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씨권론' 은 중국 고대 철학에 속하지만, 결국 의학리에 귀속되어 생명을 분석하고 의료를 가리키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또 하나의 의학 기초 이론의 작품이다.
황씨 서클론은' 중생만물' 이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세상의 모든 것이' 중' 에서 생겨났다고 생각하는데,' 중' 은 우주 발생의 출발점, 만물이 싹트는 원력, 운동 균형의 중추, 변화의 전로의 근거라고 생각한다. 황씨권론' (세 번째) 은 "중생만물, 중은 물원" 이라고 말했다. 만물은 가운데로 돌아가고, 중은 물극이다. 만물에는 중이 있고, 중은 분합이다. " "좁은 중은 우주 사이의 만사 만물의 생과 귀환을 가리킨다. 넓은 의미의 중은 사물이 존재하는 중계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음양의 교분은' 교교' 로, 음양의 분분은' 분' 으로, 동서남북의' 립' 은 중, 강양안의' 다리' 는 중, 둘로 나누어서' 분' 으로 나누어져 있다. 철학 체계의 핵심이 됩니다. "중" 을 시작으로 만물의 존재, 변화, 발전, 귀결과, 종결 과정을 "존립, 상응, 살인, 귀결" 의 네 가지 측면으로 귀결한다. 결과는 사라지지 않고, 멸망하는 것이 아니라, 변화이며, 생명의 재현이기 때문에 물질이 꺼지지 않고, 운동이 끊이지 않는다.
황씨권론' 은' 만물은 생명이 있다' 고 생각한다. 이것은 넓은 의미의 생명관이며, 생물사슬에 대한 깊은 이해이다. 그중' 인명은 만명의 첫 생명', 즉' 인간 만물의 영' 은' 원론' 의 철학 명제를' 사람 중심' 을 둘러싸고 자연스럽게' 원론' 의' 의론' 으로 들어가' 내경' 이후 또 다른 중의학이 된다
황씨권론' 은 자연계의 어떤 생명도 두 개의 생명체와 세 개의 세계를 가지고 있다고 제안했다. "두 개의 생명체" 는 "물질과 정신" 이라는 철학의 근본 명제를 직격한다. "세 세계" 는 물질 세계, 정신 세계, 생명 (성) 의 근원 세계이다. 철학이 세계관을 연구하는 과학이라면,' 황씨권론' 의 생명 (성원) 에 대한 인식과 생명원과 정신 사이의 독창적인 통찰력은 생물, 심리, 사회의학의 조기 발견 중 하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