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의 전설'은 전통적인 RPG와 전략 게임의 경계를 허물고 가장 심오한 두 가지 게임 유형을 새로운 방식으로 통합합니다. 전투에는 고급 적응형 인공 지능 시스템(AAAI)이 사용됩니다. 이 시스템은 전략 게임에서 "이 적을 제거하고, 저 적을 파괴"하는 대신 게임의 플레이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채택한 전술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대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루한 작업. 이 모든 것이 이 전략 게임에 풍부한 모험과 RPG 요소를 주입하며, 이는 전략 게임의 스토리 측면에서 새로운 돌파구입니다. 전체 게임은 중세, 고대 그리스 왕국, 켈트 왕국의 세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37개의 레벨이 있습니다.
조합 마법은 게임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전략 부분입니다. 게임에서는 21개의 마법 무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각 마법 무기에는 혼돈, 중립, 질서의 세 가지 상태가 있습니다. 다양한 마법을 생성하므로 게임 내에서 소환, 토템 폴, 공격 및 지원의 네 가지 범주에 63가지 종류의 마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법이 결합되는 방식은 전투에서 채택되는 전술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게임에는 21종의 소환 마법이 있으며, 평범한 드워프부터 무서운 용까지 21종의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적을 공격하고, 보물을 수집하고, 마나를 수집하고, 물론 자신을 보호할 수도 있습니다. 몬스터마다 공격력, 방어력, 체력, 속도, 특수 능력이 다릅니다. 마법 군단을 효과적으로 조직하는 것도 승리를 보장하는 기본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 게임은 마법과 아이템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제공하고 있으며, 약 400페이지에 달하는 마법서 형태로 등장하며, 그리스 신화와 신화에 등장하는 모든 마법 아이템과 몬스터, 마법 아이템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게임 속 마법. 아서왕 전설 탐구의 역사적 기원. 이는 이 게임의 스토리와 풍부한 의미를 경험하고 이해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신화와 전설을 배경으로 하는 모든 RPG 및 전략 게임(예: "Magic Gate" 시리즈, "Dark Throne")을 다룹니다. 시리즈와 "던전 키퍼" 등)은 유럽과 미국의 RPG 및 전략 게임의 배경을 이해하고 익히는 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캠페인 모드에서 기술을 완전히 연마한 후에는 인터넷이나 LAN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와 온라인으로 싸우거나 컴퓨터로 제어되는 마술사와 근접 전투를 벌일 수도 있습니다. 멀티플레이어 게임에는 10개 이상의 옵션과 40개 이상의 맵이 있습니다. 설정에 따라 무제한 재생이 가능한 다양한 게임 경험이 제공됩니다. "..."Magician Legend"는 Mythos의 전례 없는 성공입니다. 오늘날 실시간 전략 게임 시대에 이 게임의 등장은 순수하고 뛰어난 플레이 가능성보다 게임에서 더 중요한 것은 없다는 것을 일깨워줍니다. "92점 PC ZONE(영국 최고 권위 컴퓨터 매거진) 클래식 게임상
"다양한 마법과 마법의 조합이 '마법사전설'을 여타 게임과 차별화시킨다. 게임은 다른 실시간 전략 게임과 다르며 전략 게임에 새로운 전략 구성 요소를 도입합니다... 다른 조잡한 전략 게임과 차별화되는 자세한 지침은 게임의 백과사전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각 레벨의 레이아웃은 플레이할 때마다 다르기 때문에 어려운 작업을 반복해도 지루하지 않으며, CD 사운드트랙이 장엄한 게임 분위기를 조성하며, 게임의 난이도도 완벽하게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