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논증 논문의 좋은 시작과 끝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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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 첫째, 학생들이 글을 쓸 때 종종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다. 처음 도입은 너무 평범하여 독자의 시선을 끌기 어렵다. 예를 들어, 종종 자료를 쌓고 분석을 소홀히 한다. 예를 들어 논증한 후 왕왕 대충 군대를 철수하는 것은 논제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기가 어렵다. 수능 작문 시간이 짧고 수험생의 마음이 긴장되어 우리는' 일정한 법' 이 있어야 시험장 한 편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 소개된 것은 경영 의논문의 전체 구조를 운영하는' 만능' 방법인 5 자 정건곤, 즉' 인용, 이성, 일, 연합, 매듭' 이다. "인용" 은 논점을 이끌어내는 것이다. "이유" 는 논점에 포함된 기본 이치를 서술하는 것이다. "일" 은 사례를 들어 사례를 분석하는 것이다. "연합" 은 사회적 현실에 연락하여 설명하는 것입니다. "매듭" 은 좋은 결말을 만들고 전문을 끝내는 것이다. < /p>
"파수꾼" 을 주제로 한 의론 논문을 보십시오. [병문] 파수꾼 < /p>
누군가가 항상 우리를 손꼽아 기다리게 한다 < /p>
파수꾼은 우정에 대한 가장 큰 시험이다. 파수꾼의 우정이야말로 진정한 우정이다. 긴 역사의 긴 강 속의 파수꾼은 많은 처량하고 아름다운 신화 () 를 창조했다. < /p>
견우직녀는 서로 파수꾼 한 쌍이다. 애써 지켜주고, 눈을 보고 입으려고 하며, 칠석의 까치교가 만날 때까지 기다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아황, 여영천리처가 마침내 군산에서 남편 순의 시신을 찾았고, 정이 깊었고, 눈물을 흘리며 대나무를 흘리며 이중산으로 변해 한 세대 제왕순의 묘지인 군산을 지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산, 군산, 군산, 군산, 군산, 군산, 군산, 군산, 군산) < /p>
"군은 반석으로, 첩은 민들레로, 민들레는 실크처럼 질기고 반석은 옮기지 않는다", 초중경과 유란지는 서로 지키지 못하면 죽음을 가서 사상새가 된다.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고, 오리가 배회하며, 먼 곳에서 자신의 눈빛을 바라보는 것을 보고, 어떻게 떠날 수 있겠는가? < /p>
그들은 우정 때문에 파수꾼이며 파수꾼으로 세상에 칭송받고 있다. 그들의 파수꾼은 쓰라림으로 가득 차 있고, 동시에 행복을 가지고 있다. 한 사람이 몇 사람을 걱정할 수 있고, 동시에 이 몇 사람에 의해 걱정된다면, 그는 영원히 외롭지 않을 것이다. 만약' 정이 사해에 통하고 마음이 천하에 얽매여 있다' 고 할 수 있다면, 천하의 창생을 위해 위험을 감수할 수 있다면, 그는 의심할 여지없이 위대한 파수꾼이다. < /p>
우리는 매번 길을 가기 전에 지칠 줄 모르는 파수꾼들에게 감사해야 한다. 그들이 우리에게 전진의 동력을 주어 세상을 위해 평생을 지켜볼 수 있게 해준 것이다. < /p>
■ 호맥 < /p>
이 글의 첫 번째 문단은 안내가 너무 평범하여 이미지를 가져와 중심 논점을 이끌어 내야 한다. 둘째, 이 글은 네 가지 재료를 한데 모아 개괄적으로 분석하고, 소재를 쌓은 혐의가 있어 각 재료마다 간결한 분석을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문장 (WHO) 는 논술을 시작하지 않고 대충 결말을 맺어 황급하고, 고리의 우여곡절이 없어 보였다. 원문을 아래와 같이 수정할 계획이다. < /p>
개문: 파수꾼 < /p>
(인용) 천산의 설련, 천년의 다정한 눈빛으로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바라보고 있다. 봉래의 청봉은 영원한 자세로 푸른 바다 파도 소리를 듣고 있다. 노을의 단풍은 정다운 눈빛으로 둥지로 돌아오는 새까치를 학수고대하고 있다. < /p>
(리) 세상은 원래 파수꾼의 눈빛으로 가득 찼을 수도 있고, 파수꾼은 세상에서 가장 감동적인 눈일 수도 있다. < /p>
파수꾼은 우정에 대한 가장 큰 시험이다. "길은 멀리서 마력을 알고, 오래도록 인심을 본다." 시간을 거쳐 파수되는 우정이야말로 진정한 우정이다. 오랜 역사의 장수 중의 파수꾼은 많은 처량하고 아름다운 신화 () 를 창조하였다. < /p>
(일) ('견우직녀' 사례 뒤에 추가) 파수꾼으로 구름보다 더 찬란한 아름다움을 지녔다. < /p>
('아황, 여영' 사례 뒤에 추가) 파수꾼으로 인해 사랑은 시공을 초월하여 더욱 숭고해 보인다. < /p>
('초중경과 유란지' 사례 뒤에 추가됨), 비익새의 울음소리에 세상은 한 가닥 훈훈함을 더했다. < /p>
(연합) 한 사람이 몇 사람을 걱정하면서 동시에 이 몇 사람에게 걱정된다면 그는 결코 외롭지 않을 것이다.
만약' 정이 온 세상에 통하고, 마음이 천하에 묶여 있다' 고 할 수 있다면, 천하의 창생을 위해 생각하고자 한다면, 그는 의심할 여지없이 위대한 파수꾼이다. 왕순유, 황백영이 조국과 인민을 지키고 있는데, 그들은 신주 대지에서 가장 감동적인 파수꾼이 아닌가? < /p>
(매듭) 인생이 실의에 빠졌을 때, 우리는 먼 곳의 지지와 격려의 눈빛을 느낄 수 있을까? 또는 부모, 친구, 또는 둘 다. 우리는 매번 길을 떠나기 전에 지칠 줄 모르는 파수꾼들에게 감사해야 한다. 그들이 우리에게 전진의 동력을 주었고, 동시에 우리로 하여금 천하의 창생을 지켜볼 수 있게 해 준 것이다. 파수꾼이 되면 어두컴컴한 오솔길에 희망의 서광이 비치고, 생활 속의 비와 눈은 더 이상 춥지 않을 것이다. < /p>
< P > 2 비유' 는 문장 속' 텔레파시' 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그것을 수사와 언어예술로 볼 뿐만 아니라 전문을 관통하고 의론 논문의 구조를 운영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즉, 전편은 하나의 비유로, 끝까지 비유하여, 전문에서 바늘로 실을 날게 하고, 앞뒤를 관통하여 각 부분의 내용을 교묘하게 하나로 연결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렇게 비유로 전문을 관통하면 구조가 치밀하고 혼연일체가 된다. < /p>
모 철학자는 "아름다움은 이념의 감성적 표현이다" 고 말했다 의논문에서 사상은 감성적인 비유로 드러나면 자연히 미감이 생긴다. 학생들이 이런 방법으로 글을 쓸 때, 흔히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다: 비유가 갑작스럽고, 비유를 따를 수 없다. 비유를 끝까지 이어서는 안 된다. 구슬이 끊어지는 것처럼 전체적인 미감이 없다. 이미지와 사상이 벗겨지고, 생필품이 억지로 모이며, 형신이 하나가 될 수 없다. 연결이 부자연스러워, 물과 수로를 이룰 수 없다. 아래의' 담담함' 을 주제로 한 이 습작을 살펴보자. < /p>
■[ 병문]
담백은 국화 < /p>
담백한 국화처럼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다. < /p>
담백하게 슬림합니다. < /p>
정원 앞에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을 한가롭게 바라보며 하늘 밖의 구름을 따라 구름을 휘감고 있다. 담백하게 꽃이 활짝 피게 하고, 꽃이 처량하고 아름답다. 구름 롤 장관, 구름 슈 드리프트 하자; 태산이 무너지고 얼굴도 변하지 않게 하다. < /p>
태흔차록으로 포인트를 주고 커튼 풀색으로 렌더링합니다. 술을 먹고 누추한 방을 집으로 삼고 있습니다. 소금을 조절하여 금경을 읽을 수 있다. 깊이 이해하지 않고 책을 읽을 수 있다. "종고옥은 비싸지 않다. 장취가 더 이상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고 외치며, "빈천한 것에 치치 않고 부귀보다 더 많이 기려하지 않는다" 고 읊조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p>
누추한 방은 조용하고, 실크 대나무 관현이 없고, 도마 노형이 없으면 몸과 마음이 슈창. 산을 헤엄쳐 물을 걷고, 스스로 흰 사슴을 놓아서 담백한 까닭에 덕신의 사유로 슬림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렇게 슬림하고, 몸은 백국화 같고, 이향은 방 가득 찼다. < /p>
무관심하여 뜻을 밝히다. < /p>
< P > 물낚시, 장자는 초왕의 가중치를 마주하고 꼬리를 끌고 흙 속에서 기어오르는 거북이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 /p>
돛을 올리고 원항하자 조셉 뱅크스는 편안한 귀족 생활을 버리고, 심지어 금을 무수히 던진다. 담박함 때문에 지식만 구하고, 오로지 녹색 세계를 탐구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 /p>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자신의 이익을 버리고, 단지 절당의 높은 곳에 살기 위해서라면 그 백성을 걱정하고,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그 군을 걱정한다. < /p>
그들은 고결한 금국화가 아닌가? 담박으로 화성을 만들고, 풍력으로 초원을 그슬고, 그슬린 기세로 야망을 불태우다. < /p>
너무 멀어. < /p>
그는 부를 가지고 있지만, 그는 여전히 백성을 염두에 두고 있다. 그는 절벽을 걸으며 세상과 단절된 벼랑 사이로 희망의 문을 열어 가난한 시골 사람들이 고개를 내밀어 세상의 번화함을 볼 수 있게 했다. 그는 우공이 산을 옮기는 정신을 재현하고 담박한 무대에서 춤을 추었다. < /p>
창해횡류, 방현영웅의 본색. 한 사람이 생사에 무관심하면, 그는 진정으로 협객이 되었다. 거센 파도의 삼진 삼출, 위험 앞의 침착함은 모두 마음의 담담함에서 비롯된다. < /p>
카메라 앞에서 나와 극중 또는 진실되거나 위선적인 캐릭터를 나왔는데, 그는 진정한 복존이다.
그는 과대 광고도, 스캔들도 없다. 그는 거드름을 피우지 않고, 거물급을 부리지 않는다. 그는 미소를 지으며 행동했고, 그는 묵묵히 양손으로 에이즈에 대항하는 방호망을 지었다. 그는 너와 나를 감동시켰다. < /p>
그들은 단국화 한 그루가 아닌가? 유유국향이 사람의 마음을 윤택하게 하고 있다. 가난한 사람은 빈천함에 치치 않고, 예를 들면 국화 야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난명언) 현자는 벼슬길에 급급하지 않다. 예를 들면 국화가 싱겁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부자는 담담하게 부에 무관심하고, 유명인은 유행에 의존하지 않는 치켜세우는데, 예를 들면 국화심이다. 인생에 담담한 씨앗을 뿌리고 생명의 국화를 재배하면 우리는 진정으로 인생이 추구하는 높은 경지로 들어간다. 슬림함은 잎이고, 명지는 꽃이고, 치원은 향이다. < /p>
■ 호맥 < /p>
원문은 비유 방법을 사용했지만 몇 가지 문제가 있다. 우선, 문장 시작 부분에 비유가 튀어나와 좀 억지스러워 보이는데, 국화에서 전환하여 담백하게 내보내야 자연스러워요. 둘째, 각 부분은 논술할 때 먼저 사상을 천명하고, 마지막으로 국화를' 광명한 꼬리' 로 삼고, 담박하게 수련, 명지, 치원의 도리는 국화와 연관이 없어 논술의 사상과 이미지가 벗겨져 유기적으로 통일되지 못하고, 국화 특징에 의해 인간으로서의 이치를 끌어내야 하며, 방현수로 이루어야 한다. 문말에 빈천과 부귀에 대한 태도에 대해 이야기하고, 반복되는 혐의가 있고, 마지막 단락은 앞문과 관련이 없고, 마지막 문장은 절외생지감이 있으니, 가능한 앞문과 보살펴야 한다. 또한 전반적으로 볼 때, 문장 주체 부분은 병행 관계로 국화라는 비유를 충분히 이용하지 않아 사상을 시각화한다. 사실 소제목을 분리하여 비유 논증을 할 수 있다면, 의론논문에서 사상이 감성적인 비유로 나타난다면 자연히 미감이 생길 것이다. 위에서 말한 조정에 따르면, 많은 문자도 반드시 고쳐야 전문이 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다. 원문을 아래와 같이 수정할 계획이다. < /p>
개문: 무패의 국화 <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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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화의 야 < /p>
인생도 국화처럼 되고, 담담함 속에서 군자의 아취를 추구한다. < /p>
정원 앞에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을 한가롭게 바라보며 하늘 밖의 구름을 따라 구름을 휘감고 있다. 이 꽃은 백국화여야 하고, 꽃이 찬란하고, 꽃이 청아해야 한다. 그 구름은 아마도 하늘에 핀 백국화일 것이다. 구름이 흩날리고, 구름이 수려하고 우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무심코 남아서 총욕을 해도 놀라지 않고, 태산이 무너지고 얼굴이 변하지 않는 것은 군자의 바람, 군자의 아이다. < /p>
군자의 생활에는 현가 아의가 있고, 이끼 자국은 녹색을 장식하고, 커튼은 풀색을 렌더링합니다. 그들은 술을 먹고 누추한 방을 집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들은 소금을 조절하고 금경을 읽을 수 있다. 깊이 이해하지 않고 책을 읽을 수 있다. "종고옥은 비싸지 않다. 장취가 더 이상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고 외치며, "빈천한 것에 치치치 않고 부귀보다 더 많은 것을 추구하지 않는다" 고 읊조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들은 책상 앞에 앉아 있고, 사건도 없고, 노형도 없고, 심신 슈창; 실내를 둘러보니, 다른 것은 없고, 술만 가득 차 있다. 산을 헤엄쳐 물을 걷고, 스스로 흰 사슴을 놓아주고, 푸른 절벽에 서식한다. 군자는 슬림하고, 오직 우리 덕신처럼 우아하고, 백국화, 이향 만실, 야만건곤처럼 우아함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 /p>
국화의 연한 < /p>
금국화는 바람을 맞으며 한 쪽의 정토를 묵묵히 지킨다. < /p>
군자는 마음이 국화처럼 싱겁고, 마음의 평온을 지키며, 명리 앞에서 담백하고 명지를 다툰다. < /p>
< P > 물낚시, 장자는 초왕의 가중치를 마주하고 꼬리를 끌고 흙 속에서 기어오르는 거북이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 /p>
돛을 올리고 원항하자 조셉 뱅크스는 편안한 귀족 생활을 버리고, 심지어 금까지 무수히 던졌는데, 부귀를 탐하지 않기 때문에 미지의 녹색 세계를 탐구하고 진리의 정토에 오르기만 했다. < /p>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자신의 이익을 제쳐두고, 묘당의 높은 곳에 살면 그 백성을 걱정하고, 강호의 먼 곳에 있으면 그 군을 걱정한다. < /p>
그들은 탈속적인 금국화가 아닌가? 담담하게 서서, 담담하게 열고, 아름다움을 지키며, 세상을 찬란하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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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화의 유유 < /p>
단국화가 만개하고 이향이 멀다. < /p>
3, 층진구조는 의논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조로, 석순을 벗기고, 한 층씩 한 층씩, 얕은 것에서 깊은 곳으로, 에센스가 드러날 때까지 단계적으로 추진하는 것이 특징이다. < /p>
< P > 어떤 학우들은 논술할 때 종종 그 중 하나만 말하고, 둘째는 말하지 않거나, 현상만 이야기하면 본질을 드러내지 않거나, 문제를 알 수 없는 방법만 의논하는데 ... 이런 논증은 고도도 없고, 힘도 없고, 심오하지도 않고, 투철하지도 않다. < /p>
< P > 우리는 중심 논점을 얕고 간단하며 복잡한 분론으로 나누어 층층이 전달해야만 독자들이' 최고봉 등반' 을 하도록 유도할 수 있고, 독자의 시야가 점점 넓어지고,' 세상의 기위, 기괴함, 대관' 을 종람할 때까지 더욱 넓어질 수 있다. "시감을 느끼다" 라는 제목으로 이 학생 작문을 보십시오. < /p>
■[ 병문] 시적인 느낌 < /p>
우리 중 일부는 항상 하늘에 대해 불평한다 달프에게 시적인 가을을 남겼지만, 고개를 들어 벽돌에 눈을 가렸다. 이락웨이에게 세속에 존재하지만 신선으로 가득 찬' 공중 누각' 을 선물했는데, 차가운 벽만. 설마 현실 생활에는 정말 시적이 없는 것일까? 아니, 사실 우리도 시적이 가득한 곳에서 살고 있어. 네가 생각을 발산하고 호정을 풀기만 하면, 너는 무한한 시를 느낄 수 있다. < /p>
< P > 소시의 일생은 시적인 일생으로, 관직의 실의를 겪어도 그는 삶을 시적으로 잃지 않았다. 그는 산수에 정을 보냈는데, 때로는 "대나무 지팡이 망화는 말보다 가볍고, 한 그루의 연우는 평생 동안", "때로는 갈대 한 그루가 있는 것처럼, 만 헥타르가 망연자실하다" 고 한다. 이렇게 시적인 생활은 후세 사람들에게 무한한 상념을 남겨준다. < /p>
도연명' 오진망' 은 주위의 아첨하는 바람, 탁한 공기가 그의' 구정 코이안' 의 밝은 눈을 가릴 때 의연하게 펑택을 돌파하며 남산발, 동울타리 아래에 국화노란 시를 심어' 아침' 을 심었다 그가 관직에서 벗어나 전원으로 돌아오는 날은 바로 그가 마음을 다해 시적 생활을 창조하고 정성껏 묘사한 시작이다. < /p>
사실 인생은 등산과 같다. 만약 네가 한마음으로 오르면 산꼭대기의 궁극적인 목표에만 신경을 쓴다면, 그 길에 너를 둘러싸고 있는 화초는 너에게 장애물로 보일 것이고, 새가 너에 대한 노래도 방해로 여겨질 것이다. 이 모든 시적 광경은 너의 편협한 마음에 의해 문밖으로 가려질 것이다. 따라서, 쓴 명주 한 잔도 시적인 시적인 것을 맛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헬렌 켈러 (Helen Keller), 소리 없이 더 시적한 세상에 사는 위대한 여성은 손가락으로 손가락 사이로 흐르는 잔잔한 기쁨의 노래를' 듣고', 주위의 붉은 꽃 푸른 풀과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훑어보고' 사랑을 사람들의 마음속에 뿌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녀는 자신의 시적인 천지를 개척하고, 더욱 시적으로 이 온정의 세계를 장식했다. 그러므로 시를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은 세상이 시적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할 것이다. 너의 마음을 열면, 너는 이 세상의 시가 무한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 /p>
로댕은 생활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안식처의 한 구석에 있는 봉황고성처럼, 대대로 서시 사람들은 소박하고 고요하며 변성에서 나온 심종문 () 을 잘 보지 못했지만, 강록색 () 을 길어 산화홍 () 을 따고, 붓을 한 폭의 시적인 변성풍화로 그려 피닉스를 세상 앞에 생생하게 전시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기위준수의 장가계도 산민의 눈에서 몇 년 동안 잠을 잤는지 모르지만, 한 홍콩 사진작가가 그의 관통력이 있는 혜안으로 황량하고 적막함을 드러내고, 큰 소리로 우렁찬' 찰칵' 소리가 한 수의 감동적인 시가 되어 세상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 /p>
네, 네 눈을 반짝이며 네 주변의 무한한 시를 잘 볼 수 있도록.
새벽에 일어나 창밖 새 한 마리가 날아가는 것을 보고 나무 위의 이슬을 덮쳤는데, 얼마나 아름다운 그림인가. 등교길에 길가 나무에 새 잎이 피어나는 것을 보니 얼마나 기묘한 경치인가. 멀리서 바라보니, 맞은편 강심에 흰 돛이 햇빛에 빛나고 있는데, 얼마나 마음이 후련한지. 우리 생활은 곳곳에 시적이 가득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시, 너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 같은 느낌이지만, 마음으로 느끼기만 하면, 시는 영원히 너와 함께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호맥 < /p>
"시" 는 상당히 함축적인 주제이고, "느낌" 은 본래 깊이가 있다. 따라서' 시감을 느끼다' 는 층진적인 구조로 배치하기에 적합하다. 시의' 느낌' 을 시계와 안에서, 어떤 생활 상태가' 시적' 인지, 시적인 삶을 어떻게 느끼는가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적, 시적, 시적, 시적, 시적, 시적, 시적) < /p>
예문은 고대부터 현재까지, 다른 사람에서 자신까지 시적인 생활 상태를 많이 열거했지만, 이런 현상을 통해 시적인 삶의 본질을 보지 못하여 시감을 느낄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정련하지 못했다. 문장 선례는 전형적이지만, 단지 예시를 간단하게 쌓고 뒤섞을 뿐이다. 잠시 동안 스시는 시를 잃지 않고, 도연명은 시를 창조했다. 잠시 동안 등산하는 과정에서 시를 느꼈고, 헬렌 켈러는 시를 만들었습니다. 잠시 후 심종문, 홍콩 사진작가가 시를 발견했는데 ... 논리도 없고, 구조도 혼란스럽고, 논술도 힘과 깊이가 부족하다. "시를 발견하다-시를 즐기다-시를 창조하다" 라는 논리적 순서에 따라 층진적인 구조를 구성하는 것이 낫다. 시적인 삶에서 시를 느끼는 구체적인 방법을 추출해 내고, 시의 감정을 얕고 깊이 있게 하여 한 걸음 더 높은 삶의 경지에 이르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구조는 그 뜻이 점차 드러나고, 그 취지는 점점 밝아지고, 사람을 매료시키고, 독자의 깨달음을 나선형으로 상승시키고, 결국' 시적인 느낌' 에 대해 비교적 풍부한 이성적 인식을 얻게 한다. 원문을 아래와 같이 수정할 계획이다. < /p>
개문은 시적인 < /p>
우리 중 일부는 항상 하늘에 대해 불평한다. 도연명에게 화려한 세외도원을 주었지만, 매일 먼지 배기가스를 오가게 했다. 달프에게 시적인 가을을 남겼지만, 벽돌로 두 눈을 가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락웨이에게 세속에 존재하지만 신선으로 가득 찬' 공중 누각' 을 선물했는데, 차가운 벽만. 설마 현실 생활에는 정말 시적이 없는 것일까? 아니, 사실 우리도 시적이 가득한 곳에서 살고 있어. 다만, 시를 느끼려면 반드시 너의 눈을 반짝이고, 너의 마음을 열고, 마음을 다해 시적인 하늘을 그려야 한다. < /p>
시를 느끼려면 먼저 눈을 반짝이며 주변의 무한한 시를 찾아야 한다. 한 구석에 편거하는 봉황고성, 대대로 서시 사람들은 간소하고 고요하며 변성에서 나온 심종문 () 을 보지 못했지만, 강록색 () 을 길어 산화홍 () 한 쪽을 채집하고, 편지필을 시적인 변성풍화로 그려 세상 앞에 생생하게 전시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기위준수의 장가계도 산민의 눈에서 몇 년 동안 잠을 잤는지 모르지만, 한 홍콩 사진작가는 그의 관통력이 있는 혜안으로 황량하고 적막함을 드러내고, 우렁찬' 찰칵' 소리가 한 수의 감동적인 시로 합쳐져 세인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 /p>
로댕이 말했듯이 생활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이 부족하다. 아마도 문화, 품위, 소양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심미의 혜안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면, 평소에는 우리가 따라올 수 없을 것 같은데, 그게 무슨 소용이 있겠어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새벽에 일어나 창밖 새 한 마리가 날아가는 것을 보고 나무 위의 이슬을 덮쳤다. 학교가는 길에 길가 나무에 새 잎이 피어나는 것을 보고 약간 떨렸다. 멀리서 바라보니, 맞은편 강심에 흰 돛이 햇빛에 반짝이고. 눈을 크게 뜨고, 너는 주변의 무한한 시를 보았니? < /p>
시적인 삶을 느껴야 하고, 당신의 마음을 열고, 생활 속의 시를 즐겨야 합니다. 인생은 등산과 같다. 만약 네가 한마음 한뜻으로 오르면 산꼭대기의 궁극적인 목표에만 신경을 쓴다면, 이 길에서 화초가 너를 둘러싸고 있는 것은 장애물로 여겨질 것이고, 새가 너에 대한 노래는 너에게 방해를 받게 될 것이다. 이 시적인 모든 것은 네가 문밖을 가로막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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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가슴을 열고, 쓴 차 한 잔도 시적이고 시적인 것을 맛볼 수 있다. 우대시안을 본 후 수시는 여전히 활달한 가슴으로 세상의 만물과 불행을 포용할 수 있고, 역참의 마음이 점점 평온해지고 있다. 그래서' 한 갈대' 의 유유유유유함과' 대나무 지팡이 망화 경승마' 가 생기며' 연우임 평생' 의 초연한 초연함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관직의 실의를 내려놓고서야 삶의 무한한 시를 거두고 실감했다. 그러므로, 당신의 마음을 열고, 시는 당신의 손가락 사이에 있습니다. < /p>
시를 느끼려면 시적인 하늘을 열심히 그려서 시적인 생활을 만들어야 한다. 도연명,' 오진망' 이 그 주위의 아첨하는 바람, 탁한 기운이 그의' 구정 코이안' 의 밝은 눈동자를 가리자, 그는 의연히 펑택을 뚫고 남산발, 동울타리 아래에 국화꽃 노란 시를 심었고,' 아침 흥리 황무지' 는 한 가닥의 시정을 정리했다 그가 관직에서 벗어나 전원으로 돌아오는 날은 바로 그가 마음을 다해 시적 생활을 창조하고 정성껏 묘사할 때이다. < /p>
헬렌 켈러 (Helen Keller) 와 같이, 소리 없이 시적한 세상에 사는 이 위대한 여성은 손가락 사이로 흘러가는 가벼운 노래를' 듣고', 주위의 붉은 꽃과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훑어보고' ... 그리고 사람들의 마음에 사랑을 뿌립니다. 그녀는 자신의 시적인 천지를 개척하고, 더욱 시적으로 세상을 꾸몄다. < /p>
시, 너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 같은 느낌이지만, 네가 발견하고 즐기고, 즐기고, 창조하면 시가 영원히 너와 함께 할 것이다. 영원히 네 마음 속에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4, 부채꼴 구조는 접는 팬처럼, 부채자루 맨 위의 한 점을 중심으로 자유롭게 열립니다. 분논점은 논술한 중심 논점과 부채꼴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중심의 뜻을 밀접하게 고수하는 전제 하에 작가는 천년을 이어받아 만리를 꿰뚫어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논명언) 글을 쓸 때 크게 두 가지 상황, 즉 (1) 논점을 분해하는 것으로 나뉜다. 논점이 평행하여 병행 관계에 있다. 몇몇 병행 분논점은 중심 논점에서 분해되어 오히려 중심 논점을 지탱하고 있다. 일부 수험생 은 이런 구조 를 안배 할 때 이 궤도 에서 쉽게 이탈 할 수 있다. 몇 가지 분점 논점 이 같은 각도 에 속하지 않거나, 몇 점 의 논점 사이 에 교차 포용 의 관계 를 나타내기 때문에 쓴 문장 는 합리적 인 부채면 구조 를 형성하지 않 았 다. 즉, 논리적 인 문장 이 아니다. (2) 논거가 병행하다. 예를 들어, 오민 선생의' 담기뼈' 라는 글과 같이, 문장 시작은' 중국인은 기개가 있다' 라는 중심 논점을 제시했고, 이어 작가는 문천상이 원화를 거부하는 이야기로' 부귀는 음탕할 수 없다' 는 관점에서 논점을 논증했다. 불식한 음식의 이야기로,' 빈천함은 옮길 수 없다' 는 관점에서 논점을 논증한다. 여러 가지 횡설수설로 적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위무는 굴복할 수 없다' 는 관점에서 논점을 논증하다. < /p>
' 감동' 을 주제로 한 다음 수험생 작문을 보십시오. < /p>
■[ 병문] 어디에나 있는 감동 <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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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의 감동 < /p>
나는 늘 외로운 새 한 마리를 떠올린다. 거칠고 사나운 파도 속에서 울부짖으며, 입속의 석두 를 거센 바다에 던져 놓고 번개처럼 해안으로 날아갔다 ...
< P > 후인들은 그것을 정위라고 부른다. 나는 그것의 이런 끈기가 얼마나 필요한지 모르겠다. 약한 새와 울부짖는 바다는 강한 대조이다. 그러나 비극으로 운명 되더라도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마음속의 반석이 실크의 틈새를 갈라놓을 때 감동이 저절로 생기다. < /p>바다의 감동 < /p>
바다는 때때로 우리의 친구이기도 하고, 때로는 우리의 적이다. 나는 바다에 감정이 있다면, 그것은 또한 몇 년 전 그 어부, 그리고 그 물고기와 같은 모든 것에 충격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 /p>
그것은 바다에서 가장 놀라운 전투임에 틀림없다. 어부는 그 큰 물고기를 묶고 양손으로 노를 놓아도 배는 여전히 앞으로 나아가고 있었다. 원래 그 물고기는 낚싯바늘에 걸려 있었지만 항복할 마음이 없었다.
어부는 보통 사람들이 상상할 수 없는 힘으로 물고기와 교착되어 있다. < /p>
산티아고라는 어부가 상징이 되었다. 그것은 바다에 관한 가장 잊을 수 없는 이야기이고, 솟아오르는 거센 파도가 감동의 물결이다. < /p>
벽의 감동 < /p>
어떤 사람이 집 인테리어를 위해 벽을 뚫었지만 꼬리가 박힌 살아있는 도마뱀 한 마리를 발견했다. 이 사람은 꼬리가 고정되어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는지 궁금해했다. 어떻게 먹이를 잡을까요? 음식을 물고 있는 또 다른 도마뱀이 나타났을 때, 이 인재는 문득 깨달았다. < /p>
이 이야기를 듣고, 내 눈앞이 갑자기 밝아졌다. 원래 햇빛은 그리 멀지 않았다. 사랑이 항상 있었기 때문이다. < /p>
푸른 하늘, 광대한 바다, 지척에 가까운 구석에 감동의 씨앗이 묻혀 있다고 생각합니다. < /p>
감동이 어디에나 있을 때 우리는 행복을 느낀다. < /p>
■ 호맥 < /p>
"하늘" "바다" 에 해당하는 개념은 "벽" 이 아니라 "땅" 이어야 하므로 원문에서 선택한 세 각도는 합리적인 부채꼴을 형성하지 않습니다. 수정된 문장 은' 육지, 바다, 빈' 을 포함해야 하며, 같은 각도의 세 가지 차원에서 문장 주제어' 유비쿼터스' 를 강조해야 한다. 이렇게 해야 세 가지 사례가 유기적인 전체로 봉합될 수 있고, * * * 같은 중심 논점을 논술할 수 있다. 가로줄을 붙인 글은 다음과 같이 수정해야 한다. < /p>
개문 대지의 감동 < /p>
대지는 가장 넓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마음을 대지에 건네면 은은한 감동을 경험할 수 있다. 몇 년 전 그 우울한 젊은이가 휠체어를 밀고 축축한 흙을 눌렀듯이, 마음은 바퀴 자국과 함께 흙 속에 박혀 있는 것 같다. 그는 나중에' 나와 지단' 으로 유명하다. 시간은 물과 같지만, 한 가지 힘은 변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은 대지의 솔직함과 감동 때문이다. < /p>
푸른 하늘, 광대한 바다, 우리 발 아래의 광활한 대지 등 감동의 씨앗이 묻혀 있다고 생각합니다. < /p>
감동이 어디에나 있을 때 우리는 행복해야 한다 < /p>
5, 이른바 문장 구조란 문장 각 구성 요소의 조화와 배열을 말한다. 승전합은 의론 논문의 가장 기본적인 구조이다. 시작은 시작이고, 논제를 제기하거나 직지관점을 가리킨다. 승은 논제나 관점을 둘러싸고 논술을 전개하는 것이다. 전환, 변경, 논술 후 각도 전환, 관점에 대한 논술; 합치면 끝이고, 마지막에 관점을 요약하거나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다. < /p>
학생습작에서' 일어나다',' 승하다',' 합치다' 가 자주 나타나는 것은 아름다운' 돌아서다' 를 할 수 없는 현상이다. 어떤 학우들은 자신이 이미 논점을 증명했다고 생각하는데, 하필 더 이상 이 일거수일투족을 할 필요가 있는가. 아름다운' 돌아서다' 는 것은 논증을 더욱 충실하게 할 수 있고, 그 이유는 더욱 충분하여 관점을 더욱 두드러지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예를 들어, 역사의 관점에서 서술을 마치고, 관점을 바꾸어 실생활의 관점에서 이야기할 수 있다면, 문장 내용은 더욱 포괄적일 뿐만 아니라 더욱 설득력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역사명언) 다시 한 번, 예증법을 다 썼고, 다른 방법으로 도리를 말할 수 있다면, 문장 역시 사실과 일리가 있다. 간단히 말해서, 쉽게 "돌아서", 문장 한 단계 올라갑니다. 학생들에게 아래의 예를 보도록 하세요. < /p>
■[ 병문] 유혹 거부 < /p>
① 자명종이 한참 동안이나 울렸지만, 나는 따뜻한 이불 속을 뚫는 것을 아쉬워하며 "좀 더 자면 괜찮아." 라고 생각했다 하품을 하고 기지개를 켜고 일어났을 때 아침 독서 시간이 절반 이상 지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 P > ② 내일 수학 시험을 치러야 하는데, 손에 든 잡지가 너무 예뻐서 나는 아예 펜을 버리고 소설에 뛰어들었다. 그 결과 다음날 테스트는' 빨간 등롱이 높이 걸려 있다' 였다. < P > < P > ③ 백화점에서 가격 인하 세일 행사가 열리고 있는데, 나는 한바탕' 물건도 좋고 값도 싸다' 는 물건을 많이 샀는데, 그들이' 김옥외, 실패중' 이라는 것을 누가 알았는지 나는 정말 울부짖었다. < /p>④ 우리는 잠에 탐닉해서 벌을 받고, 게을러서 부끄럽고, 욕심 때문에 후회한다. 요컨대, 우리는 유혹을 이기지 못해 스스로 고생을 했다. 인생에는 너무 많은 유혹이 있고, 우리는 젊기 때문에 유혹으로 내일의 아름다움을 포기할 수 없고, 유혹으로 전진을 멈출 수도 없다. 그러므로 우리는 유혹을 거절해야 한다.
< P > < P > ⑤ 유혹은 해묵은 술처럼 통쾌한 통쾌함과 엉망진창인 추태를 줄 수 있다. 유혹은 온라인 게임과 같다. 우리에게 괴상한 자극을 줄 수 있고, 허송세월의 공허함도 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유혹명언) < P > < P > ⑥ 옛 술, 게임, 달콤한 꿈의 유혹에 직면하여 장자선, 후장청, 진희동의 흐름은 당초의 맹세를 잊고 자기 추구를 포기하고 * * * 산당원의 책임감을 버리고 인민의 죄인이 되었다. 더욱이, 독극물을 대신하여 분말을 정제하는 일부 소위 연구원들, 개별 기업 거물들을 위해 양머리를 걸어 개고기를 파는 소위 경제학자들 ... 그들은 유혹의 포로를 위해 피를 흘리는 대가를 치렀다. < /p >
⑦ 인생에 너무 많은 유혹이 있어 유혹을 견디지 못하는 사람은 결국 유혹의 석류치마 아래 쓰러지고, 심지어 사회를 해치고, 인류를 해치고, 역사의 죄인이 되기 때문에 우리는 생각이 있는 사람, 의지가 있는 사람
이 되어야 한다