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번역
밤이 나에게 검은 눈을 주었다
나는 그것을 사용하여 밝은 창조적 배경을 찾는다
구 () 성은 천안문 광장의' 사오' 집회에 참석한 후 시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고, 더 이상 작은 꽃풀을 맹목적으로 찬양하지 않고 생활과 운명에 대한 사고를 시작했다. 그 후 2 년 동안 고성은 다방면으로 단련하고 깊이 생각하기 시작했고, 마침내 1979 년 4 월에' 검은 눈' 을 썼다. 작품 감상 글 감상
시 전체에는 단 두 문장밖에 없으며, 시에 나오는 이미지는 모두 일상생활에서 매우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다: 밤, 눈, 빛. 아마도 이 때문에 이 시는 사람들의 광범위한 관심과 심사숙고를 불러일으키는 매력을 갖게 된 것 같다. 모든 사람은 이미지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고, 모든 사람은 시에 들어갈 권리가 있다. 그러나, 그 신기한 조합, 겉보기에 어긋난 전환은 믿을 수 없는 합리성을 담고 있다.
이런 상반되는 논리는 바로 이 짧은 두 편의 시의 정수가 있는 곳이다. 이 모순은 두 가지 수준에서 발생합니다.
첫 번째 수준은 시 전체의 이미지 표현 방식이 사람들의 일상 경험에서 그들의 표현 방식에 어긋난다는 것이다. 이것은 주로 눈의 이미지에 집중되어 있다. 망망한 어둠 속에서, 눈은 아마도 유일한 등불일 것이다. 사람들의 경험에서, 눈은 시종 투명성의 상징이다. 그러나 시의 눈은 오히려' 검은 눈' 이다. 이것은 시인의 마음속의 느낌이자 시인의 깊은 반성이다. 이 느낌은 가슴을 찢는 상처이며, 나날이 쌓인 침전물이다. 이 반성은 무겁고 뒤에는 거대한 두려움이 숨어 있다. 그리고 이것들은 모두' 밤' 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그 시대의 배경입니다.
두 번째 수준의 모순은시의 내적 모순입니다. 이것은 주로' 빛' 이라는 이미지에 집중되어 있다. 그런 시대, 그런 환경, 그렇게 깊은 밤, 시인은 빛을 찾아야 한다. 시인은 그 검은 눈으로 빛을 찾으려고 한다. 이것은 시인이 연주한 반항적인 밤의 나팔이다. 이 수준도 이 시의 주된 목적이다. 시인은 어두운 밤 같은 과거를 반성하고 마음속의 고통을 하소연해야 할 뿐만 아니라, 더욱 찾아야 한다.
그래서 시인은 단 두 마디의 시를 위해 거대하고 흥미진진한 제목을 붙였다: 한 세대. 단일시의 내용은 두 세대를 가리키는 것 같다. 전세대에 대한 총결산과 반성이자 차세대에 대한 호소와 포지셔닝이다.
이 시는 예술 수법에서도 구 () 성의 예술적 특색을 충분히 반영하였으며, 이미지 진영 구조에서 독창성이 독특하다. 시인은 생활 속의 삶의 느낌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이미지를 채택하여 예상치 못한 조합으로 세계, 생활, 생명에 대한 그의 신선한 경험을 표현했다. 명가 리뷰
검은 눈' 은 고인 몽롱파 시인 고성의 주요 대표작이다. 이 시집에서 고성은 그의 아이처럼 순친 스타일, 몽환적인 감정, 직감, 인상식의 어구로 그의 미주주의 세계의 생활을 노래하며 슬픈 붓으로 그의 창백한 세계를 그려냈다. 그의 인상과 사고에 대해 우리는 그가 남긴 작품을 통해서만 품위와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검은 눈" 을 통해 우리는 마치 두 개의 다른 세계를 사이에 두고 그와 눈을 마주칠 수 있는 것 같다. 이것이 바로 미학자 고성이 우리에게 남겨준 귀중한 재산이다.
-작가 진춘매
구 (Gucheng) 이 건설한시 세계에서 그는 독특한 시각으로 자신과 양립 할 수없는 세상을 바라 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는 운명의 시인이다. 그는 예리한' 검은 눈' 을 가지고 세상의 만물의 변화를 포착하고 있다. 구 (Gucheng) 의시 세계에서 그는 평범한 사람들과 다른 사고와 펜과 잉크로 유토피아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시인의 민감성으로 세상을 바라 보았습니다. "밤이 나에게 검은 눈을 주었지만 나는 빛을 찾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습니다." 이 두 줄의 시는' 문혁' 기간 동안 성장한 한 한 세대의 청년들이 어둠 속에서 빛을 찾고 어둠에서 광명으로 향하는 정신과정을 정확하게 요약하며 한 세대의 청춘기념비의 의미를 담고 있다.
--작가 단락 가루 작가 소개
구 청, 남자, 1956 년 9 월 24 일 베이징에서 태어났다. 열두 살 때 학교를 그만두고 돼지를 넣는다. 문혁에서 시를 쓰기 시작했다. 1973 년부터 그림을 배우기 시작했고, 이듬해 상경으로 돌아가 공장교 거리에서 목공을 했다. 1977 년에 다시 글을 쓰기 시작했다. 몽롱한 시파의 주요 대표 시인이 되었다. 1980 년 초 소재한 직장이 해체되어 직장을 잃고 떠돌아 다닌다. 1985 년 중국 작가 협회에 가입하다. 1987 년 초청에 응하여 유럽과 미국을 방문하여 문화교류 강의활동을 진행하다. 1988 년 뉴질랜드에 가서 중국 고전문학을 강의하고 오클랜드대 아어계 연구원으로 초빙되었다. 사직하고 격류도에 은거하다. 1992 년 독일 DAAD 창작연금을 받아 독일에서 글을 썼다. 1993 년 10 월 8 일 뉴질랜드 아파트에서 사망했다. 대량의 시, 문, 서예, 그림 등의 작품을 남기다.
아리보카는 무슨 카드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