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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자의 주요 인물 및 소개

주요 인물 이미지

발자크는' 고령자' 에 20 여 명을 썼다.

그중에는 귀족, 금융가, 퇴직상인, 아파트 마마, 대학생, 도주 고역범, 아버지에게 버림받은 소녀, 과부, 아가씨, 작은 공무원, 하인 등이 있다.

그들은 파리 사회의 상층부와 하층을 대표한다.

소설의 주요 인물은 라스티네, 고령자, 복탈냉과 보사이온 부인이다.

그들의 경험은 이 소설의 주요 줄거리를 구성한다.

1, 라스티네

발자크의 이 소설은' 고령자'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지만, 그것은 이 인물을 중심으로 한 것이 아니다.

글쓰기 과정에서 라스티네는 소설을 관통하는 주요 인물이다.

라스티네는' 인간 코미디' 에 자주 등장해 청년 야심가의 이미지다.

그의 첫 등장은' 고령자' 에 있었다.

고령자' 의 라스티네는 발전된 인물로 발자크가' 고령자' 에서 그의 야심가가 형성하는 전 과정을 묘사한 것이 바로 이 책의 가장 큰 가치가 있는 곳이다.

라스티네는 원래 프랑스의 한 성의 파란한 자식이었는데, 가족은 그가 파리에 가서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모든 비용을 절약해 주었고, 앞으로 가업을 다시 일으켜 세우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이런 방법은 프랑스 회복 시기에 매우 보편적이다.

소설이 시작되었을 때, 그는 스물한 살이었고, 열정적이고 재기 있는 청년으로, 총명하고 잘생겼고, 부자가 되고, 승진한다는 생각을 안고 파리에서 법률을 공부했다.

그는 졸업 후 자신의 재주에 따라 차근차근 올라가려고 했다.

하지만 파리에서 1 년도 채 안 되어, 가정 형편의 빈한과 파리 사회의 번화함은 그가 위로 오르려는 욕망을 10 배로 높였다.

그는 파리에서 여성이 사회생활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고 무대 뒤에서 할 수 있는 몇 명의 여성을 정복하고 싶었다.

그는 고모할머니로부터 먼 사촌 언니 보사이온 부인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녀에게 위로 올라가는 경험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다.

당시 보사이온 부인은 정서가 실의에 빠져 원한을 품고 라스티네에게 말했다. "이 사회는 바보와 사기꾼의 집단일 뿐, 이를 이빨로 이 사회에 대처해야 한다.

네가 간이 없을수록 더 빨리 올라간다.

네가 무자비하게 사람을 때리면, 사람들은 너를 두려워하고, 남녀를 역마로 삼을 수밖에 없다.

그들을 기진맥진하게 타고 역에 도착해서 떨어뜨렸다.

이렇게 하면 욕망의 최고봉에 도달할 수 있다. "그녀는 라스티네에게 자신의 진실한 생각을 숨기고, 거짓을 잘 꾸미고, 파리에서 출세한 아내를 찾아 명목으로 삼으라고 했다.

당시, 그녀는 지배적인 지위가 돈이라고 생각하여 라스티네에게 돈 많은 뉴겐겐 부인을 유혹하여 그가 오르는 발판으로 삼으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그녀는 말했다: "당신이 그녀를 사랑할 수 있다면 그녀를 사랑하고, 그녀를 이용할 수 없다." 보사이온 부인은 그를 사교계로 데려갔다.

이렇게 해서 보사이온 부인은 라스티네에게 극단적인 이기주의의 첫 번째 교훈을 주어 그가 올라가는 첫 번째 지도자가 되었다.

라스티네는 보사이온 부인의 호화로운 댁에서 그의 아파트로 돌아왔고, 환경은 더욱 대조적이었다.

그가 상류 사회에서 빈둥거리려면 돈이 필요하다.

그래서 양심도 없이 집에 편지를 써서 어머니와 여동생에게 1200 프랑을 모으라고 했다.

그러나 이때 라스티네는 학문으로 앞날을 쟁취할 생각을 완전히 포기하지 않고 양심을 완전히 잃지 않았다.

편지를 써서 집에 돌아온 후, 그도 마음이 괴로워 죽을 지경이다.

그는 고노인이 딸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희생했다는 것을 알고는 고노인이 정말 위대하다고 생각했다.

그는 가오 영감에게 동정하여 마침내 가오 영감의 장례를 요리할 때까지 그의 보호자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그의 두 번째 지도자는 복탈냉이다.

복탈냉은 도망친 죄수이다.

그는 풍부한 사회적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통치 계급의 내막을 잘 알고 있다.

눈빛이 예리하여 라스티네는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기어오르는 마음을 한눈에 알아차렸다.

그는 라스티네라를 한패로 삼고 싶어한다.

그는 그에게 이렇게 말했다. "이 사회는 재물이 있으면 덕이다. 온몸에 진흙투성이가 되어 차에 앉아 있는 사람은 모두 정인군자이고, 온몸에 진흙이 묻어 두 다리를 나르는 사람은 모두 소인 불량배들이고, 아무거나 소매치기하면 법원 광장에서 전시를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모두들 너를 속임수로 보아라.

백만 원을 훔치면 교제장에서 네가 대현대덕이라고 한다. 그는 라스티네에게 말했다. "위로 올라가려면 네가 나를 삼키고, 나는 너를 병속의 많은 거미처럼 삼킬 것이다." 그가 말하길, "파리인들이 어떻게 세상을 때렸는지 아세요? 돈의 빛이나 부식에 의한 재간이 아니다. (서양속담, 돈속담)

이 사람 무더기에서 웅재는 대략 드물고, 도처에서 유행하는 것은 부패와 타락이다. 그는 라스티네에게 이렇게 말했다. "큰돈을 벌려면 과감하게 해야 한다. 인생은 바로 이런 일이다. 주방처럼 비린내가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기름을 잡으려면 손을 더럽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사후에 깨끗이 씻기만 하면 된다.

오늘날 소위 도덕이라고 하는 것은 이 점에 불과하다. "그는 라스티네를 색리드 타이이반 양으로 안내했다.

타이이반 양의 아버지는 큰 은행가이다.

대혁명 시대에 재물을 도모하고 목숨을 해치다.

발자크는 단편 소설' 레드 호텔' 에서 그의 발가사를 썼다.

그는 재산을 보존하기 위해 아들에게 모든 재산을 물려주기 위해 딸을 집에서 내쫓았다.

복탈냉은 그들 두 사람이 합작할 것을 건의하고, 라스티네가 타이이반 양을 추구하러 갔는데, 그는 그녀의 형을 죽일 방법을 강구했다.

이렇게 해서 타이이반 양은 백만 가산이 시집갔다.

복탈냉요구는 사후에 20 만 프랑을 얻을 수 있다.

라스티네는 이 건의를 감히 받아들이지 못했지만, 복탈냉의 말은 이미 그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었다.

나중에 그는 타이이반 양을 보고 귓가에 메아리쳤다. "80 만, 80 만."

이 두 안내인은 모두 라스티네에 대해 사회적 파렴치한 본상을 분석했다.

돈의 힘은 그를 이빨로 갚고 비도덕적이고 수단을 가리지 않는 극단적인 이기주의의 길로 이끌었다.

그들의 말은 형식상으로는 다르지만, 실질적으로는 같다.

라스티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보사이온 부인 문아야가 나에게 말했다. 복탈냉이 * * * * * 알몸으로 말했다." 라스티네는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위로 올라가야 하며, 반드시 그들의 말대로 해야 한다.

그는 먼저 뉴진건 부인을 찾아갔는데, 그녀가 재권이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계획이 텅 비어 있는 것을 발견하고 자신이 돈도 없고 미래도 없는 것을 보고 또 복탈냉의 계획을 떠올려 타이이반 양을 추구했다.

하지만 바로 이때, 복탈냉이 체포되었다.

라스티네는 법을 어길 위험을 무릅쓰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뉴진건 부인을 추구해야 했다.

그의 야심가의 성격은 복탈냉으로 체포되었고, 보사이온 부인은 버림받고 고령자의 죽음 3 막 참극 후에야 완성되었다.

이 글이' 고령자' 라는 이름을 붙인 것은 고령자의 비극이 글의 깊은 의미에 의해 결정된다.

고령자의 비극은 라스티네 사회교육의 가장 중요한 교훈으로 사촌 언니 보사이온 부인과 도망친 고역범 복탈냉이 그에게 준 그 두 과목보다 훨씬 심오했다. 라스티네야심가의 성격 형성 과정에서 가장 강력한 채찍이었다.

2, 보사이온 부인

그녀는 회복 시기 귀족 여성의 전형이다.

그녀는 고귀한 출신으로 푸고네 왕실의 마지막 딸인 파리 사교계의 황후이다.

그녀의 거실은 귀족 사회에서 가장 의미 있는 곳이다. 누가 그녀의 거실에 모습을 드러낼 수 있는지, "귀족 세가의 증서를 가지고 있는 것과 같다" 며 상류사회에서 통행할 수 있다.

파리의 자산계급 여성들은 꿈에도 비집고 들어가려고 한다.

그러나 사실 그녀는 겉으로는 한때 혁혁했지만 속으로는 쇠퇴하는 느낌이 들었다.

그녀는 돈이 사회의 진정한 주재자이며 이익만을 꾀하는 것이 도덕 원칙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나 그녀 자신은 귀족의 전통과 오만함으로 자산계급 여성을 비방하고 있다.

그녀는 시무를 아는 사람이지만 조류에 순응하려 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그녀는 스페인 후작 아구다와 3 년을 사랑했는데, 그녀의 사랑은 진지하다.

그러나 그녀의 연인은 400 만 명의 동반이 있는 자산계급 귀족 아가씨와 결혼하기 위해 그녀를 버렸다.

그래서 그녀는 파리 사교계에 작별을 고하려고 한다.

이별할 때 그녀는 성대한 무도회를 열었고, 발자크는 무한한 동정과 완곡함으로 이 작별 무도회의 장면을 묘사했다.

소설은 이렇게 썼다. "보사이온 하우스 주위는 500 여 대의 차에 등불에 환히 비춰졌고, 수많은 상류층 사람들이 그녀를 배웅하러 왔다. 마치 옛날 로마 청년들이 웃음을 머금고 죽은 짐승에게 갈채를 보내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으리으리한 홀에서 밴드는 음악을 연주하고 있었지만, 그녀의 마음은 온통 황량했다.

다른 사람의 눈에는 흰옷을 입고 한가롭게 정무를 하고, 뒤에서 눈물을 흘리며 러브레터를 불태워 가출 준비를 하고 있다. 발자크는 대비를 돋보이게 하는 수법으로 역사 무대에서 물러날 때의 비장한 분위기를 극력 렌더링하며 끝없는 만가를 불렀다.

나중에 보사이온 부인은' 버려진 여자' 에서 다시 버림받았다.

그녀의 비극은 복원 시기 귀족 계급의 쇠퇴와 자산계급의 득세를 형상적으로 설명했다.

고귀한 적은 돈을 당할 수 없고, 사랑은 돈을 당할 수 없다.

3, 볼트 탈냉

그의 진짜 이름은 요그골린이고, 별명은' 귀신속임' 으로, 그는' 인간연극' 에서 중요한 자산계급 야심가 이미지이다.

고령자' 에서 그는 도주한 고역범이며, 고등절도재그룹 사무반의 심복과 참모가 대종 장물을 경영하고 있으며, 아직 득세하지 못한 흉악한 약탈자의 이미지다.

복탈냉은 매우 유능해서 수하에는 앞잡이가 있다.

그는 경력이 넓어 상류사회에 대해 잘 알고 당시 사회의 정치 경제 법률의 진상을 간파했다.

그는 라스티네에게 "강도와 통치자의 차이는 피와 피를 보지 못하는 것에 불과하다" 고 예리하게 지적했다. 대자산계급은 법률의 보호를 받는 도둑에 지나지 않는다. 이 사회는 재물이 있으면 덕이다.

그는 400 만 프랑만 있으면' 400 만' 선생이고, 미합중국의 시민들은 누구도 그의 과거 역사를 심문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악으로 악을 대하고, 비도덕적으로 비도덕적으로, 포탄처럼 폭격하고, 역병처럼 파고들고, 재물을 도모하고, 청년을 유인하고, 수단을 가리지 않고 부를 낚아채야 한다.

그는 법전을 잘 알고 법의 허점을 뚫고 체포될 때 사형 선고를 받은 적이 없다.

그는 강호의 의리를 매우 중시하여, 여태껏 사람을 배신한 적이 없다.

그는 라에게 말했다. "그가 악당, 나쁜 놈, 무뢰한, 강도라고 해도 된다. 다만 나를 사기꾼이라고 부르지 말고, 나를 간첩이라고 부르지 마라." 그를 잡은 간첩조차도 그가 사나이라고 말했다.

그의 목적은 20 만 프랑을 더 만들어서 아메리카로 가서 흑인 노예 200 명을 사서 큰 농장을 운영하는 것이다.

이 이미지는 큰 모험성을 가지고 있다.

냉랭하게 사회에 반항하는 것은 그가 사회에 크게 밀려 야망이 실현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는 사회를 연구하고, 사회를 폭로하는 것은 이런 상승에 순응하기 위해서이다. 그가 올라가는 야망이 성공하면, 그는 현행 제도를 지키는 독수리가 될 것이다.

이 이미지는 많은 작품에서 나타난다.

"고령자" 는 그가 1819 년에 체포되었고, 이후 그는 다시 도망가서 스페인에 도착한 후 다시 화장을 하고 프랑스로 돌아갔다고 썼다.

환멸' 에서 그는 스페인 신부의 면모로 나타났고,' 사교화 성쇠기' 에서 그는 파리 비밀경찰청장이 되었고,' 베이 이모' 에서 공안처장이 되어 통치층으로 올라갔다.

발자크가 이 이미지를 쓴 것은 파리의 한 비밀경찰 두목의 경험을 원형으로 한 것이라고 한다.

복탈냉이라는 이미지는 매우 복잡하다. 그는 자본주의 사회의 적발자이자 죄악의 제조자이다.

발자크의 그에 대한 태도도 모순적이었다. 그를 사회 죄악의 대표로 써서 비판하고, 그의 소탈하고, 의기양양하고, 능력을 높이 평가하며, 그의 냉소적인 풍자를 통해 사회에 대한 비판을 표현했다.

소설 속 복탈냉이 체포된 장면은 영웅적이었다. 당시 현장에 있던 화가는 "그를 그리는 것은 정말 아름다웠다!" 라고 말했다. " 볼게이 아파트 사람들은 모두 그를 동정했고, 그를 배신한 미설노 양에게 화가 나서 모두들 그녀에게 소리쳤다. "꺼져, 간첩아!" " 그녀와 한 아파트에 사는 것을 반대한다.

이렇게 총명하고 강인한 강도도 돈 밑에서 졌다!

4, 가오 노인

발자크는 1834 년 10 월 18 일 한스가 부인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가' 고령자' 를 썼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 책에서 더할 나위 없이 큰 힘을 가진 감정을 묘사할 것이다. 작품의 주인공은 아버지이다" 고 말했다. 고령자는 부성애의 전형이다.

그는 이전에 국수 상인이었는데, 대혁명 시기에 식량 투기를 하여 벼락부자이자 상업계의 거물이 되었다.

그는 200 만 가산을 소유하고 제국 시대에 또 파리 구장이 되었다.

그는 장사하는 것이 매우 총명하여, 타이밍을 잘 이용한다. 소설은 그가 장사 방면에서 "국무대신의 재치가 있다" 고 썼다.

그러나 가족 관계에서 그는 조류에 적응할 수 없었다.

아내가 죽은 후, 많은 사람들이 딸을 그에게 시집보내려 하자, 그는 모두 거절했다.

그는 자신의 두 딸에게 자신의 사랑을 쏟아붓고 두 딸을 사랑하는 감정이 터무니없는 수준으로 발전했다.

그는 그들의 가장 사치스러운 소망을 만족시켰다.

그들의 생활은 공작의 애인처럼 호화로웠고, 열다섯 살 때 자신의 마차를 갖게 되었다.

어른이 된 후, 노인은 그들이 좋은 혼사를 오를 수 있도록 일인당 80 만 프랑의 시집을 보냈다.

큰딸 아라스다치는 문동생에 열중하여 귀족과 결혼하여 레스도 백작 부인이 되었다. 둘째 딸은 돈을 좋아하여 은행가와 결혼하여 뉴진건 부인이 되었다.

노인이 재산을 두 딸에게 나누어 준 것은 그가 한 첫 번째 어리석은 일이다.

처음에는 돈이 있었기 때문에, 사위는 늘 그녀를 손님으로 초대했고, 식탁 위에는 항상 그의 나이프와 포크가 있었고, 모두들 공손하게 그를 바라보았는데, 마치 돈을 공손하게 바라보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얼마 지나지 않아 정치 상황이 바뀌면서 버번 왕조가 회복되고 귀족들이 다시 득세하자 문동생의 관념이 다시 고개를 들었다.

뉴진근 같은 은행가들조차도 보왕당에 비집고 들어갔다. 고령자 같은 국수 상인들은 물론 상류사회에 불명예로 여겨져 거실에 기름종이의 얼룩으로 환영받지 못하는 사람이 되자 딸은 아버지에게 휴업을 요구했다.

고 영감은 딸의 요구를 만족시켜 가게를 내놓았다.

이렇게 그는 두 번째 어리석은 짓을 해서 자신의 재원을 끊었다.

1813 년에 그는 복개 아파트에 입주했다.

당시 그는 매년 8000 프랑에서 10,000 프랑의 수입을 가지고 있었지만, 딸도 뒷문으로 들어가거나 길 옆에 서서 그들의 마차가 지나가기를 기다려야 했다.

두 딸은 계속 흥청망청 부패한 생활을 하고 있는데, 돈을 요구할 때만 그들의 아버지를 보러 갈 것이다.

고령자는 딸들의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2 층 최고의 방에서 3 층, 4 층, 5 층으로 이사했고, 숙식비도 연간 1200 프랑에서 월 45 프랑으로 줄었다.

그는 팔 수 있는 물건을 모두 팔았고, 그의 인격도 코리온 씨에서' 노인',' 노인 * * *',' 늙은 팬더' 로 바뀌어 모두의 즐거운 대상이 되었다.

그러나 그의 두 딸은 여전히 그에게 돈을 요구하도록 강요해서 뇌일혈을 앓게 했다.

위독한 기간 동안 그는 두 딸을 보기를 바랐지만, 그들은 보사이온 부인의 파티에 참석하느라 바빴다. "아버지의 몸을 밟고 가도 아깝지 않다."

고 영감은 마침내 그가 딸에게 버림받았다는 것을 깨닫고 비할 데 없이 슬프게 말했다. "나는 그들에게 평생을 주었는데, 오늘 그들은 나에게 한 시간도 주지 않았다." 그는 또한 딸들이 살고 있는 그런 생활을 깨달았다. "내가 한 손으로 만든 것이고, 내가 그들을 망치는 데 익숙해진 것이다."

그는 죽기 전에 비통하게 소리쳤다. "돈은 모든 것을 살 수 있고, 딸을 살 수 있다." 그는 처참하게 죽었다. 그의 딸 사위도 장례를 요리하러 오지 않았다. 장례 날, 작위 배지가 칠해진 빈 마차 두 대를 보냈다.

고령자의 비극은 깊은 사회적 원인을 가지고 있다. 발자크는 처음부터 이렇게 말했다. "이 비극은 결코 꾸며낸 것도 아니고 소설이 아니다. 모든 것이 진실이다. 모든 사람이 자신이나 마음속에서 이 비극의 요소를 발견할 수 있을 정도로 진실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가 고령자가 처한 사회를 보면, 고령자의 부성애도 깊은 사회적 뿌리를 가지고 있다.

소설이 시작되었을 때, 그는 이미 70 대였으며, 반평생을 종법제 사회에서 살았다.

그는 출가하기 전에 시민이었고, 시민의 종법제 관념은 매우 무거웠는데, 이것이 바로 그의 부성애의 사회적 근원이었다.

대공업 혁명 시기에 그는 벼락부자가 되어 돈만 추구하고 딸의 물질적 생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돈으로만 아버지의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의 사랑은 진실하지만 객관적으로 사회가 돈으로 두 딸을 부식시키고 이기심과 배금주의를 키워 희생양이 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또한, 그의 두 딸은 사실 모두 남편에 의해 통제되고, 그들의 행동은 모두 제한을 받았고, 두 사위는 각각 귀족과 대자산계급의 대표였기 때문에, 두 딸에 대한 비난은 상류사회에 대한 고소와 비판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었다.

발자크는 고령자를 동정하고, 아버지의 사랑을 과장하며, 그를 기독교 순교자처럼 강인하고 자기희생적인 정신으로 썼다.

그는 위대한 영혼과 자기희생적인 감정으로 이 사람이 횡류와 도덕적 타락을 원하는 상류 사회를 비판하고, 이 사회의 금전관계와 이익만을 추구하는 도덕 원칙을 비판했다.

고령자의 비극의 의미는 부성애를 찬양하는 것이 아니라 돈의 죄악을 폭로하는 것이다.

금전은 인간성을 파괴하고 가정을 파괴하는 것은 충격적인 지경에 이르렀다.

그 사회에서 사람의 가치는 돈에 의해 결정되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 * * 벌거벗은 금전 관계이다.

마르크스가' * * * 선언' 에서 말한 바와 같이, "자산계급은 가족 관계에 따뜻함의 베일을 벗기고 그 관계를 순수한 금전 관계로 만들었다.

그것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 * * * * 벌거벗은 금전관계 외에 냉혹하고 무정한 현금 거래 외에는 더 이상 연락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