 상담자 역할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디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까? 우리가 정신을 잃은 곳에서 누가 우리를 지지해 줄 것인가?

그분들은 우리의 부모님이십니다. 인생의 긴 여정을 겪으시고 세상의 쓰라림을 경험하신 분들입니다. ——우리의 마음은 우리를 생각나게 합니다.

차분한 공부를 통해 우리가 선택한 직업의 모든 힘을 인식하고 그 어려움을 이해하고, 여전히 그 직업에 대해 열정을 갖고, 여전히 그것을 사랑하고, 그 직업에 적합하다고 느낀다면, 그러면 우리는 열정에 속지 않고, 서두르지 않을 때 선택해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자신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직업을 항상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사회에서의 관계는 우리가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전에 이미 어느 정도 확립되어 있습니다.

우리 헌법은 종종 우리를 위협하지만 누구도 감히 그 권리를 경멸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체질의 한계를 초월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게 하면 우리는 더 빨리 무너지게 되고, 이 경우 우리는 부드러운 폐허 위에 건물을 짓는 위험을 무릅쓰게 되고, 우리의 삶은 영적 원칙과 물리적 원칙 사이의 불행한 투쟁. 그러나 자기 내부의 경쟁 요인을 극복하지 못하는 사람이 어떻게 생명의 폭력적인 공격에 저항하고 조용히 활동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오직 침묵만이 위대하고 장엄한 사업을 이룰 수 있습니다. 침묵은 성숙한 열매를 맺는 유일한 토양입니다.

직업에 몸이 맞지 않아 오랫동안 일할 수 없고, 일하기가 즐겁지도 않지만, 의무를 다하기 위해 자신의 행복을 희생해야 한다는 생각이 일을 하게 만든다. 우리의 신체적 약점에 관계없이 열심히. 우리가 적격하지 않은 직업을 선택하면 우리는 결코 그 일을 잘 할 수 없을 것이며, 머지않아 자신의 무능력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고 자신이 소명을 다할 수 없는 쓸모없는 사람이자 사회 구성원이라고 스스로 자책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의 피할 수 없는 결과는 자신을 얕보는 것입니다. 이보다 더 괴로운 감정이 있을까요? 외부 선물로 보상하기 이보다 더 어려운 감정이 있을까요? 자기 자신을 얕보는 것은 항상 우리의 영혼을 물어뜯고, 생명에 영양을 주는 피를 빨아들이고, 세상에 대한 피로와 절망의 독을 주입하는 독사입니다.

신중하게 고려된 경력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잘못 평가한다면 우리는 이 실수에 대해 처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외부로부터 비난을 받지 않더라도 외부의 비난보다 더 지독한 고통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을 고려하고 우리 삶의 조건이 어떤 직업을 선택할 수 있게 해준다면 우리는 우리를 가장 품위 있게 만드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올바른 지적 소명을 선택하고 인간 활동에 대한 광범위한 범위를 제공하고 동일한 목표(모든 직업은 수단일 뿐임)에 접근합니다.

존엄성은 사람을 가장 고귀하게 만드는 것, 그의 활동과 모든 노력을 고상하게 만드는 것, 그를 비난할 여지가 없게 만들고 모든 사람과 모든 사람보다 존경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나 존엄성을 부여할 수 있는 유일한 직업은 우리가 노예적인 도구로 봉사하지 않고 우리 자신의 영역에서 독립적으로 창조하는 직업입니다. 표면적으로는 불명예스러운 행동일 뿐임), 심지어 최고의 캐릭터라도 높은 자부심을 갖고 참여할 것입니다. 이러한 요건을 가장 잘 충족하는 직업은 반드시 가장 높은 직업은 아니지만 항상 가장 바람직한 직업입니다.

하지만 품위가 없는 직업이 우리의 품위를 떨어뜨릴 수 있는 것처럼 나중에 우리가 틀렸다고 믿는 아이디어에 기반을 둔 직업도 우리를 우울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여기서는 자기기만 외에는 치료법이 없으며, 자기기만에 의지하는 것은 얼마나 나쁜 일입니까!

주로 삶 자체에 간섭하지 않고 추상적인 진리를 연구하는 직업은 확고한 원칙과 확고하고 흔들리지 않는 신념을 아직 개발하지 못한 젊은이들에게 가장 위험합니다. 동시에, 이러한 직업이 우리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고, 우리가 생명을 희생하고 그들의 지배적인 사상을 위해 노력할 수 있다면 가장 고귀한 직업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직업은 적당한 재능을 가진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지만, 성급하고 충동적으로 아무 생각 없이 그 직업에 뛰어든 사람은 파멸로 치닫게 마련이다.

오히려 우리 직업의 기초가 되는 사상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우리가 사회에서 더 높은 지위를 차지할 수 있게 하고, 우리 자신의 존엄성을 높이며, 우리의 행동이 흔들리지 않게 만들 것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직업을 선택한 사람은 자신이 무능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떨게 마련이다. 이런 사람은 사회에서 자신의 지위가 고귀하다고 해서 무능할 수도 있다.

우리가 직업을 선택할 때 따라야 할 주요 지침은 인류의 행복과 우리 자신의 완벽함입니다. 이 두 가지 이익은 서로 적대적이고 충돌하며, 한 이익이 다른 이익을 파괴해야 한다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인간의 본성은 동시대인의 완성과 행복을 위해서만 일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당신은 스스로 완벽을 달성합니다.

사람이 자기만을 위해 일하면 유명한 학자, 위대한 철학자, 뛰어난 시인이 될 수 있을지 모르지만 결코 완벽하고 위대한 사람은 될 수 없습니다.

역사는 같은 목표를 위해 노력하여 고귀해진 사람을 위대한 인물로 인식하고, 경험은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주는 사람을 가장 행복한 사람으로 칭찬합니다.

인류 복지에 가장 적합한 직업을 선택한다면, 우리는 모든 사람에게 헌신하기 때문에 그 부담이 우리를 압도할 수 없습니다. 그때 우리가 느끼는 것은 더 이상 가난하고 제한적이며 이기적인 재미가 아닐 것이며 우리의 행복은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속할 것이며 우리의 경력은 조용히 존재하지만 영원히 기능할 것이며 우리의 잿더미 앞에서 고귀한 사람들은 눈물을 흘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