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화에 대한 평가는 주로 시대적 분위기와 서예가, 화가의 개인 화풍에 따라 이루어지며, 이상으로 기본적인 지식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는데, 그 지식에 대해 간략히 이야기해 보자. 서예와 회화를 평가하는 것입니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종이, 인쇄 색상, 장착 스타일 등의 공정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깨끗한 가죽 면 시트, 삼중 옥판 등 서예와 그림에 사용되는 종이도 있습니다. , 오늘날에도 여전히 생산되지만 품질이 매우 저하되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인쇄 색상입니다. 좋은 인쇄 색상은 대부분 고운 진사, 루비 가루 등과 같은 미네랄 안료로 만들어지며 일반적으로 변색 없이 수백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인쇄 색상과 관련하여 서예가와 화가마다 선호하는 색상이 다르며 여전히 차이가 있습니다. 장대건의 서예와 회화 도구는 모두 그가 특별히 맞춤 제작한 것으로, 매우 까다로워서 해방 전에는 많은 동료들로부터 비판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의 그림과 서예에 대한 진위를 확인하는 것은 도움이 된다. 마운팅의 스타일, 재료, 장인정신 역시 서예와 그림의 진위 여부를 식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특징은 시대적 정취와 서예가, 화가의 개인 화풍이다. (2) 인감 각 시대의 인감은 인감의 모양, 인감 문자, 질감, 인쇄 색상 등으로 인장의 분위기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송나라의 서화에는 작명 인장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재료는 구리와 옥이 주를 이루었고, 인봉묵도 다른 왕조의 것과 달랐다. 석인은 원나라에서만 사용되었고, 명나라 때부터 '인장기름'이 사용되기 시작했는데, 그 대표주자가 신주였다고 한다. 일부 저자는 고정된 씰과 오일을 사용하는 반면 다른 저자는 더 혼란스럽습니다. (3) 종이와 비단 종이 대부분은 진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대마로 만들어졌습니다 (예: Lu Ji의 "Ping Fu Tie") 종이는 송나라에서 매우 발전했습니다. , Cai Xiang은 모두 익힌 종이를 사용하여 글을 썼으며, 천결지, 금박지, 고려종이 사용되기 시작한 명나라 이후 다양한 시대의 종이 분류에 대한 이해도 필요했습니다. (4) 서화의 명문, 명찰과 소장문은 당대인의 글과 후손의 글로 구분되며, 대부분이 칭찬이나 감사의 글이다. (5) 서화서지 : 특정 소장품에 대한 기록, 기술, 평가 등이 있는지 확인한다. (6) 서화와 작가의 이름, 생년월일, 생년월일 등이 실려 있다.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장식물은 북송시대의 것으로 각 시대마다 독특한 양식을 갖고 있다. (7) 다양한 부정행위 방법 1. 의도하지 않은 것: 복사하는 것과 같습니다. 2. 빈칸을 확인하고 채우세요: 파고, 채우고, 채우고, 추적하세요. 3. Dong Qichang, Jin Nong 등 누군가에게 당신을 위해 글을 써달라고 부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